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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

서천 1963 은 장쑤 서주에서 태어났고 1985 는 북경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했다. 2002 년 미국 아이오와 대학 방문학자. 현재 베이징 중앙미술학원 인문학원에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서천은 1980 년대부터 전국 청년시 운동에 힘쓰기 시작했다. 그는 해자 나일학과 함께 북경대학교 3 대 시인이라고 불린다. 출판된 작품은' 깊이',' 강이 큰 굽이를 돌다' 등이다. 그의 창작과 시학 사상은 당대 중국 시단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시집' 허구 족보' (1997), 대심 (1997) 및' 서천시집' (1999) 을 출판한 적이 있다. 시집, 산문집' 깊이' (2006), 산문집' 물얼룩' (200 1), 산문집' 방랑과 채팅: 한 중국의 인도 여행' (2004), 산문집 시. 해자가 있는 시 (1995) 와 해자의 시 전집 (1997) 이 있습니다. 노신문학상 (200 1), 장숭문문학상 (2003), 유네스코 아치볼드상 (1997), 독일 바이마 글로벌 논문대회 10 대 (/KLOC-;

중국어 이름: 서천

별칭: 유군 (본명)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쉬 저우, 장쑤

생년월일: 1963

직업: 시인, 작가

졸업 대학: 북경 대학.

주요 성과: 노신문학상 (200 1)

유네스코 아치볼드상 (200 1)

대표작: 허구의 족보, 부주의, 서천시 등.

강의학교: 베이징 중앙미술학원 인문학원

이력서

서천은 1980 년대부터 전국 청년시 운동에 힘쓰기 시작했다. 친구와 민간시 간행물' 경향' (1988-1991) 을 창립하여 민간시 간행물' 중국 현대시' 편집에 참여했다. 그의 창작과 시학 사상은 당대 중국 시단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시집' 허구의 계보' (1997),' 대의이렇게' (1997),' 서천시' (1999) 를 출판한 적이 있다 시권 (200 1), 볼헤스' 지난 80 회 추억' (2004) 과' 미월시 사전' (베타와 함께 번역, 2004) 을 번역한다. 해자가 있는 시 (1995) 와 해자의 시 전집 (1997) 이 있습니다. 노신문학상 (200 1), 장숭문문학상 (2003), 유네스코 아치볼드상 (1997), 독일 바이마 글로벌 논문대회 10 대 (/KLOC-;

로테르담 국제시 축제 (1995), 발드마니 국제시 축제 (1997), 시카고 인문 예술제 (2002), 베를린 국제문학절 (2004) 에 참석했다. 그 장시' 여행' 은 곽정정이 작곡하여 관현악작으로, 홍콩 오케스트라가 2004 년 6 월 5438+ 10 월 홍콩 문화센터 콘서트홀에서 초연해 EdodeWaart (네덜란드) 를 지휘했다. 2006 년 5 월, 그의 시' 거울 속의 꽃' 은 실험극으로 각색되어 맹경휘가 연출하고 중국 국립화극장에서 제작되었으며 동방선봉극장에서 초연되었다. 한편 서천은 2000 년 자 감독의 영화' 플랫폼' 촬영에도 참여했다.

시집' 중국의 장미' (199 1) 를 출판하다. 파운드, 보르헤스, 벡스터 등이 번역한 작품이 있습니다. 10 월문학상 (1988), 상해문학상 (1992), 인민문학상 (1994), 중국현대시가상 (1994) 을 수상했습니다 , 영국 케임브리지 걸출한 업적 명인록에 등재됐다. 1995 는 네덜란드 로테르담 제 26 회 국제시 페스티벌에 초청됐고, 1996 은 캐나다 외교부 외국 예술가 방문 프로그램의 게스트로 서스캐처원, 투가나, 칼가리시를 방문했다. 그의 작품 중 일부는 이미 영어, 프랑스어, 네덜란드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일본어로 번역되었다.

2020 년 제 3 회 보퍼공화국 문학상 심사위원을 맡다.

명예

1 10 월문학상 수상 (1988).

2 상하이 문학상 (1992)

3. 중국 현대시상 (1994)

4. 인민문학상 (1994)

5 유네스코 아치볼드상 (1997)

6 독일 바이마르 글로벌 논문 대회에서 전 10 (1999) 에 진출한 적이 있습니다.

7 노신문학상 (200 1)

프리먼 재단상 (2002 년)

9 영국 케임브리지의 걸출한 업적 명인록에 기록되어 있다.

개인사업

주요 업무

1 서천시선 (시집-1995)

2 허구의 족보 (시집-1997)

3' 대의는 이렇다' (시집-1997)

4 서천시집 (시집-1999)

5 "물 얼룩" (산문집 -200 1)

6 "복면을 쓴 사람이 말하게 하라" (산문집-1997)

7 「외국 문학 명작 가이드 시권」 (200 1)

보르헤스, 미월시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9 깊이 (시집 -2006)

10 "큰 강이 큰 모퉁이를 돌다" (시집 -20 12)

대표 작품

깊이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책이다. 이것은 시집도 산문집도 아니고 산문집도 아니다. 이것은 여러면에서 사람의 상상력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여전히 완성된 책이 아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존중을 포기한 사람들은 겸손한 대화를 펼칠 수 있다.

서천은 1992 가' 공물' 을 쓴 것부터 글쓰기 경로의 수를 바꾸었다. 출판업이 때때로 심각하지 않을 정도로 번창했지만 서천은 줄곧 글쓰기에 전념할 기회가 없었다. 서천 작품을 아는 일부 독자들은 우연히 그의 작품을 보고 종종 그의 작품이 섞여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다. 인민문학출판사 1997 은' 서천시선', 1996 편 한 권을 출판했다. 나중에 이 책은' 서천시집' 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1999 재판으로 바뀌었다. 이 책은 그 책과 매우 다르다.

호남 문예출판사 1997 은 서천의 몇 수장시를 수록한' 대의이렇게' 를 출판했다. 하지만 그 책의 발행량은 제한되어 있다. 그가 그 긴 시를 수록했을 때, 몇몇 곳에서 약간의 수정을 했다.

미소로 생활에 직면하다

제 1 회' 신시 국제시상' 을 수여했다. 시인 서천, 왕소니, 우견도는' 작품이 참신하고 성적이 뛰어나 중국 현대시의 새로운 기상을 열었다' 며' 샛별' 상을 받았다. 서천은 연설에서 8 년 동안 내부 인사들의 의심과 꾸지람을 받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저는 아무도 공격한 적이 없습니다. 시단의 저급한 소동은 내가 진정으로 분노할 만한 가치가 없다. "

서천에 따르면 1996 부터 그는 연이어 일반인들에게 의문, 따돌림, 공격, 심지어 욕설까지 당했다고 한다. "이 상황은 오늘까지 8 년이 되었다. 이 맛은 좋지 않지만, 다행스럽게도 나는 태연히 대면할 수 있다. "

시 평론가 진초는 서천이라는 이른바' 서클 사람들에게 의심과 욕설' 이 주로 서천이 대표하는' 지식인 작가' 와 우견이가 대표하는' 민간 작가' 사이의 논쟁이라고 말했다. 민간작문' 은 서천의 시가 향토사 정서를 무시하고 관심과 언어게임을 중시하는 것이 시에 대한 완전한 배신이라고 생각한다. 천초는 언어가 구어화인지 아닌지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관건은 시의 핵심을 건드리는 것이다.

시인 우견은 서천과 창작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서천을 공격하는 것을 부인했다. 동시에, 그는 "의론이 있는 것은 좋은 일이며, 시 사업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고 생각한다.

구국시

19, 9 개국 시인이 베이징에 모여 2006 파미르 시 여행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22 일 중국과 외국 시인 24 명이 파미르 고원으로 출발해' 세계화의 맥락에서 현대시' 를 논의할 예정이다.

시의 작은 상징

이번 시 여행에 초청된 외국 시인으로는 프랑스 한학자, 시인 샌들랜드, 미국에서' 19 왕위를 보는 방법' 을 발표한 시인 엘리엇 윈버그, 아랍 시인 암자드 나젤, 베네수엘라 시인 게레로, 일본 시인 백석과 아들이 있다. 중국 시인은 많은, 망크, 구양호강, 서천, 왕가신, 영명을 포함한다.

주최 측 중쿤파미르 문학 스튜디오 책임자 중 한 명인 시인 서천은 진정한 소규모 국제시가절이라고 말했다. 시 평론가 당효도 대표 중쿤파미르 문학 스튜디오가 연설에서 "이것은 단지 명절이 아니라 오늘날의 세계에서 시의 존재와 존재 방식의 작은 상징이라고 생각할 만한 이유가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세미나에 참석한 외국 시인들은 중국 시에 대한 그들의 이해를 이야기했다. 미국 시인 엘리엇 와인버그는 "영미시가 유럽의 다른 나라와 다르게 발전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중국시의 영향을 받는 것이다. 이는 파운드가 19 1 1 년 상상파 선언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고 말했다. 독일 시인 구빈은 그가 16 살 때 우연히 이백의 시를 보고 원래의 신학과 철학을 포기하게 했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시는 내 삶과 세상에 대한 나의 이해와 입장을 완전히 바꾸었다" 고 말했다.

시가상

19, 서천은 파미르 문학 스튜디오에서 제 1 회 중곤 국제시가절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그는 시 축제가 2 년마다 열리는데, 사관관, 당효도, 도천, 영명으로 구성된 조직위원회가 이미 설립되었다고 소개했다. 중국 시인상, 외국 시인상, 한학자상 등 세 가지 상이 설치된다. 각각 상금은 약 1 만 달러, 2006 년 출범, 연말 시상이다.

주요 아이디어

놀랍게도 가장자리는 세상을 설명하는 곳이다. 오사 이래 중국 시인들은 일찌감치 현대화를 원했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국제적인 풍격을 꿈꾸기도 했지만, 이 사건의 잠대사는 서양시와 어떤 관계를 맺고 자기 현대화의 추구를 완성하기를 바라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세계화의 맥락에서 시인의 신분은 문제가 되었다. 한 중국 시인이 국제화의 맥락에서 어떤 시를 썼습니까? 이 문제는 시인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작가, 화가, 감독의 문제이기도 하다.

이번에는 9 개국에서 온 다른 시인들이 한 번의 여행에서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토론하기 시작할 것이다. 중국 시인은 외국 시인과 직접 교류할 예정인데, 이는 중국 시인들이 이 문제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도록 강요할 수밖에 없고, 신장 파밀로 걷기로 선택한 것은 아마도' 가장자리가 세상을 해석하는 곳' 이기 때문일 것이다.

성격 평가

서천의 시는 관용적이고 개방적이며 흩어진 문화의 경향이 있다. 민망하고 황당무계하다. 대부분 무명소인이나 요괴, 요선, 막내아, 도깨비 등이 이 단계의 혈통과 전승을 입증했다. 서천의 시는 평범한 생활을 내용상 낯설고 불확실하게 만들었지만 시대를 교묘하게 잘랐다. 그의 우화 형식과 속담문은 순수 고전주의로 돌아가는 정신, 심미 자주성, 오리지널 글쓰기라는 관념을 형성했다.

물론 서천의 글은 동양 고전 문화의 정수를 흡수했다. 서천이 카프카, 보르헤스 등 대사의 현대문학 전통을 물려받았다면 서천은 그들보다 더 순수하고 현실적이었다. 이는 순전히 단순한 마음가짐에 근거한 것이다.

무심코 포기하고, 생활의 단편은 우화를 형성하고, 악몽과 게임이 교차하게 하고, 좌절과 풍자가 묵과와 융합을 형성하고, 시구가 그럴듯한 표현을 형성하게 하고, 그 뒤에는 어둠의 의미가 숨어 있다. 단테가 불후의 것을 추구한다면 셰익스피어는 현세를 추구하고 카프카는 허무함을 추구하며, 놀랍게도 사람들이 쓴 것은 순간일 뿐 허황되고 어색하고 황당무계한 것이다.

인터뷰

시인 서천: 책 속의 여행도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서천, 중앙미술학원 도서관 관장. 책은 《당시읽기》입니다.

몇 년 전, 한 친구가 그의 시에서 "낙엽이 뿌리로 돌아간다" 고 말했고, 사람들은 "도대체 무슨 말을 하는 거야?" 라고 말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그는 "나는 흥미가 없지만 잎에는 먼지가 가득하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