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두 번째는 백모에 나오는' 시예', 남북조 진조의 이야기다.
2. "서로 거품을 머금은 것은 장자 () 에서 나온 것이다." "서로 거품을 머금은 것보다 강호 () 를 잊는 것이 낫다."
3. 3 피트 백능은 백거이' 장생전', 당황명과 양귀비의 이야기에서 나왔다.
4. 정자는 민간전설에서 온 양축이다.
5. 장작바람, 육유, 당완이 사오싱원벽에 쓴 시.
6. 옥영롱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구금이라고 합니다.
7. 오색깃털, 당이 양귀비를 위해 만들었어요.
8. 미중앙궁 한나라의 궁전. 조중춤의 이야기. 양귀비도' 통통하고 날씬하다' 와 일치한다.
9. 탕현조의' 모란정' 중 가장 유명한 편이다.
10, 김부용 청두고는 금관성, 일명 부용성이라고 합니다. 5 대 이후 촉국의 국주 맹장은 미녀로, 그녀는 죽었다.
1 1.' 왕자 어벤져스' 에서 정덕과 이봉걸의 전설, 즉 왕페이 주연의' 큰소리 서투어' 에서 들려오는 이야기.
전란 분리에서 반 동경을 깨뜨린 사람이 몇 년 후 다시 재결합했다.
참고: 남조진북이 멸망할 때 사위 서덕언은 동경을 둘로 깨고 아내 낙창공주와 반씩 증표로 삼았다. 나중에 정말 이 단서가 부부의 재회에 기여했다. 지금의' 두 번째' 는 부부가 헤어지거나 헤어진 후의 재회를 비유한다.
누군가가 자정에 포니테일 비탈 밖에 3 척의 흰 실크를 남겼고, 가을바람이 그녀의 경성의 운명을 날려갔다.
참고: 당나라 천보 14 년 (기원 755 년), 안록산이 반란을 일으켰다. 천보 15 년 6 월, 관문이 함락되자 현종은 조신과 양귀비를 데리고 서방으로 도피했다. 그 달 14 일 양이 살해되자 현종은 귀비 마옥포를 교수형에 처하도록 강요당했다. 지덕 2 년 (기원 757 년), 현종은 쓰촨 동쪽에서 돌아오는 길에 말발길을 지나갔다. 이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는데, 지금 그 시절에는 정말 아름다운 것들이 모두 황폐해졌다.
어떤 사람이 잉어 한 쌍이 마른 연못에서 서로 침을 뱉고 깨어나는 것을 보았다.
참고: 성어: 봄가뭄에 물고기의 침이 서로 젖는다. 어려운 상황에서 작은 힘으로 서로 돕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장자대사": "봄건조, 물고기가 땅에 닿으면, 상습이 젖고, 상습이 젖는다."
나는 옥영롱함을 깨고 늦게 만나 황급히 떠났다.
참고:' 옥영롱함' 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구금으로 호남 모 집에 숨어 있다고 합니다. 거문고는 정사각형으로 쌍호 목허리를 접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고대 피아노 도식으로 그린' 봉황상' 도형이다.
두 개의 옥은 함께 옥영롱이라고 불리며, 만날 때 낭랑한 소리를 낸다. 영롱함, 원래는 옥의 목소리였다. 나는 그 두 옥의 모양을 똑똑히 보지 못했지만, 소리와 모양, 색에 이르기까지 반투명한 양지옥, 작고 바삭하고 귀가 가득할 것이라고 상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그것의 기원은 고대 그리스의 신화 같다. 사실 모든 사람은 절반에 불과하고, 모든 사람은 자신의 짝을 찾고 있다. 일단 만나면 옥영롱하고, 지음처럼 행복하며, 자기도 모르게 소리를 낸다. 그들의 마음입니까? 아직 만나지 못한 날, 침묵을 지키는 것은 묵묵히 집착하는 기대인가?
만난 적이 없는 날, 나는 침묵의 옥이었다. 바람이 세긴 했지만, 나는 고집스럽게 소리를 내지 않았다. 네가 올 때까지 내 마음속 깊은 곳의 목소리를 불러일으키며, 모든 소리는 기쁨과 배회하는 씁쓸함으로 가득 차 있다.
몇 잔의 서글픈 후에 다시 노래를 부르면 여전히 아프다.
참고: 원중몽' 원중몽' 은 명대 극작가 탕현조의' 모란정' 의 절본이다. 두리모는 봉건예교의 속박을 깊이 받았다. 어느 날, 그는 부모와 그의 선생님 춘향, 하녀와 함께 뒷마당에 봄나들이를 갔다. 꽃과 새를 감상한 후, 그는 다치고 피곤해서 방으로 돌아가 휴식을 취했다. 꿈에서 정원에서 수재 유몽매를 만나니, 여러 화신이 배합하러 왔다. 두리모의 어머니가 침대 옆으로 와서 딸을 깨웠을 때, 어머니는 딸의 표정이 어렴풋한 것을 보았다. 그녀에게 앞으로 뒷동산에 덜 가라고 말해라. 두리의 동의에도 불구하고, 그의 마음은 여전히 꿈을 쫓고 있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우울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