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구조 기교

안녕하세요.

1, 전후관리

보살피는 것은 시 사이의 복선이 호응이라고도 하는 것을 의미하며, 고전시의 흔히 볼 수 있는 구조형이다. 시 한 수는 운문이든 절문이든 시작과 끝이 있어야 하며, 앞뒤의 내용은 반드시 내적 연관이 있어야 한다. 만약 앞에 교대한다면, 뒤에는 반드시 관여해야 한다. 뒤를 돌보기 위해서는 앞의 고백이 있어야 유기적인 전체를 형성할 수 있다. 이렇게 해야만 시가 시종일관 관통할 수 있고, 줄거리가 일관되고, 맥락이 분명하며, 구조가 치밀하여 독자들이 시 전체의 맥락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앞뒤, 즉 앞뒤 사이의 보살핌은 시가 구조적으로 혼연일체적인 느낌을 갖게 하고, 주제를 더욱 두드러지게 하여 좋은 표현 효과를 낼 수 있게 한다. 어떤 시에서는 시인들이 과거와 현재, 다른 사람과 나, 사물과 나를 돌보면서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두보 "정야사고":

한 유랑자가 전투를 예고하는 북소리를 들었는데, 이것은 국경에 있는 야생 거위 한 마리가 가을의 첫 번째 외침이었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낙양성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할 수 없고, 전쟁도 멈추지 않는 경우가 많다.

전란이 빈번하여 시인과 형제가 뿔뿔이 흩어져서, 시를 보내 그리움을 표현할 수밖에 없었다. 변두리 쓸쓸한 가을 풍경은 시인의 서늘한 심경을 돋보이게 하고, 깊은 인생 경험은 시인 창작의 원동력이다. 시 전체가 조리가 분명하고, 시종일관 조화롭고, 계층이 분명하며, 구조가 엄격하다. 때리지 않으면 이미, 가지 않으면 이미, 망월은 동생을 회상하고, 노숙자는 책을 보낼 수 없고, 흩어지면 생사를 알 수 없다. 안사의 난리, 두보가 전출되어 고생을 준비하고, 나라를 걱정하며 백성을 걱정하니, 정말 감개무량하다. 가볍게 만지면 많은 물건들이 함께 펜 밑에서 흘러나오기 때문에 향수라는 공통된 주제는 슬픔과 좌절감에 의해 이렇게 쓰여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빙빙 돌지 않고 직설적으로 말하다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본다는 것은 한 편의 시의 시작 부분에서 바로 주제로 달려가서 빙빙 돌지 않는다는 뜻이다.

두보' 서향' 처럼:' 명상전은 어디에 있습니까? 실크시티 부근의 소나무 숲 속에 있다.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 "첫 번째 문장, 묻겠습니다. 사당이 어디에 있습니까? 금관성 밖에서 몇 리 떨어진 곳에서 멀리 바라보니 벌써부터 백림 숲을 보았다. 그곳은 울창하고 날씨가 매우 좋다. 그곳은 제갈무후사가 있는 곳이다. 이 대련은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바라보고, 자유낙하를 하고, 두 마디 대답, 자개한다.

다시 한 번' 금릉 육청 조춘투어' 제 1 련에서' 나그네만이 올 수 있고, 늘 새미의 진동이 있다' 는' 독자' 를 비롯한' 편자' 를 안감으로 하여 평지, 고산, 문장이 갑작스럽게 되어 독자를 감동시켰고, 또 지적했다. 이백의' 난행 3 곡' (하) 중' 길은 푸른 하늘과 같고 눈앞에는 출구가 없다' 는 것은 북풍이 얼굴을 강요하는 것과 같고, 철마는 전시를 하며 작가의 비분, 불안, 탄탕을 뿜어냈다.

3, 1 층 1 층.

층층이 심화되는 것은 시가 내용에 고리가 맞물려 있는 구조형태를 가리킨다. 전체 시의 구조가 치밀하고 조리가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시 19 곡: 견우성"

머나먼 견우성, 응석받이 하한녀. 교묘하게 베틀을 만들다. 온종일 뒤죽박죽이어서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강물이 맑고 얕은데,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물과 물 사이에는 맥맥맥이 말이 없다.

이 시는 층층이 깊숙이 파고드는 구조를 채택하여 견우가 은하 야우스를 지나는 직녀의 슬픔을 표현하며 사랑이 고문될 때의 고통을 표현했다. 시는 먼 견우성과 직녀 스타부터 시작하여 먼 곳에서 가까운 곳에서 직녀 스타로 옮겨갔고, 직녀는 직조로만 견우를 맞이할 수 있었지만, 온종일 짜지 못하고 눈물을 글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얕은 은하는 만날 수 없습니다. 시는 사물과 사람, 그리고 사람의 감정에 관한 것이다. 장면이 융합되고, 음화가 정이 있고, 슬프고 감동적이다.

4. 겹치는 문장

겹침은 위아래 문장이나 위아래 단락이 같은 구조로 반복해서 노래하는 구조적인 방식이다.

신화 qiji 의 \ "추노, 서보산도 중벽 \":

소년은 근심의 맛을 모르고 마루를 사랑하게 되었다. 새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다.

이제 걱정이 어떤 느낌인지 알고 있습니다.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나는 좀 쉬는 게 좋겠다고 말하고 싶지만, 나는' 시원한 가을이다' 라고 말했다.

시의 첫 번째 부분은 젊었을 때 아무 일도 하지 않았던' 근심 걱정 없는 슬픔' 을 쓴 것이고, 다음 부분은 지금 국가에 관심을 갖고 국가에 봉사하는' 슬픔' 을 쓴 것이다. 상하편은 "바닥과 사랑에 빠지다", "바닥과 사랑에 빠지다", "말하고 싶으면 좀 쉬어라", "말하고 싶으면 좀 쉬어라" 와 같은 문장 구조를 사용한다. 이렇게 언어에는 음악미가 생겨 내용상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5. 느낌 전 장면

일부 서정시는 묘사된 경물을 시의 주체로 삼지 않고, 시인이 묘사한 경물로 인해 야기된 사상적 감정을 표현하는 데 치중하고, 시인이 경물을 만져서 생겨난 사상적 감정을 묘사하고, 시인 자신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의경을 창조하고, 주제를 표현한다. 경생정을 건드리는 시는 왕왕 정이 있기 전에 풍경이 있다.

예를 들어, 신유기병이 감주에서 기공을 건넜을 때, 감강의 흐르는 물에 직면하여, 국가의 낡은 부끄러움을 떠올리며, 국가 대사의 어려움을 어루만지며' 보살' 을 썼다.

얼마나 많은 행인들이 어고대 청강 사이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는가. 북서쪽 장안을 바라보니, 가난한 산이 무수하다.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이다. 저녁 무렵, 강물이 근심하고, 산 속의 자나무.

유고대 아래 감강의 흐르는 물을 처음 보았을 때, 나는 유배 중에 백성들을 침범한 남방 김병들을 떠올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는 흐르는 물이 망명 인민의 피와 눈물로 가득 찬 것을 느꼈다. 다시 풍경과 결합하여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다. "북서쪽 장안을 바라보며 무수한 산을 애도한다" 며 아름다운 강산이 여전히 적에게 점령되었다고 탄식한다.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흘러가기 때문이다. "비분에 애국자가 있어 나라를 끌어내리기 어렵다. 강 밤 걱정, 산 깊은 자꾸만. "국가 대사를 걱정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이로써 시인 자신의 내면의 이미지는 국치와 우국우민으로 음울하고 끝없는 의경을 만들어 남송의 부패하고 무능한 통치자에 대한 깊은 애국감과 분노를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승고' 가 있습니다.

광활한 하늘에서 온 날카로운 바람 속에서 원숭이가 흐느끼며 새가 날아왔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나는 3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왔다. 상심은 지금과 가을이 벌써 백여 년이나 앓았다.

어려움, 고통, 증오, 상심, 피로는 내 술의 두꺼운 먼지이다.

이 시의 처음 네 구절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네 구절은 서정적이고, 전망이 있고, 감정이 있고, 하나가 된다. 시 전체가 활력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의도는 우여곡절이지만, 한 입의 기류는 다 써버렸다. 시인이 광대한 큰 강에 직면했을 때, 귓가에서 원숭이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고, 새가 무한히 서식하고, 장강이 굴러가고, 나무가 쓰러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어찌 시인의 생명체험감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있겠는가? 시인은 마지막 네 편의 시에서 새로운 근심과 낡은 한을 농축하고, 들쭉날쭉한 층이 백 자를 가지고 있다. 마지막 네 문장에서 되돌아보면 처음 네 구절을 보면 시 전체가 화목하고 흔적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랑은 장면의 사랑이고, 장면이야말로 연애해야 하는 장면이다.

6, 전당포 장 xianzhi

시가 포부를 표현하다. 중국 고전시는' 언지' 를 중요한 내용으로 표현한다. 포부를 표현하는 구조로서 장선치는 시인이 종종 시의 끝에서 그들의 생각이나 감정을 표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당대의 걸출한 현실주의 시인 백거이는' 신악부서' 에서 시가' 10 을 기준으로, 장을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 구조를 적절히 활용하면 시의 심오하고 감화력과 구조미를 증가시켜' 화룡점정' 의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백의' 몽리등천목산' 결말의 한 구절은 "진실한 얼굴을 영원히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어떻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시인의 사상을 표현한 것은 자유롭고 근심이 없는 것이지, 쌀 한 통을 위해 허리를 굽히는 것이 아니다. 또 다른 예는' 난행' 의 끝문장인' 언젠가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범제창해' 가 이상을 이루는 활달함을 표현한 것이다.

또 두보의' 서향' 처럼 명상전은 어디에 있습니까? 실크시티 부근의 소나무 숲 속에 있다.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시인은 시말에 감정을 표현하고, 시말대련은 제갈량을 칭송하고 안타까워함으로써, 나라를 위해 힘쓰기를 기대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시의 구조 형식을 이해하는 것은 시의 내용을 분석하고 시의 예술적 특색을 감상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물론, 시의 구조는 이 여섯 가지만이 아니라, 이 여섯 가지가 흔하고 가장 특색이 있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채택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