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 전에 무엇을 먹을까

주진 시대에는 중국의 음식 문화가 형성되어 곡물과 채소를 주식으로 삼았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자작한 식량과 채소가 거의 다 있었지만, 구조는 지금과 달랐다. 당시 초기의 밭노동은 주로 A, 기장 (가장 중요한 것) 으로, 기장이라고도 불렸으며, 장기적으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며 알갱이 길이었다. 좋은 좁쌀 하나를 들보의 명품으로 일컬어 일컬어진다. B 샤오미는 샤오미 다음으로 큰 대황 찹쌀로, 샤오미라고도 하며 탈곡 샤오미입니다. C 밀, 보리가 비교적 많다. D, 콩, 당시 주로 콩과 검은 콩. 오마, 즉 마자 찹쌀과 마는 가난한 사람들이 먹고, 마는 찹쌀이라고도 한다. 남방에 쌀이 있다. 고대 쌀은 찹쌀로 흔히 볼 수 있는 쌀을 자포니카 쌀이라고 한다. 몇 주가 지나서야 쌀이 중원에 전해져 밀가루와 쌀에 속해있어 더욱 소중하다. 백백은 수생식물 () 의 검은 씨앗으로, 낚시호벼 () 라고 불린다. 특히 향기롭고, 특히 미끄럽고, 깨진 도자기 조각으로 가방에 비벼서 때린다.

그것의 귀족 음식. 육곡,, 육수, 육친, (음료), 수식 (보식), 팔진 그 물고기, 물고기, 왁스는 모두 특수의 손에 있다. 그것이 먹을 때, 그것은 적절할 것이다.

약 10,000 년 전, 중국 최초의 용기인 도자기 솥이 솥으로 사용되었다. 고기 위주의 모든 음식을 솥에 던지고 바닥에 불을 피워 음식을 익힙니다. 찌개 한 솥이 되었는데, 당시에는' 국' 이라고 불렸다. 이것은 가장 오래된 샤브샤브입니다. 하지만 그때는 소금도 없고, 양념도 없고, 소스도 없고, 삶은 고기 한 무더기밖에 없었다.

음료: 차는 음료가 되고, "노주공 냄새 맡아." 차를 마시는 것은 춘추전국시대에 시작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삼국? 진수의 무사? 위씹는 전기' 에서' 차로 술을 대신하다' 는 전고는 차를 마시는 것이 삼국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북송 왕조? 구양수의' 집고지지' 는 중국이 차를 마시는 것이 위진 () 에서 시작되었다고 제안했다. 그러나 서한왕보' 악요' 의 하인에게 차를 끓이고, 차를 사고, 청소기 등 차를 마시는 행사를 보면, 우리나라 장강 중하류 지역에서 진에서 한까지 차마시는 것이 점차 유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바슈 지역에서는 차를 마시는 것이 더 이르기 때문에 진나라에서 시작해야 한다.

중국 음식 문화의 풍부한 시기는 한대 중서 음식 문화의 교류 덕분이다. 석류, 참깨, 포도, 호두 (호두), 수박, 멜론, 오이, 시금치, 당근, 회향, 셀러리, 렌즈 콩, 알팔파가 주로 말 곡물에 사용되며 상추 연근, 즉 상추, 파, 마늘도 소개했다 1960, 하남 전명정, 한묘에서 두부 작업장의 석조를 포함한 대형 초상화석 한 장이 발견됐다. 동한 시절에도 식물성 기름이 발명되었다. 그 전에는 동물유를 기름이라고 하고, 뿔이 있는 동물유를 기름이라고 하고, 뿔이 없는 동물유를 연고라고 불렀다. 지방은 비교적 단단하고, 크림은 얇고, 식물성 기름은 아몬드유, 유목과유, 참기름 등이 있지만, 매우 적다. 남북조 이후 식물성 기름의 품종이 싸졌다.

쌀과 채소의 식용에는 엄격한 규정이 있고, 등급의 차이는 음식 예절을 통해 드러난다. 예를 들어 왕공귀족은 "소는 줄을 서야 하고, 양은 기장을 원한다. 마치 곧아야 하고, 개는 들보를 원하고, 거위는 곧게 해야 하고, 물고기는 올라가야 하고, 군자는 모두 먹고 너그럽게 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곡물에는 쌀, 밀, 좁쌀, 기장, 콩, 팥, 마자 등이 포함됩니다. 채소과일에는 겨자 해바라기 토란 생강 죽순 연근 마름모 자두 양매 배 감 대추 오렌지 참외 등이 있다... 육류는 소, 양, 개, 돼지, 말, 토끼, 사슴과 같은 동물에 속한다. 조류는 닭, 꿩, 오리, 거위, 자귀, 메추라기, 학, 백조, 산비둘기, 도요새, 원앙, 죽계, 불얼룩닭, 부엉이, 까치, 참새 등이 있다. 물고기 중에는 잉어, 붕어, 고등어, 갈치, 고등어, 고등어 등이 있다. 게다가, 그와 함께 묻힌 음식과 음료에는 계란, 각종 떡과 술이 들어 있었다. 요리용 조미료는 소금, 소스, 콩, 설탕, 꿀, 주곡, 식초 등이다. 가난한 사람들의 일상식사는 주로 콩쌀과 당화로, "사람들이 먹는 것은 대부분 콩쌀과 당불" 이다. 20 여 가지 요리가 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모든 왕은 예식을 베풀고, 육백, 육수를 먹고, 육청식을 먹고, 20 품을 수치스럽게 하고, 8 물을 보물로, 20 단을 소스로 삼는다." 이것은 국왕에게 제공되는 음식이 일정한 도덕규범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예기? 예기' 는 "가장 무거운 사람, 천자의 콩, 20 분의 6, 제후들 중 6, 제후들 중 12 명, 의사 8 명, 의사 6 명" 이라고 말했다. 백성들의 식례는' 시골 주례, 60 명 삼두, 70 명 사두, 80 명 오두, 90 명 육두' 이기 때문에 노후도 현명한 행동이다. 농촌에서 술을 마시는 것은 마을 사람들이 적시에 모여 술을 마시는 의식이다. 이 축제에서 어른은 가장 존경받는다.

예의는 음식에서 비롯되며, 동시에 음식 활동을 엄격히 제한한다. 밥 먹는 과정에도 번거로운 예절이 있다. 예기? 곡례' 에는 "* * * 음식이 배부르지 않고, * * * 음식은 손을 가리지 않고, 음식을 다투지 않고, 음식을 놓지 않고, 노래를 흘리지 않고, 먹지 않고, 뼈를 물지 않는다. 물고기를 잡지 않고, 개 뼈를 던지지 않는다. 실속 있는 수확도 없고, 밥도 없고, 밥도 없고, 수프도 없고, 이빨도 없다. 객장국, 주인은 끓일 줄 모른다. 손님이 사과를 하자 주인은 바구니에 사직했다. 화를 참는 것이 속마음을 참는 것보다 낫다. 걱정하지 마세요. "만약 손님이 식사 전에 무릎을 꿇고, 의식을 위해 퇴식하면, 주인은 손님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그 다음에 손님이 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이 단락의 대의는 모두 함께 밥을 먹고, 자기만 먹지 말라는 것이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과 함께 밥을 먹는다면, 너의 손이 깨끗한지 점검해라. 손으로 주먹밥을 비비지 말고, 여분의 밥을 솥에 넣지 말고, 입에 축축하게 마시지 말고, 큰 소리로 음식을 먹지 말고, 뼈를 갉아먹지 말고, 물린 생선을 접시와 그릇에 다시 넣지 말고, 고기뼈를 개에게 던지지 마라. 음식을 붙이지 말고, 따뜻한 밥을 부채질하지 말고, 젓가락 대신 손으로 밥을 먹고, 국물을 크게 마시지 말고, 주인 앞에서 야채 수프를 버무려서는 안 된다. 공공장소에서 이를 쑤시지 말고 더러운 미트소스를 마시지 마세요.

8. 미식가: 당송원: 음식문화의 절정, 너무 신경을 써요. 예를 들어' 소증음부' 와' 지천 도안' 은 당대를 가장 잘 대표한다. 이 시기의 요리는 높음, 중, 낮음의 세 등급으로 나뉜다. 고급 요리는 궁중 연회에 쓰이고, 중급 요리는 일반 관원이 사용하며, 저급 요리는 시민들이 자주 사용한다. 위국화원 바비큐 메뉴에 열거된 58 가지 요리 등 고급 요리와 시대간 매국간 이씨가 사용한 단로탕, 동창공주가 먹은 효릉불, 당현종의 초대장에서 안록산이 먹은 멧돼지? 당현종 곽 부인의 요리사가 연등하여 만든 마름모사? 장이가 가장 좋아하는 무측천의 요리, 당현종 때 안록산이 당현종경에게 바친 사슴미장, 당문종 때 내시 원수량네 집에서 먹었던' 홍향', 당현종과 양귀비가 화청궁에서 함께 먹은 낙타발굽탕, 당무종 때 총리 이덕유가 사용했던 궁리 수프. 중식은 모두 수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입니까? 어간, 대만족, 진흙양, 김옥, 백살롱, 구이? , 가슴 꼬임, 생양가슴, 비봉가슴, 빨간 가슴, 탕환, 냉그릇,? 고기, 위곤, 쌍성, 후루닭, 황금닭, 민족풍, 튀긴 고등어, 닭조각, 양팔? , 헤로 강변, 국화 향기, 루프? 피닉스 포함? , 석두 머리띠 배, 청풍밥, 무심코 굽는 등. 저급 요리는 천금원, 오여계탕, 황치양고기, 초진, 잡떡, 백년노탕, 오리발탕, 유유유탕, 살구치즈, 염소 치즈, 헤일, 쌀, 쌀, 호밥, 유가종을 포함한 대중적인 식품이다 오색전, 옥첨면, 양탕 등. 이 음식들의 제작은 매우 특색이 있어 당대의 다채로운 음식 풍습과 뛰어난 요리 수준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어간, 산지는 쑤저우에 있다. 대업노트' 는 그 편성 방법이 여름에 바다에서 4 ~ 5 피트 길이를 취하는 것이라고 기재했다. 생선, 껍질을 벗기고 살코기를 벗기고 가늘게 썰어 말리고 도자기 병에 밀봉한다. 먹을 때 해? "접시에 흩어져 있는 물때가 새것 같나요? 다른 건 없어요. 잘게 썬 향긋한 잎이 바닥에 깔려 있으니 잘 섞을 수 있다. " 메뉴에서 해어를 처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홍구 가슴은 동창 공주와 함께 먹는 음식이다. 그것은 전설에 나오는 숱이 많은 곱슬수염의 각룡이다. 붉은 공 가슴은 고기로 만든 공의 모양이다. "그것은 붉은 실크처럼 건강하고 키가 10 피트이다. 숨이 멎으면 철수하면 복복한다. " 이것은 이것이 일종의 탄력성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낙타봉은 장안에 사는 장군이 발명한 것이다. 구운 낙타봉임에 틀림없어요. 양귀비 언니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요. 조롱박 닭은 당현종 당시의 고위 관리 이우의 식단이다. 닭은 호리병박 모양으로 묶여 삶아낸 닭은 부드럽고 매끈매끈해서 조롱박 닭이라고 합니다. 뜨거운 강은 안사의 혼란과 고슈한이 불화하기 때문이다. 당현종은 그들 사이의 관계를 조화시키기 위해 사슴피로 사슴장을 구워' 열화강' 을 만들어 먹게 해 그들이 화목하게 지내길 바란다. 쌍성은 시민들이 권력에 반항하는 산물이다. 무측천이 정권을 잡았을 때, 그녀의 수하 주흥, 라이 군신은 모두 유명한 잔인한 관원이었고, 백성들은 그들을 뼈에 사무치게 미워했다. 유라는 요리사는 주흥과 라이 군신의 위압을 싫어한다. 그는 돼지 간오리간으로 요리를 만들어' 바삭하다' 는 것을 보여주는데, 실제로는' 쌍성' 이다. 주흥은 당시 시세좌승이었고, 건의에 나오는 라이군신은 사실상 거리였기 때문이다. 무심코 바비큐를 하는 것은 태장경 단 석성이 발견한 맛이다. 한번은 그가 교외에서 사냥을 하다가 마을 사람들이 만든 돼지고기를 먹고 크게 칭찬을 받았다. 돌아오면 너는 그것을 보급할 것이다. 무심코 찾아온 음식이라 무심코 이름을 지었습니다.

저급식품은 인기 있는 음식이다. 천금원은 위대한 의학가 손사우가 창작한 식이요법 제품이다. 공 모양의 콩나물로 만들어졌으며 임신 후기의 여성은 출산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복용할 수 있다. 검은 암탉탕은 오늘 흑계탕이라고 불리며 검은 털, 검은 고기, 검은 뼈를 고르는 닭이 상품이다. 황기 양고기는 양고기로 삶고, 노약자는 특허를 내고, 공기를 보충하여 위를 가꾸게 한다. 식초 샐러리는 샐러리를 백김치로 절여 오미와 섞어서 만든 것이다. 황제, 웨이 징은 이 요리를 매우 좋아했고, 당 태종은 궁중에서 연회를 열어 위정을 대접하고, 그에게 식초 한 그릇을 주어 은총을 나타냈다. 잡빵도 손사우가 제안한 제작 방법으로, 돼지 배, 돼지 장에 전분, 다진 고기를 채워 산초, 회향, 시나몬 등 조미료를 만드는 것이다. 나중에 가게 주인은 손사우가 기증한 약박이를 가게 입구에 걸어 놓았고, 잡빵도 속칭' 박두' 라고 불렀다. 백년탕은 냉이탕으로 장수의 효능이 있다고 해서 사람들이 즐겨 마신다. 오리발탕은 바로 해바라기탕이다. 당대의 사람들은 해바라기잎을' 오리발' 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오리발탕' 이라고 부른다. 유탕은 닭고기 수프로, 12 생진닭의 순위에서 유래했다. 아몬드 치즈는 아몬드 크림으로 대중적인 음료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황아는 노란 쌀가루와 대추로 찐 찜면이다. 헤일은 메밀국수와 대추로 만든 찐빵이다. 황량 쌀은 으깬 좁쌀로 만든 쌀이다. 녹색 쌀은 진달래과 관목 촛불의 가지와 잎으로 만든 것이다. 즙을 으깬 후 쌀을 담그는 데 사용한다. 쪄서 태양 아래에 놓고 말리면 쌀이 청록색으로 변한다. 도사는 이런 쌀을 보양하여 모두가 서둘러 먹어서 녹미를 당시의 정규 식품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회화잎 서량도는 일종의 여름 식품이다. "두씨 경전" 에 따르면 장진운은 "아카시아 잎은 맛이 시원하고 씁쓸하다" 고 말했다. 차가운 도자기, 익은 면의 이름, 아카시아 잎즙과 면으로 덮는다. " 보도는 왕좌중운의 말을 인용해 "밥이 너무 익으면 공물이 파괴돼 밥을 먹기 쉽다" 고 말했다. 이것은 그것이 파스타의 일종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당대에서 가장 많이 먹는 나물은 자운영 고사리, 비채, 호봉, 창귀, 쇠비름 등이다.

송대에 이르면 음식은 더욱 다양하다. 매화, 조패티, 기름떡, 호어탕, 송오형수 양고기, 배탕 등 유명한 풍미식품도 있고, 음식의 이미지와 포장에도 신경을 쓴다. 도쿄몽화록' 권 5' 민속학' 은 "백 곳의 음식을 파는 사람은 모두 신선하고 깨끗한 상자로, 차복으로 움직인다" 고 말했다. 귀엽고 귀여워서 맛과 국물도 대충대충 할 수 없다. " 송대 풍속사' 에 묘사된 식습관에 관해서는 개봉한 게만두 메추라기 수프가 문인 묵객들의 사랑을 받는 유명한 간식이다. 당시 사람들의 일상적인 부식에는 양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거위고기, 생선, 새우, 게, 소라, 야채, 유제품 등이 있었다.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조미료에는 이미 양파와 마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지 마늘, 생강, 간장, 설탕, 식초, 겨자, 후추, 콩 등이 있습니다. , 즉 우리가 오늘 먹는 것입니다, 와인 소비가 매우 높습니다 (5). 송대의 소위 고추는 우리가 오늘 말한 고추를 가리킨다는 말이 있다. 그래서 당시 소위 매운 맛은 고추의 매운 맛을 가리키는 것일 수 있다. 우리가 오늘 먹은 고추는 남미 원산이다. 이런 견해에 따르면 남미의 종은 명나라에서만 중국을 도입할 수 있다는 것은 아직 검증이 필요하다.

지금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문 열림 7 가지' 는 원곡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다. 송원' 백화정? " "옥주전자 봄" 은 "아침에 일어나는 일곱 가지 일, 땔감 소금장초차" 라고 말했다. 원초에는 몽골 사람들이 음식을 먹지 않고 양고기와 쇠고기를 먹었다. 게임에는 토끼, 사슴, 족제비, 멧돼지, 야생마 등이 포함됩니다. 음료는 마유와 소와 양 치즈로, 요리 방법은 주로 바비큐이고 양념은 소금밖에 없다. 중원으로 이주한 후 북방 사람들은 대부분 곡물, 우유, 육류를 삶아 죽을 만들고, 산서주 등 음료도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대추, 복숭아 등의 과일도 그들의 음식을 풍부하게 한다. 카일, 당시 이탈리아 상인? 폴로의' 동방노트' 에는 상세한 기록이 있다. 강남의 식생활은 매우 활발하다. 북방과는 거리가 멀다. 카일의 말에 따르면? 폴로에 따르면 강남의 명산물은 설탕, 술, 소금, 생강, 고량강 등이 있다. 가축은 양, 소, 맥, 흑골닭 등을 기르지 않는다. 명초 소설' 가위등 이야기 신편' 에 반영된 원대 음식생활에 따르면 저장저우 주민들은 어찌할 바를 몰라 준비하지 못하더라도 오흥의 향찹쌀로, 전계의 신선한 붕어를 수프로, 오성의 술로 손님을 설득했다.

원대의 궁중 명채는 양 전체를 굽고 몽골어는' 소무' 라고 부른다. 사료에 따르면 칭기즈칸이 가장 좋아하는 궁정 요리이자 원나라 궁정 연회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이다. 그것의 제작 방법은 궁중 요리사와 대부분 (오늘 베이징) 친족 궁궐의 요리사가 장악하고 있다. 해방 전, 아라선 왕자 달리자아는 개인 요리사 서치일 스승을 데리고 베이징 왕미경으로 가서 아라선으로 돌아갔다. 그 후로 양 전체를 구워 왕미의 명물이 되었다.

내몽공훈이 전양을 굽는다' 는 찐 양을 조림로에서 2 년 정도 구워 만든 것으로, 굽기 전에 반드시 사막 식물을 사용해야 한다.

간식: 수당성세 시절 금잔도, 오현매떡, 설화배포, 취당선초 등 다양한 미숫가루. 당시의 간식 진품이 되었다.

쫑쯔: 오늘과 비슷해요. 현종은 한 편의 시에서 "사계절이 교묘하고 9 쫑쯔 새로운 것을 다투고 있다" 고 말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훈툰: 고대의 훈툰은 지금의 만두이거나 찌거나 삶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케이크: 얇은 피부에는 고기, 튀김, 바삭하고 부드러운 것이 있습니다.

패스트리와 케이크: 다양한 종류;

죽순 찜: 작은 항아리에 넣고 밥과 함께 쪄요.

호식: 호빵, 대나, 박과 같은;

소령구이: 아주 특별한 음식이에요. 양고기만 4 ~ 2 개 (가장 에센스 부분) 로 만들었어요.

천수: 닭고기나 사슴고기로 잘게 썰어 쌀가루로 튀겨 만든 음식입니다.

감: 당대의 중요한 과일 중 하나. 당인은 감이 달콤하고 행운과 장수의 상징이라고 생각한다.

음료: 진한 () 나라 이래 차를 마시는 바람이 당대에 이르렀을 때 이미 전국에 퍼져 일상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료, 음료, 음료, 음료, 음료, 음료) 당시 사람들의 차 마시는 방식은 이미 조잡한 삶은 차에서 정교한 차 볶음으로 바뀌었다.

송대의 차 마시는 방식은 북송 초기에 차를 마시는 것을 위주로 한 것이 아니다.

침이 온 땅에 흘렀다! ! ! 나는 당나라에 가고 싶다! 나는 당나라에 가고 싶다! ! ! ! 맛있는 거 많네! ...... 그리고 풍만함을 제창한다! !

9. 맛있는 음식: 명청: 음식문화의 또 다른 최고봉은 당송 () 의 음식 풍습의 연속이며, 동시에 만주족의 특색이 섞여 있다. 식품 구조에 큰 변화가 생겼다. 주식: 야생벼는 이미 모두 탈락했고, 마자도 주식에서 물러나 기름을 짜는 데 쓰인다. 콩은 더 이상 주식으로 쓰이지 않고 요리가 된다. 북방 황하 유역의 밀이 크게 증가하여 국수가 송대부터 북방 주식이 되었다. 명대가 다시 대규모로 전해졌다. 육류: 인공적으로 사육된 가축과 가금류가 육류의 주요 원천이 되었다. 만한전석은 청대 음식의 절정을 가장 잘 대표한다.

명대 서민들의 식습관은 하루 세 끼, 아침에는 소량의 간단한 음식만 먹는데, 주로 죽, 떡, 과자이다. 때로는 관리하지 않으면 아침 식사가 생략되는 경우가 있다. 저녁과 비교하면 점심은 주식이다. 주식은 식량이고, 부식에는 계절차이가 있다: 여름과 가을은 하루 고기와 이틀을 갈라놓는다. 농번기에는 며칠 연속 고기를 먹는다. 노동량이 많기 때문에 간식과 정식을 먹는 습관도 있다. 봄과 겨울, 소비가 적기 때문에 나는 3 일 연속 채식을 한다. 소설' 금병매' 도 명대 중산층 가정의 음식을 반영했다. 허베이 청강의 주식은 면제품 비빔밥이고, 아침의 중식은 간단한 간식으로 죽, 과자, 만두, 각종 과자가 주를 이루고 있다. 부식에는 국수볶음, 피클, 육류, 염색이 잘 되지 않는 족발, 닭고기, 계란 등이 포함됩니다. 부추와 마늘의 식용도 당시에도 보편적이었다.

음료: 명대는 주로 막대산차를 바꾸고, 구이법은 거품법으로 바뀐다. 이런 우려내는 방법은 산차 한 줌을 주전자나 그릇에 직접 넣고 끓인 물로 우려낸 다음 나중에 마시는 것이다. 이런 차를 마시는 방법을 거품이라고 한다. 청대는 녹차를 기초로 홍차, 우롱차, 백차, 흑차, 황차가 나타나 6 종의 차를 형성하여 차 제조 기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이 차들의 모양은 여전히 스트립 산차이다. 그래서 그 차, 차를 마시는 방법, 명나라의 직접 거품법, 즉' 거품법' 입니다. 따라서 청대 다기의 종류와 조형은 기본적으로 명대의 규범을 돌파하지 않았다.

스낵: 명나라 베이징 사과, 노란색, 말 치아; 산둥, 양배, 공무원 과일, 달콤한 호박씨가 있습니다. 복건 fuju, fuju 케이크, 크래프트 설탕, 붉은 썩은 우유; 강서는 녹근부시이다. 산서성은 천연두이다. 쑤저우에는 전복뼈, 산사나무, 산사나무, 잣사탕, 백완자, 올리브 포가 있습니다. 가흥은 말각어 가슴과 도장황이다. 남경은 체리, 대추, 밤완자, 죽순, 산사나무로 뒤덮여 있다. 항주에는 수박, 닭콩, 꽃하연근, 부추, 죽순, 연못 귤, 소산은 양매, 반채, 비둘기새, 청붕어, 감입니다. Zhuji 는 비버, 체리, 호랑이 밤입니다. 고사리 가루, 가는 캐슈, 용유당이 들어 있다. 바다 베개 멜론; 타이 저우는 골판지, 지앙 야오주 (Jiang yaozhu) 입니다. 포강은 화육이다. 동양은 남대추이다. 죽순, 사귤, 독산, 게, 삼강돌고래 괴괴, 백합, 강어, 고등어, 그리고.

만한전석 메뉴에서 청대의 간식을 볼 수 있다.

그 그벨러 돼지발은 복이 있다. 그 농민병들은 울 것이다. (하지만 농민병이 있습니까? 돼지 발에는 적어도' 삼키는' 목숨이 있다.

당대의 것이 가장 좋다! ! ! !

특별 지침:

쫑쯔-일찍이 춘추시대에는 좁쌀이' 각기장' 이라고 불리는 지니아 라티포리아 잎으로 둘러싸여 있었다고 합니다. 대나무 통으로 포장된 쌀로 밀봉하여 굽는 것을' 통 쫑쯔' 라고 한다. 동한 말년에 좁쌀은 초목회수를 담갔다. 물에 알칼리성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샤오미는 나뭇잎으로 둘러싸여 사변형으로 삶아 광둥 산수 쫑쯔 () 이 되었다.

진나라에 이르러 쫑쯔 () 는 단오절 식품으로 정식으로 정해졌다. 이때 만두의 원료는 찹쌀 외에도 익지인을 첨가해 끓인 만두를' 익지만두' 라고 부른다. 주인이 쓴' 악양풍토지' 에 따르면, "나뭇잎으로 좁쌀을 싸서 삶아 삶는 습관이 있다. 5 월 5 일부터 여름까지, 하나는 쫑쯔, 하나는 좁쌀이다. " 남북조 시대에는 잡다한 쫑쯔 현상이 나타났다. 쌀에는 동물고기 밤 대추 팥 등이 섞여 있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품종이 있습니다. 쫑쯔 역시 교류의 선물로 쓰인다.

당대에 이르러 쫑쯔 쌀은' 하얗고 옥처럼 하얗다' 며 원뿔 모양과 마름모꼴이 나타났다. 일본 문헌에는' 대당 쫑쯔' 의 기록이 있다. 송대에 이르러 이미' 설탕에 절인 만두', 즉 과일이 만두에 들어간다. 시인 소동파에는 시' 쫑쯔 속에서 양매를 본다' 가 있다. 이때에도 쫑쯔 파빌리온 누각과 목제 차마를 쌓은 광고가 등장해 쫑쯔 먹는 것이 송대에서 매우 유행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원명 시대가 되자 쫑쯔 포장재가 나뭇잎에서 나뭇잎으로 변했다. 이후 갈대 잎으로 싸인 쫑쯔, 팥, 돼지고기, 잣, 대추, 호두 등 추가 재료가 등장해 품종이 더욱 다채로워졌다.

오늘까지 매년 5 월 초까지 중국 사람들은 찹쌀, 쫑쯔 잎 세척, 쫑쯔 포장, 꽃무늬 품종이 더 많다. 소의 관점에서 볼 때, 북방에는 대추가 많은 베이징 대추만두가 있다. 남방에는 팥, 신선한 고기, 햄, 달걀노른자 등 다양한 소가 있는데, 그중에는 저장가흥 쫑쯔 () 가 대표된다. 쫑쯔 먹는 풍습은 중국에서 이미 수천 년 동안 유행하여 한국 일본 동남아 국가에 전파되었다.

당박-조팅 송광종 (기원 1 147- 1200) 에서 송효종 조조의 셋째 아들이다. 1 1 년, 효종은 그를 황태자로 임명하고 임안지사로 임안했다. 1 187, 10 년 효종내선에 의해 왕위에 올랐다. 이듬해 제목이' 소희' 로 바뀌었다. 바로 소희 통치 시기에 조팅의 총신 황귀비가 병이 났다. 그녀는 얼굴이 노랗고 날씬해서 음식을 생각하지 않는다. 이 의사는 많은 비싼 약을 사용했지만 모두 효과가 없었다. 황제가 사랑하는 공주를 보았을 때, 그는 온종일 슬펐다. 마지막으로, 나는 어쩔 수 없이 의사에게 약을 구할 수밖에 없었다. 돌팔이 의사가 명단을 공개하여 궁으로 들어갔다. 황귀비는 맥을 짚고 말했다. "얼음설탕과 홍과 (즉, 산야식물) 만 쓰면 식사 전에 5 ~ 10 알씩 먹으면 반달 안에 좋아진다." 처음에는 모두가 반신반의였으나, 이런 식사법도 귀비의 입맛에 맞다. 이렇게 복용한 후 귀비는 예정대로 회복되었다. 황제는 자연스럽게 기뻐서 눈살을 찌푸리기 시작했다. "정말 남자 돼지가 여자 돼지의 비위를 맞추는 유일한 법보"

나중에 이런 관행이 민간으로 전해졌는데, 백성들이 그것을 꿰어 팔아서 당박이 되었다. 산치에는 많은 약용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소화, 산추, 진딧물, 이질, 특히 소화를 돕는다. 예로부터 소식의 중요한 약이었는데, 특히 소식이었다. 황귀비가 먹은 산해진미는 그녀를 구역질나게 하고, 산사나무는 그녀의 고통을 덜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명대의 걸출한 의학가 이시진은 "늙은 닭고기 딱딱한 고기를 삶아 산에 몇 조각을 심으면 썩기 쉽고, 쌓이고 도태되고, 뚜껑을 밀어낼 수 있다" 고 말했다. 현대연구에 따르면 산치에는 혈지와 혈청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기능도 있다. 그래서 더 인기가 많고, 산채도 꽃단장을 하고, 종류가 다양하다. 하지만 당박은 새콤달콤하고 바삭해서 오늘날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다.

(특별 설명: 우리나라에서 산사나무를 재배하는 역사는 유구하며, 3000 년 전의 엘야가 기재되어 있다. 최초의 의학은' 신농본초경 노트' 였다.

아이스크림-최초의 차가운 음료는 중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황제는 노예에게 겨울에 얼음을 가지고 지하실에 보관하여 여름에 꺼내서 즐길 것을 요구했다. 당나라 말기에 사람들은 화약을 생산할 때 대량의 질석을 채굴했다. 질산염이 물에 용해될 때 대량의 열량을 흡수하여 물을 얼음으로 식힐 수 있고, 여름에는 사람들이 얼음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이후 점차 상무 인사가 생겨났다. 그들은 얼음에 설탕을 넣어 고객을 끌어들였다. 송대에서는 시장에 여러 가지 냉식이 있었고, 상인들도 과일이나 주스를 첨가했다. 원대 상인들은 심지어 얼음에 펄프와 우유를 첨가하기까지 하는데, 이는 현대 아이스크림과 매우 비슷하다. 구시대의 전통 풍습. 일명' 얼음 저장' 이라고도 한다. 중국 북방의 여름은 덥고 겨울은 얼기 때문에 겨울에는 얼음을 얼음창고에 저장하여 이듬해 여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풍습이다. 이런 풍습의 기원은 매우 이르며,' 시경' 에 기재되어 있으며 궁정과 관청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고대에는 관원들이 이 일을 주관하여' 빙정' 구덩이를 지었다. 송고성의' 물극원' 은 "이주에 얼음인이 있는데, 그는 손으로 얼음을 깎아 얼음을 만들었다" 고 말했다. 참고: 링, 빙실도. 여기서부터 시작했어요. " \ "yincheng 오래된 일 \" 얼음 우물 테이블 이 있습니다. 위징운: 건안 19 년, 왕비조조가 이 무대를 짓고 얼음을 쌓았기 때문에 빙정이라고 합니다. 송회' 는 검룡이 건설한 지 3 년, 빙정무를 설치하고, 수도사에 귀속한다고 말했다. 청대에는 관빙고, 부빙고, 상빙고의 세 가지 빙고가 있다. 매년 1 1 월 39 일과 49 일 모두 얼음과 얼음 저장이 있어 상당히 성대한 행사입니다. 청대 혜전' 공상소 명관원 얼음' 구름: "누가 얼음을 깎고, 어하 ... 하루의 후반기 겨울에 한 부처의 관원이 한 남편을 키우고 얼음을 썰어 5 인치 정사각형의 얼음덩어리로 삼았다. 만라얼음, 고궁 오구덩이, 2 만 5 천 원의 얼음; 경산 서문 밖에는 6 개의 구덩이가 있는데, 얼음은 5 만 4 천 원을 저장한다. 덕승문 외창고에 얼음 36700 원을 저장해 각 단의 각 절과 황궁 제사에 쓰인다. 덕승문 밖에는 2 개의 토취장이 있는데, 4 만 개의 얼음이 저장되어 있다. 정양문 밖에는 두 개의 흙구덩이가 있는데, 시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6 만 개의 얼음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 여름 수프를 준비하다. "이 관습은 중화 민국 시대에 여전히 존재한다.

행복, 서주로 돌아가 공주 같은 일을 해도 차가운 디저트가 있을 거야!

탕원-정월대보름, 일명 탕원, 설단, 자원 등. 정월대보름에 탕원을 먹는 것은 남송 시인 송필다의' 평원 속편'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책에는 "정월대보름에 끓인 음식이 풍부하지만 선인들이 주지 않은 것 같다" 는 기록이 있다. 송대의 부권은 탕단이라고도 한다. 남송에 도착했을 때 린안 상원절 음식에만 유당 알약, 산알약, 진주환, 성사환, 금귤환, 분수환, 탕원 등이 있었다. 그렇다면 이런 쌀가루 같은' 만두' 가 왜 상원의 경사식품이 될 수 있을까? 원래 정월대보름은 정월대보름에 꼭 정월대보름을 먹어야 한다는 상서로운 뜻을 얻을 수 있었다. 명나라에 이르러 정월대보름의 음식으로 북경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그것의 제작 방법은 찹쌀가루로 호두, 설탕, 장미꽃, 스프링클러로 만들어졌으며, 호두만큼 큰 호두, 즉 남동쪽의 탕원이 들어 있다. 청대 어셰프가 궁중 풍미' 팔보등회' 를 만들다. 강희 시절에는 여야가 소문을 퍼뜨렸다. 명극' 도화팬' 의 저자인 공임상은 팔보등회에 "자운 찻집에서 이슬을 붓고, 팔보등이 최선을 다할 것" 이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지금까지 정월대보름은 이미 다른 지역, 다른 맛, 풍부한 색채의 특색을 형성했다. 면등, 일명 면등, 밀가루로 만든 램프로 중국 북방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수면등의 형태는 다양하다. 어떤 것은 12 두등 (윤년 13 말), 식용유로 불을 붙이거나, 냄비로 수면등을 찌는 등, 등 안의 잔유량이나 후등 안에 남아 있는 물의 양에 따라 향후 12 개월 동안의 가뭄을 예측할 수 있다. 이것은 과학이 발달하지 못한 시대에 이해할 수 있다. 청건륭년 동안, 산시 ()' 콘남현 ()' 은 "정월 15 일, 메밀국수찜등, 12 월에 비가 온다" 고 기재했다.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원하는 사람들의 소망을 표현했다. 국수는 정월 16 일에 삶거나 찌는 것이다. 청나라 함풍년 동안 산서성의' 청성현지' 는 "정월 15 일, 메밀국수는 등불로 쪄서 기름불을 켜고 다음날 아침 식사를 한다" 고 기록했다. 현재이 관습은 여전히 ​​농촌 지역에 존재합니다.

월병-당나라' 안사의 난' 이후, 제월의 바람이 환관의 집에서 일반인의 집으로 빠르게 들어왔다. 추석 동안 달이 둥글었을 때 백성들은 종종 소가 든 정교한 원형 과자를 직접 만들어 달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면서 달의 신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제사가 끝난 후, 온 가족이 노소를 나누며, 만약 어떤 가족 성원이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면, 한 구석을 남겨 가족 상봉을 표시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중에 이 원형 과자는' 월병' 으로 변했다.

월병을 먹는 것에 대해서는 항상 의견이 분분하다. 원말 고우편인 장사성이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은 국민 항금 봉기를 기념하기 위해 원반 안에 작은 쪽지 한 장을 넣는 것이라는 관점이다. 사실 당나라부터 중국의 통일과 강역이 확대됨에 따라 사람들은 이미 이전의 폐쇄된 국면에서 점차 벗어났다. 인구 유동성의 증가로 인해' 가족 재회' 는 언제나 가능한 것은 아니다. 이백의 시: 이렇게 밝은 빛이 내 침대 발에 있는데 서리가 올까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그의 타지에서의 향수를 표현했다. "재결합" 은 사람들에게 점점 더 소중합니다.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 것도 더욱 정취가 있다.

북송 초년, 추석은 조정에 의해 정식으로 확립되었다. 송사? 당태종기에 따르면' 8 월 15 일은 추석이다',' 월탕을 먹고 놀다',' 사람들이 식당을 다투며 달을 노는 것' 등은 이미 추석 달구경을 묘사했다. 남송오 () 는' 의 꿈' 에서 이에 대해 상세히 묘사했다. "8 월 15 일은 추석이고, 왕손은 모두 성루에 올라 헌극의 달을 방문하거나, 광정 (), 열장단 (), 하프 () 을 열었다. 술을 다듬고 읊으며 황혼을 예측하다. 돗자리가 있는 집도 작은 플랫폼에서 가족 회식을 마련해 아이들을 다시 만나고 명절을 보상한다. 오지에 사는 가난한 사람들이기는 하지만, 그들은 옷과 음료도 돌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마지못해 이런 즐거움을 환영하고 낭비를 거부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그날 밤, 나는 거리에서 장사를 하다가, 오고까지 달에서 여행객들과 장난치고, 시내에서 춤을 추며,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소동파는 일찍이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 같고, 바삭하고 찹쌀이 있다" 는 시를 쓴 적이 있다. 그때의 과자는 지금의 바삭한 월병과 매우 비슷했다.

월병은 상봉을 상징한다. 명대' 정사록' 은 "8 월궁에서 해당화 옥비녀꽃을 감상하다" 고 말했다. 첫날부터 케이크를 파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 15 일째까지 집집마다 월병과 멜론을 제공했습니다 ... 남은 월병이 있다면 건조하고 시원한 곳에 수집되어 연말에 따로 사용되는데, 동그란 떡이라고 합니다. "

청대의 월병, 특히 청대 함풍년 동안 쿤밍호향루의 햄빵은 청말 길경상의 햄으로 가장 유명하다. 떡의 명성 때문에 호향루는 자희태후가 쓴 현판을 받았고, 길경상은 서예가 진영창 () 이 쓴 길경상진기 () 의 간판,' 비설 ()' 과' 옥편 금진흙 ()' 의 묵보를 받았다.

운남의 햄 월병은 처음으로 호향루에서 창창한 것으로, 지금까지 이미 150 년 정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호향루' 의 창시자는 푸호산과 후증귀귀 (만주족) 로 청나라 함풍년 동안 조정에 의해 운남에 파견된 총독 슈싱아가 쿤밍으로 데려와 음식을 준비하는 스승이다. 슈싱아가 면직되어 집으로 돌아온 후, 호산 부자는 쿤밍에 남아 자신의 떡가게를 열고' 호향루' 라는 이름을 지었다. 호산은 각종 궁중 명요리를 만들 수 있는데, 호증귀비는 특히 백안과 떡을 만드는 데 능하다. "호향루" 는 한, 만, 몽, 윈난 등의 지상 과자 제작의 특징을 융합해 궁중 과자 선정을 연구하고 정교하게 만들고, 풍격이 정교하며, 단맛이 적당한 특징을 융합하여, 떡이 나온 이래 줄곧 쿤밍의 찬사를 받았다. 자희가 생일을 맞아 각지에서 잇달아 생일 상품을 제사했다. 청팅 은혜에 감사하기 위해 후 스승은 운남 명산인 선웨이 햄을 설탕 꿀 등의 원료로 버무려 햄떡을 만들어 태후에게 바쳤다. 태후는 이에 대해 상당히 만족했고, 슈싱아의 요구에 따라 친히' 호향루' 에 대한 편액을 썼다.

중국 교자의 황하 유역은 예로부터 밀을 재배하는 가뭄 농업 지역이었다. 2500 년 전 춘추시대에는 밀을 밀가루로 갈아서 소를 넣은 분식을 만들어 청동 찜통에 쪄 두는 것을 알게 되었다. 2000 년 전의 한대에 이르러 유행하는 분식인' 훈툰' 이 나타났다. 오늘의 만두는 한대의' 훈툰' 에서 진화한 것 같다. 당나라의 만두는 우리가 오늘 먹은 만두와 별반 다르지 않았지만 당시에는 만두라는 이름이 없었다. 당시 사람들은 이런 음식을 훈툰이나 옥환이라고 불렀는데, 관행에 따라 탕옥환과 케이지 옥환으로 나뉜다.

송대에서는 문헌에 따르면 만두는' 줄' 이라고 불리며 소와 양의 뿔로 한 글자를 더했다. 이 호칭은 매우 중요하다. 이것은 오늘' 교자' 라는 호칭의 어원이다. 원대에서는 만두도' 편식' 이라고 불리는데, 명대에서는 통칭하여 편식이라고 한다. 청나라에서는 만두라고 불린다. 만두는 옳다고 말해야 한다. 청나라에서 시작된다.

명식이 많아지면서 중원에서 가장 일찍 태어난 만두가 계속 전해지고 있다. 청말에 이르러 중국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 교자를 받아들였고, 교자의 명칭도 기본적으로 고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