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견
청원미
목동 (1) 이 황소를 타고
송진 ② 임악 ③.
매미를 잡으려고 합니다.
갑자기 입을 다물다.
번역
목동이 소 등에 타고 우렁찬 노랫소리가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갑자기 나무에 가서 노래하는 매미를 잡으려 하자, 즉시 노래를 멈추고 묵묵히 나무 밑에 서 있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야생 숲의 질에서 한 어린 목동이 천천히 소 등을 타고 있다. 나는 이것이 무슨 기쁜 일인지 모르겠다. 그는 줄곧 노래를 불렀고, 맑고 우렁차고, 나무 전체가 그에게 충격을 받았다.
갑자기 노랫소리가 멎자, 어린 목동은 등을 곧게 펴고 입을 다물고, 눈은 높은 나무 꼭대기를 응시했다. "알고, 알고, 알고." 나무에서는 매미 한 마리가 득의양양하게 노래를 부르고 있다. 바로 그것이 어린 목동을 끌어들였다. 그는 정말 매미를 잡으려 한다!
이 장면은 모두 시인들이 보고 시에 썼다. 시인은 먼저 어린 목동의 동태를 썼고, 고좌소가 큰 소리로 노래하는 스타일은 그렇게 방자하고 방자했다. 어린 목동의 정지 상태를 다 썼을 때, 그는 얼마나 집중해서 숨을 죽이고 매미를 바라보았는가! 이러한 움직임에서 정적으로의 변화는 갑작스럽고 자연스러우며, 어린 목동의 순진무고하고 초조하고 불안한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다음 단계는 어떻게 가야 할지, 어린 목동이 매미를 어떻게 잡는지, 잡을 수 없는지, 시인은 아직 쓰지 않고 독자들에게 상상을 하도록 남겨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