이 시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7 월 3 1849, 3 1 헝가리 애국시인 페토피가 색스부르크 혈전에서 러시아군에 대항했을 때 겨우 26 세였다. 생명은 소중하고 사랑은 더 비싸다. 자유라면 둘 다 버릴 수 있다. "생명은 소중하고 사랑은 더 비싸다. 자유라면 둘 다 버릴 수 있다. " 100 여 년 동안 전 세계에서 널리 낭송된 이 시를 언급하면, 사람들은 그 저자, 헝가리 시인 페토피를 떠올릴 것이다. 그러나 1960 년대 중국의 특수한 정치 분위기 속에서' 배도피 클럽' 은 다시 한 번 불길한 명사가 되었다. 우리가 객관적으로 역사를 돌이켜보면 위대한 헝가리 시인은 1848 년 유럽 혁명의 영웅전사로 마르크스거스의 관심과 칭찬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시가도 전 세계의 억압받는 민족을 위해 매우 귀중한 문학 유산을 남겼다. ■ 민족자유와 사랑을 쟁취하는 투쟁 환경에서 성장하다 1823 65438+ 10 월 1 배도피 산돌은 오스트리아 제국의 통치하에 다뉴브 강변 아브드평 평야에 있는 헝가리 마을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가난한 슬라브 도살자이고, 어머니는 마자르의 농노이다. 당시의 법에 따르면 그의 집은 사회 밑바닥이었다. 일부 조상은 중국 한나라 서쪽으로 이주한 흉노 부족 헝가리에서 온 것으로 동서양 문화의 격렬한 충돌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유럽 역사에서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오랫동안 주변 민족의 차별과 억압을 받아 헝가리인들은 시를 나팔로 잘 썼고, 자신의 민족싸움을 거의 천 년 동안 고무시켰으며, 근대에는 훌륭한 애국 시인이 쏟아져 나왔다. 17 세기 이후 헝가리는 오스트리아 제국에 의해 통치되어 독립의 지위를 잃고 자유를 쟁취하는 봉기투쟁이 시작되었다. 이런 환경에서 생활할 때, 배도피는 십 대 때 민족 영웅 호스가 이끄는 봉기의 전설을 듣고 싶어한다. 술집에서 그는 동료들과 헝가리 국민들이 독립을 쟁취하는 이야기를 나누며 그의 어린 마음에 깊은 낙인을 남겼다. 이런' 자유포럼' 의 분위기도 배도피 언어의 발전과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어린 나이에 헝가리어와 슬로바키아어로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고, 라틴어도 어느 정도 기초가 있다. 1835 년, 12 세의 가난한 소년 배도피, 오세드에서 공부할 기회가 있다. 3 년 동안 그는 자신의 총명함과 학업을 마치고 진보한 학생 단체를 조직하여 프랑스 대혁명의 역사와 헝가리 고전 작가의 작품을 읽고 연구했다. 1838 년, 배도피는 그의 첫 풍자시' 고별' 을 썼다. 이 시는 헝가리 고전시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그가 평생 따르는 시 언어 대중화의 특징을 초보적으로 구현하였다. 그는 군인, 방랑 배우, 페스트 패션의 보조 편집자이다. 풍부한 사회 경험은 그의 창작의 원천을 심화시켰다. 1846 년 9 월, 23 세의 페토피는 무도회에서 노츠 백작의 딸 센들리 율리아를 만났다. 옅은 파란 눈을 가진 날씬하고 아름다운 소녀의 순수함은 이 젊은 시인을 첫눈에 반하게 만들었지만, 토지장원을 많이 가진 백작은 딸을 배도피 같은 가난한 시인과 결혼하기를 거부했다. 저항에 직면하여, 페도피의 유리아에 대한 호감은 여전히 저항할 수 없다. 반년 동안, 그는 일련의 사랑시를 보냈다. 예를 들면 유리아에게, 나는 사랑하는 사람이다. 봄을 사랑한다. 쓸한 가을바람이 숲속에서 속삭이며, 한 번에 20 개의 키스를 하는 등. 이 서정시의 보물들은 율리아가 아버지와 가족의 멍에를 뚫고 1 년 후 페토피와 결혼식의 전당에 들어가도록 격려했다. 지금 이 순간, 유럽 대지는 이미 혁명의 홍수를 일으키고 있으며, 헝가리 사람들의 봉기도 급증하는 마그마와 같다. 배도피의 신혼여행은 기쁨과 우울함이 얽혀 있다. 사생활에 빠지기를 원하지 않고, 그는 유명한 속담시' 자유와 사랑' 을 썼다.' 생명은 소중하고 사랑은 더 비싸다.' 이 걸작은 감동적인 시로, 앞으로 100 년 동안 세계의 진보한 청년들을 고무시켰다. ■ 시와 열정으로 민족 독립을 쟁취하다. 1848 년 봄, 오스트리아 통치하의 헝가리 민족 갈등과 계급 갈등이 이미 뜨거워질 정도에 이르렀다. 배도피는 사람들이 침략에 노예가 되는 것을 목격하고 큰 소리로 외쳤다. "우리가 대대로 노예가 되어야 하는가? 우리는 영원히 자유와 평등을 가질 수 없을까? " 시인은 이상과 혁명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가난한 인민에 의지하여 투쟁하기로 결심하고, 일련의 간결한 시를 써서 사람들이 민족 민주 혁명으로 나아가도록 격려하는 나팔로 삼았다. 2004 년 3 월 14 일, 그와 다른 봉기 지도자들은 페스트의 한 카페에서 봉기 문제를 협의하고 자산계급 개혁을 목표로 하는 정치 강령' 12 조' 를 통과시켰다. 그날 밤, 페토피는 봉기' 민족의 노래' 를 적었다: 헝가리인, 일어나라, 조국이 부르고 있다! 지금 해야지, 아직 늦지 않았어! 당신은 자유인이나 노예가 되고 싶습니까? 스스로 골라라, 이것이 문제다! 15 아침, 세계를 놀라게 한 퍼스 3 월 봉기가 시작되었다. 10000 명이 넘는 봉기자들이 국립박물관 앞에 모이자 배도피는 대중 앞에서 그의' 국가의 노래' 를 낭송했다. 봉기군은 노발대발하여 부다페스트를 신속하게 점령하여 당시 유럽 혁명의 중심지가 되었다. 이듬해 4 월 헝가리 의회도 독립선언을 통과시켜 공화국을 설립했다. 엥겔스는 "헝가리는 3 월 혁명 이후 유일하게 법적으로, 실천적으로 농민의 봉건 의무를 완전히 폐지한 나라였다" 고 지적했다. 부다페스트 봉기를 앞두고 유럽의 낡은 질서를 지키기로 결심한 오스트리아 황제 페르디난드는 즉시 러시아 차르니콜라 1 세와 손을 잡았고, 34 만 러시아 연합군은 인구가 500 만 명에 불과한 헝가리를 맹렬히 압박했다. 배도피는 국가가 위태로울 때 가장 기교 있는 장군 베임에게 편지를 보냈다. "당신과 함께 전쟁터에 나가게 해주세요. 물론, 나는 여전히 최선을 다해 나의 펜으로 조국에 보답할 것이다. "전쟁이 흩날리는 1848 년, 배도피가 쓴 서정시는 106 곡이다. 5438 년 6 월+이듬해 10 월, 배도피는 소령 장교가 되었다. 그는 시를 쓰고 직접 무기를 들고 러시아 연합군에 대항했다. ■ 코삭 기병 창에 의해 희생된 그는 짧은 일생 동안 800 여 편의 시를 남겼다. 1849 년 여름 헝가리 혁명군은 강대한 적의 억압 속에서 마지막 순간까지 싸웠다. 7 월 3 1 아침, 베임 장군은 300 명의 전쟁을 할 수 있는 기병대를 구성하고 배도피에게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남으라고 특별히 당부했다. 그러나 시인은 장군의 명령을 어기고 기병 뒤를 따라 출발했다. 이 용감한 헝가리 전사들은 몇 배의 적과 함께 붙어 있을 때 곧 물에 잠기고 녹았다. 이 날씬한 시인은 러시아 코사크 기병 두 명에게 포위되어 마체 한 자루가 맹렬하게 그를 향해 달려들었다. 시인은 피했지만, 동시에 또 다른 날카로운 창이 그의 가슴을 뚫고 시인은 고통스럽게 쓰러졌다 ... 그 후 수십 년 동안 헝가리 사람들은 더 이상 그들의 시인이 죽었다는 것을 믿지 않고 전설이 끊임없이 나타났다. 어떤 사람들은 한 농민의 집에서 그를 본 적이 있다고 말했고, 포로가 된 후 러시아에서 배도피를 본 적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헝가리 의회도 전문 조사를 실시했지만, 실망스럽게도, 이' 증인' 은 군인도, 붙잡힌 적도 없다 ... 헝가리 국민의 저항투쟁을 거쳐 오스트리아 제국은 1867 년 헝가리와 협정을 체결하여 오스트리아 황제가 통일 국가 원수라는 전제 하에 이원연합 국가 정권을 세울 수 있다는 것을 인정했다.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은 제 1 차 세계대전 말기에 붕괴되었고, 헝가리는 19 18 연말에 완전히 독립했다. 배도피는 26 세에 죽고 22 세의 아내와 1.5 세의 아들을 남겼다. 그는 평생 800 여 편의 서정시와 8 편의 서사시를 썼고, 80 여만 자의 소설, 정론, 연극, 여행기도 썼는데, 그 중 상당 부분은 전쟁에서 완성되었다. 이렇게 높은 생산량은 유럽 문학사에서 매우 드물다. 배도피는 헝가리와 온 민족의 문학사에서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헝가리 민족문학의 초석을 세우고 계몽문학의 전투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노예의 피가 배어 있는 비옥한 검은 땅에 가시가 있는 장미 한 송이' 로 불린다. 배도피는 한 세기 이상 민족 해방과 문학 혁명의 기치로 전 세계 진보인사들의 인정을 받았다. 그의 유명한 시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널리 낭송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