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당 () 의 역사적 지위와 영향을 논하다.

(a) 뛰어난 건축 수준 수당 시대의 건물은 이미 상당히 성숙한 단계에 이르렀다. 건축 규모는 거대하고, 정신은 호방하며, 깔끔하지만 판에 박히지 않고, 화려하고 정교하지 않다. 특히 교량 공사 방면에서 1 의 뛰어난 성적이 있다. 수대 이춘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돌아치교, 조주교, 본명 안제교로, 수대의 걸출한 장인이 설계하고 지었다. 허베이 () 성 조현 () 남오리 () 에 위치한 위하 강변. 조현은 고대에 조주라고 불렀기 때문에 안제교도 조주교라고 불렀다. 조주교의 설계는 매우 과학적이어서 5 개의 아치로 구성되어 있다. 중간에 있는 큰 아치는 37.45 미터에 걸쳐 있고, 큰 아치의 양쪽 끝에는 두 개의 작은 아치가 있어 큰 아치와 교량 기초의 부하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홍수를 나누어 건축 자재를 절약할 수 있다. 동시에, 작은 아치는 석교 자체에 아름답고 정교하며 생동감 있는 자태를 더했다. 조주교는 견고하고 내구성이 있으며, 갑판이 평평하여 통행에 유리하다. 조주교는 기본적으로 원래의 모습을 유지했고, 차마는 여전히 통행할 수 있다. 약 1400 년 전, 오랜 홍수, 지진, 풍화 끝에 여전히 우뚝 솟아 있었다. 이것은 기적이고, 이 기적의 출현은 의심할 여지 없이 디자인의 교묘함 때문이다. 송대 시인 두가 안제교를 칭찬하다. "석비량으로 무지개를 만들고, 흑룡이 놀라서 등이 닳았다." 원대의 유백희는 "물이 옥고리를 통과하고, 사람이 흑룡등을 탄다" 는 시를 한 편 썼다. 명대 시인 주가 안제교를 칭찬하는 것은' 백척무지개가 물을 건너고, 초승달이 하늘에서 튀어나온다' 는 사실은 칭찬할 만한 것이 아니다. 현대의 유명한 고대 건축가인 양사성은 조주교의 구조가 "공학역학에 대해 잘 아는 방식과 극경제와 지능의 통제를 채택했다" 고 말했다. 매우 현대적이고 진보된 엔지니어링 정신을 보여 놀라움을 자아낸다. ". 199 1 년, 미국 토목공학회는 조주교를' 국제토목공사고적' 으로 선정했다. 조주교는 다리 건축사에서 보기 드문 아름다운 풍경이 되어 국가에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어 현지의 중요한 관광자원이 되어 매년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을 끌어들인다. 2. 당도장안과 대명궁 한원전 동서 길이는 약 9700 미터, 남북길이는 약 8600 미터로 오늘 Xi 안 구시지 면적의 10 배입니다. 장안은' 백만 장안' 의 거대한 도시로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였다. 장안시와 광장은 분리되어 동서대칭이다. 도시의 거리와 집은 바둑판처럼 계획되어 있다. 도시의 거리는 깔끔하고 넓으며 곧으며, 양옆에는 나무와 배수 시설이 줄지어 있다. 이것들은 모두 중국 도시 건축사의 새로운 창조이다. 대명궁은 장안 동북의 용수원 위에 위치하여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며 당태종을 위해 건설되었다. 한원전은 대명궁의 주전이다. 매년 설날과 겨울이 되면 황제는 대조회, 열병, 포로 제공 등 중대 의식을 모두 이곳에서 거행한다. 그 성질은 베이징 고궁의 태화전과 맞먹는 것으로 면적이 거의 같다. 웅장한 한원사 단지는 1300 년 전 중국 건축가와 디자이너의 걸출한 창조적 재능을 충분히 선보였다. (b) 조각 인쇄의 발명 1. 수당 조각판 인쇄가 발명되기 전에 사람들은 모두 손으로 책을 베껴 썼고,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들며, 실수를 하기 쉽다. 수당 시대에 사람들은 조각판 인쇄를 발명했다. 조각판 인쇄란 무엇입니까? 2. 세계 최초의 목각 인쇄' 금강경' 은 당초 당대에 인쇄돼 대부분 실전됐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금강경은 길이가 약 488 센티미터이다. 두루마리는 불상이고 뒤에는 성구가 있다. 석가모니가 제자들에게 들려준 동화를 그렸고, 주변의 신선들은 모두 듣고 있었다. 모두가 진지해 보입니다. 화면이 정교하고, 선이 매끄럽고, 글씨체가 깔끔하고, 고박중후하고, 수묵이 균일하고, 칼공이 능숙하며, 정교한 판화 예술이다. 즉, 이 금강경은 왕군이라는 사람이 9 년 동안 성통한 것, 즉 서기 868 년에 새겨진 불경으로 부모님을 위해 재난을 기원하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이 금강경은 세계 최초의 정확한 날짜가 있는 조각판 인쇄였다. 세계 최초의 조각판 인쇄는' 금강경' 이었지만 근대는 외국 식민지에 의해 빼앗겼다. "1900 년 실크로드의 돈황천불동 수선을 하다가 고대 원고와 그림이 가득한 비밀 동굴이 발견되었다. 서기 366 년에 개방된 천불동에는 총 469 개의 동굴이 있는데, 각 동굴은 북위부터 원나라 1000 여 년 동안 화가와 조각가가 남긴 예술 걸작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문화재 예술 보고의 발견은 곧 제국주의자들의 주의를 끌었다. 1907 년 영국을 위해 일한 헝가리인 마크 스탠 (Marc stein) 이 이 소문을 듣고 즉시 중국에서 온 번역 강샤오완을 데리고 천비동으로 갔다. 그는 천불동 방장 왕도장을 속여 24 상자의 고대 사본, 5 상자의 고화, 실크 자수를 골라서 모두 10000 여 점을 런던 대영박물관에 전달했다. 그는 이 희귀한 보물들에 대해서만 500 냥의 은과 130 근의 세금을 지불했다. 19 14 년, 스탠은 이곳에서 원고 다섯 상자를 사기쳤는데, 그 중 600 여 권의 불경이 있다. 이 가운데 기원 868 년의 목각' 금강경' 은 인쇄사에서 매우 보기 드문 진품이다. 스탠인은 매우 탐욕스러운 소위' 한학자' 이다. 그는 우리나라 서역에서 세 차례의 문화재 대소탕을 실시했는데, 그 기간 16 년 동안 훔친 진귀한 유물과 문헌으로 박물관 한 개를 가득 채울 수 있었다. 이와 같은 문제는 아직 많이 남아 있다. ".당시는 당대 문학의 주요 성과이고, 당대는 중국 고전시가 가장 휘황찬란했던 시기이다. 당대에 남겨진 시는 서주에서 남북조까지 2 ~ 3 배 더 많았고, 유명한 시인의 수는 전국 시대부터 남북조까지 모든 유명한 시인의 합계를 크게 넘어섰다. 전반적으로 당시는 초당, 성당, 중당, 만당의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① 초당의 걸출한 시인은 천자앙이다. 당나라 창립 초기에 시단을 차지한 것은 남조의 경박한 궁체시였다. 당고종 통치 때까지 생활경력과 사상감정은 궁체 시인과는 다른 천자앙과 빈티지한 호소로 양첸이 주창한' 퇴폐적' 시풍에서 벗어나 시 창작에서' 격조' 를 제창했다. 그의' 유주 성루기' 는 당시의 발전에 기여했다. (2) 성당은 시가 별들의 찬란한 시대이며, 당시는 번영의 정점에 이르렀고, 유명한 시인, 유파, 시풍이 많다. 왕위 맹호연을 대표하는 전원시파는 한가하고 조용한 전원생활을 묘사한다. 불로의 소극적 사상과 정치적 실의를 드러내기도 하지만 예술적으로는 큰 성과를 거두었고, 그들의 시는 진송 이후 형성된 산수전원시를 풍부하게 하며 문학사에서 어느 정도 지위를 가지고 있다. 이때, 학생들은 처음에 배웠던 왕웨이시의 특징을 회상할 수 있다. 변두리 시인 고적합, 등의 시는 장려한 변두리 풍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두려움 없는 정신, 낙관적인 정신, 향수의 정, 병사들의 차이를 반영해 당시에 신선하고 아름다운 색채를 더했다. 이백과 두보는 성당 시절 가장 성과가 높은 사람이다. 이백은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냉소적이며, 광명을 동경하고, 자유를 추구한다. 그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열정이 팽배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과장이 심오하며, 두드러진 낭만주의 풍격을 지니고 있어' 시선' 으로 불린다. 그는 굴원에 이어 또 다른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촉도난'' 망루산 폭포' 는 모두 천고의 절창이다. 선생님은 이백의' 맹호연에게 한 마디' 를 학생들에게 낭송하고 이백시의 스타일을 체험할 수도 있다. 두보는 우리나라의 걸출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시성' 으로 불린다. 두보는 안사의 난전 전후에 성쇠한 시대에 살았고, 일생이 가난하고 실의에 빠졌기 때문에, 그의 시는 통치계급의 정치적 혼용과 부패한 생활을 폭로하고, 전쟁 전후 하층민의 비참한 처지를 반영하며, 노동인민에 대한 동정과 국가대사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그의 시풍은 깊고 기복이 심하다. 이런 언어 기교는 매우 심오하다. "인간의 본성에 있어서 언어는 기괴하고 무궁무진하다." 이런' 원망도 후회도 없다' 는 엄숙한 창작정신은 그를 현실주의 시인의 위대한 대표로 만들었다. 그의 우수한 작품은' 삼관',' 삼별' 이다. (3) 안사의 혼란 이후 당나라의 생명력이 크게 약화되고 하층 사회의 갈등이 날로 날카로워지고 있다. 시의 현실주의 정신은 낙관적인 정서를 완전히 대체하여 중당 시대의 주류가 되었다. 중당 시인 백거이는 두보의 전통을 계승하고, "문장 () 는 제 시간에 대필해야 하고, 노래시 () 는 사물에 따라 써야 한다" 고 제창하며, 신악부 운동을 일으켜 시가' 시사 보보, 인심' 의 현실주의 방향으로 발전하여 예술적으로 소박하고 소박한 시풍을 추구하고, 백거이의 풍자시 50 수를 추구한다. ④ 당나라 후기에 봉건 통치가 위태로워 계급 갈등이 전무후무하다. 국세의 쇠퇴에 따라 시의 풍격도 변했다. 두목과 이상은은 만당 초기에 활약했던 두 명의 성과가 높은 시인이다. 두목은 문학 창작의' 중시' 를 주장하고, 단순히' 문사' 를 추구하는 것을 반대하며, 더욱 현실에 부합한다. 이상은은 일생의 벼슬길이 울퉁불퉁하지만, 시종 정치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영서사시는 그 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 두 시인의 서사시는 모두 당나라의 쇠퇴 현실을 반영하였으나, 모두 개인의 실의를 드러냈다. 예술에서 두목은' 숭고함' 을 추구하며' 훌륭함' 에 만족하지 않는다. 이상은은 다정하고, 완곡하고, 우아하고, 섬세한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하여 중국 고전시의 발전에 새로운 공헌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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