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사람이 천애에서 무시당한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감사합니다!

비파선과 시퀀스

백거이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 하늘 끝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1 년 전, 나는 수도를 떠나 이곳에 왔고, 지금은 병든 구강망명자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전체 문장:

비파선과 시퀀스

백거이

원과 10 년, 우천 구강군 사마. 내년 가을, 나는 손님을 포구로 보낼 것이고, 나는 한밤중에 비파를 치는 사람들을 들을 것이다. 그 소리를 들으니 교토 소리가 난다. 남자에게 묻자 본 장안은 여성을 숭상하고 목초를 배웠다. 나이가 들면서 나는 아내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그래서 그는 양조사에게 빨리 몇 곡을 연주하라고 명령했다. 나는 스스로 자신을 원망하지만, 나는 이미 젊었을 때 행복했던 일을 자신에게 말했다. 지금 방랑하고 초췌하여 강호에서 벼슬을 한 지 2 년이 넘었다. 매우 편안하고, 매우 편안하며, 마음이 설레는 것을 느꼈다. 긴 노래는 그들에게 주는 것이고 26 16 자가 있기 때문이다. 목숨을 비파흥이라고 부른다.

저녁에 나는 양양강에서 한 손님에게 작별을 고하고, 단풍잎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 소리를 낸다. 나, 주인, 이미 말에서 내렸고, 내 손님은 이미 그의 배에 올랐고, 우리는 우리의 컵을 들어 마시기를 희망했다. 하지만, 아아, 음악이 없다.

비록 우리가 술을 많이 마셨지만, 우리는 결코 즐겁지 않았다. 서로 이별할 때, 강은 신비하게 보름달 방향으로 넓어졌다. 우리는 갑작스러운 소리를 들었다. 기타 한 자루가 수면을 가로질러 지나가자 주인은 집에 가는 것을 잊고 손님이 떠났다.

우리는 멜로디를 따라 걷다가 연주자의 이름을 물었고, 소리가 중단되었다 ... 그리고 그녀는 마지못해 대답했다. 우리는 배를 그녀의 배 가까이로 옮기고, 그녀를 우리와 함께 초대하고, 더 많은 술과 등롱을 불러 우리의 연회를 다시 시작했다.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기고, 우리가 보지 못하게 했다. ... 그녀는 튜닝 볼트를 돌리고, 몇 개의 현을 테스트했고, 심지어 그녀가 연주하기 전에도 그녀의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

모든 현들은 일종의 묵상이고, 모든 음표는 마치 그녀가 우리에게 그녀의 일생의 고통을 하소연하고 있는 것처럼 깊은 사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는 눈살을 찌푸리고 손가락을 구부리고 그녀의 음악을 시작하여 조금씩 그녀의 마음을 우리와 함께 나누게 했다.

그녀는 현을 솔질해서 천천히 비틀고, 쓸고, 헤치고, 무지개치마의 공기부터 6 개의 작은 공기까지 걸었다. 큰 현은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은 비밀처럼 속삭인다.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간간이 풍속 (3) 을 맞아 반들반들한 엉덩이를 끼고, 우리는 개울이 모래해안을 따라 고통스럽게 흐느끼는 소리를 들었다.

차가운 촉감을 검사해 보면, 마치 통과할 수 없는 것처럼 줄이 끊어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리고 음표는 점차 사라집니다.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숨김은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알려준다.

은꽃병 하나가 갑자기 파열되어 물 한 가닥이 쏟아져 나와 장갑마와 무기의 충돌과 타격을 뛰어내렸다. 그녀가 다이얼을 내려놓기 전에, 그녀는 획을 긋자마자 끝났고, 네 줄 모두 실크를 찢는 것처럼 소리를 냈다.

동선은 고요하고, 서선은 고요하며,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그녀는 생각에 잠겨 그것을 밧줄에 묶고 일어서서 옷을 쓰다듬고 진지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했다.

그녀가 수도에서 개구리 무덤에서 그녀의 소녀시대 생활을 어떻게 보냈는지 우리에게 말해 주세요. 열세 살 때 기타를 장악했고, 그녀의 이름은 음악가 명단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송 "상교양재, 모든 추모의 난로로 분장했다." 。 무릉의 귀족 청년들이 어떻게 호탕하게 경기를 했는지 ⑥, 붉은 색이 사라졌다.

조개껍데기가 박힌 은빗은 그녀의 리듬에 부러져 피로 물든 치마가 술에 더러워졌다. 계절과 계절, 기쁨이 이어지면서 가을달과 봄바람이 그녀의 주의를 끌지 못했다.

그녀의 형이 전쟁에 갈 때까지, 그리고 그녀의 고모가 죽고, 밤이 지나고, 밤이 오고, 그녀의 아름다움이 사라졌다. 문 앞의 차마가 갈수록 적어져서, 결국 그녀는 자신을 한 상인에게 시집갔다.

누가, 먼저 돈을 부숴, 그가 어떻게 그녀를 떠나든, 나는 지난달에 부량으로 차를 사러 갔다. 그녀는 줄곧 하구에서 빈 배 한 척을 돌보았는데, 선실 주변에는 달과 강물이 모두 차갑다.

때때로 심야에, 그녀는 그녀의 승리를 꿈꾸며, 그녀의 뜨거운 눈물에 잠에서 깼다. 그녀의 첫 기타 음표는 나로 하여금 한숨을 쉬기 시작하게 했는데, 지금,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나는 더욱 괴로워했다.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1 년 전, 나는 수도를 떠나 이곳에 왔고, 지금은 병든 구강망명자이다.

구강은 이렇게 멀어서, 나는 일 년 내내 음악을 듣지 못했고, 현악도 죽소리도 없었다. 나의 숙소는 강변의 도시 근처에 있고, 낮고 습하며, 집 주위에는 씁쓸한 갈대와 노란 등심초가 가득하다.

아침저녁으로 여기서 무엇을 들을 수 있습니까? 뻐꾸기의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흐느끼는 소리. 꽃이 만발하는 봄날 아침과 달빛의 가을밤에, 나는 늘 포도주를 들고 혼자 다 마신다.

민요와 구티가 없어서 듣기 힘들다. 오늘 밤, 네가 기타를 치는 것을 들었을 때, 나는 나의 청각이 아름다운 음악에 비춰졌다고 생각한다.

우리를 떠나지 마라. 자, 앉으세요. 우리를 위해 한 번 더 연주해 주세요. 기타에 관한 긴 노래를 한 곡 쓸게요. 그녀는 내 말에 감동을 받아 잠시 서 있다가 다시 앉아서 그녀의 현을 잡아당겼습니다. 그들은 더욱 슬프게 들렸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슬픔은 앞으로 나아가는 ⑨, 연회하는 사람 같지 않다. 모두 듣고 그들의 얼굴을 가렸다. 그러나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을까? , 강주 사마란 ⑵ 젖은.

주다주석을 달다

① 왼쪽으로 이동: 장교 다운.

② 그 중: * * *.

3 관: 새소리.

(4) 개구리 영묘: 가수가 사는 마샤영묘.

⑤ qiuniang: 게이샤의 일반적인 용어.

얽힌 머리: 재산을 선물하기 위해 경쟁하십시오.

⑦ 떠 다니는 빔: 장시 경덕진.

⑧ 아, 벙어리, 풍자: 목소리가 잠기고, 어수선하고, 귀에 거슬린다.

⑨ 앞으로: 지금.

⑵ 블루 셔츠: 당나라 공무원은 다른 수준에서 다른 색상을 착용합니다. 파란색은 가장 낮은 수준의 의류 색상입니다.

간략 분석

이 시에서 시인은 비파녀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봉건 사회에서 모욕과 피해를 입은 음악가와 예술가의 비참한 운명을 깊이 반영하며'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하늘과 땅이 늙어간다' 는 감정을 표현했다.

시의 시작 부분에는 "가을밤 배달객", "문득", "비파 연주" 라고 쓰여 있어, "도둑질", "보트 이동" 을 찾아 만나자고 요청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가수는 반쯤 가리고 나왔다. 이런 호응과 우여곡절 묘사는' 세계 종말감소' 라는 주제의 초석을 마련했다

그런 다음 비파녀의 음악 연주에 대한 묘사를 통해 비파녀의 내면세계를 드러낸다. 먼저 완성되지 않은 곡에는 정이 있고, 그 다음에는 현, 음, 독서가 있어 비파녀의 기복을 표현했다.

그런 다음 그녀는 비파녀의 생애를 계속 썼다. 그녀의 기교는 그녀에게' 재능과 순종' 을 가르쳐 주었고, 그녀의 외모는' 모든 주요 무용수들이 부러워하는 아름다움' 이었고, 교토의 청소년은' 속박의 머리' 와' 노래 한 곡에 무수한 붉은 실크가 있다' 고 가르쳤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는 그 해의 얼굴을 잃어버렸다." 결국 "사업가와 결혼했다." 이런 원망의 묘사는 위의 그녀의 탄창과 어우러져 비파녀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결국 시인의 감정의 물결은 비파녀의 운명에 의해 촉발되었다. 그는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과 땅이 늙어서 우리가 만난다" 고 한탄했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 같은 병상련, 같은 배를 타고 함께 돕는 감정을 표현했다. 시는 발랄하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모두 끊임없이 등장하고 착지 주제이다. 세차게 흐르는 강처럼 파란만장하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반복해서 읊고, 사람의 마음을 흔들고, 한없이 감개무량하다. 언어가 쩌렁쩌렁하고 힘이 있고 이미지가 생동하다. 소나기처럼',' 귓속말처럼',' 시멘트 제방',' 방 탄 소리',' 진주 낙옥판',' 꽃바닥 노래'. 당신이 그것을 읽을 때, 당신은 그것을 냄새 맡을 수 있고 그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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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파? 백거이

원원과 10 년, 사마 구강군으로 옮겼다. 내년 가을, 나는 손님을 포구로 보낼 것이고, 나는 한밤중에 비파를 치는 사람들을 들을 것이다. 그 소리를 들으니 교토 소리가 난다. 남자에게 묻자 본 장안은 여성을 숭상하고 목초를 배웠다. 나이가 들면서 나는 아내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그는 양조사에게 빨리 몇 곡의 곡을 연주하라고 명령했다. 나는 너 때문에 슬프지만, 나는 스스로에게 어린 시절의 즐거움을 알려주었다. 지금 방랑하고 초췌하여 강호에서 2 년 동안 벼슬을 했다. 나는 편안하고 편안함을 느낀다. 밤이 되어서야 자신이 움직였다고 느꼈다. 긴 노래는 그들에게 주는 것이기 때문에 6 12 단어가 있다. 목숨을 비파흥이라고 부른다.

저녁에 나는 양양강에서 한 손님에게 작별을 고하고, 단풍잎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 소리를 낸다.

나, 주인, 이미 말에서 내렸고, 내 손님은 이미 그의 배에 올랐고, 우리는 우리의 컵을 들어 마시기를 희망했다. 하지만, 아아, 음악이 없다.

비록 우리가 술을 많이 마셨지만, 우리는 결코 즐겁지 않았다. 서로 이별할 때, 강은 신비하게 보름달 방향으로 넓어졌다.

우리는 갑작스러운 소리를 들었다. 기타 한 자루가 수면을 가로질러 지나가자 주인은 집에 가는 것을 잊고 손님이 떠났다.

우리는 멜로디를 따라 걷다가 연주자의 이름을 물었고, 소리가 중단되었다 ... 그리고 그녀는 마지못해 대답했다.

우리는 배를 그녀의 배 가까이로 옮기고, 그녀를 우리와 함께 초대하고, 더 많은 술과 등롱을 불러 우리의 연회를 다시 시작했다.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기고, 우리가 보지 못하게 했다.

... 그녀는 튜닝 볼트를 돌리고, 몇 개의 현을 테스트했고, 심지어 그녀가 연주하기 전에도 그녀의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

모든 현들은 일종의 묵상이고, 모든 음표는 마치 그녀가 우리에게 그녀의 일생의 고통을 하소연하고 있는 것처럼 깊은 사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는 눈살을 찌푸리고 손가락을 구부리고 그녀의 음악을 시작하여 조금씩 그녀의 마음을 우리와 함께 나누게 했다.

그녀는 현을 솔질해서 천천히 비틀고, 쓸고, 헤치고, 무지개치마의 공기부터 6 개의 작은 공기까지 걸었다.

큰 현은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은 비밀처럼 속삭인다.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관영 말간, 꽃바닥이 미끄럽고, 얼음 아래, 삼키기 어렵고, 흐르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얼음 샘은 마치 지나갈 수 없는 것처럼 춥고 떫다. 그리고 음표는 점차 사라집니다.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숨김은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알려준다.

은꽃병 하나가 갑자기 파열되어 물 한 가닥이 쏟아져 나와 장갑마와 무기의 충돌과 타격을 뛰어내렸다.

너의 타격에 주의해라, 네 개의 현이 모두 하나의 소리를 내는데, 마치 실크를 찢는 것과 같다.

동선은 고요하고, 서선은 고요하며,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그녀는 생각에 잠겨 그것을 밧줄에 묶고 일어서서 옷을 쓰다듬고 진지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했다.

그녀가 수도에 있는 그녀의 소녀시대, 두꺼비 산에 사는 부모님의 집을 어떻게 보냈는지 우리에게 말해 주세요.

열세 살 때 기타를 장악했고, 그녀의 이름은 음악가 명단에서 1 위를 차지했다.

그녀의 예술은 심지어 전문가들의 찬사를 불러일으켰고, 그녀의 미모는 모든 주요 무용수의 부러움을 불러일으켰다.

무릉의 귀족 청년들이 어떻게 아낌없이 경쟁하는지, 무수한 붉은 비단이 노래 한 곡에 주어졌다.

조개껍데기가 박힌 은빗은 그녀의 리듬에 부러져 피로 물든 치마가 술에 더러워졌다.

계절과 계절, 기쁨이 이어지면서 가을달과 봄바람이 그녀의 주의를 끌지 못했다.

그녀의 형이 전쟁에 갈 때까지, 그리고 그녀의 고모가 죽고, 밤이 지나고, 밤이 오고, 그녀의 아름다움이 사라졌다.

문 앞의 차마가 갈수록 적어져서, 결국 그녀는 자신을 한 상인에게 시집갔다.

누가, 먼저 돈을 비틀어, 조심하지 않아 그가 그녀를 떠나 한 달 전에 수레를 사러 갔다.

그녀는 줄곧 하구에서 빈 배 한 척을 돌보았는데, 밝은 달과 차가운 물 외에는 동반자가 없었다.

때때로 심야에, 그녀는 그녀의 승리를 꿈꾸며, 그녀의 뜨거운 눈물에 잠에서 깼다.

그녀의 첫 기타 음표는 나로 하여금 한숨을 쉬기 시작하게 했는데, 지금,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나는 더욱 괴로워했다.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1 년 전, 나는 수도를 떠나 이곳에 왔고, 지금은 병든 구강망명자이다.

구강은 이렇게 멀어서, 나는 일 년 내내 음악을 듣지 못했고, 현악도 죽소리도 없었다.

나의 숙소는 강변의 도시 근처에 있고, 낮고 습하며, 집 주위에는 씁쓸한 갈대와 노란 등심초가 가득하다.

아침저녁으로 여기서 무엇을 들을 수 있습니까? 뻐꾸기의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흐느끼는 소리.

꽃이 만발하는 봄날 아침과 달빛의 가을밤에, 나는 늘 포도주를 들고 혼자 다 마신다.

물론 산가와 마을의 백파이프도 있지만, 그것들은 거칠고 귀에 거슬린다.

오늘 밤, 네가 기타를 치는 것을 들었을 때, 나는 나의 청각이 아름다운 음악에 비춰졌다고 생각한다.

우리를 떠나지 마라. 자, 앉으세요. 우리를 위해 한 번 더 연주해 주세요. 기타에 관한 긴 노래를 쓸 것입니다. .....

... 그녀는 내 말에 감동을 받아 잠시 서 있다가 다시 앉아서 그녀의 현을 잡아당겼다. 그들은 더욱 슬프게 들렸다.

곡조는 그녀가 이전에 연주한 곡조와 다르지만, 듣는 모든 사람들이 얼굴을 가리고 있다.

그러나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을까? , 이 구강 장교. 내 파란색 소매가 젖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왼쪽으로 이동: 드롭 장교.

2. 여기서: * * *.

3. 끄기: 새소리.

4. 개구리능묘: 마샤릉입니다. 근처는 가수의 거주지입니다.

추녀: 예기의 총칭.

6. 인두를 다투다: 재산을 위해 다투다.

7, 은 화격자: 여성의 머리에 장식품.

8. 부량: 강서 경덕진.

9, 구토 냉소: 쉰 목소리를 묘사한다.

10, 전달: 방금.

1 1, 블루 셔츠: 당 관원의 등급에 따라 다른 색깔을 입는다. 파란색은 가장 낮은 수준의 의류 색상입니다.

12, 색상: (펭)

13 첸

14, 디: (디)

15, 변수

16, 화격자: (b √)

17, 심벌즈: (diàn)

원과 10 년, 구강사마로 폄하하다. 이듬해 가을의 어느 날 밤, 나는 친구를 송포구에 데려다 주었는데, 누군가가 배에서 비파를 치는 소리를 들었다. 목소리가 우렁차고 종종종하여 경성의 정취가 있다. 그 사람에게 물어보자, 그녀가 원래 장안의 예기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일찍이 스승이 조무의 명가 두 명이 비파를 배웠다. 나이가 들면서 그녀의 미모가 점차 쇠퇴하면서 그녀는 어쩔 수 없이 상인의 아내가 되었다. 나는 술을 시켜 놓고 그녀가 즐겁게 몇 곡을 연주하게 했다. 그녀가 연주를 마쳤을 때 그녀는 매우 슬펐다. 젊은 시절의 행복한 장면을 묘사하다. 하지만 지금, 방랑하고 초췌하여 강호를 떠돌아다닌다! 북경에서 강직된 지 벌써 2 년이 지났는데, 나는 매우 평온하고 현재 상황에 매우 안주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날 밤 그녀의 말을 듣고 비하된 맛을 느껴 그녀를 위해 6 12 자 (사실 시 전체가 6 16 자) 라는 긴 시를 지었다.

저녁에는 Xunyang river 에서 친구들과 작별 인사를했습니다. 단풍이 만발하여 가을바람에 부스럭거리다. 주인이 말에서 나와 한 친구의 배로 들어갔다. 그는 술을 집어 들고 마시고 싶었지만, 그를 대접할 음악이 없었다. 시무룩하게 취했고, 슬프게 헤어져야 하고, 헤어져야 하고, 망망강 물이 명월에 잠기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갑자기 나는 수면에 비파 소리가 떠가는 것을 들었다. 주인이 돌아가는 것을 잊어버려서 손님이 일어나려 하지 않는다.

누가 소리로 비파를 연주하고 있는지 살금살금 물었다. 비파 소리가 멈췄는데, 나는 말하고 싶지만 느리지 않다. 배에 가까이 가서 그 사람이 너를 만나러 오게 해라. 술을 더하고, 등불을 켜고, 술자리를 차리다. 반복해서 부르자 그녀는 선실에서 나와 손에 비파를 들고 반쪽의 얼굴을 가렸다. 스핀들을 비틀고, 현을 누르며 두세 번 눌렀는데, 아직 곡으로 연주하지 않고, 정서가 충만하다. 모든 현이 한숨을 쉬고 있고, 모든 음이 생각에 잠기고 있다. 마치 불만의 이야기를 하는 것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낮은 눈썹을 치켜세우고, 나는 계속 놀고, 놀고, 무한한 슬픈 사건을 하소연하고 있다. 부드럽게 닫고, 천천히 비틀고, 닦고, 고르세요. "네온상" 을 하기 시작했고, 나중에 "육요" 를 했습니다. 굵은 현이 시끄러워 갑작스러운 폭풍우인 것 같고, 가는 현이 잘려 아이의 속삭임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왁자지껄하고, 큰 구슬 구슬이 어지럽고, 모두 옥쟁반이다. 꽃밑을 지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얼마나 유창하게 부르고, 얼음 아래 봄물을 삼키기가 얼마나 어려운가! 흐르는 물이 얼었을 때 비파의 현도 얼었다. 검은 새끼가 얼어서 소리가 잠시 멈췄다. 게다가,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는 슬픔도 드러났다. 이때 소리는 없지만 소리보다 더 자극적이다. 갑자기 은병 하나가 터져 물풀이 뛰어들어왔다. 갑자기 한 무리의 전사들이 나와서 칼과 총이 음을 터뜨렸다. 총알이 다 치고 현을 헤치고 현 한가운데를 가로지르자, 네 개의 현이 같은 소리를 내며 마치 실을 찢는 것 같았다. 동서양의 배 위에는 조용한 사람이 없고, 가을달이 강심에서 반짝이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다이얼을 삼키고 현에 꽂고, 옷을 정리하고, 일어서는 것이 매우 공손해 보인다. 그녀는 불평했다: "원래, 그녀는 북경의 처녀로 개구리릉 근처에 살고 있었다. 열세 살 때, 그는 비파를 연주하는 것을 배웠고, 그의 이름은 교학 작업장의 첫 부분에 등록되었다. 음악 연주는 작곡가로부터 호평을 받았고, 화장을 빗어 다듬어 추모의 질투를 불러일으킨다. 무릉소년은 서로 다투어 선물을 주고, 한 곡으로 무수한 무릉촉금 () 을 바꾸었다. 뛰는 시간에 머리 위의 구름송이를 부수고 술을 먹으며 피투성이의 옷자락을 튀겼다. 올해는 웃고, 내년에는 웃고, 가을밤과 봄을 살며시 보낸다. 오빠가 군에 입대하자 고모는 세상을 떠나 무정한 시간에 아름다운 얼굴을 가져갔다. 문 앞의 수레와 말이 점점 희어지고 있다. 나는 한 상인과 결혼해서 그를 따라 이곳으로 왔다. 상인은 이윤만 중시하고 이별은 신경 쓰지 않는다. 지난달에 그들은 부량으로 찻잎을 사서 장사를 했다. 나를 하구에 남겨 두어라, 나 혼자 이 빈선집에 있다. 배 주위의 달빛은 서리처럼 하얗고 강물은 이렇게 차갑다. 한밤중에 갑자기 어린 시절의 지난 일을 꿈꾸며 눈물로 가득 차서 울고 깨어나면 더욱 슬펐다. ...... "

나는 비파를 다 듣고 감탄을 했는데, 이 말을 듣고 나니 더욱 난처하다. 똑같이 실의에 빠진 사람이 먼 곳을 배회하며 함께 감동을 받았는데, 그전에 몰랐으면 어떻게 되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년에 베이징을 떠난 이후 순양으로 강등된 이후 줄곧 병이 났다. 순양은 황량하고 외진 곳이다. 그곳에는 음악이 없어 일년 내내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들을 수 없다. 감강 부근에 살고, 저지대가 습하고, 마당 주위에 노란 갈대와 쓴 대나무를 가급적 심으세요. 너는 매일 아침과 저녁에 여기서 무엇을 듣니? 뻐꾸기의 울음소리를 제외하고는 원숭이의 슬픈 울음소리밖에 없다. 봄아침 가을달 밤, 술을 꺼내지만, 늘 스스로 마신다. 민요는 없나요? 마을 피리 없어요? 오, 벙어리 조롱, 그 소리는 정말 듣기 싫다! 오늘 밤 네가 비파로 연주하는 악곡을 듣는 것은 마치 하늘의 선음을 듣고 귓불이 갑자기 밝아지는 것과 같다. 가지 마세요. 앉아서 한 곡 더 연주해 주세요. 가사를 쓰겠습니다. 제목은 비파이다.

내 말을 듣고 나는 오랫동안 서 있다가 앉아서 현을 누르는 것이 더 급했다. 슬프게도, 아까의 목소리와는 달리, 온 장내가 울음을 참지 못했다. 그들 중 누가 가장 슬프게 울었습니까? 강주 시마 눈물 흠뻑 블루!

시인이 이 시에서 힘써 빚은 비파녀의 이미지를 논평하며 봉건 사회에서 모욕, 피해를 입은 음악가, 예술가의 비참한 운명을 깊이 반영하며'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하늘과 땅이 늙다' 는 감정을 표현했다. 시의 시작 부분에는 "가을밤 배달객", "문득", "비파 연주" 라고 쓰여 있어, "도둑질", "보트 이동" 을 찾아 만나자고 요청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가수는 반쯤 가리고 나왔다. 이런 호응과 우여곡절 묘사는' 세계 종말감소' 라는 주제의 초석을 마련했다

그런 다음 비파녀의 음악 연주에 대한 묘사를 통해 비파녀의 내면세계를 드러낸다. 먼저 완성되지 않은 곡에는 정이 있고, 그 다음에는 현, 음, 독서가 있어 비파녀의 기복을 표현했다.

그런 다음 그녀는 비파녀의 생애를 계속 썼다. 그녀의 기교는 그녀에게' 재능과 순종' 을 가르쳐 주었고, 그녀의 외모는' 모든 주요 무용수들이 부러워하는 아름다움' 이었고, 교토의 청소년은' 속박의 머리' 와' 노래 한 곡에 무수한 붉은 실크가 있다' 고 가르쳤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밤마다 노래를 부르고, 그녀의 미모는 점점 사라지고" 결국 "사업가의 아내와 결혼했다" 고 말했다. 이런 원망의 묘사는 위의 그녀의 탄창과 어우러져 비파녀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결국 시인의 감정의 물결은 비파녀의 운명에 의해 촉발되었다. 그는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과 땅이 늙어서 우리가 만난다" 고 한탄했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 같은 병상련, 같은 배를 타고 함께 돕는 감정을 표현했다. 시는 발랄하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모두 끊임없이 등장하고 착지 주제이다. 세차게 흐르는 강처럼 파란만장하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반복해서 읊고, 사람의 마음을 흔들고, 한없이 감개무량하다. 언어가 쩌렁쩌렁하고 힘이 있고 이미지가 생동하다. 소나기처럼',' 귓속말처럼',' 시멘트 제방',' 방 탄 소리',' 진주 낙옥판',' 꽃바닥 노래'. 당신이 그것을 읽을 때, 당신은 그것을 냄새 맡을 수 있고 그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백거이 (772 ~ 846), 당대의 시인, 명롯데, 상산 불교도, 취은씨. 본적은 태원 (오늘 산시), 증조부 백문은 여름 □ (현재 산시 위난) 으로 이주하여 여름 □ 사람이 되었다. 만년에 그는 그다지 부유하지 않은 정식 왕자로, 백부, 백문공, 그의 할아버지, 그의 할아버지라고 불렀다. 9 살 때, 그는 이 곡에 익숙해졌다. 1 1 세 때 양강의 전쟁으로 영양에서 서주 부력 (현재 안후이성 숙현북) 으로 도피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남남베트남으로 내려가 항저우 모 현위의 사촌 동생에게 달려갔다. 15, 16 세 때 학문을 하고 책을 잘 읽겠다는 뜻을 세웠을 때 입이 시큰시큰했다. 생활이 상당히 어렵다. 정원 16 년, 백거이는 29 세, 18 년 (802 년), 원직과 함께 과거시험을 치르면서 동시에' 수재' 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그들은 여기서 약혼을 했는데, 나중에 시단에서 작은 명성을 얻어' 백원' 이라고 불렸다. 원과 원년 (806 년) 에 그들은 학문을 그만두었다. 원과 6 년, 백거이는 어머니가 집을 잃었고, 귀경하여 태자 좌찬선 의사로 돌아갔다. 위안 과 10 년, 두 강 분리주의 세력 연합 반란 당나라, 암살 주장 십자군 분리주의 세력 총리 우 를 보냈다. 백거이는 국치를 갚기 위해 앞장서서 살인자를 체포하였다. 그러나 그는 부패한 관료세력에 의해 월권으로 공격당해' 욕명' 이라는 죄명을 날조했다. 강주 (이 강서구강) 사마를 비하하다. 이것은 그에게 큰 타격이다. 원과 13 년, 중주 도지사. 15 년 베이징, 바이상서 대신, 주빈을 옮기고 성지를 배워 중서에 들어갔다. 국가 대사로, 조중측근 충돌이 일어나, 그는 일을 듣지 않겠다고 거듭 밝혔다. 장경 2 년 (1926 년), 또 시내에 6 개의 우물을 준설하여 마시게 했다. 쑤저우를 떠난 그날 현성의 마을 사람들은 눈물을 머금고 배웅했다. 문종대와 원년 (827) 에 그들은 비서관을 방문했다. 이듬해 백거이는 형부 시랑으로 전근했다. 58 세부터 낙양에 정착했습니다. 연이어 나그네 친왕, 하남윤, 소부 친왕 등의 직위를 맡다. 회창 2 년 (842), 형부 상서와 함께 벼슬에 들어갔다. 그는 그를' 백류류' 라고 부른다. 그의 편안한 만년에도, 그는 여전히 늘 인민을 생각한다. 73 세 때, 그는 또한 용문 팔석탄을 파는 데 출자하여 항해를 용이하게 했다. 2 년 후 병으로 사망하고 용문향산 비파봉에 묻혔다 (하남 낙양 백거이 무덤 참조). 시인 이상은은 그것을 위해 묘지명을 썼다. 이제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평생 동안 거의 3,000 개의시를 남겼을뿐만 아니라 전체 시적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그는 시를 과일나무에 비유하여 유명한' 뿌리감, 묘자, 왓슨, 진의의' (원말 9 서) 의 논점을 제시했다. 백거이는 중국 전통의' 시경' 을 중심으로 한 시학 이론을 계승하여 시의 현실 내용과 사회 기능을 매우 중시한다. 시가 합쳐져 사물이 되다. 백거이는 생전에 그의 시집 몇 부를 집필했는데, 먼저' 백상청집' 이라는 이름을 붙인 후' 백선집' 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 * * 시 3800 여 곡을 모아 75 권을 베껴 쑤저우 여산 낙양 조카 손주들의 집에 소장하고 있다. 남송사오싱각본 (1131~162) 으로 7 1 권만 있습니다. 마원조각 재판백' 장경집' 7 1 권은 사오싱판과 거의 일치한다. 또한 상무인서관은 출판된 일본 보나도원 활자본 16 18 을 초판 내용과 동일하게 복제했다. 청대 왕여명은' 백향산 시집' 40 권을 새겼다. 그는 또한' 외집' 두 권을 편찬하고, 백의 전기, 백의 중요한 서문과 후기, 그리고 짧은 연표를 수집했다. 연구 자료 방면에 있어서, 신구당서에는 모두 백거이의 전기가 있고, 천화는 모두 편년이 있다. 진에 가까운' 시화' 와' 백상청' 이 있다. 백거이권' 은 중당부터 청말까지의 비판 자료를 수록하고, 일본 화옥수수의' 백거이 연구' 는 모두 백거이를 연구하는 중요한 도구서이다.

백거이는 두보에 이어 중국 고대의 걸출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가 70 여 년 동안 생활한 것은 안사의 혼란 이후 각종 갈등충돌이 급속히 발전한 시기이자 당나라가 쇠퇴하는 시기였다. 복잡한 사회 현실은 백거이의 시에서 전면적인 반응을 얻었다. 백거이의 시는 현재 거의 3 천 곡이 있는데, 수량은 당대 시인 중에서 손꼽힌다. 그의 업적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정치적 풍자이다. 하나는' 장한가' 와' 비파행' 을 대표하는 서사장시입니다. 전자는 그의 글에서 당시 사회 병리 전체의 문제점을 거의 드러냈다. 후자는 자신의 우여곡절, 처음부터 끝까지 세밀한 줄거리 묘사, 완전하고 생동감 있는 인물 묘사를 가지고 있다. 언어와 말투는 특히 부드럽고 대칭적이며 아름답고 조화롭다. 이것은 당시' 천언율시' 라고 불렸던 새로운 시 유형이다.

원과 10 년, (8 15), 분리주의 성 무원길의 조중조신하와 결탁하여 승무, 장안대란을 찔러 죽였다. 백거이는 당시 동궁의사였으며 태자를 모시는 한가한 직으로 국정에 물어볼 수 없었다. 그러나 그는 분노를 억누를 수 없었고, 범인을 체포할 것을 요청하는 편지를 써서 결국 월권이라는 죄명으로 강주 시마 () 로 강등되었다. 5 년 후.

주로 한가한 시와 감상시입니다. 감상시:' 장한가' 와' 비파행'.

한가한 시: "고초에 작별인사"

유교,' 롯데지명',' 도가',' 지족불욕',' 불교와의 조화를 통해' 명철 보신' 의 법보를 만들어' 삼십' 을 아쉬워했다.

후기

(즉 강주 사마 사형을 폄하하는 것)

그것은 주로 우화시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작은 숯을 파는 웽이다.

벼슬길은 순조로웠고, 시종' 백성을 위해 목숨을 구하라',' 세상을 구제하라' 는 취지를 안고 있다.

초기

(벼슬에서 강주 사마까지)

시의 특징

생활적 특징

시기

백거이의 생애와 시

대표 작품

장한가

비파수의 노래

시행-고대시의 장르. 송 왕졸의' 벽희만지' 권 1: "고시명은 악부라고 하고, 시는 노래할 수 있다. 그래서 악부에는 노래, 헛소문, 행, 노래가 있다. " 송조 조드' gu ࿋' 볼륨 1: "모든 노래는 소리로 시작됩니다. 즉 인용되었다는 뜻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