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은 노동인민이 전하는 가요집이다. 그래서 한 편의 시에 자주 등장하는데, 말마다 몇 글자의 변화밖에 없다. 고리가 서로 맞물려 왕복 순환하다. 낭랑하게 입에 오르다. 이런 형식은 민가 중에서 독특하다. 민요의 주요 기능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래서 푸필흥의 수법도 서정에 매우 유리하다.
《시경》의 흥
관학이 우는 어호크는 작은 강을 동반한 작은 대륙이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혼합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인양합시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깨어나 그녀를 추구한다. 추구할 수 없다, 낮에는 나이트클럽에서 그녀를 그리워한다. 용양아,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잘 수가 없다. 혼합 야채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골라주세요.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한 쌍의 부부와 한 쌍의 부부를 데리고 그녀에게 왔다.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당겨라.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종을 쳐서 그녀를 기쁘게 했다. 관화' 는' 시경' 의 첫 편으로' 조숙녀' 네 마디가 있어' 흥' 의 수법을 형상적으로 사용했다. 동시에 "건기": "건기재, 백로크림.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시간이 오래되어도 천년은 변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자채, 태평성대는 아직 지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돌아가서 따라가자 길이 막혀서 우회전했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속에서 헤엄치다. " 비흥적인 방법도 사용했습니다. 맹지에서는' 뽕잎이 먼저 떨어지지 않았다',' 뽕잎이 뒤처져 시들다' 도 일종의 비유로, 자연현상으로 여주인 생활의 변화를 반영한다. 신혼의 풍경, 난초에 버림받은 슬픔. 그리고 맥락도 선명한 대비, 예술성, 선명한 이미지를 형성했다. 비흥 수법의 운용은 중국의 시를 위해 하나의 예술 법칙을 확립하였다. 바로 정경이 융합되어 뜻을 이루게 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시경》은 선진 시대 사람들이 밭에서 일할 때의 민가 한 곡이다. 장과 노래를 반복하는 형식은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여 고대 근로자들의 유쾌한 심정을 반영하였다. 관화',' 자제인' 뿐만 아니라' 시경' 의' 타오',' 무모하고 쇠약하다' 는 모두 푸, 비, 흥의 작문 수법을 사용했다. 소위 푸 (fu) 는 바르고 직언한다. 푸는 배비파이다. 비유는 비유이고, 한 가지는 한 물건보다 다른 것, 비유는 비유이다. 흥이란 먼저 다른 말을 해서 단어의 전창을 일으키는 것이다. 흥은 동반이다. "시경" 에서, 시작은 종종 시끌벅적하거나 쓸쓸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경' 민요의 이미지는 대부분 자연의 꽃나무, 새와 짐승충어, 산천강, 일월별, 예를 들면 관허시보를 알리는 비둘기, 검가의 무성한 수초 등이다. 사실, 이러한 이미지는 문장, 하지만 저자가 그들을 연결, 로맨틱, 이동, 기쁘게 풍경을 만듭니다. 사랑의 아름다움과 짝사랑의 마음도 표현했다. 그것은 독자들에게 큰 상상력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