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풍습
시체명. 바로 "고시" 와 "고시" 입니다. 이백은 고시 59 수를 가지고 있는데, 명대 호진형은 그 내용이 "시사, 즉 감상을 의미하지 않는다" 고 말했는데, 그중에는 명편이 적지 않다.
고대 풍격의 시
일명 "고체시", "고풍" 이라고도 불린다. 시 스타일의 명칭은 현대시와 대조된다. 이전에 생산한 것이다. 문장의 수에는 제한이 없다. 4 자, 5 자, 6 자, 7 자, 잡자가 있습니다. 후세에 대여섯 자를 더 쓰다. 대결을 요구하지 않고 글자와 압운도 비교적 자유롭다.
사자시
시체명. 문장 전체의 말마다 모두 네 글자이거나 주로 네 문장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 시 중 가장 오래된 시체이다. 춘추 이전의 시는' 시경' 과 같이 대부분 4 언이다. 한나라 이후 풍격이 약간 변했다. 남조 송치 이후 작가는 갈수록 적어졌다.
행당 다섯 글자의 고시
시체명. 다섯 단어로 구성된 시 한 수. 한나라에서 오다. 위진 이후 수와 당 시대에는 비교적 큰 발전이 있어 고전시의 주요 형태 중 하나가 되었는데, 여기에는 오언고시, 오언율시, 오언절문이 포함된다.
행당 여섯 글자의 고전시
시체명. 전체 문장 단어 당 6 단어. 전설에 의하면 그것은 서한 시대의 구옹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동방삭은' 육언시' 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그의 시는 지금까지 전해지지 않았다. 한말 공융의 육언시가 가장 이르다. 옛것과 밀분이 있다. 그러나 그들은 그다지 인기가 없다.
행당 일곱 글자의 시
시체명. 전편은 매 구절마다 칠언이나 칠언을 위주로 한대 민가에서 기원한다. 구론은' 백량태사' 에서 시작되었는데, 반드시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웨이의' 갈염행' 은 이전의 순칠언율시이다. 당대에 이르러, 그것은 매우 큰 발전을 이루었다. 7 언고시, 7 언율시, 7 언절구가 있다. 그것은 고전시와 오언시의 주요 형식이다.
잡시
시체명. 일종의 고시로, 처음에는 악부에서 나왔다. 시의 문장 길이에는 일정한 기준이 없다. 가장 짧은 문장은 한 글자, 긴 문장 9 개 이상 또는 교차, 3 개, 4 개, 5 개, 7 개의 글자가 번갈아 나온다.
음악국
이곳은 고악관직을 가리킨다. 낙부' 의 명칭은 서한에서 시작되었고, 혜제에는' 악부령' 이 있었다. 한무제는 비로소 악부를 세우고, 조회에서 잔치를 하고, 길 퍼레이드에 쓰이는 음악을 관장하며, 민간의 시사곡 부도 받아들였다. 악부는 시체로서 처음에 악부 관리들이 수집하고 창작한 음악곡을 가리키며, 나중에는 위진당 시대에 감상할 수 있는 시와 후세 사람들이 악부 고시를 모방한 작품을 가리킨다. 송원 이후의 단어, 산곡, 희곡은 음악과의 조화로 때때로 악부라고 불린다.
격항
고시의 융합. 한위 이후' 송',' 흥' 을 주제로 한 악부시가 적지 않다. 이름은 다르지만, 둘 사이에는 엄격한 차이가 없다. 그리고 나서' 오페라라인' 이 생겼습니다. 그 음절과 리듬은 보편적으로 자유롭고, 형식은 오언, 칠언, 잡언의 고체를 채택하여 변화가 풍부하다. "좋아" 는 음악의 뜻이다. \ "역사 기록 사마상여열전 \", 사마정과 소은을 참조하십시오.
포드
옛사람이 쓴' 문장' 이라는 제목으로 쓴 어떤 시도 앞에는 흔히' 포드' 라는 단어가 있다. 남조 양원제에는 시' 란택호 조방 증정' 이 있다. 과거 시대에는 대부분의 시가 문장으로 쓰여졌기 때문에 모두' 포드' 라는 단어로 시작한다. 마땅히 해야 할 작품과 시인회의 하위 제목에도 적용된다. 나중에' 포드' 는 시체로서 실천에 옮겼고,' 포드' 의 주제는 현장에서 시를 쓰는 사람들이 자주 사용했다.
연결시
시를 쓰는 오래된 방법 중 하나. 두 명 이상의 사람 * * * 시를 한 편 써서 문장 한 편을 이룹니다. 한무제 때부터 시작된' 백량대' 시. 처음에는 확정된 공식, 한 구절, 한 구절, 두 구절, 한 구절 이상, 차례로 내려갑니다. 나중에 한 사람으로 마지막 문장을 만드는 데 익숙해졌고, 후계자는 반드시 짝을 지어야 하고, 그런 다음 마지막 문장을 만들어 번갈아 가며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옛날에는 상류 사회의 연회와 친구 간의 사례로 많이 쓰이며 좋은 작품이 거의 없었다.
다른 시인들 중에서 시구를 선택하여 시 한 수를 구성하다
시를 쓰는 오래된 방법 중 하나. 이전 세대, 하나 또는 몇 개의 시를 가로채서 한 수의 시로 편찬하다. 현존하는 최초의 문장집은 서진 부현의' 칠경시' 이다.
구시, 근체시, 근체시
모두' 격율시' 를 가리키며, 주로 다섯 문장, 일곱 문장, 오율, 칠율, 배율로 나뉜다. 지금 절대로' 현대시' 와' 신시' 를 혼동해서는 안 된다.
긴 운율시 (보통 행당 5 자)
시체명. 일종의 율율시. 율시의 배열과 확장으로 붙여진 이름. 각 노래에는 적어도 10 개의 문장이 있으며, 최대 100 개의 압운이 있다. 첫 번째 말 대련을 제외하고 상하 문장 모두 대절이 필요하다. 또한 "팬 쌍" 이라고 불리는 문장이 있습니다.
시 네 줄
즉, "유일무이한 시" 입니다. " 일명 "단문", "단문" 이라고도 한다. 시체명. 잘라, 끊어, 절대, 모두 지름길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단 네 마디밖에 없기 때문이다. 주로 다섯 글자와 일곱 글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약칭 오절과 칠절이다. 아직 여섯 곡의 절구가 있다. 당대의 행인은 몸에 바짝 달라붙어 평정과 운율에 대한 일정한 요구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가 율시의 절반을 가로채서 만든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당대의 율시가 형성되기 전에 절구, 절구 운율, 더 자유로워졌다. 예를 들어,' 신어대 푸' 에는 고대 절구가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현대의 절문과 구별하기 위해 사용된다.
여씨
시체명. 일종의 현대시. 규칙이 엄하여 옛 이름을 짓다. 남북조에서 기원하여 초당에서 성숙했다. 여덟 문장, 네 운 또는 다섯 운. 중간에 있는 두 리그는 반드시 서로 싸워야 한다. 두 번째, 네, 여섯, 여덟 마디 운율, 첫 번째 문장은 놓거나 놓지 않을 수 있으며, 보통 평성이다. 오언칠어로 나누어 오율칠법으로 약칭하다. 간혹 6 법이 있다. 만약 노래마다 열 마디 이상이 있다면, 그것은 배타율이다. 한 곡의 율율시에서, 매 두 구절의 배합을' 대련' 이라고 부른다. 오율 칠률의 제 1 련 (한두 문장) 은 수련이라고 하고, 제 2 련 (서너 문장) 은 배련이라고 하며, 제 3 련 (오육구) 은 목련이라고 하고, 제 4 련 (칠팔구) 은 미련이라고 한다. 각 대련의 상구는' 대구' 라고 하고, 다음 문장은' 대구' 라고 한다.
시를 지어야 한다.
봉건 시대 황제는 신하에게 화합의 시를 쓰라고 했다. 당나라 이후, 대부분 오언, 육운, 팔운으로 배열되었다. 대부분의 내용은 노래이고, 소수도 황제에 대한 기대를 진술했다.
시첩시
시체명. 일명' 적당히 부여' 하다. 당대에서 기원하여' 철경',' 시철' 의 영향을 받아 과거 시험을 위해 채택하였다. 대부분 오언, 육운, 팔운체, 고시나 성어를 주제로 하고,' 포드' 라는 글자를 주제로 하고, 운치가 제한되어 있으며, 내용은 반드시 주제에 부합해야 한다. 청나라의 제한은 특히 엄격하다.
고각
고대 절구는 계층과 수준을 말하지 않는 통칭은 현대 절문의' 법' 에 상대적이다. 고대에는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는 데 쓸 수 있는 발음이 많은 문장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어떤 절구는 압운을 사용하지만, 시 전체는 율구를 사용하거나, 율시가 허용하는 편차와 난이도를 사용한다.
고대 입법 풍습
고대 시의 총칭은 현대시의 평면 형식을 사용한다.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법정 문장 또는 기본 법정 문장 사용
2. 변운은 대부분 평평하고 균일한 운이다.
3. 보통 칠언, 네 마디 같은 변운, 변운 후 첫 문장 입운, 시 전체가 많은' 칠절절' 의 조합과 같다.
오언이나 칠언율시와 민간 운문에 근거한 운문
"단어" 의 경우, 장조, 짧은 순서, 느림, 인용 등 다양한 형식이 있으며, "품사" 를 형식의 상징으로 삼는다.
문장형
문장형은 한 수의 시의 리듬을 가리킨다. 리듬을 참고하다
작문 한 편을 설계하다
시의 구조와 구성에 관한 한. 시를 위해, 전임자는 많은 경험을 합계 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4 개의 낱말이 없다: 제나라, 쳉, 특별, 그리고.
평정음
"평조" 는 고대인의 성조 구분이다. 오늘날의 표준어에서 "평조" 는 상음 (평조) 과 이음 (평조) 을 의미하고, "평조" 는 삼음 (상음) 과 사성 (하강조) 을 가리킨다. (원래 평평하다는 뜻은 평성, 서 () 는 상성 () 을 세 번 넣는다는 뜻이었지만 표준어 () 에서는 입성이 이미 사라졌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문언음성의 4 성.
즉, 음준 상하, 통칭하여 네 소리라고 한다.
일어서서 넘어지다.
Stand up 은 첫 번째 문장의 첫 번째 단어와 두 번째 단어가 모두 평평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stand up 은 첫 번째 문장의 첫 번째 단어와 두 번째 단어가 모두 평평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현대시의 평정식의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자세한 내용은 평면 단면도를 참조하십시오.
평면, 평면, 평면.
현대시의 기본 문장은 앞뒤가 일치하는데, 예를 들면 평평하거나 평평하다. 자세한 내용은 평면 단면도를 참조하십시오.
이 문장의 밑부분이 평평하다.
이것은 현대시가 운율로 쓰는 기본 법칙이다. 즉, 앞의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고, 음은 닫히고, 다음 문장은 평평하다.
모순과 이웃문
한 곡의 율시의 각 쌍은 두 문장이다. 같은 대련의 상구와 하구를 대구라고 하고, 이전 대련의 다음 문장과 다음 대련의 상구를 이웃구라고 한다.
법률협회
처음 두 문장은' 첫련', 서너 문장은' 턱련', 대여섯 문장은' 목련', 칠팔구는' 꼬리련' 이다.
점성쌍
즉, 평평한 면에서 대립하는 문장은 대립하고, 인접한 문장은 함께 붙어 있다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135, 246' 을 따르는 공식입니다. 맞은편 문장을 자세히 살펴보고, 인접한 문장이 서로 달라붙어 앞뒤가 맞닿는다.
대구, 인접한 문장이 서로 붙어 있고, 앞뒤가 상응한다.
한 곡의 율시의 각 쌍은 두 문장이다. 같은 대련의 상구와 하구를 대구라고 하고, 이전 대련의 다음 문장과 다음 대련의 상구를 이웃구라고 한다.
문장과는 반대로:
같은 대련에서 상하 문장이 평평하고, 상구가 평평하고, 다음 문장이 평평하다는 뜻이다.
인접한 문장이 함께 붙어 있습니다.
이전 연합의 다음 문장의 시작을 가리키며, 다음 연합의 시작과 같다. 예를 들어,' 산중가을밤' 제 2 련의 다음 문장, 저녁 입추, 평평, 제 3 련의 마지막 문장, 달빛은 소나무 숲에서도 평평해야 하기 때문에 평평하고 평평하지만, 문장의 발은 평평한 목소리로 닫아야 하기 때문에 끈적끈적해진다.
첫 번째 편지와 마지막 편지:
첫 번째 문장은 마지막 문장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깊은 산속의 가을밤의 첫 번째 말은 비 온 뒤 빈 산이다. 평평하고 균일하다. 마지막 말은 네가 여기 있을 때, 아, 친구의 왕자? , 평평하고 균일합니다.
탈구와 점성
현대시가 끈적끈적한 쌍을 따르는지 체크하고, 보통 짝수와 마지막 글자를 본다. 문장이 틀리면 틀렸다. 인접한 문장이 끈적하지 않으면 끈적하다고 한다. 탈구와 점성은 모두 현대시의 금기이다.
구 핑
운율을 제외하고,' 외로움' 이라는 평음이 하나밖에 없다. 이것은 현대시의 금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러나, 이것은 평정구 (즉, 압운문) 를 가리킨다. 평측구라면, 전문에 평측자가 하나뿐이라도 고립구가 아니라, 가장 많이 어색한 문장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어색한 문장
외로운 문장을 구하는 것을 어색한 문장이라고 합니다.
보존하기 어렵다
하나는 법을 어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구제하는 것이다. 함께 있으면 구하기 어렵다. 만약' 135' 의 활용에 평측자 대신 평측자를 쓰려면, 대련의 중성과 평정을 유지하기 위해 이 문장이나 대구에서 적당한 곳에서 평측자를 평측자 (또는 평측자를 평측자) 로 바꿔야 하는 경우가 많다.
삼평조
문장의 끝에는' 삼조' 라는 세 개의 연조가 있다. 이것은 고전시의 특수한 형태이며, 현대시를 만들 때 반드시 피해야 하며, 고칠 수 없다.
3 단계 성조에는 두 가지 상황이 있다.
1, 오언: 평평하고, 세 번째 글자가 평평하면 평평하고, 삼성조의 성조로 바뀐다.
7 마디 말은 "평화" 입니다. 첫 번째와 세 번째 단어는 평평할 수 있지만 다섯 번째 단어는 평평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세 가지 성조로 변할 수 있습니다.
공더미
대립의 두 품사는 상대적이어야 하는데, 이와 같은 대결은 대결이라고 한다.
죄송합니다
동음 이의어를 빌려 대공의 이중성을 형성하는 것이 있는데, 이를 차용 쌍이라고 한다.
유수 팀
대련의 위아래 문장은 일반적으로 내용이 다르거나 반대이다. 하지만 때로는 상하문이 연결되어 있고, 같은 말을 하는 경우도 있다. 다음 문장은 이전 문장에서 유래했는데, 두 문장은 사실 한 문장이다. 이것은 "흐르는 물 쌍" 이라고 합니다.
손바닥을 한데 모으다 (불교의 인사로)
대련의 위아래 문장은 일반적으로 내용이 다르거나 반대이다. 만약 두 문장이 완전히 동의어이거나 기본적인 동의어라면,' 두 손 교차' 라고 하는데, 이것은 시의 금기이다.
압운
시 한 수의 근거가 되는 운율이나 운서를 일컫는 말. 수대륙 발언은' 절운' 을 써서 206 운으로 나누어 너무 가늘게 나누어서 운을 맞출 수 없다. 초당시 규정과 비슷한 운율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남송평수인 유연은' 인자 신간' 에서' 예기 간운' 을 편찬하고 함께 사용된 운율을 107 로 합친 뒤 후세 사람들은 106 으로 단순화해 평수운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지금까지 계속 사용해 온 압운이다. 당대에 실제로 사용된 운서는 평화운수의 운서와 대체로 같다.
압운
하나는' 화운' 과' 사운' 입니다. 시 용어. 발음과 같은 일부 운율은 같은 시의 다른 운율과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운율을 조정하기 위해 어떤 음을 바꿔야 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남북조 시대의 일부 문인들은 당시의 독음에 따라' 시경' 을 읽었는데, 많은 시가 운치가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임시로 작품 중의 일부 단어를 어떤 독음으로 바꾸었다. 명대에 이르러 창디는 음변화의 원리를 운용하기 시작했는데, 이른바 엽운의 발음은 일종의 오래된 지방음이라고 생각하여 고음을 읽으면 운을 맞출 수 있어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압운
압운 (압운과 엽운이라고도 함) 이란 압운이 같은 단어를 지정된 위치에 두는 것이다.
운보
모음이 같은 단어는 한 종류로 분류되어 운이라고 한다. 동운부의 글자는 모두 동음자이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노래 한 곡 부르다
노래 공로상' 과' 노래 공로상' 을 만들다. 모두 시에 보수가 있다고 한다.
대략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1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2, 운에 따라, 일명 해음이라고도 하며, 시와 시와 시와 같은 운에 속하지만, 원래의 글자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3, 운율, 즉, 순서를 따르지 않고 원래 운율을 사용하는 단어;
4, 순서, 일명 보운, 즉 그 원운 원자를 사용하고, 순서는 반드시 일치해야 한다.
이운
즉, 원시와 같은 운율을 가진 단어를 사용하지만, 반드시 그 원어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압운
원시시의 운발을 사용하지만 반드시 그것들의 순서를 따를 필요는 없다.
확립 된 시인이나 다른 시인의 리듬 순서를 따르십시오.
운율이라고도 합니다. 즉, 원래 시에서 같은 운자를 사용하고 순서가 같아야 합니다. 이것이 가장 흔한 방법입니다.
초운
옛사람들이 시를 쓰는 것은 대부분 관운에 따라 나왔는데, 우리가 동음자라고 생각하는 많은 단어들은 관운에' 겨울',' 동' 과 같은 서로 다른 운에 포함되어 있다. 같은 시에서 병행하면 압운이다.
중운
즉, 같은 운자가 한 편의 시의 운에서 반복되는 것은 금기이다.
윤동
고전시의 운발은 동예나 이동, 사지, 오미와 같은 인운의 운발과 섞일 수 있으며, 이를 통운이라고 한다.
압운을 바꾸다
일명' 운율' 이라고도 한다. 시 용어. 운율시와 절구를 제외하고 고시, 특히 장고시는 평정, 경사, 이웃으로 제한되지 않고 자유롭게 운율을 바꿀 수 있다. 운율을 바꿀 때, 왕왕 운련의 문장을 먼저 바꾼 다음, 연미의 운발을 따르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좁은 운율
운자가 적어 좁은 운율, 위험한 운이라고 한다.
분운
시를 쓰는 오래된 방법 중 하나. 시를 쓸 때 몇 개의 단어를 운으로 정하고, 사람마다 운율을 선택하여 운에 따라 시를 쓰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운율' 과' 운율' 이라고 한다. 고대 시인은 늘 접속사를 사용했지만, 나중에는 접속사에 국한되지 않았다. 백거이' 화루망설잔치' 시: "소벽 연운구, 홍로 순음냉온컵."
서브토픽
시를 쓰는 오래된 방법 중 하나. 몇몇 사람들이 모여서 시를 지을 화제를 찾는 것을 하위 화제라고 하며 탐구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모든 것이 제목이고, * * * 배정됩니다. 송 "창화" 시풍: "고대인들이 문제를 나누거나, 각각 한 가지를 증정하는데, 구름처럼 사람을 나누어 한 가지를 얻는다." 부제는 때때로 운을 맞추지만, 제한이 없다.
진퇴
일명' 진퇴운' 이라고도 한다. 시 용어. 인접 운의 특수 형식 중 하나입니다. 송의' 창화' 시풍: "도르래 운율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이중입이다. 진퇴자가 있으면 진퇴가 있어야 한다. "
위청의' 시인 옥비듬' 은' 재상 잡기' 를 인용해 당대의 정곡, 고승 척적, 황 아주머니 등 * * * 정시를 다음과 같이 정했다. "시당 몇 가지 운율: 호리병박, 풀리, 진퇴." 진퇴는 두 개의 운이다. 두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은 A 운으로 운율을 맞추고, 네 번째와 여덟 번째 문장은 B 운으로 운율을 맞추는데, 예를 들면' 추위',' 삭제' 또는' 물고기',' 위험' 이라고 불린다.
도르래
닻기 운율' 이라고도 합니다. 시 용어. 진퇴와 운을 맞추는 사례. 닻기 운율, 이중출입. 즉,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운율 a, 여섯 번째, 여덟 번째 문장은 운율 b 로, 예를 들어 첫 번째 "일곱 위험", "여섯 물고기" 등이다. , 소위 도르래입니다.
호리병박
일명 "조롱박 운" 이다. 시 용어. 진퇴와 운을 맞추는 사례. 후루운, 우선 2, 4. "동", "겨울" 과 같이 처음 두 운은 "동", 마지막 네 운은 "겨울" 이다. 첫째, 작은 후 큰, 조롱박 처럼, 그래서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