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뱀-음력 6 월, 사람들은 농촌에서 뱀을 잡으러 나갔는데, 크기에 관계없이 독이 있는지 여부. 마을 사람들은 잡은 뱀을 모두 뱀왕묘에 바쳤고, 절 중앙에 있는 검은 큰 유골함에 넣어 전담자가 정성껏 사육하였다. 누가 많이 잡았는지, 뱀왕 보살에게 가장 진실하고 자기에게도 좋은 점이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가마를 타다-7 월 7 일 오전, 뱀왕묘 앞에는 장미빛 향 두 개, 높이 2 미터, 각각 무게가 25 킬로그램에 불을 붙였다. 마을 사람들은 절 앞에 모여 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사람들이' 신차' 또는' 용정' 이라고 부르는 특수한 가마를 가져왔다. 가느다란 납실로 짠 그물망이 차 주위를 둘러싸고 차 안에 설치된 큰 나무 대야를 덮고 있다.
순례-7 시, 뱀왕 보살 순례가 시작되자 세 번의 포성이 울리고 징과 북이 일제히 울렸다. 대오가 줄지어 나오자 대열은 징에 의해 깨끗이 정리되었다. 국기대가 그 뒤를 바짝 따랐다. 앞에' 천둥',' 동행',' 정숙',' 회피' 등의 글자가 나란히 적혀 있는 나무패가 가마를 이끌고 있다. 나중에 마을 사람들은 큰 검은 항아리에서 뱀 한 마리를 꺼내거나 목이나 허리에 감거나 팔에 감는 등 어린아이도 예외가 아니었다. 마치 긴 뱀 진영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길가의 가족들은 훈향과 채찍으로 서로 안부를 묻는다. 줄을 서 있는 사람들과' 분향' 이라는 향 세 가지를 교환해 거리를 따라 전염병을 몰아내고 대지를 보우하는 뱀왕보살 * * * 에 대한 경모를 나타냈다.
귀위-뱀왕보살이 순시하여 귀청이 터질 듯한 폭죽 소리에 마을 사람들이 공손하게 그를 귀위시켰다.
방사-밤에 마을 사람들은 뱀과 아나콘다를 절 안의 큰 독에서 꺼내어 민강기슭에 무리를 지어 경건한 마음으로 뱀을 강에 넣어 자연으로 돌아오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라객은 뱀왕묘를 운반체로 하여 매년 봄과 가을에' 뱀등',' 뱀신전' 등의 행사를 개최한다. 뱀등은 매년 정월 초엿새부터 스물한 정월 대보름까지 열린다. 성에 따라 돌아가다. 성당 하룻밤, 집집마다 한 판. 뱀등은 거대하고 장관이다. 매년 음력 7 월 7 일에 뱀을 개최하는 것은 장호지역 특유의 숭사 민속이다. 명대 문학가 셰홀은' 긴 Xi 소어' 에 "푸저우수구 위에는 주선사카 (즉 장호사카) 라는 지명이 있다" 고 적었다. 오늘날 복주 방언은 여전히 주전반이라고 불리며 뱀왕묘가 있다. 절에는 뱀 백 마리가 있고, 여름과 가을에는 달리기 경주가 있다. 큰 뱀은 사람의 허리에 감겨 있거나, 그것은 분발해질 것이다. "
이런 뱀에게 제사를 지내는 민간 풍습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현재 장호의 착한 남녀는 진심으로 뱀을 숭배하며 뱀신에게 국가 평화를 유지하고 재난과 어려움을 없애고, 비바람이 순조롭고, 농작물이 풍작하며, 신도들의 땅과 물 안전을 축복해 달라고 기도하고 있다. 시대의 진보에 따라 현대문명은 이 천년고진에 많은 활력을 불어넣었지만 장호인민은 2 1 세기에 개혁개방과 3 개 문명 건설에 힘쓰고 있지만,' 푸젠바이뱀' 의 민속은 장호지역에서 가장 전형적이고 완전한 민속이다. 이는 후세 사람들이 뱀 숭배의 내포, 출처, 전승 역사를 더 발굴하고 연구하는 데 중요한 자료를 남겼을 뿐만 아니라 관광 개발을 위한 귀중한 자원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