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에서 학습과 사고의 변증관계를 논술한 그 말은

논어에서 학습과 사고의 변증 관계는 다음 문장으로 논술된다.

1,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공부만 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방향을 잃을 수 있고 배운 것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다. 만약 네가 생각만 하고 공부하지 않는다면, 너는 곤경에 빠져 정확한 답을 얻지 못할 것이다. 그러므로 학습과 사고는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촉진된다. 공부에서 생각하고 사고에서 공부해야 진정으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2.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는데,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예전에는 하루 종일 생각했는데, 한순간의 학습 수확보다 못하다. 이것은 또한 학습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학습을 통해서만 진정한 지식과 지혜를 얻을 수 있다.

3, 온화하고 새로운 것을 알고,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옛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지식과 인식을 얻을 수 있다. 이런 사람은 선생님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사고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사고를 통해서만 지식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

공자의 논어의 핵심 사상:

1, 인자한 사상. 이것은 공자 사상의 핵심이자' 논어' 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 중 하나이다. 공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인은 일종의 도덕적 자질이며,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감정적 유대이다. 그는 사람이 인심을 추구하는 경지를 강조하며, 수련성을 통해 정신의 정화와 승화에 도달해야 한다.

2. 적절한 관념. 공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의식은 일종의 사회규범과 도덕규범이며, 사회질서와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중요한 기초이다. 그는 사람들이 예의 규칙을 준수하고, 타인을 존중하고, 겸손하고 예의 바르고,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여 사회의 조화와 안정을 실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3. 교육의 이념. 공자는 교육의 역할을 매우 중시하며, 교육은 인재를 양성하고, 문화를 계승하며, 사회 진보를 촉진하는 중요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적성에 따라 학생들을 가르치고, 학생들의 품성과 능력을 키우는 것을 강조하며, 그들로 하여금 이상, 도덕, 교양, 규율이 있는 인재가 되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