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와는 달리 한 시인이 글을 쓰면 눈물을 머금고 창밖으로 흩날리는 눈송이를 마주할 수도 있고, 눈송이가 흩날리는 세상을 혼자 걸을 수도 있다. 그의 영혼은 감금에 시달렸다. 현실과 육체의 무거운 짐이 그를 괴롭히고 있다. "별달의 광채와 인류의 희망" 이 그에게 "눈송이의 기쁨" 을 노래하게 할 때, 시의 과정 자체가 영혼이 날아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을까? 이 시는 네 절이다. 이 네 구절의 리듬이 낭랑한 시구는 구조의 아름다움을 지녔다고 말하기 보다는 시인의 격정적인 기복의 묘함을 구현한 것이다. 깨어있는 시인은 현실의 울타리를 피하고 모든 것을' 만약' 위에 세웠다. 만약' 은 이 시를 부드럽고 몽롱한 스타일로 만들어 열정과 자유가 은은한 슬픔의 고리에 휩싸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눈송이의 회전, 연기, 최후의 귀착점은 시인의 아름다운 영혼의 자유, 확고함, 집착과 완전히 일치한다. 이 시의 리듬은 자연의 소리, 영혼의 교향곡이다. 반복되는' 날기, 날기, 날기' 는 깊은 마음의 그림을 짜냈다. 우리는 시인이 우리에게 더 많은 것을 알려줄 필요가 있습니까?
시인 서지모는' 호집서' 에서 "시인도 어리석은 새다. 그는 부드러운 마음을 장미의 가시에 가깝게 하고, 별달의 휘황찬란함과 인류의 희망을 노래하며, 그의 심혈이 다 떨어지고 흰 꽃을 붉게 물들일 때까지 멈추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고통과 기쁨은 심오하다. 클릭합니다
개인적으로 서지모는 자신의 이상과 희망을 썼다고 생각한다. 눈송이의 즐거움',' 작별케임브리지',' 바람이 어느 방향으로 불어오는지 모르겠다' 사이의 연속성을 보면 알 수 있다. 서지모는 작품에서 의경을 중시한다. 그의 시 속의 의경에서 우리는 서지모의 사상과 추구를 쉽게 볼 수 있다.
첨부:
인터넷에서 찾은 블로그, 작가는' 눈송이의 즐거움' 을 감상했다
서지모의 시에서 사랑시는 그의 모든 시 중 가장 특색 있는 부분이며, 사랑과 아름다움에 대한 그의 추구를 표현했다. 그는 때로는 자신의 감정 기반을 대상으로 하고, 때로는 상상 속의 이성을 대상으로 한다. 눈송이 속의 행복' 에서 시인은 그것을 승화시켜 사랑에 대한 추구를 현실 사회를 바꾸는 이상과 연결시켰을 뿐만 아니라 반봉건예교, 개성해방을 요구하는 긍정적인 요소도 포함하고 있다. 그것은 따뜻하고 신선하며 진실하고 자연스럽며 시인의 모든 아름다운 사물에 대한 집착을 진실하게 표현했다.
눈송이가 공중에서 흩날리며 곧장' 정거' 로 달려가' 화원' 에서 그녀를 만나 녹아내려' 그녀의 부드러운 마음' 이 될 때까지 만났다. 시인은 자신을' 눈송이' 에 비유하고, 차용을 이용하여 날으는 눈송이를 이미지로 삼는다. 그녀' 는 시인이 상상하는 연인이자 승화된 신성한 사랑으로 시인의 사랑에 대한 집착과 아름다운 이상을 교묘하게 전달했다. 그러나 이것은 시인의 사상이 가득한 눈송이로 영혼에 의해 착용되었다. 이것은 정신의 눈송이이다. 그는 사람의 정신이다. 그는 아름다움을 위해 죽을 것이다. 기억에 남는 것은 그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고통이나 절망을 느끼지 않았다는 것이다. 대신, 그는 선택의 자유와 사랑의 즐거움을 충분히 즐겼다. 눈송이 "날기, 날기, 날기", 이렇게 확고하고 즐겁고, 홀가분하고, 자유롭다는 것은 정말 자명하고 자각한 결과이다. 시인은 사실 현실을 가로질러 내면의 순수함을 얻고 숭고한 이상을 고수하고 있다. 눈송이의 회전, 연기, 최후의 귀착점은 시인의 아름다운 영혼의 자유, 확고함, 집착과 완전히 일치한다.
이 시는 네 절이다. 이 네 구절의 리듬이 낭랑한 시구는 구조의 아름다움을 지녔다고 말하기 보다는 시인의 격정적인 기복의 묘함을 구현한 것이다. 깨어있는 시인은 현실의 울타리를 피하고 모든 것을' 만약' 위에 세웠다. 만약' 은 이 시를 부드럽고 몽롱한 스타일로 만들어 열정과 자유가 은은한 슬픔의 고리에 휩싸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눈송이의 회전, 연기, 최후의 귀착점은 시인의 아름다운 영혼의 자유, 확고함, 집착과 완전히 일치한다. 이 시의 리듬은 자연의 소리, 영혼의 교향곡이다.
눈송이의 행복' 리듬도 비교적 조화롭고 음악미가 넘친다. 예를 들어 시인은 반복적인 수법으로 세 개의' 비행' 을 연결시켰는데, 경쾌한 리듬도 적지 않았다. 둘째, 눈송이의 기쁨도 그림의 아름다움이 풍부하다. 고요한 집' 과 고요한' 정원' 은 우아하고 아름다운 그림을 만들어 냈을 뿐만 아니라,' 날기, 날기, 날기' 를 반복해 깊은 마음의 그림도 엮었다. 글로 볼 때 눈송이의 즐거움도 상상력과 상징적인 것이다. 예를 들어, 마지막 세 문장 중' 그녀' 라는 단어는 시인의' 연인' 을 상징하거나 시인이 갈망하는 이상 추구로 이해할 수 있다. 작가는 이상을 추구하는 주관적인 느낌과 객관적인 자연 경관을 하나로 융합하여 실경을 허경으로 만들어 아름다운 경지를 만들어 나부끼는 예술 풍격을 드러낸다.
시인은 글을 쓸 때 눈물을 머금고 창밖으로 흩날리는 눈송이를 마주하거나 눈송이가 흩날리는 세상을 혼자 걷는다. 그의 영혼은 감금에 시달렸다. 현실과 육체의 무거운 짐이 그를 괴롭히고 있다. "별달의 광채와 인간의 희망이 그에게' 눈송이의 기쁨' 을 노래하게 할 때, 시 자체의 과정이 영혼이 날아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