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보촌은 혈연촌이다. 미아오 친구, 이 마을 미아오 가족의 조상, hueiji (현재 절강 사오싱) 에 살고 있습니다. 전란으로 그의 증손자인 뮤로, 미아오, 전뮤남이 이주하여, 요민에게 흩어져 있다. 첫 번째 이주는 당희종 광명 원년에 푸젠양품 장계 (금하포) (현재 수녕서계촌, 당시 수녕은 아직 현을 세우지 않았고, 관할 영토는 대부분 장계현 관할에 속한다) 로 이주한 것이다. 서포모는 수녕에서 가장 먼저 기재된 성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이미 40 여 세대를 번식시켰다. 묘록은 본적을 잊지 않음을 나타내기 위해 본적 회지로' Xi 희' 라는 이름을 붙였다. "지" 와 "시" 동음 이의어 때문에 나중에 "서" 로 개명되었다. 두 번째 이주는 묘족이 몇 세대를 번식한 후 서계촌의 하동고로 이주한 것이다. 화재로 인해, 먀오족 7 대 조상 미아오 환온 (Miao Jia) 이 세 번째로 이주했습니다. 즉, 웨스트 크릭 노스 쇼어 (West Creek North Shore) 의 하동 가오 강 (Donggao River)
현지 어른들에 따르면, 이번 이주에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 어느 겨울 어느 날, 묘가의 인부들이 아침 일찍 소를 마시고 도살하러 나갔기 때문에, 목축민들은 그를 따라잡지 못하고, 한 무리의 소들이 개울을 건너 집 밑으로 걸어가는 것을 보았다. 양치기가 도착했을 때, 눈은 온통 기이한 광경이었다. 눈, 들판은 눈으로 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목자명언) 둥지처럼 보이는 이 곳만 눈이 조금 보이지 않고 열도가 오르고 식물이 풍부하다. 그는 즉시 보고를 하러 돌아갔고, 후에 주인은 기쁘게 보러 갔다. 이것은 정말 천국의 보고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가족과 함께 이곳으로 이사했다. 풍몽룡은' 수녕지대두투' 에서도 이 점을 언급했다. 그 당시 집 주변에는 숲이 무성하고 땅이 비옥하며 인구가 밀집되어 시끌벅적했다. 때때로' 집 바닥 18 가' 라는 말이 있다. 송신종 원풍심 (108 1) 에서 세손묘장 길에는 특별한 이름 (진사 명단과 유사) 이 주어져 현지인들도' 진사평' 이라고 부른다.
이후 인구가 늘어나면서 생활생산용수가 불편해 점차 강변으로 이사했다. 서쪽, 서쪽에서 물이 오기 때문에, 서계의 이름은 서포나 서계, 하서계로 바뀌었다. 또 강 하류 석댐 아래 강둑 바위 위에 움푹 패인 코뿔소 발자국이 있어 신소가 지나가는 것으로 알려져 현지인들이' 코뿔소 경로' 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그래서 서포는 서포라고도 합니다. 서포의 아름다움은' 3 보 1 류, 10 보 1 다리' 에 있다. 현지에는 민요 한 곡이 있다.' 서포풍광, 삼열 다리',' 계단' 은 금교로 고대 진량보다 특색이 있는 곳이다.
다리는 성급 원림식 마을 코뿔소포의 큰 경관이다. 수시로 각종 다리가 무지개처럼 강 양안과 곳곳의 버드나무 그늘 속에 가로놓여 있다. 사람들이 모여 사는 길이가 2000 미터도 안 되는 강에는 각종 다리가 무려 13 개로 평균 70 ~ 80 미터마다 한 개씩 있다. 그것의 밀도는 민동에서 가장 높고 전성에서 보기 드물다. 서계 (북계) 를 가로지르는 복수교, 이웃교, 달교, 태음진공교; 서계를 가로지르는 것은 비운교, 관탄교, 영안교, 장악교, 즉 진교, 영안교입니다. 선담 하류를 가로지르는 것은 홍기교, 코뿔소포교, 쌍용교입니다. 또한 코뿔소포에는 다리가 많이 있습니다.
이 다리는 단일 구멍과 다공성 이다; 고대, 현대, 현대가 있습니다. 돌다리, 돌아치 다리, 목아치 다리, 말굽다리, 현대 철근 콘크리트 T 형 다리가 있습니다. 각종 형태, 시대마다 독특한 풍경으로 코뿔소포를 장식하고 있다.
그중 복수교 영안교 삼진교가 가장 특색이 있고 문화적 내포가 깊어 우리나라 고대 노동인민의 총명함과 지혜를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복수교. 복수교는 일명 바트교로, 현관교에 위치해 있으며 길이는 40.7 미터, 폭은 4.9 미터, 단아치는 32.8 미터입니다. 대교의 아치는 수십 개의 거대한 대들보와 거대한 나무들이 겹겹이 쌓여 있어 리벳이 하나도 없다. 교량 상판은 4 기둥 9 중도리 관통 구조, 18 베이, 76 기둥인 쌍경사랑 지붕을 사용합니다. 복도 양쪽에는 행인들이 쉴 수 있도록 나무 의자 두 줄이 있다. 양쪽의 처마 밑에 다섯 줄의 장단 사다리식 비바람판이 있다. 다리의 북쪽 끝에는 길광각이라는 다리 정자가 하나 있다.
현관교는 고대 홍교에 대한 발전과 혁신이다. 즉, 홍교 교량 상판에 현관을 하나 추가하면 아치를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량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행인을 위해 바람과 비를 막아 일거양득이다. 북송 장택단명화' 청명상하도' 에는 아름다운' 물홍교' 가 있어 많은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교량 전문가들은 현관교가 북송 시대에 중원에서 성행하던 홍교의 지속과 발전으로 교량 건설 기술이 실전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전 세계의 현관교는 200 개도 채 안 되어 기본적으로 저장남과 민동, 민북의 산간 지역에 집중되어 있는데, 복수교가 그 중 하나이다.
Fushou 다리 건설 날짜는 불길한, 테스트 할 단어가 있습니다. 남송 장원 묘선 () 에게 특별히 선물한 시' 영거조행' 에서 찾을 수 있다. "나는 반애집 반애침대, 옷이 뒤바뀌었다. 종소리는 닭 소리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등불 그림자는 칼그림자를 비스듬히 침범한다. 도로 거친 대나무 지팡이, 달 몽롱한 곳에서 매향을 알아본다. 명리가 고달프니, 나는 말 장난으로 이미 앞다리 서리를 깨뜨렸다. " 당시 묘선은 서계촌 하동고옥에 살았지만, 그는 집의 밑바닥으로 이사하지 않았다. 돈교' ('돈교' 로 명명됨, 다리 이름을 테스트할 방법이 없기 때문) 가 바로 그의 집 앞에 있다. 묘선이 돌아오자 마을 사람들은' 돈교' 를' 등룡교' 로 개명했다. 1245 년, 복안군 설립, 코뿔소포지역은 복안 관할하에 있습니다. 푸안현지' 에 따르면 10 년 (1250), 푸안현령림은 삼도묘선식수소에서 다리를 보수했다.' 묘선, 시민, 샘에 가서 시음한다. 이것은' 돈교' 가' 등룡교' 로 개명된 후 다시 보수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뇌운령' 장원복도 다리' 참조). 몇 차례 물에 잠기니, 이미 본래의 모습을 볼 수 없다. 현존하는 다리는 청가경 19 년 (18 14) 에 건설되었고, 민국 19 년 (1930) 에 수리되었다.
영안교 영안교는 선담에서 서쪽으로 멀지 않은 서계를 가로질러 석판교, 길이 73m, 너비 2m, 17 구멍, 교각석 16 그룹, 수직석 3 그룹, 기초횡틀석/ 각 교각에는 교각에서 2 미터 떨어진 곳에 돌덩이가 세워져 있는데, 현지인들은 이를' 석장군' 이라고 부른다. 이런 교묘한 설계는 표류물이 교량체에 미치는 영향을 크게 줄이고 교량에 중요한 보호 작용을 하였다. 영안교를 보호하기 위해 당시 묘족들은 다리 아래 10 여 미터에 돌댐을 건설하고 댐에 교각 (피아노교) 을 일렬로 세워 유속을 늦추고 교량기를 보호했고 교각은 여전히 통행할 수 있었다.
영안대교는 코뿔소포 양안을 연결해 디자인과 시공이 모두 매우 과학적이다. 코뿔소 포강은 폭이 넓고 양안의 지세가 낮다. 아치교를 짓는다면, 반드시 갑판을 들어 교통에 불리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비용과 난이도가 모두 크다. 그래서 디자이너는 현지 조건에 따라 석판교를 지었다.
영안교는 청도광에서 28 년 동안 건설되었으며, 지금으로부터 이미 16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당시 다리를 건설하는 과정은 서북 교두보의' 집현각' 에서 명확한 묘사를 했다. 건교 비문과 문화재에는 석공의 이름, 건교 기증자의 이름, 은량이 새겨져 있다. 기념비에 있는 기부자들은 당시 공익사업에 대한 관대함과 열정을 쉽게 알 수 있었다.
집현각, 석목구조, 처마가 독특하고 모양이 독특하여 영안교의 유기적 구성 요소일 뿐만 아니라 서보촌 고풍스러운 풍경이기도 하다.
후세 사람들은 영안교에 올라 당시 마을 사람들이 아낌없이 주머니를 풀었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대중의 호마이 자세는 시' 영안회고' 를 남겼다. 늦은 바람 이슬 을 마시고, 가을 달 봄 밤 후; 동향 (서계향 청조 이전의 동향) 에서 명성을 얻은 가운데, 16 개의 부두가 오래된 폐허가 되어 밥 짓는 연기를 하고 있다. ""
2006 년 8 월, 초강력 태풍' 상미' 가 코뿔소포를 기습했고, 영안대교가 심하게 파손되어 중부가 홍봉에 의해 6 개의 구멍으로 떠내려갔다. 현지 마을 사람들은 긴급 수리를 계획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게다가, 금교의 풍경도 독특하다. 금교는 속칭 7 보, 말굽교로 불린다. 서보에는 모두 세 개의 마을이 있는데, 각각 태음궁 앞, 영안교 아래, 서보촌머리에 위치해 있다. 마을 사람들은 시냇물의 얕은 부분을 선택하는데, 작은 걸음마다 한 입방체의 석두 하나를 닻지라고 하며, 닻지는 비어 있어 물의 흐름이 원활하다. 닻지는 평년 수위 10-20cm 보다 높아서 보행자는 강을 건널 필요가 없다. 서포의 7 단계는 수녕이 최고다. 1992 년 개정된' 수녕현지' 에 따르면 "전현에는 12 개의 깃발 ... 서보촌이 가장 크고 한 마을에 3 개, * * 255 개 치아" 가 있다. 서포촌에서 가장 특색 있는 피아노 다리는 태음진공교라고 불리며 태음궁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줄에는 87 개의 이가 있는데, 그 중 6 개마다 행인들이 만난다. 길을 양보하면 다른 쪽은 곧장 갈 수 있다. 디자이너는 정말 독창적이다. 서포촌의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문화 분위기는 오래된 문화 풍경의 기초를 다지고 많은 명승고적과 고전 민가를 남겼다. 송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여전히 역대 건축물이 하나 있어, 사람들이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표준 건물인 장원 광장. 묘선이 1 등에 당첨된 후 장계군 (금하포) 관저 밖에 장원광장을 지었다. 그 후 800 년 동안 수녕현, 서계, 서보디아에 수녕현, 서계, 서보선 () 을 위해 장원방 () 이나 장원교 () 를 건설했다. 그중 명정덕 5 년 (1526), 은주 수녕 현령이 현현 직가 (오늘 해방가) 남쪽에 장원 광장을 짓고 장원 광장기를 만들었다. 동시에, 그는 현성을 가로지르는 개울을 선계로 개명했다. 명나라 jiajing 21 년 (1542), 수녕 카운티 xiongzhi 카운티 마을 앞 아이 huiqiao (현재 다리 에서) 사이트 건설 장원교, \ "장원교 시서 \", \ "장원교 \" 두 곡. 불행하게도, 이전의 부사원방 (다리) 은 이미 폐기되었다. 그러나 90 년대 중반에는 수녕현 인민정부의 비준을 거쳐 서포하현 장원방 옛터에서 장원방을 재건하는 것에 동의했다. 이어 푸젠 () 절강 () 각지의 묘족 군중이 자발적으로 기부해 서보촌 김종산 남기슭 원대 도로변에 거대한 장원 광장을 재건했다. 건물 전체가 직사각형으로 둘러싸여 있고, 주위에는 2 미터 이상의 담장이 있고, 앞에는 8 단 계단이 있다. 급급을 치켜올리자 웅장하고 고풍스러운 패루가 갑자기 눈앞에 우뚝 솟아 있었고, 중간에' 장원'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고, 네모난 무늬는 돋을새김으로 생동감 있고 다채로웠다. 이 본관을 통과하면 유리 기와꼭대기의 육각정이 있는데, 이름은 황고모정 () 이고, 정내 조류정 () 은 아름답게 칠해져 있다. 기념관 대문에 들어서자, 한 벽의 축하 간판이 환하게 빛나고, 각 간판의 글과 도안은 서예와 조각의 걸작이었다. 화원 전체에 기이한 화초가 시인과 시인을 점재하고, 시사도 적지 않다. 장석광장은 1997 가을이 완공된 이후 관광객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의식 건물-사당. 서보촌에는 남양사, 경산사, 봉양사, 사각사 4 대 사당이 있습니다. 사당은 코뿔소포에서 핵심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장소이자 사람들이 토론하는 장소이다. 그것은 혈연 관계의 유대일 뿐만 아니라 일족 중의 걸출한 인물의 기념관이기도 하다.
남양사. 영안교 남안 부근의 개울을 따라 특별한 건물이 하나 있는데, 바로 서보촌 묘족의' 남양묘' 로 일묘라고도 한다. 코뿔소포가 많은 제사 건물 중에서 가장 특색이 있다. 이 사당은 청건륭 57 년 (1792) 에 세워졌다. 지방지에 따르면, 이전의 연대와 장소마다 여러 차례 사당을 건설한 적이 있는데, 모두 홍수로 인해 연이어 폐기되었다. 이 사당은 규모가 크고, 배치가 합리적이며, 모양이 화려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고색고향이 있다. 문 앞의 푸른 물이 둘러싸고 김종산에 비스듬히 기대고 있다. 양방의 방앗간은 정교하게 조각되어 색채가 두껍고 엄숙하고 숙연하다. 지붕 앞에는 꽃을 주제로 한 네 개의 컬러 엠보스가 있다. 2 세기의 비바람을 겪었지만, 색깔은 여전히 매우 밝다. 양쪽의 오목한 벽 위에는 청대 건륭년 동안 수녕현령동 () 이 쓴 대련이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 는 장원 () 이고, 서포 () 는 사가 () 이다." 대문에 들어서자 내부는 무대와 앞뒤 홀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고대 극장이다. 팔각조정 위에는 그 해의 많은 극적인 줄거리가 그려져 있어 인물이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아직도 어렴풋이 구별할 수 있는데, 지붕 위에는 아직도 약간의 돋을새김이 남아 있다. 전체적으로 보면 예전의 화려한 스타일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극장 맞은편 앞당 (향당) 에는 정교한 거대한 현판이 높이 걸려 있는데, 위에는 금실로' 장원'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가운데 위에는' 목적'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현판에는 금칠 레이스가 장식되어 있다. 이 1 위 현판은 묘족의 휘황찬란함을 보여준다.
경산사. 송가정 10 년 (12 17) 에 건설되어 가장 오래된 것이다. 이 사당은 세 칸이 넓고, 세 칸이 뜰에 들어간다. 해방되기 전에 전전 (향당) 이 무너져 땅이 가시덤불로 뒤덮여 사람들이 발을 들여놓기 어려웠다. 중간에 4 미터 정사각형의 연못이 하나 있다. 7 급 돌계단 위에 침전이 하나 있다. 진열품은 많지 않지만, 잠자는 홀 앞의 현관은 조각이 정교하고 주제가 풍부하다. 특히 달 들보에는 졸업, 졸업을 상징하는' 잉어 점프용문' 패턴이 살아 있는 것 같다. 서포는 인재와 마을 사람들에게 분발하는 아름다운 축원을 완곡하게 표현했다. 이 건물은 신전이자 절이다. 1950 년대와 1970 년대에 두 차례 리모델링을 하여 사찰로 개조한 적이 있는데, 이름은 경산사입니다.
봉양사. 일명' 두도사' 로 남양사와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다. 청광서 33 년 (1907) 에 건설되었습니다. 정면에' 묘씨 종사' 가 걸려 있는 나무 편액과 문 안에 큰 무대가 하나 세워졌다. 한 사당' 에 비해 위의 조류 우물이 좀 적었지만, 1950 년대 초 오른쪽에는 보조무대가 추가되어 공연 당시 밴드의 반주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4 대 종교사. 사각사 전신은 청나라 건륭년 사이에 건설된 도서관이다. 그것은 묘생지가 지은 것으로,' 월우헌' 이라는 이름을 지어 아이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청동치 6 년 (1867), 묘생지의 증손자는 악우헌 원지에 중전과 두 개의 절을 건설하여' 사교사' 를 건설하려 했지만 불길이 사방으로 번져 대부분 횃불에 타 버렸다. 19 12, 그 후손이 자금을 모아 제작하다.
숭배 건축-태음궁과 제왕궁. 태음궁은 선단 오른쪽 위, 서계 (북계) 가에 위치해 있다. 원대 대덕년 (1297- 1307) 에 설립되어 청동치년 (1870) 에 재건되었다. 코뿔소포 고대 건물의' 시조' 라고 할 만하다. 그것은 한 산에 건설되어 두 개의 수역을 마주하고 있다. 대문 양쪽의 벽에 서예' 정외 양강 종횡류, 4 인 불꽃놀이 보호전 앞' 은 율례가 엄격하고 대립이 단정한 대련으로 태음궁이 있는 지리적 환경을 간결하게 설명하고 서포 각계의 신불복을 기원하는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했다. 대웅보전에는 세 개의 신사가 있는데, 모두 여보살을 모시는 것이다. 가운데는 진경곡의 조각상이다. 왼쪽 신사는 마주 모시고, 오른쪽 신사는 남해관음을 모시고, 좌우에는 각각 한 쌍의 금혼부부가 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본전 양쪽의 조류정과 벽화로, 700 년의 춘추를 거쳤지만 색채는 여전하다. 본전 위에는 타원형의 팔각조정이 있는데,' 서유기',' 봉신목록' 등 신화 이야기가 그려져 있다. 왼쪽의 조류 우물에는 한 쌍의 금닭이 날개를 치며 싸우고, 오른쪽의 조류 우물에는 아름다운 공작새가 월계수 위에 자리 잡고 있다. 이 벽화들은 내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정교하고 창의적이다.
태음궁이 건립된 이래 매년 정월대보름날 전야에 마을의 좋은 사람들은 등롱과 가지각색의 장식품으로 태음궁을 장식한다. 많은 가족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하는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향불을 수집하고 준비하는 것이고, 도사를 초청하여 며칠 동안 도장을 설립하고,' 신선을 환영한다' 며 행운과 마을의 평화를 기원하는 것이다. 그동안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폭죽 소리가 끊이지 않고, 독실한 사람들은 궁전에 가서 향을 피우고 복을 빌었다.
서포강변의 대궁은 태음궁과 인접해 살고 있다. 민국 37 년 (1948) 에 건설된 마을 사람들은 대대적인 확장 개조를 하고 있다. 곧 그것의 호화로운 스타일을 보여줄 것이다.
고전 민가-고대 민가. 코뿔소포에는 수백 채의 고택이 있다. 사회적 지위, 경제력, 건설연대에 따라 서보마을의 고민가는 자연히 품질, 규모, 스타일도 다르다. 서보촌의 고택은 대부분 크고 작다. 3 층 안뜰 3 개 입구 2 층, 그들의 문루는 변화로 가득 차 있다. 송식, 처마가 산에 기대어, 단일석 문틀이 있다. 사용된 재료도 다르다. 어떤 것은 전부 목재 구조이고, 어떤 것은 전부 석재, 어떤 것은 석목 프레임, 어떤 것은 석조 구조이다. 코뿔소포고택에는 대부분 안팎의 두 개의 문루가 있는데, 외문은 상류수를 맞이한다. 어떤 문틀에는 대련이 새겨져 있고, 상인방에는' 물고기' (1 년 이상),' 사슴' (복록) 등 상징적인 돋을새김이 새겨져 있고, 문에는' 신화 침울한 피로' 가 새겨져 있다. 만약 내문이 대전을 마주하고 있다면, 왕왕 돌포장 도로가 연결되어 축 대칭을 형성한다. 내문루에 들어서면 아트리움의 양익을 볼 수 있다. 대청당의 벽 앞에는 왕왕 장식이 각기 다른 탁자가 몇 장 놓여 있고, 후명주 상단에는' 기둥머리 거울' 이 있다. 이 기둥은 원반 모양이고 꽃병에 가십이 새겨져 집집마다 다르다. Xipu 고대 집 문과 창문 팬 조각 절묘한, 풍부한 테마; 양방의 아치형 문은 조각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서포계에는 석두 생산이 많기 때문에 각 고택의 달구질 토벽 받침대는 거친 석두 루저로 높다. 정원과 도로는 크고 작은 자갈로 깔려 있는데, 많은 것들이 고전적이고 특색이 있다.
절보부 고택은 서보촌이 잘 보존된 고전 민가이다. 묘목이 함풍년 사이에 건설되었다.
고택은 서애버딘 변로 왼쪽에 위치해 있으며 앞마당 담장은 도로와 평행하며 모석으로 쌓은 벽 위에 달구진 흙벽이 세워져 있다. 문의 벽 기초 한쪽 끝에 평평한 네모난 석두 한 장을 쌓고, 가장자리가 점차 위로 닫혀져 상당히 부드러운 선을 형성하고, 높은 방화벽 안팎은 모두 페인트칠을 한다.
이 오육고택의 홀 바닥은 콘크리트로 깔려 있다. 계단옆판에 정교하게 조각하다. 중량영벽 뒷면의 왼쪽과 오른쪽에 나무문이 있고, 문에 구멍이 뚫린 도안이 앞뒤 집을 갈라놓은 것처럼 보이게 하고, 층을 늘리고, 변화로 가득 차 있다. 뒤뜰에는 안뜰이 하나 더 있고, 앞벽 뿌리에는 화단이 하나 있다. 세 개의 석두 긴 계단 위에 각종 분재가 가지런히 놓여 있다. 일 년 사계절, 기이한 화초들이 기발하게 다투다. 이것은 뒤뜰의 환경을 매우 아름답고 매력적으로 만든다. 특히 백년 된 소철, 대대로 향기를 풍긴다. 이 고택의 변천과 영욕의 흥망을 목격하였다.
이 고택의 조각은 주로 식물과 동물에 관한 것이다. 홀 앞 현관 옆 문에는 석류, 복숭아, 귤이 새겨져 있다. 이 조각품들은 모두 아름다운 뜻을 취하고, 어떤 것은 해음 (예: 오렌지-길리) 을 취하고, 어떤 것은 그 뜻을 취한다. 예를 들면: 다씨 석류. 그러나 모든 꽃에는 열매가 있다. 이것은 아름다움을 의미한다. 집 전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박쥐 조각이다. "박쥐" 과 "복" 해음은 행복을 상징한다. 앞뜰에서 뒷마당까지, 기둥머리부터 대들보까지, 문과 창문 곳곳에 박쥐 조각품이 장식되어 있었다.
오래된 작업장-기름 짜는 공장. 코뿔소포에는 경작지가 많다. 예로부터 서포의 선민들은 근면하고 유능하여 마을 주변 산에서 땅을 대대적으로 경작하고, 곳곳에 기름차 작물을 심었다. 게다가 마을에는 시냇물이 많아 물차에 동력조건을 공급하여 유차 작업장이 생겨났다.
선단의 왼쪽 위에 고유방이 하나 있다. 거대한 고대 물차가 기름집 대문을 마주하고 있다. 기름방 한가운데에는 갈색 개암을 연마하는 데 쓰이는 큰 맷돌 접시가 있다. 이후 벽에 기대어 만든 냄비 아궁이에 찜질을 하고, 나무 찜통에서 나오는 열기가 헤이즐넛의 매혹적인 향기를 뿜어냈다. 물차가 주야로 쉬지 않고 돌아가는 소리와 기름을 눌렀을 때 나무망치의 리드미컬한 두드리는 소리가 유쾌한 시골 노래로 얽혀 있다. 기름방은 청나라 가경년 사이에 건설되어 지금까지 거의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곳의 마을 사람들은 매년 초겨울 전후로 산에서 개암을 채집하고 껍질을 벗기고 말리고 식용유나 조명유로 가공한다. 매년 1 1 월 채유를 시작하여 이듬해 3 월까지 계속된다. 일 년에 최대 3,400 톤의 기름을 짜낼 수 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이 기름방의 2 층은 마을의 찻잎 작업장이었다. 순서대로 네 가지 전통 나무 반죽 차 기계가 있다. 차 반죽기는 수축의 나무 기어에 의해 구동된다. 매년 봄차 채굴철, 아래층에서 기름을 짜고 위층에서 차를 우려내면 사람들은 모두 바쁘다. 마을 사람들의 얼굴에는 수확할 때 감출 수 없는 기쁨이 넘쳐흐르고 있다. 해마다 채유를 계속하고 있지만, 과거의 전통작업장은 이미 영광스럽게 해고되었다.
고도정-석고령정. 서보촌 남쪽에는 석판로가 있는데, 석고령이라고 하는데, 예전에는 수녕에서 서보대태순까지 가는 요로였다. 산등성마루 꼭대기에 정자를 하나 지었는데, 길 이름을 석고령정으로 지었다. 이 고정은 코뿔소포 촌민이 청나라 가경년 (1796-1820) 에 건설되어 민국 무경년 (1930) 에 재건되었다. 이것은 대형 찻집, 전면 5 개, 토벽 옆에 있는 5 개의 나무 의자, 정자 위에 11 개의 대들보로, 그 위에는 건설정 시간, 첫 번째 일, 기부은 등이 있다. 정자가 완공된 후, 현지인들은 정자 옆에 서너 묘의 땅을 그어 정자에 사는 사람들이 경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무리지어 지나가는 사람들과 이 일대에서 일하는 마을 사람들은 정자에 가서 쉬거나 비를 피한다. 특히 무더운 여름, 그들은 다듬은 나무 의자에 앉아 서늘한 바람이 정자를 가로질러 담배를 피우고 향을 피우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대견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비바람도 많고 봄도 많다.
코뿔소포의 마을 사람들은 근면한 두 손으로 농경생활을 하고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특히 중공제 11 회 삼중 전회 봄바람이 열린 이후 서보촌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오늘날, 지역 경제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많은 마을 사람들이 농업을 주도하고, 지방조건에 따라 차밭을 넓히고, 창업을 하고 있다. 이 마을에는 이미 세 개의 차 공장이 세워졌는데, 하나는 설치 용량이 65,438+0,000 킬로와트인 수력발전소, 대형 대나무 공예품 공장, 주유소, 17 개 기계 벽돌 공장, 장난감 공장과 석판 가공 공장도 있다. 특히 시프차 공장은 1996 에 설립되어 초정 특수차 공예의 대형 생산 라인을 형성했다. 이 공장에서 생산한' 궁산선레' 의 10 여 개 계열 제품은 베이징 상하이 광동 등 여러 성시를 멀리 판매한다. 200 1 년 5 월' 중국 산시 제 1 차 다박회' 금상을 수상했고, 같은 해 6 월 중국 차학회, 중국 스타 차왕대회 조직위원회에' 추천명차상' 을 수여했고, 2004 년 6 월 중국 차유통협회에 은상을 수여했다. 이후 회사의' 궁산선레
유구한 역사, 수많은 고적, 독특한 풍경, 순박한 민풍, 슬기로운 조상, 연기가 자욱한 지난 일, 비약적인 경제가 다채로운 서포화권으로 얽혀 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조송사명촌 코뿔소포가 더욱 매력적인 광채를 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