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가추 시대의 음악-14 세기 로시의 이탈리아 원고

저녁 식사 후, 여왕은 악기를 준비하라고 명령했고, 로레타가 춤을 추었고, 아멜리아는 노래를 불렀고, 디옹은 루트금으로 반주를 했다. 로레타는 여러분을 이끌고 춤을 추라는 명령을 받았고, 아멜리아는 달콤하게 다음 몇 곡을 불렀다. "

이탈리아의 걸출한 휴머니즘 작가, 르네상스의 선구자 중 한 명인 조반니 보가추 (13 13- 1375) 가' 10 일 회담' 첫날 마지막입니다 아멜리아는 서사곡을 불렀다. 10 일 담화' 는 1348 년 플로렌스 흑사병 시기를 배경으로 한다. 상류사회의 젊은 남녀 열 명이 도시 외곽의 한 별장에서 피난했다. 시간을 죽이기 위해, 모두들 매일 한 가지 이야기를 하고, 마지막 사람은 하루의 끝으로 노래를 부른다. 10 일 담화' 에는 1 1 첫 완전 바라타 가사가 수록돼 플로렌스 상류사회에서 바라타 공연의 인기도를 확인했다. 불행히도 책에는 음악이 남아 있지 않다. 이와 함께 시에나 시청의 벽화' 좋은 정부의 영향' 에서 A. Lorenzetti 는 9 명의 무용수가 한 탬버린을 둘러싸고 춤을 추는 것을 묘사했다.

이런 발라타는 14 세기 이탈리아에서 유행하는 세속곡 장르이다. 다른 두 장르, 목가, 카키아는 모두' Ars Nova' 시절 이탈리아 음악의 엘리트 예술에 속한다. 이들은 베로나와 파도바의 스칼리글리와 밀라노의 비스콘티 궁전에서만 유행한다. 소위 "Trecento" 인 1335 와 1420 사이에 600 곡 이상의 기존 곡이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신예술운동' 은 프랑스 남부의 노래 시인 troubadour 의 떡갈나무 노래에 뿌리를 두고 있다. 14 세기 초 단테는 베로나의 스카이라 궁정에서 트로바도의 노래를 듣고 떡갈나무시에 대한 경의를 표했다. 페트라크는 그의' 개선컵' 에서도 15 Trobados 의 이름을 언급했다. 13 세기에 이탈리아 시인은 오크시를 모방하여 지방시를 창작했지만, 목적은 음악을 위한 것이 아니다. 시와 음악 사이의 이런 분리는 한 세기 후에야 깨졌다. 칸종 (canzone) 은 공식적인 세그먼트 구조에 화음, 운율, 음절 수를 추가하여 자신의 음악성을 보여주는 선진적인 시 스타일이며, 음악은 평범한 바라타, 목가, 사냥가에 더 적합하다. 거의 모든 초기 목가와 모든 사냥 노래는 음악을 위해 쓰여졌다. 사실, 이러한 저급한 시 스타일은 문학 이론가들이 멸시할 수 없는 것이다.

이 유파 중에서 바라타가 가장 인기가 있다. 초기의 바라타는' 10 일 이야기' 에 나오는 것과 같이 단음이었지만, 서면으로 기록된' 새로운 예술' 곡은 아니었다. 현존하는 소수의 글로 녹음된 단성부 바라타가 일상적인 공연보다 더 복잡하고 춤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현존하는 초기 목가와 함께 이 글에서 소개한 최초의 대형 이탈리아 세속 노래집 로시 책자본에 등장한다.

법전은 현재 두 부분으로 나뉜다. 주요 부분은 바티칸 도서관 (번호 Rossi 2 15) 에 숨겨진 29 개의 14 세기 이탈리아 세속 작품을 포함한 7 장의 양피지를 포함한다. 작은 작품에는 두 장의 양피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8 개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으며, 현재 만투아 근처의 오스티아피아 음악 오페라하우스에 있다. "G.Greggiati"), 번호 mu. Rari B 35. 그들은 모두 적어도 16 쌍엽 양피지를 포함한 하나의 사본에 속한다. 사본 크기는 230× 168 mm 로 페이지당 8 줄의 이탈리아 6 행 표기법이 있으며 14 세기 이탈리아 정량 표기법에 속한다.

로시 2 15 는 이탈리아 수집가 조반 프란시스코 드 로시 (Giovan) 입니까? Francesco de Rossi) 소장해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1857 년에 그의 미망인은 린츠의 예수회 도서관에 원고를 건네주었고, 그 도서관은 나중에 비엔나로 이사했다. 1922 년 예수회는 바티칸에 소장품을 건네주었습니다. 이 두 조각은 오스카 미체티가 1963 년에 발견한 것이다. 접힘과 오해로 볼 때, 그것들은 다른 원고의 표지로 사용될 수 있다. 로시가 소장하기 전의 사본 상황은 분명하지 않다. 피어로타는 로시가 파도바 베로나에서 샀다고 생각한다. 사본의 정확한 역사는 알 수 없지만, 일부 세부 사항은 건립할 수 있다. 이들은 1330 부터 1345 년까지 알베르토 델라 스칼라가 파도바와 베로나에 모인 가수와 작곡가들의 작품이다. 알베르토는 베로나 대공의 장남이자 유명한 단테 보호자, Can Grande della Scala 입니다. 그 자신도 유명한 예술 보호자이다. 알베르토는 파도바에 살고 있는데, 그의 가족에 의해 통제되고, 파도바의 방언이 책자본에 나타났는데, 당시 파도바의 뮤지션 마르케토는 그의 책' 보메리온이 알트에 있었나요? 음악측정' 에 묘사된 표기법 특징에 따르면 사본은 기원 14 세기 중엽의 파도바-베로나 지역에서 유래한 것일 수 있다. 대부분의 14 세기 음악 원고와 마찬가지로 사본은 소급 적용됩니다. 즉, 트랙은 1325 와 1355 사이, 1350 뒤에 쓰여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37 편의 책자본에는 30 곡의 목가 (그 중 하나는 눈의 소녀 목가), 5 곡의 바라타, 사냥가, 랑드로 댄스곡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 중 일부는 완전하지 않다. 전바라타는 단일 소리의 초기 형태이다. 모든 작품은 서명되지 않았지만, 이후의 다른 음악 사본과 비교했을 때, 카야의 거장인 피에로와 조바니 다 카스시아가 네 편 있었다.

책자본은 현존하는 최초의 서기 14 세기 이탈리아 세속 노래집이다. 그중에서도 바라타, 목가, 사냥가도 각각 장르의 초기 형식에 속하며 그 기원과 발전을 연구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필사본 속 바라타 노래 다섯 곡은 모두 단음으로 되어 있는데, 이 장르는 아마도 한 곡의 무곡' 칸조나' 에서 유래한 것 같다. 이탈리아어에서 발레는 춤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런 표기법으로 기록된 장르는 더 이상 일반 댄스곡이 아니다. 궁중 악사의 연마와 정련을 거쳐 곧 귀족권이 좋아하는 복잡하고 정교한 소일거리가 되었다. 서사시의 틀 구조는 이탈리아 종교 음악 유파 로다, 스페인 칸티가, 프랑스 빌레의 틀 구조와 비슷하다. A? Bba? A 는 겹친 문장으로 시작하고, 뒤에는 같은 음악으로 시작하는 두 개의 piedi)b 로 시작하는 시절, 뒤에는 volta)a 가 있으며, 같은 음악을 겹친 문장으로 사용하지만 가사는 다르다. 이론적으로, 매 작은 절 이후에는 문장을 반복해야 하지만, 연주 과정에서 생략될 수 있으므로, 여러 절의 바라타 구조는 아바아바아바에서 아바아바로 바뀔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사본" 의 단음 부분인 바라타는 선이 부드럽고 유장하며 멜로디 윤곽이 정교하여 가사를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다. 각 줄의 첫 번째와 끝에서 두 번째 음절은 화강 창법 (한 음절은 여러 음에 해당) 으로, 다른 음절은 음절체로 작곡한다 (한 음절은 한 음에 해당). 지나친 신뢰는 사람을 위험에 빠뜨린다 (Per tropo fede talor se perigola) 가 대표적인 예이다. 이 발라타는 유창한 스타일로 가사를 분명하게 표현하며 고통스럽게 사랑을 비난했다. 그것의 3 절 사이에는 겹치는 문장이 있는데, 그것의 연기는 박가구가 묘사한 것처럼, 독창자가 명절을 부르고, 한 무리의 사람들이 겹치는 문장을 부를 수 있다. 사본의 바라타 시 다섯 곡 중 세 곡은 단 한 구절밖에 없지만, 노래는 춤을 출 수 있다. Amor mi fa cantar a la Francescha 도 프랑스 창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balata 는 약 10 일 담화에서 노래와 춤을 잘 추는 타입입니다. 다른 두 개의 중간 크기의 바라타는 다절에 속하며 노래에만 사용할 수 있다. 루센트 스트라' 는 플로렌스 작곡가 카시아의 조바니의 작품일 수 있는데, 멜로디는 달콤하고 기교가 능숙하다. 바라타는 나중에 다성부 형식으로 발전하여 이탈리아인들의 사랑을 받아 수량적으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였다.

목가의 기원에 대해 많은 논란이 있다. 하나는 현지 시를 의미하는 matricale 에서 온 것이고, 다른 하나는 mandria,' 양치기' 또는' 양 우리' 에서 온 것이다. 14 세기의 전원과 16 세기의 동명 유파는 상관없다. 비록 많은 것이 전원목가 제재이지만. 사본의 목가는 모두 두 부작으로, 그것의 원시 형태를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전원시의 시 형식은 세 행시 (terzetti) 에 한 줄 또는 두 줄의 ritornello 를 더한 것이다. 전원목가의 곡식은 aab 나 AAB 로 표현할 수 있지만 변화무쌍한 구조도 많다.

Quando I oselli canta 는 위의 모든 형식 특징을 구현합니다. 대부분의 14 세기의 전원과 바라타처럼 이 전원에는 두 부분이 있다. 상성부는 화려하고 약간 과시하고, 하성부는 긴 음표로 이동하며, 일부러 간단한 리듬을 사용하며, 진보적인 움직임을 선호한다. 때때로 두 소리의 대비가 매우 선명하다. 각 줄의 첫 번째와 끝에서 두 번째 음절은 빠른 꽃 창법으로, 다른 음절은 음절 가사로 음악을 만든다. 이 목가의 처음 세 행시절에 나오는' 라 파스터르' 라는 단어는 백파이프 같은 연음 효과로 파도바 이론가 안토니오 다탐보 (Antonio da Tempo) 가 목가 특징이라고 생각하는 그런' 시골 부분' 을 보여준다. 아마도 14 세기의 이성부 스타일은 즉흥 합창부터 시작되며 평행 5 도와 옥타브 화음 음정이 흔하다. 리도의 나일로 부분은 일련의 평행 5 도에 분산된 과도음을 더해 가끔 음악의 핵심 구조점에 평행 옥타브를 증가시킨다. 14 세기의 이탈리아 음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 두 곡의 곡식은 하반부에 상반부를 동반하는 것으로 묘사되지만, 실제로는 각 부의 관계가 더욱 복잡하다. 새들이 노래를 부를 때 하반부에는 아바 (이두네로가 아님) 의 멜로디가 있고, 상반부에는 이 멜로디가 없지만 하반부에는 멜로디 장식이다.

이탈리아 사냥 노래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이탈리아 사냥가와 프랑스 사냥가 (chace) 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 그것은 단지 두 개의 상반부만 대포를 구성하는 형식이고, 하반부는 긴 음표 기간의 기악 반주 부분이며, 프랑스 사냥곡은 삼성부의 대포이다. 사냥 노래는 보통 성년 포단과 이두네로 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유파의 수는 바라타와 전원보다 훨씬 적다. 단 한 곡밖에 없는 사본은 매우 활발하고 매혹적이어서 궁중 관객들의 환영을 받았다. 그들의 주요 소일 중 하나는 사냥이다. 사냥 노래의 가사는 사냥 외에도 낚시, 모닥불, 장터의 거리 풍경과 관련이 있는데, 같은 점은 야외 분위기가 있다는 것이다. 가사에는 현실적인 외침의 극적인 효과가 있고, 대사 형식은 자유롭고 길이는 다르다.

사본에서 유일한 사냥곡' 올콰' (콘포니) 는 무명씨의 작품이며, 피에로의 작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사냥곡은 사냥 장면을 묘사하며 같은 질문과 대화를 많이 써서 대포 형식으로 표현했다. 가사에는 모두 고함소리가 들려왔다. "와! 여기요! " "잡아라, 잡아라!" 사냥개 이름에 대한 외침도 있습니다. "백모, 여기 앉아!" " 사냥장에 몸을 두는 느낌을 준다.

피에로에 속한 Ongni dilecto e ongni bel piacciere 는 대포식 전원이다. 이런 목가와 사냥가의 혼합 형태의 차이는 그 가사가 사냥가의 자유형이 아니라 목가의 형태라는 점이다. 사냥가에는 그런 현실적인 외침이 없다. 일반 전원과의 차이점은 대량의 대포 형식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녹음된 앨범은 완전히 필사본곡인 경우는 거의 없다. 가장 좋은 앨범은 마이크로로고스 오케스트라의' 사랑의 노래' ('D'Amor cantando', opus11/kloc 이 앨범은 Codex 의 발라타 25 곡과 목가를 정선했고, 인성과 악기의 선택과 운용 방식도 다양하다. 무곡으로 인정받은 작품에는 로렌제티 벽화에 묘사된 탬버린이 곁들여져 있고 전원스타일은 백파이프를 사용한다. Balata 에서 극단은 즉흥적인 장식 소리와 춤 박자를 강조하는 악센트를 많이 사용했다. 이 버전의 연역스타일은 세속적이고, 목소리는 야성이 넘치며, 귀족 창곡처럼 보이지 않는다.

에스터 라만딜은 중세의 유명한 여성 음악가이다. 그녀의 앨범' 10 일 담화' (astréE 7706, 1986) 는 박가추 대표작 중바라타의 공연을 재현하려 했다. 레이만딜은 장식적인 즉흥 창작 수법을 많이 운용하여 독특하다. 이 앨범은 바라타 다섯 곡의 노래를 모두 사본에 녹음해 소장하고 들을 만한 가치가 있다.

알라 프란체스카 관현악단이 녹음한 앨범' 랜디니와 이탈리아 아르스노바' (opus11160-9206,/kloc- 이 버전의 브리짓 레스네의 노래는 이탈리아 중세 귀족의 기질과 우아하고 유창하다.

로시원고' 는 현존하는 최초의 이탈리아' 신예술' 스타일의 음악 원고로, 초기 바라타, 목가, 사냥 노래에 귀중한 자료를 제공한다. 한가하고 활발하며 정교한 세속 노래들은 마치 박가추' 10 일 이야기' 의 중세 세계를 유람하게 하는 것 같다.

(원래 트리플 필하모닉 잡지, 1 호, 20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