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지아 지안은 시 문학계의 멋진 꽃인가?

지건은 천고의 상심의 시조이기 때문이다. 안의 이야기는 모두 서늘하다. 갑술' 이라는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 고대 시인은 정서적으로 현상에 만족하지 않았고 현실에 얽매이지도 않았다. 그러나 그들은 자신의 목표, 희망, 추구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희망과 추구는 종종 실패와 좌절로 끝나므로, 그들의 감정 구조는 희망 (구체적이고 모호한 목표) 과 같은 패턴이나 예술적 틀로 나타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세 가지 요소는 상호 연관되어 있다. 완벽한 이상은 있지만 추구할 때 넘을 수 없는 장애물이 있다. 장애물이 넘을 수 없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추구해야 한다면, 결말은 반드시 실패와 좌절로 비극이 될 것이다. 추구가 있으면 반드시 장애물이 있고, 방해는 실패로 이어지고, 실패는 고통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추구는 고통의 근원이다. 고통이 있기 때문에 추구하지 않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추구는 인간의 본성이고, 타고난 변화할 수 없는 본능이기 때문이다. 이런 의미에서' 갑술' 은 이미 사랑의 비극의 범주를 훨씬 넘어섰다. 넓은 의미에서 굴원의 정치적 비극도 일종의 갑술이다. 굴원의 포부는 매우 원대하고, 덕과 말, 공을 인격디자인으로, 미정을 최고정치 이상으로 삼고 있다. 이 이상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굴원은 왕과 당원의 장애를 만나 이 장애를 돌파할 수 없어 결국 비참한 운명을 초래했다. 그 비극적인 패턴은' 갑술',' 희망-추구-실패' 와 같다. 따라서 갑술' 은 인류의 비극 모델 중 하나이며, 그것은 줄곧 인류 사회에 존재하고 있다. 자제인의 비극 구조가 중국 문인의 시가에 자주 나오는 것도 당연하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현실주의 시가 총집인데, 중국시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학자들은 제재와 구조, 기교 등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역대 학자들은 모두' 시경' 의 연구를 매우 중시하고,' 시경' 을 연구하는 책은 수천 가지가 있으며, 시인들도 그로부터 영감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