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선생님으로부터 칠판에 "이 선생님은 매우 (? ) "는 멋진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2 학년 아이들은 원래 조금 겁이 많고 신중한 상태였고, 이 선생님의 유머러스한 질문에 "이 선생님은 멋있다", "이 선생님은 쿨하다", "이 선생님은 매우 웃긴다", "이 선생님은 매우 웃긴다", "이 선생님은 아름답다" 등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이렇게 아이들에게 한 글자, 두 글자로 선생님을 묘사하게 하는 것은 이미 아이들의 사고방식이 바뀌었고, 사유가 자유로워지고, 검색 모드로 들어가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이 선생님은 "놀이공원에 가서 입장권을 사려고 하는데, 몇 가지 패턴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라고 말했다. 멋진 수업에 들어갔어요! 입장권 구입' < P > 수학 정보는 성인표 6 원, 아동표는 반값입니다. 선생님의 힌트에 따라 학생들은 반값에 대해 이해한 뒤 정보에 따라 문제를 제기하고 공부를 시작했다. 교사-학생 토론에서, 이 선생님은 제기 된 문제를 요약하고 마인드 맵 (Machine Map) 으로 보여 학생들이 문제 해결에 대한 목표를 갖게했습니다. 첫 번째 경우는 성인표만 사고, 두 번째 경우는 아동표만 사고, 세 번째 경우는 두 표 모두 사고, 네 번째 경우는' 사고 싶다' 로 확장한다.
첫 번째 상황을 해결하고 성인표만 사세요. 1. 질문 제기: 이 선생님의 영감을 받아 각 학생은 마음대로 몇 장을 살 수 있지만 (1 이내), 수학의 언어로 질문을 하고, 자유로운 아이들에게 많은 생각을 주고, 9 장을 사고, 2 장을 사면 모두 있다. 이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연습지에 문제를 규범적으로 쓰도록 지도한다. 2. 그림수: 이선생님은 자신이 문제를 해결할 때 그림을 그리는 데 익숙하다고 말했다. 성인표는 동그라미를 그려서 6 을 써 학생들이 이것이 성인표 6 원' ⑥' 을 나타낸다는 것을 이해하게 했다. 이는 아이들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처럼 표 몇 장을 사도 빨리 그려냈다. 3. 열 방정식은 문제를 해결한다: 아이들에게 몇 장의 표를 명확하게 사도록 지도하는 것은 몇 개의 원을 그리는 것이다. 즉, 몇 개의 6 을 가리키고, 곱셈으로 몇× 6 을 쓰는 것이다. 덧셈으로 방정식 6+6+6+6 ...... < P > 간단한 그림 그리기, 쓰기, 아이가 이미 구조적으로 문제를 빗는 능력을 갖게 하고, 다음으로 두 번째 문제를 해결하자, 학생들은 모두 시험해볼 수 있는 흥분을 나타냈다. 이렇게 재미있는 공부는 모든 학우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흥분으로 두 번째 상황을 해결하고 어린이 표만 사세요.
이 선생님은 계속해서 아이를 지도하여 어떤 질문을 합니까? 어떤 기호로 더 잘 표현하고, 그림을 그리는 방법, 방정식을 쓰는 방법, 학생들은 이미 응용이 자유롭다고 느꼈고, 이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아동표를 삼각형이나 다른 표현으로 그려 3 을 써서 성인표를 구별했다. 모든 학우들은 모두 자신의 문제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자신의 아이콘을 그려내고, 자신의 이 문제의 곱셈과 덧셈식을 쓰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이런 주동적인 학습이 일어나고 있다!
세 번째 상황을 해결하고 두 표를 모두 사세요. 흥분한 아이들이 제기한 질문이 많고 상상력에는 천장이 없다. 이런 조합문제는 아이들에게 더 많은 사고를 준다. 이때 각 숫자가 나타내는 의미에 주의해야 한다. 학생들이 정말로 이해하는가? 학생들의 사고를 넓혀 학생들이 스스로 수학 문제를 창작하게 하였다. 이 부분에서 이 선생님은 아이들이 질문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언어 표현 능력, 격려, 찬양,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자신이 아이를 위해 조급해하지 않더라도, 여전히 아이의 완전한 표현을 듣고 있다. 이것이 바로 이 선생님의 수업 스타일이다. 주도권은 반드시 아이의 손에 쥐고 있어야 한다! 아이들에게 완전한 시간과 기회를 설명하십시오! 우리가 배울 만하다!
? 네 번째 경우는 제가 살게요. 아이들이 자유롭게 발휘하고, 상상력을 발휘하고, 대담하게 수학 문제를 제기하도록 하는 것이다. 성인표 구입, 아동표 구입, 두 가지 표 구입. 이 선생님이 제시한 방정식에는 6 과 3 의 고정 숫자가 있어 자신이 제기한 질문에는' 성인표',' 아동표' 라는 글자가 나오지 않아야 하지만, 성인표와 아동표를 가리킬 때 교실 분위기가 고조되고, 가지각색의 문제가 좌중의 모든 웃음을 끊게 하고, 아이들도 뇌동이다.' 성인표',' 어린이',' 어린이' < P > 재미있는 수학 수업으로 사고의 시각화를 다시 한 번 볼 수 있게 되면서 아이들이 구조화 사고와 지식을 빗질하는 능력을 배우게 되었다. 이 선생님의 이번 수업의 마인드맵을 운용하여 학생들에게 전수해야 할 지식과 학생이 달성하고자 하는 능력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 선생님은 수업 내내 교재와 마인드맵을 통합하여 학생들의 발산적 사고의 배양을 중시한다. < P > 수업에서는 이 선생님의 지도하에 아이들이 배운 지식을 그릴 수 있고, 한 과목의 활발한 분위기, 뇌동이 생각이 발산되는 탐구학습, 두 가지 수학 정보를 제시하며 사람마다 다른 수학 문제를 제시하고, 자신의 취향 아이콘으로 자신의 사고를 볼 수 있는 마인드맵을 그릴 수 있다. 더욱이 아이들에게 수학이 생활에서 비롯된 것을 체험하게 하고, 수학적 사고로 생활문제를 해결했다! 이것도 내가 들은 처음 몇 명의 선생님의 수업도 마인드맵 교학 수업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 P > 마인드맵을 이용한 수학 수업은 우리에게 더 많은 사고를 선사한다. 어떤 교실이야말로 아이들의 학습이 일어나게 하고, 아이의 사고를 시각화하고, 진정한 마인드맵 교실이 어떤 효과를 내야 하는가.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수업이 끝난 후, 이 선생님은 다시 한 번' 문제감과 수업감 사이에 단 한 장의 마인드맵' 을 공유해 답을 주었다. < P > 마인드맵은 사유과정을 표현하는 도구이지만, 함축된 교육이념은 온도가 있다. 그 핵심은 모든 학생의 개성과 차이를 존중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교육은 학생들이 사고하는 법을 배우도록 하는 것이고, 마인드맵의 응용 목적은 학생들이 사고하는 법을 배우고 모든 학생을 존중하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학생을 존중하는 핵심은 사실 학생의 차이를 존중하는 것이다. 마인드맵을 그리는 것은 사고의 차이를 발견하는 과정이다. 교육의 핵심은 아이의 사고를 발전시키는 것이다. 사고 자체는 볼 수 없고, 마인드지도는 보이지 않는 사고를 두드러지게 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열심히 하면 더 좋을 것 같다' 는 이 선생님 교실이 최고의 해석이다. 아이의 상상력에는 천장이 없다. 이것은 정말 아이의 사고를 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 P > 이 선생님의 멋진 수업에 귀를 기울일만큼 운이 좋았습니다. 공부의 발걸음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출발시 차를 타고 늦게 갈아타고 돌아오는 것을 극복하고 차표를 바꿔야 하는 것처럼 재구매와 휴대전화 전원이 꺼지는 일련의 문제를 잃어버렸지만, 바쁘고 어지럽지 않게 해결했다. 이것이 바로 이 선생님의 가르침과 인격매력일지도 모른다. 더욱이 마인드맵의 매력이다!
? 영원히 공부를 멈추지 마라! 이것은 나의 묵묵한 감개무량이며, 무수히 많은 것을 일깨워준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