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을 좀 쉬게 하고, 주요 내용과 문장을 감상하고, 독후감을 느끼다.
땅에서 휴식을 취하고 답안을 읽고 땅을 좀 쉬게 하다. 떠우춘명 (1) 이 겨울에 들어서자 마을은 한가해졌다. 바람이 들락날락하며 줄곧 따뜻함을 수집하고 있다. 이때 가장 추운 것은 가축도 사람도 아니고 바람도 아니다. 마을이 없으면 바람이 얼어 죽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마을이 위대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바람이 온기를 가져가지 않으면 마을은 겨울을 만나지 못할 것이다. 마을은 휴식이 필요하다. 바람은 좋은 핑계다. 마을의 나무는 이미 쉬었다. 나무는 눈부신 꽃과 다정한 나뭇잎을 숨기고 바쁜 한 해 동안 몸을 빼서 돌아왔다. 찬바람 속에서도 이 나무는 여전히 제자리에 서 있다. 이것은 나무 한 그루가 휴식이라는 이름으로 반복해서 자신을 검토하는 것이다. 사람도 쉬고 있다. 사람들은 바람에 의해 발견되지 않도록 가능한 한 구석에 숨어 있다. 사람들은 마음이 좀 청렴하고 관대하게 변했고, 처음으로 광활한 세상을 식물과 산천과 흐르는 물에 돌려주었다 ... (3) 토지는 좀 쉬어야 한다. (4) 피곤하고 가장 바쁘고 피곤하다고 말하지만 인위적으로 안타까워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사람들은 매일 논밭을 지나가면서 밭의 농작물을 아까워한다. 어느 농작물이 높고 어느 농작물이 병이 났는지 모두들 훤히 알고 있다. 하지만 어느 분야가 늙었는지, 어느 분야가 다쳤는지, 사람들은 전혀 묻지 않는다. 사람들은 이미 토지에 대해 충분히 많이 했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한쪽으로 던졌다. (5) 바람만이 땅을 사랑한다. 바람은 땅의 씁쓸함을 이해한다. 겨울에는 바람이 땅 위의 보리싹을 잘 보살펴서 제멋대로 자라지 못하게 한다. 밭에 있는 뱀벌레를 감독하고 동면하도록 안배하다. 이 물건들은 사람보다 말을 잘 듣는다. 그들은 겨울 내내 조용해서 땅을 방해하지 않는다. 물론 매화와도 같아서 철이 없다. 사람들의 격려로 꾸준히 번창하다. 바람이 화가 나서 매화가 날아갈 때까지 계속 불었다. 바람이 하는 모든 일은 땅을 좀 쉬게 하기 위해서이다. 겨울 하늘 아래 대지가 뻗었다. 들판은 들판 옆에 있고, 들판은 마치 난방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조금 따뜻해지고 바람이 또 안 좋을 때, 그것은 슬그머니 다가와서 그 따뜻함을 가져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바람명언) 들판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평일에는 사람들의 간섭 아래 밭이 자신의 사업으로 바쁘다. 이 순간, 그들은 다시 재결합하여 분할할 수 없는 전체를 형성했다. 밭은 한겨울 남자처럼 나가서 친척과 친구들을 여러 해 동안 만나지 못할까? (7) 매년 바람이 예정대로 마을에 나타난다. (8) 그러나 바람은 분명히 사람의 경솔함을 간과하고 있다. 옛날 사람들은 옷차림이 남루해서 바람이 불어 풀이 움직이는 소리만 들을 수 있었다. 이제 사람들은 그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바람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인류는 광활한 세상을 만물에서 빼앗아갔다. 사람들은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폰은 어제 같은 곳에서 농담을 한 것을 기억하는데, 오늘 그는 그 땅에 고층 건물이 서 있는 것을 발견했다. 바람이 건물 주위를 질주하며 땅을 되찾으려 했다. 건물에 사는 사람들은 바람이 너무 세다고 불평한다. 예, 충분히 크지만 바람은 점점 약해지고 있습니다. 땅을 좀 쉬게 하고 답안 (10) 을 보자. 사람의 지도 아래 꽃은 겨울에 시들고 싶지도 않고, 식물도 겨울에 시들고 싶지도 않다. 폰은 또 누가 그의 말을 들을지 확실하지 않다. 더 걱정스러운 것은, 이렇게 계속하면 어느 날 마을에 겨울이 없고, 세상에 겨울도 없고, 땅도 전혀 쉴 수 없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지금의 사람들은 눈을 바라볼 때 바람과 겨울만 생각한다. 때로는 한 마을이나 도시라는 다른 마을에 정말 눈이 내리기도 하고, 사람들은 흥분하여 울며 하늘과 땅 사이의 큰 아름다움을 발견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눈이 멎자 사람들은 바람과 겨울을 버렸다. 지금의 마을은 겨울이 없는 날에도 익숙해졌고, 땅을 쉬게 하지도 않을 것이다. 고갈된 땅이 아직도 내일 시골에 남아 있을 힘이 있는지 모르겠다. (1 1) 당연히 누군가는 그 옛날을 떠올릴 것이다. 그때의 겨울은 겨울처럼 춥다. 땅은 게으르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물은 결코 빈둥거리지 않고, 대지의 품에 누워, 맑고 환하며, 거울과 같다. 이런 밭을 겨울 논이라고 한다. 사람이 현장에 도착하면 자신의 미추를 볼 수 있다. 흰 구름이 떠오를 때도 자신의 두께를 반영할 수 있다. 바람이 불고, 들판과 수면이 모두 좀 격동하고 있다. 바람이 위로해, 괜찮아, 지금은 겨울이니까 안심해. (12) 이 말은 절창처럼 슬프게 들린다. "문원" 에서 뽑았어? 고전 미국 문학, 변경) 14. 선택한 내용에 따라 바람과 사람이 땅을 어떻게 대하는지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한다. (6 점) 15. 문맥에서, (3) 항의 "토지는 휴경해야 한다" 라는 말은 삭제할 수 없다. 이유를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6 점) 16. 단락 (10) 에서 첫 번째 밑줄 친 문장을 자세히 읽으십시오. 문맥상' 꽃은 겨울에 시들고 싶지 않고, 식물은 겨울에 시들고 싶지 않다' 는 것은 어떤 현상을 반영한 것인가? 왜' 인민지도 아래' 를 강조해야 하는가? (6 점) 17. 송별' 은' 현대한어사전' 에서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① 최고 수준의 시; ② 죽기 전 마지막 노래. (12) 단락의 "이 말은 매우 슬프게 들린다. 절창처럼 들린다." 우리는 어느 것을 선택하여' 절창' 이라는 단어를 이해해야 하는가? 문장 내용으로 이유를 설명하다. (6 점) 18. 선택한 문자와 결합해서 다음 문장이 괄호 안의 문장에 비해 어떤 장점이 있습니까? (문제 선택) (6 점) (1) 마을의 나무들이 쉬고 있다. 나무는 눈부신 꽃과 다정한 나뭇잎을 숨기고 바쁜 한 해 동안 몸을 빼서 돌아왔다. 찬바람 속에서도 이 나무는 여전히 제자리에 서 있다. 마을에 있는 나무의 꽃은 이미 시들고 잎도 시들었다. 과거에는 가지와 잎이 무성한 나무가 이미 벌거벗었다. 평일에는 사람들의 간섭 아래 밭이 자신의 일에 바쁘다. 이 순간, 그들은 다시 재결합하여 분할할 수 없는 전체를 형성했다. 평일에는 사람들이 밭에 각종 농작물을 심고, 한 덩어리씩 색깔이 각기 다르고, 높고 낮음이 엇갈린다. 이때 모든 분야가 원래의 색상과 합성으로 돌아갔다. A: 첫 번째 질문을 선택하겠습니다. 19. 추가 질문: 도전자. 특별 참고 사항: 먼저 에세이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있다면, 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5 점, 정확한 점수 가산점수) (1) 일부 독자들은 선문 제 (1) 항의' 우연' 이라는 단어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만약 이 말을 수정해야 한다면, 당신은 무엇을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까? A: 땅을 잠시 쉬게하십시오. 답안 (2) 문선 (10) 단락의 마지막 문장을 보세요. "고갈된 땅이 내일의 마을에 남아 있을 힘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여기 있는' 재중' 자를' 라이브' 로 바꾸는 것이 좋다고 독자들이 제안했다.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한 가지 참고 답변: 14. 6 점. 바람은 땅을 아까워하고, 토지의 고난을 이해하고, 땅을 좀 쉬게 하고 싶다. 사람들은 토지에 관심이 거의 없고, 쉬지 못하게 하고, 심지어 광활한 세계를 모든 것에서 빼앗고, 고층 건물과 도시를 건설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하고, 땅을 평온하지 못하게 한다. 15.6 점. 이 말은' 나무가 쉬고 있다' 와' 사람이 쉬고 있다' 에서 유래한 것으로, 항상 다음과 같이 인용한다. 삭제하면 의미 단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6.6 점. 이것은 따뜻한 겨울 현상 (또는 "온실 효과" 현상) 입니다. 자연의 법칙이 뒤죽박죽이 되면서' 따뜻한 겨울 현상' (또는' 온실효과' 현상) 의 형성은 전적으로 인간의 행동의 결과이며, 인류의' 변덕' (환경에 대한 파괴) 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사람의 지도 아래' 는 사람을 비난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17.6 점. 제 2 항을 재선한다. 겨울의 밭과 물이 없기 때문에' 안심'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갖기가 어렵다. 이런 바람의' 안일' 은 과거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저는' 절창' 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고의' 위로' 라고 생각합니다. 18.6 점. (대답을 하나 고르다). (1) 괄호 안의 문장과 비교했을 때, 원구는 나무의 가지와 잎이 시들고 죽는 과정을 시적으로 묘사하며 생동감 있고 재미있어서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2) 괄호 안의 문장과 비교했을 때, 원구는 의인화된 수법을 통해 들판이 바쁜 것에서 한가로운 것, 다채로운 수준에서 단일 색채에 이르는 변화를 생생하게 묘사하며 활력과 운동으로 가득 차 있다. 자연은 논이' 좀 쉬자',' 피곤해 죽겠다' 는 표현과 일치한다. 19. 추가 질문, 5 점 (대답 선택). (1)①' 만남' 은 보통' 불행을 당한' 경우에 쓰인다. 선문은 마을에 겨울이 있어야 한다는 뜻으로' 만남' 이라는 글자를 잘 쓰지 못한다는 뜻이다. 이 말을' 마을에서 겨울을 만나지 않는다',' 마을에서 겨울을 잃는다',' 마을에서 겨울을 잃는다' 로 바꾸는 것이 적당하다. (2)' 당신은 아직 내일 시골에 남아 있습니다' 는 저자가 땅이 파괴된 무력감과 토지의 미래 운명에 대한 걱정, 즉 땅이 사라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표현했습니다. 내일의 마을을 지킬 힘이 있다' 로 바뀌어 파괴된 땅이 내일의 마을을 운반할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를 표명한 것은 인류의 생존 전망에 대한 우려다. 생각이 더 심오하니,' 재자' 라는 글자를' 라이브' 로 바꾸는 것이 낫다. 땅을 좀 쉬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