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2? ~ 664) 당나라의 한 스님. Luozhou (허난 Yanshi) 군웅 카운티 사람들, 저속한 성 첸. 세인들은 그를 당삼장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그가 경법론 저작에 능통하고 모든 불경에 능통하다는 뜻이다. 그는 우리나라의 걸출한 전적 번역가이자 법향종의 창시자이다. 선생님이 태어난 해는 수나라 20 년 (600 년) 이라고 한다. 그 동생은 먼저 낙양 정토사에서 출가하여 법명 상걸을 수 있다. 나는 어려서부터 우리 형에게 고전을 배웠고, 수백 편의 유도고전도 배웠다. 대업 8 년 (6 12), 낙양에서 출가할 때 대청이 정씨를 돌본다. 그는 자신의 선생님이 젊지만 답안이 두드러지고 공훈이 탁월하다는 것을 보고 사미로 승서에 들어갔다. 선생님은 형인 * * * 과 함께 정토사에 사시기 때문에 열반경을 듣고 대승 이론을 엄격히 받는다. 수와 당을 즈음하여 천하대란, 석훈과 그의 형제는 간 (), 촉 (), 징 (), 조 () 를 두루 돌아다니며 고구 () 를 방문하여 반중국에 발길을 걸었다. 2 사단의 도기를 살펴보고, 사진과 벽담의 이론을 배우고, 견대사의 지혜 이론을 경청하다. 당무덕 5 년 (622), 훈계를 받고 법을 배우다. 나중에 현실주의 이론의 영향을 받아 도학, 월학 이론을 포기하고 불법과 스님론을 듣고 대승했다. 선생님들의 이견을 한탄하고, 시험의 경전도 은근하고 다르기 때문에 나는 적응할 수 없지만, 나는 천축여행을 갈 것을 맹세하고, 질문하고, 의혹을 분별할 것을 맹세했다.
정관 3 년 (정관 원년 629 년), 그는 서행으로 혼자 모험을 하며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그는 진 () 의 양고장 () 등을 통해 천축북부 국경, 즉 신장 () 성의 북도 () 를 지나 서투르키스탄 () 과 아프가니스탄 () 을 거쳐 인도로 들어갔다. 그는 가는 길의 성지에 경의를 표하고 남쪽으로 모제토 나라로 갔다. 당시 나는 정관 5 년, 선생님이 30 살 때 나란도사에 가서 공부하고 성론을 배우는 멘토에 가입하여 요가 선생님의 지론을 배우고, 양, 양사, 모든 것, 정법, 반법, 석인, 집량, 중학교, 만물의 이론을 배우고, 5 년 동안 각 부문을 배웠다 이후 오천주를 두루 돌아다니며 유명인을 방문하고 이익을 구하며 범천을 구했다. 유학 12 년, 나란타사로 돌아가 성현의 명령에 따라' 대승론' 과' 유식선택론' 을 알려주세요. 때때로 선생님은 국어와 102 의 이론을 구사하며, 선생님의 이론을 반박하며, 선생님의 두 시' 관중' 과' 요가' 의 짱 3 천 가지를 깨뜨린다. 이후 무대작' 단악론' 1600 곡에서 대승론자의 대승론을 비판하며 5 일 동안 이름을 떨쳤다. 항일환왕 등은 명성이 자자하여 앞다투어 참배하였다.
당시 선생님은 마흔 한 살이었는데 동방으로 돌아가고 싶었다. 계일왕은 교사로서 군여성에서 대법회를 열었다. 인도의 18 명의 왕들이 승려와 브라만을 포함한 7000 여 명이 회의에 참석했다. 이것은 불교 역사상 유명한 여성 도시 토론 대회입니다. 선생님께 문제를 토론하여 양대승이라고 하며,' 참된 지식의 양' 을 칭찬하는 논문을 한 편 제출하여 회의장 밖에 걸어주세요. 18 일 후, 아무도 토론하지 않았다. 계일왕은 점점 더 존경을 받고 있으며, 회의 후 18 왕은 모두 그의 제자에게 도움을 청했다. 회의가 끝나자 선생님은 사직하기로 결정했지만 일본전쟁을 막은 왕은 머물 수 없어 18 명의 왕을 수도 보르나가에서 75 일간의 나체 (부시) 회의를 열고 선생님을 위해 성대한 작별 만찬을 열었다. 정관 17 년, 선생님께서 정식으로 왕동귀에게 사직하셨습니다. 남로, 우탄, 루란 (이 신장성) 을 거쳐 귀국하여 왕복 17 년, 5 만 리를 여행합니다. 정관은 19 년 정월에 장안에 이르렀고, 황제는 양국공 () 을 명하고, 측은 성대하게 맞이했다. 150 존불상과 사리자를 포함한 수백 편의 불경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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