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자신을 보고, 하늘과 땅을 보고, 모든 생명체를 보아라

인생은 각성의 과정이다. 우리는 겉모습에 혼란스럽고, 성공과 실패의 덫에 걸리고, 명예와 부에 집착하고, 득실에 갇힐 때가 많다.

소위 각성이란 외부의 환상을 깨고 내면의 영역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참된 본성으로 돌아가서 자연의 길을 깨닫는 것입니다.

각성 정도에 따라 도달하는 경지가 달라지고, 삶의 운명도 달라지게 됩니다.

인생에는 세 가지 깨달음이 있는데, 자기를 보는 것, 하늘과 땅을 보는 것, 모든 생명체를 보는 것이다.

01

자신을 살펴보세요. 자신의 한계를 인식하고 반성해 보세요.

『도덕경·71장』에는 “알고도 모르는 것도 문제이고, 모르는 것도 병이다.”

자신의 무지함을 아는 사람은 현명한 사람이다. 자신의 무지에 대해 무지합니다.

정말 강한 사람들은 자신의 한계를 발견하고 끊임없이 반성하며 자아를 깨고 각성을 향해 나아간다.

왕희지는 어렸을 때 그런 경험을 했다.

서예에 재능이 뛰어나지만 오랫동안 실력이 늘지 않았다.

어느 날 그는 우연히 동한의 서예가 장지(張治)의 작품을 보게 되었다.

Zhang Zhi의 글에는 차분하고 차분한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는 것을 알았고, 연습할 때 항상 성급하고 성공을 열망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결과 나는 과거를 바꾸었고, 영적인 수준도 향상되었으며, 서예도 나날이 향상되기 시작했습니다.

드디어 우리는 한 세대가 됐다.

양장 씨는 한 책에서 "인생에는 세 가지 자의식을 가져야 하는데, 이는 자신을 알고, 자신을 다듬고, 자발적으로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동물과 다르지 않을 의향이 있다."

나는 의식적으로 자신을 성찰하고 변화할 수 있는 사람이 인생에서 강한 사람이라고 깊이 믿는다.

중년이 되면 사실 다들 각자의 상황에 처해 있고, 삶은 끊임없이 상황을 탈피하는 실천이라는 걸 알게 된다.

본연의 인식을 깨고, 본래의 생각을 깨고, 습관적인 습관을 바꾸면 영혼이 승화되고 경지가 향상될 수 있다.

02

세상을 보세요: 길을 이해하고 자연을 따르세요.

『도덕경·21장』에는 “공자의 출현은 도를 따를 수밖에 없다”고 적혀 있다.

도에 대한 통찰력과 지혜가 뛰어난 사람이라는 뜻이다. , 그들은 모두 자연에 따라 행동하고 인간의 본성을 따릅니다.

사람이 세상의 광대함과 자연의 신비를 모르면 자기 멋대로만 고집하고, 상식에 어긋나는 일을 하고, 도에서 벗어나 결국 자기 자신을 잃게 마련이다. 곤경에 빠졌습니다.

증국범이 처음 관리로 법정에 들어갔을 때 그는 다소 독선적이고, 솔직하게 말하고, 무모하게 행동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상하게 했다.

그 결과 그가 군대를 이끌고 싸울 때 그의 부하들은 모두 다른 곳으로 망명했고, 그를 지지할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황제는 애도의 명분으로 그를 고향으로 돌려보냈다. .

나중에 그는 “정상이 뭔지 모르고 무차별적으로 악을 행한다”고 읽었다. 그래야만 우리는 우리 자신의 미미함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고 갑자기 큰 길의 존재를 깨닫게 될 수 있습니다.

그는 다시 관직에 올랐을 때 겸손하고 겸손해졌고, 겉으로는 둥글둥글하게 행동하며 경력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Zeng Guofan은 "일이 오는 대로 수용하고, 미래를 환영하지 말고, 현재를 망치지 말고, 과거를 놓치지 마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집중 현재는 자연을 따르고, 잡념에 사로잡히지 말고, 미래를 걱정하지 말고, 과거를 걱정하고 후회하지 않는 것이 최선의 삶이다.

삶의 모든 일은 항상 예측할 수 없습니다. 변화를 고집하기보다는 자연이 흘러가도록 내버려 두는 것이 좋습니다. 오직 이런 방법으로만 우리는 내면의 평화를 얻고 지혜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03

모든 중생 보기: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친절한 생각을 하십시오.

"도덕경. 제27장"에는 "성인은 항상 사람을 잘 구하고 결코 버리지 않는다."

성인은 모든 사람의 장점을 잘 찾아낸다. 누구도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차별 없이 대하고 항상 동등하게 대하십시오.

수행의 가장 높은 경지는 자신과 만물이 한 몸으로 돌아가는 무아(無我)의 경지에 이르는 것이다.

진정한 스승은 세상에 좋은 것도 없고 나쁜 것도 없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외부의 모든 것은 마음의 투영이며, 그가 모든 것의 근원입니다.

명상할 때마다 눈앞에 거미가 기어다니는 것을 느껴 괴로워하는 수련자가 있었다.

그래서 도사에게 물어보니 도사가 “다음에 또 나타나면 펜으로 동그라미를 치시면 됩니다”라고 하더군요.

물론, 그는 다시 명상을 했다. 그 순간 거미가 다시 나타났다. 그는 도사님이 말씀하신 대로 거미의 위치를 ​​그렸다.

깨어 보니 가슴에 원이 많이 생겼습니다. 마음 속에 거미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진정으로 깨달은 사람은 바깥세상은 모두 환상이고 인생은 거짓을 통해 진리를 닦고 사물을 통해 사람을 키우는 경험일 뿐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인생은 거울과 같습니다.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것은 자신을 용서하는 것이고,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것은 자신을 깨닫는 것입니다.

작가 Leng Ying이 말했듯이 "다른 사람에 대한 당신의 친절과 친절은 결국 스스로 성취될 것입니다."

각 사람의 각성은 본질적으로 세 가지 기간을 경험하게 됩니다.

먼저 자신을 보고 반성하는 법을 배우고, 하늘과 땅을 보고 경외하는 법을 배우고, 마지막으로 모든 생명체를 보고 진리를 이해하십시오.

심리학자 칼 융은 “밖을 보는 사람은 몽유병자이고, 내면을 보는 사람은 깨어 있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밖의 세상은 모두 환상이다. 그것을 밖으로 추구하면 욕망에 지배당하고 혼란스러워진다.

깨달음의 본질은 내면을 찾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을 믿어야만 진정으로 깨어날 수 있습니다.

끊임없는 돌파와 각성을 통해서만이 우리는 진정한 자유를 얻고 삶을 즐기며 운명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외부 세계에 연연하지 말고, 진심을 따르며, 내적 풍요로움으로 늘 평안하고 기뻐하시길 바랍니다.

친절한 사람들은 왜 점점 더 넓게 걷는 걸까요?

사람은 서로 같으니까요.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은 자신에게 친절해지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다리를 놓도록 돕는 것은 스스로 길을 닦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