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스 음악은 20 세기 초의 미국 남부에서 기원했다. 교회에서 낭송 형식과 비슷한 리듬과 운율도 섞여 있다.
이런 음악에는 중국 민요와 비슷한' 일후 백응' 형식으로 공연을 하는 것이 눈에 띄는 특징이 있는데, 영어는' Call and Reponse' 라고 불린다. 처음에는 긴장감, 울음, 무력감, 그리고 그 뒤의 문구가 위로와 고통을 덜어주는 사람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긴장명언) 마치 고통받는 사람이 하느님께 울며 하소연한 다음 하느님의 위로와 응답을 받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블루스 음악은 자기 감정의 카타르시스와 오리지널 또는 즉흥 창작을 매우 중시한다. 이런 즉흥연주 방법은 점차 록 음악, 스윙, 재즈와 같은 다양한 음악으로 진화했다. 그래서 블루스도 현대 팝 음악의 근원이다.
브루스 음악에서 널리 사용되는 하모니카는 1920 년대 중반에 시작되었다. 당시 미국에는 많은 거리 연예인들이 음악을 공연했다. 그들이 자주 사용하는 악기는 밴조, 드럼, 그리고' 판 퀼관' 이라는 관악기이다. 기타와 하모니카의 연주 효과는 이 전통 악기들보다 더 좋고 텅 빈 곳에서 연주하기에 더 적합하기 때문에 하모니카는 종종 브루스 음악을 점진적으로 연주하는 데 사용된다.
1930 년대쯤 많은 흑인들이 시카고라는 대도시로 이사했고, 브루스 음악과 브루스 하모니카도 이곳에서 지냈고, 나중에 그들은 시카고 브루스라는 학교를 설립했다.
브루스 음악을 들을 때, 그것들이 모두 같은 곡식을 따르는 것 같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 이유는 블루스 콘서트가 12 절 블루스라는 표준 형식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이다.
브루스의 기원
블루스는 그들의 개인적인 공연에 의해 형성 되기 때문에, 그것은 모든 블루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지적 하기 어렵다. 그러나 현대 블루스가 등장하기 전에 모든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음악은 어느 정도 유사성을 가지고 있다. 최초의 블루스 음악은 일종의' 기능적인 표현' 으로, 그에 상응하는 노래에는 반주, 화음, 어떤 형식에 대한 제한, 특별한 음악 구조가 없다. " 밭에서 일하는 노예들의 외침과 부름에서 기원한 전 브루스 음악들은 점차' 감정 내용이 있는 간단한 싱글' 으로 확대되어 오늘날 브루스는 유럽의 화음 구조를 바탕으로 아프리카에서 노래와 기타가 번갈아 가는 음악으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브루스의 많은 요소들, 예를 들면 영감의 형식과 브루스의 사용은 모두 아프리카 음악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Cirbian Diouf 에 따르면, 화음과 빛, 비음 사용과 같은 일부 특징들은 블루스와 중앙아프리카와 서아프리카 음악 사이의 연관성을 나타내는 것 같다. 민족 음악학자 게르하르트 쿠비크는 아마도 처음으로 블루스 음악의 일부 요소가 아프리카에서 왔다고 지적한 사람일 것이다. 예를 들어, 쿠비크에 따르면, 한디가 자서전에서 묘사한 블레이드로 기타를 연주하는 미시시피 기술은 서아프리카와 중앙 아프리카 문화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기타 같은 지역 2 1 현악기 (Kora) 는 가장 많이 쓰이는 노래 반주 현악기라고 합니다. 이 기술에는 기타리스트를 칼로 기타의 현을 누르는 기타리스트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기타 기술의 원천이 될 수 있다.
나중에 브루스는 음유 가수의 연기와 흑인 음악의 정신, 그 악기와 화음 반주를 흡수했다. 브루스와 라그텀의 관계도 매우 밀접하지만 브루스는' 아프리카 원시 음악의 멜로디 구조' 를 더 잘 유지했다. [5] 초기 노래의 구조는 매우 다르다. 이 시기의 노래는 리드베리와 헨리 토마스의 음반에서 찾을 수 있다. 하지만 나중에는 주음 화음, 종속 화음, 오렌지 5 도 화음을 바탕으로 한 브루스 곡식이 가장 유행하는 곡식이 되었다. 오늘날 전형적인 12 브루스가 1900 년대 초 미시시피 강 하류에 나타난 흑인 공동체로 여겨지는 이 과정은 구술 역사와 악보에 기록되어 있다. 피스의 빌 거리는 초기 브루스 음악이 형성된 곳 중 하나이다.
브루스 가사
초기의 블루스는 종종 느슨한 서사곡으로, 가수들은 잔혹한 현실에서 자신의 체험을 이야기한다. 사랑의 상실, 경찰의 잔인함, 백인의 박해, 어려운 일월. [6] 당시의 다른 음악 음반에 비해 많은 최초의 블루스 음반에는 불요불굴하고 진실한 가사가 담겨 있다. 가장 극단적인 예는 피스미니의' 깊은 골목' 인데, 가사는 한 매춘부와 한 남자가 골목에서 섹스를 하는 것을 묘사한다. 이런 음악은' 구트-버킷' 브루스라고 불린다. 이름은 철통으로 돼지의 소장을 씻어서 만든 저음 악기에서 유래했다. 이런 음식은 종종 가난과 노예 생활과 관련이 있다. 무심코 블루스는 일반적으로 남녀 간의 사랑과 미움, 불행한 만남, 어려운 생활을 묘사한다. 파랑과 보통 이런 종류의 음악을 연주하는 거친 호텔은 블루스 음악에 불쾌한 명성을 가져다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독실한 기독교인들은 그것을 피했고, 일부 복음 전파자들은 그것을 악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그 가사는 일반적으로 생활의 고난과 불공정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브루스를 가난과 억압과 연관 짓는다. 하지만 블루스의 가사는 고난에 관한 것이 아니라, 그 중 일부는 매우 유머러스하고 외설적이다.
처음에는 블루스가 단 한 단락, 세 번 반복될 수도 있지만, 지금은 흔히 볼 수 있는 구조, 즉 한 단락, 한 번, 그리고 한 단락의 끝, 나중에 발전한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신화 요루바가 초기 브루스 음악에서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브루스 예술가들은 주로 기독교의 영향을 받는다.
음악 형식
20 세기 초반 블루스 화음에는 명확한 정의가 없었지만 1930s 블루스는 표준이 되었다. 하지만 전형적인 12 블루스 외에도 8 가지 블루스 형태와 16 블루스 형태가 있습니다. 기본 12 블루스는 4/4 또는 2/4 박자의 리듬으로 표준 12 섹션과 조화를 구현합니다. 12 의 블루스 화음은 일반적으로 12 의 조합에서 연주되는 세 가지 다른 화음 세트입니다.
정맥주사인가요, 정맥주사인가요?
사사오일일
오사십일 혹은 오오
여기서 로마 숫자는 조화로운 음계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f 메이저를 연주하면 화음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F F 또는 Bb F F
Bb Bb F F
C Bb F F F 또는 c
이 예에서 f 는 화성이고 Bb 는 종속 음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화음은 일곱 번째 화음에 속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보통 마지막 화음은 화성급수 다음 화음의 주화현 (여기는 C 장조) 이다.
가사는 보통 10 절의 마지막 박자나 11 절의 첫 박자로 끝나고, 마지막 두 절은 악기 연주자로서의 전환이다. 이 두 절의 화음은 매우 복잡할 수 있으며, 때로는 그들의 화음을 분석할 수 없다. 하지만 마지막 박자는 거의 칠화현을 바탕으로 다음 가사의 힘을 높였다.
멜로디, 브루스는 세 개, 다섯 개, 일곱 개의 주요 반음을 사용한다. 12 화성은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블루스의 혁명적인 개선은 멜로디에 3 개, 7 개, 심지어 5 개의 반음을 사용하고 인접한 음표와' 찢어진 음표' 를 직접 동시에 연주하는 것이다. 한 클래식 음악가는 보통 유도음을 먼저 연주하고, 브루스 가수나 하모니카 연주자는 음높이를 조정하고, 브루스 피아니스트나 기타리스트는 동시에 두 음을 연주한 다음 미리 유도음을 방출한다. 블루스와 화음은 또한 주요 멜로디 대신 마이너 7 화음과 메이저 7 화음을 사용합니다. 가끔 블루스도 단조를 사용한다. 블루스의 단조와 전통 단조는 크게 다르지 않다. 메인 멜로디에는 가끔 5 를 낮추는 데 쓰이는데, 종종 가수나 주악기가 화음 중 5 를 동시에 연주한다. 또한 마이너 블루스는 일반적으로 12 절이 아닌 16 소절로 복음파 종교 음악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블루스의 록 리듬도 큰 특징이다. 그것의 사용은 리듬과 반응의 효과를 강화시켰다. 많은 전후 전자브루스와 록 음악은 이러한 리듬 중 비교적 간단한 것을 사용했다. 초기 Bebop 은 기타 현을 기반으로 한 세 개의 음표로 구성된 기본적인 반복 조각입니다. 이 사운드 그룹은 저음과 드럼을 결합하여 브루스에게 전형적인 느낌을 주는 저음과 비슷한 기술을 만들었습니다. 화음의 마지막 작은 부분은 보통 다음 화음의 시작으로 변한다. 록 리듬은 종종' 도, 도, 다' 또는' 동, 다, 다, 다' 의 목소리로 반주를 한다. 기타 부상에서, 그것은 단순하고 변하지 않는 저음이나 차근차근 5 화현에서 7 화현으로 옮겨서 다시 돌릴 수 있다. 다음 차트 기호는 E 장조에서 블루스를 사용하는 처음 네 섹션의 예입니다.
E7 A7 E7 E7
E |-|-|-|-|
B |-|-|-|-|
G |-|-|-|-|
D |-|2-2-4-4-2-2-4-4|-|-
A | 2-2-4-4-2-2-4-4 | 0-0-0-0-0-0-0-0-0 | 2-2-4-4-;
E | 0-0-0-0-0-0-0-0 |-| 0-0-0-0-0-0-0 | 0-0-0-0
[이 단락 편집] 블루스 분류
현대 브루스
점프 브루스
하모니카 블루스
전자브루스
델타 블루스
컨트리 브루스
클래식 여성 블루스 (클래식 여성 블루스)
변종 블루스 (반 데빌)
도시 블루스
텍사스 블루스 (텍사스 블루스)
늪블루스
소울브루스
피아노 브루스
뉴욕 블루스.
뉴올리언스 브루스 (뉴올리언스 브루스)
멤피스 블루스
재즈 브루스
민간 블루스 (민간 블루스)
리듬 브루스 (r & amp;; B)
등등
[이 단락 편집] 현대 블루스
현대 블루스는 모든 현대 블루스 예술가를 포함한 넓은 의미의 개념이다. 전설적인 구식 브루스 예술가를 만나지 못했지만, 그들은 그들의 발걸음을 따랐다. 현대블루스는 어쿠스틱 기타와 일렉트릭 기타를 동시에 사용하여 록에서 유행에 이르는 다양한 요소들을 결합했다. 일부 블루스 순수주의자나 문을 닫은 비평가들은 현대 블루스가 단순한 모방자라고 말할 것이다. 하지만 그들은 과거 예술가들을 존중하는 것을 바탕으로 창의력, 재능, 현대적인 감각을 융합했다. 스티브 레이 워건 (Stevie Ray Vaugan) 은 생전에 독특한 브루스 부흥주의자로 여겨졌으며 (그는 1990 년 헬리콥터 추락으로 사망), 로버트 크레이와 케이브' 모' 가 뒤를 이었다.
[이 단락 편집] 블루스 점프
스윙 시대에는 밴드 재즈, 블루스, 복음음악, 보이지-보이지피노가 모두' 점프 블루스' 로 조합됐다. 케비 카를로웨이는 신선하고 재미있는 노래를 부를 때 멜로디를 강조한다. 슬림 게라드는 포복절도하게 하는 초현실곡 (보통 음식에 관한 노래) 을' 말' 하고 불렀고, 그의 밴드는 일제히 고함을 질렀다. 루이스 조던 (Louis Jordan) 도이 고 에너지 점프 블루스를 마스터했으며, 루이스 프리마 (Louis Prima) 는 루이 암스트롱 (Louis Armstrong) 의 목소리와 트럼펫 기술을 결합했습니다. 서해안 버전의 Jumping Blues 는 Nat Cole 의 편안한 재즈 삼중주의 큰 영향을 받아 강력한 에너지를 복잡한 음악과 가사로 대체했다. 찰스 브라운은 정규 클래식 음악 훈련을 받은 가수이자 피아니스트로 서해안의 최고의 대표이다. 점프 블루스는 r&b 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B) 록은 미국 파티의 주류 음악이 되었고, 이후 90 년대 로큰롤 부흥의 주요 요소가 되었다.
[이 단락 편집] 하모니카 블루스
소니 소년 윌리엄슨 2 세, 게으른 레스터, 지미리드가 발기한 뒤 어린 월터와 윌스가 20 세기 후반에 브루스 하모니카가 핵심이었다. 리틀 월터는 시카고에서 이런 스타일의 전자판을 개발했고, 슬림 하포는 루이지애나에서 목 하모니카를 연주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폴 바트필드와 밥 딜런은 하모니카를 민요, 록, 브루스에 녹아들었다.
[이 단락 편집] 전자 음향 블루스
전원 플러그를 꽂기만 하면 전자입니다. 전자브루스는 일렉트릭 기타의 사용을 상징하지만 첼로와 목기타에 전기베이스 픽업기 (음향악기를 증폭시키는 장치) 가 설치되어 있다. 전후 비극 배우 월터에서 일렉트릭 기타 연주자인 스모치 윌슨과 에디 커클랜드에 이르기까지 이들은 모두 전자브루스의 전통적인 대변인이다.
[이 단락 편집] 델타 블루스
삼각주 브루스는 대부분 목기타로 연주되고, 목기타는 브루스의 원형이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전설적인 로버트 존슨, 시카고 블루스의 창시자인 혼수, 하모니카 소니 보이 윌리엄슨 2 세, 블루스의 왕 존 리 후크가 있다. Delta blue 는 열정적인 가사와 노래를 부르고, 보통 독창이며, Willianson 의 다양한 단체와 같은 작은 그룹들도 녹음되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단락 편집] 클래식 여성 블루스
여성은 1920 에서 블루스를 만지기 시작했다. 말라니, 베시 스미스 등 가수가 있어 날카롭고 자신 있는 작품을 많이 만들었다. 빌리 할러다이와 같은 후대의 음악가들은 그들의 첨예함을 줄였지만, 그들도 그들의 생활과 관계를 진실하게 반영했다.
[이 단락 편집] 컨트리 브루스
미국 남부와 중서부에서 유래한 블루스 음악으로 주로 목기타로 연주된다. 시골 브루스는 독주, 이중주, 현악 합주를 사용하여 초기 슬라이딩 기타부터 손가락 연주까지 했다. 개척자 스킵 제임스, 브라우니 맥그, 레드베리, 레터닌 홉킨스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스타일을 창조했다. 나중에 일렉트릭 기타는 전자와 현대 시골 브루스로 순조롭게 바뀌었다.
[이 단락 편집] 100 변화 블루스 (판드빌)
예능 프로그램 초기에는 많은 극장들이 백인을 선호하는 연기로 흑인 공연을 소홀히 했다. 주류의 배척으로 흑인 예술가는 자신의 동그라미를 형성하여 미국 소수의 지역에서 흑인 관객을 위해 연극을 상연했다. 이 예능 프로그램들은 보통 희극, 마술, 춤 등을 포함한다. 하지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블루스 공연이다. 말라니, 베시 스미스 등 가수들이 등장했다. 예능 프로그램은 연기자가 노래 외에 관객을 기쁘게 할 것을 요구하며 연극과 춤에 가입하여 블랙 예능 프로그램을 더욱 깊이 끌어들였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장 잘 표현한 Butterbeans 와 Susie 는 특별한 코미디 공연과 뛰어난 브루스 듀엣으로 유명하다. 브루스 음악은 1920 년대에 절정에 달했다.
[이 단락 편집] 도시 브루스
도시 브루스의 가사는 도시 생활을 충분히 반영한다. "도시 블루스" 라는 단어는 원래 시골 블루스와 구별하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1940 년대에 점차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도시 블루스에는 루이스 조던의 점프 블루톤에서 재즈에 이르는 최신 기교가 포함되어 있다. 퍼시 메이필드와 레이 찰스의' 도시화의 느낌과 함께 흥얼거림' 을 포함한다.
[이 단락 편집] 텍사스 블루스
텍사스 브루스는 1920 년대에 발전하여 주로 시골 음악에서 나왔지만 비음만 걸러냈다. 리듬이 느슨하고,' 텍사스 드래그' 라고도 하며, 박자 뒤로 좀 끌린다. 가사,' 고민 시도' 라는 주제를 없애라. 텍사스 브루스는 전통 멜로디를 자주 사용하며 기타 합주 대신 기타를 사용한다. 하지만 텍사스 브루스는 제 2 차 세계대전 후 전자음악이 되었는데, 주로 클라렌스' Gotamonth' 브라운의 영향을 받아 관악기 부분에서 일렉트릭 기타로 독주했다. 그 후로 T 골워커와 스티브 레완건은 계속 지연의 리듬을 유지하며 텍사스 전통을 풀었다.
[이 단락 편집] 늪 블루스
루이지애나 늪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늪브루스' 는 하모니카와 기타로 천천히 연주되고, 멋진 날씬한 하프도 있습니다. 뉴올리언스와 브루스의 리듬을 더하고 메아리와 일렉트릭 기타 효과를 연기함으로써 늪브루스는 외로운 일몰과 번개처럼 은은하고 게으른 레스터의 하모니카처럼 발랄할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영혼 블루스
전통 블루스와 1960 년대 영혼의 빠른 멜로디를 융합한 영혼악은 두 명의 전통 예술가를 포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퀴엠, 레퀴엠, 레퀴엠, 레퀴엠, 레퀴엠) 피아노, 기타, 베이스, 하모니카, 타악과 같은 표준 블루스 밴드, 그리고 때로는 리듬과 블루스 곡조가 있는 관악기, 영혼 블루스 뮤지션은 전통적인 경계를 넓혀 영혼 음악의 기초를 유지했다. 에타 제임스스, 보비 브루스 브랜드, 조니 테일러는 모두 영혼악브루스의 대가이다.
[이 단락 편집] 피아노 브루스
재즈 음악, 브루스 음악, 각 시기의 즉흥 창작은 피아노에서 연주하는 브루스라면 모두 피아노 브루스이다. 피아노 브루스의 범위는 베시 백작과 로스웰트 색스에서 레이 찰스, 존 박사, 심지어 복음 음악의 창시자인 토마스 A 도르시까지였다.
[이 단락 편집] 뉴욕 블루스.
성숙한 뉴욕 브루스는 점프 브루스, 스윙, Bebop, 초기 리듬 브루스의 정수를 흡수했다. 그것은 1940 년대 스윙 시기에 폭발했다. 당시 라이오넬 햄튼의 큰 밴드는 블루스 가수와 강리듬을 사용했다. 조 터너, 누가 그냥 소리를 질렀는지 록 음악에 영향을 끼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록, 록, 록, 록, 록, 록, 록) 에스킨 호킨스와 에디' 깨끗한 머리' 로우승은 유행하는 브루스를 존경받는 스윙 재즈와 연결시켰다.
[이 단락 편집] 뉴 올리언즈 블루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블루스는 결코 재미를 위해 웃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여기-여기뿐만 아니라 뉴 올리언즈 블루스는 약간 다릅니다. 카리브 해의 리듬 (특히 롬바) 과 미국 남부의 음악적 색채가 있어 모임에서만 유용하다. 이런 부류는 홀가분하거나 호탕할 수 있다. 파즈 도미노와 긴 머리 교수와 같은 걸출한 예술가는 원호와 즉흥 피아노 반주로 되어 있다.
[이 단락 편집] 멤피스 블루스
W.C. Handy 가' 피스블루스' 를 썼을 때, 그는 이 단어의 깊은 영향을 알지 못했다. 멤피스 블루스 2 대 유파 중 처음으로 1920 년대에 탄생한 Beale Street 은 많은' jug 밴드' 와 예능 프로그램에서 유래했다. 멤피스 주그 밴드의 현악 스타일과 멤피스 미니의 거칠고 우스꽝스러운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초기 형태의 멤피스 블루스는 연주 방법을 발명했습니다. 주음기타는 한 곡에 특별한' 조각' 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지금까지 표준법이 되었습니다. 뒤의 피스브루스는 전자풍으로 1950 년대 초에 시작되어 더 크고 급진적인 브루스였다. 음악가들은 확대와 왜곡된 기타와 무거운 드럼을 사용하는데, 이는 오늘날 대부분의 블루스 예술가들에게 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 단락 편집] 재즈 브루스
재즈 블루스는 탄탄한 블루스 기초를 가지고 있지만, 종류가 풍부하고 리듬이 약간 빠른 재즈 음악도 흡수한다. 이런 음악가들은 보통 재즈의 즉흥적 특징을 클래식 블루스 음악의 삼화현 구조에 녹인다. 재즈 블루스에는 피아니스트 모스 엘리슨의 재즈 스타일 작품, 기타리스트 로니 존슨의 순수 음악, 레이 찰스의 열정적이고 다채로운 피아노 블루스가 포함되어 있다.
[이 단락 편집] 민요 브루스 (민요 브루스)
민요 블루스는 19 와 20 세기 접경인 작은 바 음악과 밤의 작은 축제의 어쿠스틱 스타일로 거슬러 올라간다. 텍사스에서 삼각주에 이르는 남부의 영향에서 유래한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미국에서 가장 원시적인 음악으로 여겨진다. 초기의 미국 블루스 음악도 똑같이 유행했지만, 실제로 사람들을 술집에 데리고 춤을 추는 것은 민간 블루스 음악이었다. 나중에 포크 블루스 스타일을 물려받은 것은 납배와 소니트리, 브라우니맥거였다. 90 년대 기타리스트 벤 하퍼는 복고로 여겨지지 않고 이 스타일을 재현하는 데 성공했다.
[이 단락 편집] 음향 블루스
플러그를 꽂지 않는 것이 육성이다. 어쿠스틱이 반드시 목기타를 가리키는 것은 아니다. 이 블루스는 기타와 밴조 (밴조) 에서 하모니카와 발성 깡통에 이르기까지 비전자악기가 연주하는 모든 블루스를 가리킨다. 시카고, 삼각주, 뉴올리언스, 텍사스 등 곳곳에 지역 스타일이 있습니다. 활음, 재즈, 지법 등 다양한 음악 스타일도 있습니다. 20 세기 이전의 대가들, 이를테면 덩치 빌 브렌지, 납배, 눈먼 레몬 제퍼슨, 모두 어쿠스틱, 그리고 더 현대적인 케이브' 모', 타지마할, 존 리 후커.
[이 단락 편집] 초기 미국 브루스
이 범주에는 브루스의 가장 빠른 녹음이 포함되어 있다. 한디에서 로버트 존슨까지. 이런 음반의 품질은 보통 그렇게 이상적이지는 않지만, 애틋한 정이 가득 차 있어, 한 방만 놓으면 3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