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를 접할 때는 젊었을 때 이백의 시' 정야사' 로 시작해 단번에 당시를 사랑하게 되었다. 항상 장려한 산천 이미지에 끌린다. 시인이 쓴 해와 달을 포함한다. 예를 들면, "붕새는 하루 바람이 불고 하늘로 치솟는다. 바람이 쉬면 도도한 물을 올릴 수 있다. "("이상영 ") [1] 붕; 황하는 "황하가 서정곤륜산에 와서, 울부짖으며 용문을 만리만리만류한다" ("강을 건너지 않고 강을 건너지 않는다") 와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외밖으로 옮겨져 바다로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입주") 시인들이 웅장하고 장관인 장면들에 대해 깊은 애정을 느끼며, 항상 넓고 아득하다 또한 시인의 싱그러운 시와 정취에 종종 빠져들고 도취된다. 예를 들면,' 거울 속을 거닐고, 새 속을 거닐다' ('청계여행'); "산에는 밝은 달이 희고, 밤에는 고요한 바람이 맑다" ('태산 유람' 의 6) 의 신선함, 밝음 등이 있다. 특히 시인의 작품에서 반복되는 달의 이미지는' 녹수 청순함, 명월백로비행' (추포가 13 부),' 파도가 창해명월, 별이 탑에 들어간다' (애백로도),' 달이 청산을 따라 돌고, 물이 푸른 하늘을 적시다' (달밤이 강가를 걷는다) 와 같다 달의 이미지는 이백의 시에서 반복되는데, 나타나는 빈도와 횟수는 전례가 없다. 《 전당시 》 통계에 따르면 이백은 천수 시 중 달에 관한 시가 400 여 곡, 달의 이미지가 336 회 나타났으며, 아직 옥반, 옥륜, 옥환, 옥고리, 옥궁, 옥궁 이백은 달에 대해 본능적이고 심상치 않은 사랑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에게 가장 아름답고 친절한 것은 아마도 그의 마음속의 달과 글 속의 달일 것이다. 하늘의 명월에 대한 시인의 사랑은 단지 그녀가 이별의 감정, 따뜻하고 쾌적한 풍운, 찰진 풍기는 풍운, 영롱하고 고귀한 품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녀가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고, 시인의 슬프고 괴로운 마음을 달래며, 그와 함께 외롭고 떠돌아다니는 일생을 보내고, 평화롭고 조용한 세상에서, 속세의 고민과 분쟁을 잠시 잊고, 인생의 참뜻을 체득하게 하기 때문이다
우선 이백과 달의 불가해한 인연
이백의 일생은 달과 밀접한 관계가 있거나 달에 대한 특별한 토템 같은 숭배 정서를 가지고 있다. 시인의 일생은 달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 같다. 그들은 서로를 절친한 친구와 친한 친구로 여기고, 상대방을 감정 하소연의 대상으로 여긴다. 시인은 인생의 여러 가지 감정을 모두 달에 알리고, 달에 맡기고, 늘 달과 함께 즐거워하며, 달과 사람도 마찬가지다. 달은 반장쑤 전기대 학보 2003 년 제 4 기 이준: 이백시의 달 이미지와 그 의미와 시인의 무한한 감정을 담은' 심령 프리즘' 과' 심령 멀티미디어' 가 됐다. 시인의 작품에는 청월, 명월, 보름달, 그믐달 ... 동적 달: 보름달, 상승 달, 승월, 낙월, 보름달, 그Ǡ달 ... 서로 다른 달: 고월, 오늘, 봄, 가을, 가을 정말 다정하다. 남산 명월 같은 사람? 천지는 매미처럼 보인다. 그의 시를 시험적으로 읽다: "젊었을 때 달을 몰라서 백옥반이라고 불렀다. 그것이 하늘의 상공을 비행하는 요의 플랫폼이라고 의심하다. 달의 선녀가 발을 매달고 있습니까? 흰토끼가 약을 깨뜨려서 누구와 먹느냐고 물었다. " 시인 소년 시절 명월에 대한 인식과 이해. 젊음 때문에, 나는 둥근 달을 푸른 하늘에 걸려 있는 백옥 접시로 보고, 신화 전설에서 푸른 하늘로 날아가는 거울로 상상했다. 흰토끼가 약을 만지작거리는 것이 여러 해 동안 어렵습니까? 이런 장생불로약은 창아 혼자 먹는 건가요, 아니면 다른 사람이나 신선과 함께 먹는 건가요? 풍부한 상상력과 신화 전설의 결합, 생동감 있는 비유, 강렬한 서정적, 시인이 쓴 아름답고 신기한 달의 이미지를 구성해 신기하고 흥미롭다. "후" 와 "의심" 의 배려로' 누구와 함께 저녁을 먹느냐' 라는 질문으로 시인의 어린 시절의 순진함을 표현하고 달에 대한 몽롱하고 아름다운 감정을 표현했다. 아마도 이런 강렬한 호기심으로 시인과 달이 평생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게 된 것 같다. 그 이후로 명월은 줄곧 시인을 동반하고 있다. 아미산 월가':' 아미산 상반월 가을, 그림자가 평창강에 들어간다. 밤 청계는 삼협에 가고, 사군은 유주를 보지 못한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막 촉국을 나온 청년 시인의 작품이다. 가을밤에 시를 쓰고, 아미산은 반달을 받들고, 세상은 갑자기 달빛으로 가득 찼다. 시인은 달빛을 틈타 배를 타고 여행을 갔는데, 강에 달의 그림자가 비친 것을 보았는데, 마치 흐르는 물과 동행하는 시인처럼, 또 달과 동행하는 시인과도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달이 산봉우리에 가려지자 시인은 묵묵히 달을 작별할 수밖에 없었다. 마침내 명월에 대한 깊은 동경과 고향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썼다. 의인화, 상징화 수법을 통해 광명세계에 대한 시인의 동경, 아름다운 것에 대한 사랑, 그리고 친구를 강하게 그리워하고 집을 그리워하는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나중에 시인은 떠돌아다니면서' 낭랑한 청추월' ('손예흥 재명선물'),' 올 때 산월을 마시고, 취하면 영화를 탐한다' ('가을유종 소부 증정'),' 한밤중에 산월을 자고, 옷을 닦고 인파를 도피한다' ('승벼랑 증정') 분명히, 그는 이미 달을 자신의 지기이자 가장 친한 친구로 여겼다. 청풍명월을 살 필요가 없다' ('양양가') 자연의 상을 누리고 세상을 잊는 기쁨을 누리다. 그러나 시인은 결국 세상에 사는 사람이다. 그는 종종' 하룻밤 경호명월' ('꿈속에서 천목산'),' 청천에서 명월 찾기' ('선주 사호루 송별파 운숙') 를 꿈꿨지만 현실을 잊을 수 없었다. 그가 가족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혼자 떠돌아다니며 추운 밤 여관의 고독한 등불 아래에서 자신의 인생 이상 포부가 실현되지 못할까 봐 걱정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높은 램프 깜박임; 더 깊은 내 그리움, 망월 한숨' ('그리움'), 그는 달을 그리워하고, 고향과 친척을 그리워하고 있다.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시인은 불면증으로 어리둥절하고 몽롱한 상태로 침대 앞에 방 안으로 비친 달빛을 곳곳에 두꺼운 서리로 착각하며 시인의 황량하고 추운 환경과 심정을 반영하고 있다. 달빛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여' 더할 나위 없이 무거운 감정과 억제할 수 없는 씁쓸한 그리움으로 고향과 친척을 그리워하며, 달밤에 한 폭의 생동감 있는 향수화를 그려내는데, 의미심장하고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는 간단명료하고 깊어 보여서 천고의 절창이라고 할 수 있다. 시인이 외롭고 고통스러울 때, 그는 악명을 다정하게 초대하여 그와 함께 술을 마시며 답답함을 풀었다. "꽃밭 속의 술 한 주전자에서 나는 혼자 마셨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 나는 노래를 불렀다. 달은 나를 격려하고, 나는 춤을 춘다. 내 그림자가 뒤에서 뒹굴고 있다. " (독음명월) 시인은 악명을 자신의 그림자와 함께 마시도록 초청해 원래의 외로움과 추위를 상당히 시끌벅적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아아, 달은 물을 마실 수 없고, 나의 그림자는 망연자실하게 나를 따라온다. 그와 월영 사이에는 필요한 소통과 이해가 부족하고, 더욱이 서로를 이해하고 위로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어쩔 수 없었다. 다른 사람이나 일이 없어서 "그래도 한동안 이 친구들이 있어 봄철을 이겨낼 수 있도록 격려해 주었다." 고 선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술의 몽롱함 속에서 시인은 달빛의 조화를 느끼거나 자신에게 주는 일시적인 쾌락 (실제로는 정신마취) 을 느끼며 자신의 고통을 완화시킨 것 같다. 분명히 시인은 달을 그의 술친구로 여겼다. 시인이 일생에서 가장 큰 타격을 받아 야랑으로 유배되었을 때, 그는 고향 악명의 깊은 우정을 느꼈다. "내가 바동 삼협에 있을 때, 서망악명, 아미를 바라보았다. 아미월은 바다에서 나와 만리의 자태를 따른다. " 시인의 마음속에서 달은 영원히 순수하고 아름답고 밝으며, 그것은 그와 함께 청춘의 가장 아름다운 세월을 보낼 것이다. 그가 혼자 고난과 타격을 입었을 때 달은 자애롭게 시인의 마음을 위로한다. 달은 시인의 충실한 지음과 친한 친구이다. 그래서 그는 늘 하늘의 명월을 열정적으로 안아주고, 마음속의 명월을 껴안는다. 시인은 젊었을 때 달에 대해 특별하고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다. 시인이 만년에 술에 취해 달을 잡고' 채석록' 장강에 익사했다고 할 때까지 이 뜻은 시종일관 집착하며 평생 변하지 않았다. 이백은 술을 마신 뒤 달을 잡는 전설로 가장 먼저 5 대 왕이 지은' 탕옌' 에서 발견됐지만, 이 작품은 이 책에서 발견되지 않았지만 청대의' 이태백연보' (왕주본, 볼륨 35) 가 인용한 바 있다.' 이백은 궁중금포를 입고 채석의 강을 헤엄쳐 다닌다' 고 말했다. [2] (P. 104) 북송 이후 메이는 관련 전설에 따라' 술에 취했을 때, 너는 강바닥에 걸려 있는 달을 좋아해서, 손으로 그것을 뒤집을 수 있다. 배고픈 만두를 크리스마스에 쉽게 타고 하늘을 올라서는 안 된다. 청산에도 헛소문을 퍼뜨렸지만, 알고 지낸 지 여러 해가 되었다. " [3] 이 빈사 전설은 이백어머니가' 태백성' 을 꿈꾸던 생전설과 호응하거나 이백의 어머니가 태백성의 계승과 발전을 꿈꿨다는 것이 분명하다. 이' 초당집서' 는 "룡이 처음 촉을 도피하고, 뒤이어 이수, 백양씨를 가리킨다" 고 말했다. 늦은 강 에 무서워, 장 궁 잠, 그래서 흰색 성, 빈 흰색 단어 를 낳았다. 세명은 태백의 정으로 그것을 얻는다. " [2](p. 105) 분명히 이백의' 신선' 에 대한 세인의 평가와 관련이 있다. 저자는 이백의 생로병사 전설이 시인 영월시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우리가 시인의 마음 속에 있는 달의 이미지, 의미, 달정을 깊이 파고드는 데 중요한 계시와 지도의 의의가 있다.
둘째, 이백시에서 달 이미지의 내면적 의미.
시인의 작품에서 명월은 종종 자연의 달로 표현되지만, 더 많은 경우 풍부하고 깊은 상징적 의미를 부여받는다. 이 때문에 명월은 시인에 의해 고도로 인격화되어 인류의 사상 감정을 부여받았다. "정천월입실, 금병비휘" ("야좌"), "월색욕은 긴 현관에 올라가고, 심궁은 잠시 걱정하지 않는다", "밤에는 맑은 하늘을 달고, 외장문궁인" ("장문양소"), "달이 떨어질 때 촛불은 저헌보다 낮다." 이를 통해 궁녀와 궁녀는 달을 그리워하며 시를 더욱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만들어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드러낸다. 장푸청 씨가 지적한 바와 같이, "시인이 달을 쓸 때마다, 그들은 종종 달을 친구, 친족, 애인으로 여기고, 자신의 감정을 토로하고, 자신의 마음으로 소통하고, 아이처럼 순진하게 마음을 열고, 가장 순수하고 진실하며 따뜻한 감정으로 달을 껴안는다." [4] (pp. 166- 167) 또한 시인이 세속적인 고상한 인격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백시에서 달의 상징적 의미는 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을 포함하며, 필자는 간략하게 설명한다.
달은 아름다움과 사랑을 상징한다. 고대에는 태양이 태양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태양이라고 불렀습니다. 달은 구름이 많아서 태음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흔히 달이 여성의 용모, 체태, 정서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달의 아름다움',' 달의 폐화 수치' 와 같다. 시경' 에는' 월명인미, 서요보정, 노력' 이 있어 밝은 달이 여성의 순결과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이백시의 달 이미지도 이런 상징과 은유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밝은 눈동자 호월' ('고풍' 26) 은 비유와 과장된 필법으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적는다. 정자 위를 걸으면 미인이 연기를 걱정하게 된다' ('회정') 는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한 궁중 여자가' 탑천이 맞닿는다' 는 정자길에서 달빛 아래를 배회하고 있는 것을 묘사한다. (《・・・・・・・・・・・・・》) 그녀의 슬픔은 국왕의 행운에 대한 그녀의 소망이 한 번에 한 번씩 산산조각 나서 걱정스러운 미인의 공허한 모습을 드러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달의 영롱함, 사람의 원한은 일렬로 늘어서 있고, 펜은 맞은편에서 쓰면 손해를 보지 않는다. "컵은 돛 한 곡을 비춘다. 달구름" ("달을 만나다") 은 사람과 달, 사람과 달을 비유한다. 선풍기로 얼굴을 가리는 사곡 작가의 수줍은 모습은 구름 속의 달처럼 먹구름이 짙게 깔려 있고 때로는 반노가 드러날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청아단뻐꾸기 첫 달 조명, 미인가무로복" ("세월을 추억하다"). 사곡 작가는 청려하고 탈속적이며, 마치 초승달의 광채와 같고, 춤 솜씨가 뛰어나며, 노랫소리가 감미롭다. "미풍이 노랫소리를 공중으로 날리고, 노랫소리가 날아다닌다" (같은 책). 사실 이것은 또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느낌을 반영한다. 바로 사랑이다. 이것은 불필요한 것이 아니다.
명월은 고향, 친족,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상징한다. 시인은 고향의 친족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일년 내내 밖에서 떠돌아다니며, 자기도 모르게 집을 그리워하고 달을 생각하고 있다. "하늘은 밝은 달,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빌린다. 고향은 보이지 않고, 창자가 끊어져 서천을 바라본다. " ("유추 백박 잘못") 나는 밝은 달에 대해 고향 친척을 그리워하며 정이 깊다. 정야사' 는 바로 이런 영월 가작이다. 시인은' 벼랑이 밝은 달' ('안육백조산') 을 깊이 느꼈기 때문에,' 달밤에 눈이 내리면 생각을 자극한다' ('가을산을 위로한다') 는 달은 친지들을 그리워하기 때문이다. "내 마음은 밝은 달을 걱정하고, 나는 바람과 함께 야랑계까지 갈 것이다." ("왕창령이 용표가마로 이사를 가서 이 편지를 보냈다고 한다") 시인은 친구에 대한 애틋함을 기이한 묘상으로 바꿔 악명대에 가서 야랑에 가서 친구를 방문해 고인에 대한 진지한 관심을 전해 달라고 했다. 영월이 우정을 표현한 천고의 절창이라고 할 수 있다. 이백의 위대함은 그가 자주 개인의 풍랑을 천하 모든 사람의 사상 감정, 특히 월하가 사람을 끌어들이는 향수의 감정으로 끌어들이는 데 있다. 예를 들면, "월명은 활 그림자를 띠고, 후건은 서리꽃을 불고 있다" ("꽂는 노래"), "한 달은 경성에 걸려 있고, 만망치로 씻는다" 는 것이다. 가을바람이 쉽게 불어오는 소리가 집집마다 변두리를 지키는 사람을 기억한다. 오, 타타르 군대는 언제 정복될 수 있고, 남편은 언제 긴 전투에서 돌아올 수 있습니까! . "(자정 오가) 장안시에 사상이 있는 여자로 달빛 아래 추위를 막는 옷을 만들느라 변방의 남편에게 선물했다. 그들은 전쟁이 하루빨리 끝나기를 갈망하며, 남편이 하루빨리 귀가하게 하고, 달밤에 남편을 그리워하는 깊은 애정을 표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시인이 표현한 것은 국민의 공통된 소망과 외침이다.
명월로 인생의 이상에 대한 집착을 상징한다. 시인은 일찍이' 빈민을 구제하다',' 안국',' 우리연' 의 위대한 정치적 포부와 인생 이상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시에서도 여러 차례 붕을 비유와 비유로 사용했는데, 그는 붕새가 쉽게 유명해진다고 생각했다. "우리는 모두 지존고원, 청천에 올라가고 싶다, 명월을 안고 싶다" ("선주 사호루 송별학당 운숙") 는 그의 이런 원대한 포부의 생동감 있는 반영과 이미지이다. 물론 시인이 인생 이상을 실현하는 방식의 비현실적인 환상도 반영한 것이다. 특히 그는' 불요불굴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는다' 는 도도한 성격으로 베이징에서 짧은 시인생활을 한 뒤' 돈을 갚는다' 며 인생의 가장 심각한 좌절을 겪었지만, 그는 결코 굴복하지 않았다. 몽등천목산' 에서 그는 분명히 발표했다. "아, 내가 어떻게 진면목을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을까?" 자신의 이상을 지키기 위해, 그는 결코 스스로 타락하지 않고 통치자에 대한 경멸과 결단을 보이며,' 내 마음과 꿈은 오악에서, 하룻밤 사이에 경호와 명월을 날고 있다' 는 자신의 이상세계를 찾아 인생의 이상에 대한 집념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명월은 사람의 고귀한 자질을 상징한다. 고대인들이 달을 묘사할 때, 달의 밝고 순결하며 순결함을 많이 표현하였으며, 이백은 늘 달을 사람의 고귀한 자질을 상징하였다. "구름은 일월생을 보고, 화정수은을 주조한다" (상운러). 시인은 태양이 불로 정련되고 달은 수은으로 주조되었다고 생각하여 그렇게 순결하고 흠이 없었다. "물중월, 제비꽃이 먼지를 내고 싶다." ("옥숙유화성 사진흥공청풍정"), "제비꽃이 미사를 내고 물 속의 찰랑거림에 물들지 않는 청렴한 성격을 대조하여" 남을 돕는 것이 이기적이지 않다 "는 청렴한 이미지를 비교한다. "뒤섞인 군중 속에서 생활하는 것은 명성이 없는데, 왜 달이나 구름처럼 높아야 하는가?" ("행로난" 제 3 부) 명리에 무관심하고, 남을 잘 대하고, 자신을 잘 대하고, 이른바 청고명성을 추구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또' 천고운 담월백, 갈매기 지정' ('한양보록 증정' 제 1 부)'' 봄꽃, 가을색 벽해운 ... 송풍청옥, 시냇물 명월향 시인은 명월을 일본 승려 차오헹이 중일 문화교류 발전에 큰 공헌을 한 것을 비유하며, 그가 중일 우호를 위해 목숨을 바쳤을 때의 고상한 품격과 빛나는 세월을 기념하며 중일 교류사의 좋은 말이 되었다. 또한 시인은 "굴평이 일월을 사임하고, 한때 위풍당당했던 초왕은 고묘 () 를 남겼을 뿐이다" ("강상가") 라는 시구로 굴원의 애국시가 천고에 전해지고, 일월과 다투고, 칭찬이 분명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일식은 어둠에 의한 빛의 침식과 폐색을 상징한다. 월식은 자연현상이지만 고대인들은 이를 재앙의 징조로 여겼다. 두꺼비는 동그란 그림자를 부식시키고, 명야를 다한다. ('고랑유월') 시인은' 두꺼비가 달을 삼키는 길조' 라는 고어 비유와 당나라 표면의 번화함과 혼란의 원인을 암시하는 심각한 위기로 가려진 부패의 본질을 사용하여 시인의 정치적 선견지명과 깊은 우환의식을 표현했다. \ "두꺼비는 무섭게 말랐고, 이 요대 달을 침식했다. 둥근 빛은 하늘에 던져지고, 금령은 없어졌다. " ("고풍" 제 2 부) 이 시는 앞의 시와 비슷하며, 황제가 어떤 간신에 의해 눈이 멀었거나 국가가 쇠퇴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이후 안사의 혼란은 시인의 관점과 주장을 증명했다. 이는 시인의' 과거는 지금이다' 와' 서리가 내린 중형' 의 또 다른 표현이다.
명월 이미지로 철학의 계몽을 상징한다. 시인은 달에 관한 명문' 갈증 해소' 를 가지고 있다.' 하늘에는 몇 시에 달이 있습니까? 나는 멈추고 술 한 잔 마시고 물어볼 것이다. 달은 영원히 달에 오를 수 없지만, 달은 인민과 매우 가깝다. 거울처럼 밝은 녹색 연기가 궁궐에서 흩날리며 차가운 빛을 뿜어냈다. 그러나 밤이 바다에서 오는 것을 보면, 그것이 구름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싶습니까? 흰토끼는 가을에 약을 찧고 봄에 부활한다. 창아가 혼자 살 때 누가 그녀를 불쌍히 여깁니까? 지금의 사람은 고달에는 보이지 않지만, 현달에는 옛사람을 취하였다. 옛사람은 구름이 있고, 사람은 물이 흐르면 밝은 달을 바라본다. 노래 대 술, 달빛이 금병을 비추기를 바랄 뿐이다. "오랜 시간 동안 밝은 달이 푸른 하늘을 높이 걸고, 눈부시게 빛나고, 끝없는 광채를 뿜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늦게 일어나서, 항상 사람과 헤어지는 것 같다. 달은 길지만 인생은 짧다. 영원한 명월에 직면하여 시인은 갑작스러운 감정을 느끼지 못하여 멈추고 물었다. 달에 영원한 감정을 더해 생명철학에 대한 탐구를 불러일으켰고, 우주의 광대함, 시공간의 광대함, 생명의 단명, 생명의 짧은 주제를 달과 독자 앞에 올려놓았다. 오늘날 사람들은 옛날의 명월을 볼 수 없고, 옛날의 사람도 오늘의 달을 볼 수 없어, 달과 함께 할 수 없는 아쉬움을 안겨 준다. 장 () 의' 춘강 화월야 ()' 도 이런 이치를 말했다. "쉬지 않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달" 은 해마다 비슷하지만, "사람" 은 해마다 다르다. 인생은 역사의 장하 중 잠시 지나가는 물과 같다. 짧고 보잘것없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명월과 우주만이 위대하고 영원하다. 시인은 달을 생명의 참고물로, 달에 대한 영원과 무한한 깊은 철학적 사고를 통해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깊은 애착과 삶의 이상과 가치에 대한 집착을 표현했다. 달의 영원과 생명에 대한 시인의 짧은 철학적 사변은 시를 이탈하거나 붙이는 것이 아니라 달에 대한 관찰, 인식, 이해를 통해 생기는 일종의 사상적 인식과 승화이다. 시 전체를 관통하는 내적 정신과 의미, 특히 철학적 사고와 달 이미지 묘사의 유기적 결합이다. 시의 주제는 감정에서 출발하고, 심미에서 정화되고, 철학적 사고에서 승화된다. 또' 매춘부를 데리고 왕희양서하산몬산도화원' 과 같은' 왕희량' 은 악명에 갔고 황달취가 봄바람을 울며 울다. "소대 방고": "옛 정원은 황무하고, 양류신, 링고의 청창극 봄은 부를 수 없다. 오늘의 서강월만 무궁을 돌보았던 사람. "이 두 시는 시인이 명승고적을 유람한 후의 향수작이다. 왕희량은 이미 갔고, 육조의 풍경은 이미 사라졌다. Su Dai 는 버려졌고, 그 해의 번영은 쉬었습니다. 물건은 사람이 옳고 그름이지만, 강열은 무패이다. 시인은 사물에 대한 옳고 그름, 인생에 대한 변천, 역사의 흥망에 대한 깊은 한숨을 표현했다. 여기서 명월은 왕희량과 왕무가 전성기에서 쇠락과 멸망, 왕조변화, 역사의 흥망에 대한 증거가 되었다. 명월은 아직 남아 있다. 옛날 양무제는 척박한 무덤을 제외하고는 모두 역사의 뜬구름이 되었다. 유우석의 명구' 석성'' 화이수이동 구월, 야림여벽' 과 비슷하다. 달에 관한 시사 가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 끊임없이 이어져 있고, 흥미진진하다. 그들은 독자들에게 정교한 예술적 미적 즐거움과 감염을 줄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깊은 철학적 계몽과 정서적 훈도를 준다.
이백시의 달 이미지와 그 의미를 분석하고 탐구하는 것은 시인시 창작의 다양화 예술 스타일과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전면적으로 이해하고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원흥배 씨가 지적한 바와 같이, "시의 이미지는 강한 개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시인의 풍격을 가장 잘 표현한다. 시인이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는 주로 그가 자신의 이미지 그룹을 세웠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한 이미지가 성공을 거둔 후, 다른 시인들을 위해 쓸 수는 있지만, 한 명 혹은 몇 명의 시인의 작품에만 생명력이 있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심지어 이 이미지도 이 시인들과 연결되어 심지어 시인의 화신이 되었다. " (5) (242 면) 진심으로 말하다. 달에 관한 시를 말하자면, 대시인 이백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그의 회자되고 천고에 전해지는 달에 관한 유명한 시편은 대 중 초등학교 교과서에 자주 등장해 중국 문화의 희귀한 보물 중 하나가 되었다. 시인은 영월중에 자신의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형성했을 뿐만 아니라, 박채장 () 을 잘하는 영월대사이자 집대성자이기도 하다. 그는' 시경',' 조조',' 장' 등 영월시의 우수한 문화유산과 표현 기교를 광범위하게 흡수했고, 때로는 선인의 시를 참고하고 혁신하는 것을 좋아하여 영월시 창작의 정점에 이르렀다. 이후 유우석, 양만리, 수시 등 영월시 창작에 중요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한편 이백시의 붕, 고산, 폭포, 황하 등 장려한 이미지를 인식하고 이해시켜 숭고하고 아름다운 시풍을 엿볼 수 있게 해 주었다. 동시에, 우리는 이백시의 많은 정교한 이미지와 아름다운 시풍 (예: 명월) 을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으며, 따라서 시인, 시, 시풍, 시상 () 에 대해 좋은 인식을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