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와 불명예라는 개념은 무엇입니까?

질문 1: 명예와 불명예는 무엇입니까? 명예와 불명예라는 사회주의 개념은 8 개의 명예와 8 개의 불명예이다.

조국을 사랑하는 자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조국을 해치는 자를 부끄럽게 여긴다

인민을 섬기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인민을 배반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과학을 추구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교육을 거부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근면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안일함과 혐오를 탐내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서로 돕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자기를 이롭게 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신용을 지키는 사람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성실을 이익으로 바꾸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규율과 법을 준수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고된 분투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질문 2: 명예와 불명예는 무엇입니까? 명예와 불명예라는 개념은 영욕에 대한 사람들의 근본적인 견해와 태도이다.

어떤 사회 패션, 풍습, 전통의 영향을 받다.

계급 사회에서도 어느 계급 사상의 영향을 받는다.

엥겔 공장은 "각 사회 집단마다 영욕관이 있다" 고 말했다. ("마르크스 거스전집" 제 39 권 25 1 페이지) 사회주의 조건 하에서 조국을 사랑하고 사회주의 건설에 자신의 모든 힘을 공헌하는 것이 가장 큰 영광이다. 사회주의 조국의 이익, 존엄성, 영예를 해치는 것이 가장 큰 치욕이다.

질문 3: 사회주의 개념의 명예와 불명예란 무엇인가? 명예와 불명예라는 개념은 계급 중심의 도덕과 가치의 범주이다. 엥겔스는 계급 사회에서 "도덕은 항상 계급 도덕이다" 며 "각 사회 집단은 영욕관을 가지고 있다" 고 지적했다. 사회주의 사회에서, 광대한 노동인민은 사회의 주인이다. 따라서 사회주의 영욕관은 인민 사상 발전 수준과 공동이익 요구를 기초로 한 것으로, 그 사상의 내포는 인민 사상 현실과 이익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사회주의 영욕관' 팔영팔치' 의 개괄은 전통영욕관의 정수를 흡수하는 기초 위에서 신시기 사회주의 도덕관에 대한 체계적인 총결산으로 풍부한 사상적 내포와 뚜렷한 시대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중화민족의 전통미덕, 민족정신, 시대정신의 긴밀한 결합과 유기적 통일을 구현한다. 전반적으로 이 8 가지 요구는 사회주의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의 기본 내용을 포괄하고 애국주의, 집단주의, 사회주의 사상을 통섭하며 사회주의 도덕, 정신문명, 사회풍류의 본질적 요구를 반영하고 당대 중국의 가장 기본적인 도덕규범, 가치취향, 행동규범을 분명히 했다. 구체적으로, 이 여덟 가지 측면은 각각 서로 다른 내용, 다른 각도에서 사회주의 도덕규범과 가치 판단에 새로운 요구를 제기하였다.

조국을 사랑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조국을 해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는 애국주의 전통 미덕과 민족정신의 본질을 요약한 것이다. 수천 년 동안 중화민족은 애국주의를 도덕전통의 최고 원칙으로, 애국주의를 한 사람의 도덕적 판단과 가치 측정의 중요한 기준으로 삼았다. 애국 전통의 영향으로' 애국은 자랑스럽고, 나라를 해치는 것은 수치스럽다' 는 것은 이미 중화민족 구성원의 마음속에 새겨진 정신적 낙인이 되었다. 역동적인 역사적 범주로서 애국주의의 내포는 시대마다 다를 수 있지만, 구체적인 내용이 어떻게 다르든 조국에 대한 진지한 사랑과 조국을 해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요구는 동일하고 일치한다. 당대 중국에서는' 조국을 사랑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조국을 해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는 영욕관은 중국의 실제 국정과 중국특색 사회주의 건설 발전의 현실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사회주의 국가의 시민으로서 조국의 존엄성, 명예, 이익을 보호해야 할 뿐만 아니라, 국가 건설과 사회 발전의 실천에 투신해야 한다. "조국을 사랑하고 사회주의 조국을 건설하기 위해 모든 힘을 공헌하는 것이 가장 큰 영광이며, 사회주의 조국의 이익, 존엄성, 영예를 해치는 것이 가장 큰 치욕이다."

인민을 섬기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인민에서 벗어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는 사회주의 도덕의 핵심 이념, 즉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이념에 대한 세밀한 개괄이다. 중국 전통사회는' 민 위주의' 의 도덕 추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근대 이래 혁명 전통과 혁명 도덕은 모두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실천 목적으로 한다. * * * 는 * * 사람이 다른 어떤 정당과 구별되는 것은 가장 광대한 인민 대중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지적한다.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잠시도 군중을 떠나지 않고, 모든 것이 인민의 이익에서 출발한다. "사회주의 사회에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시민 도덕의 기본 요구와 규범이다.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지, 인민의 근본 이익에서 출발하는지 여부는 다른 개인, 단체, 정당의 선진과 낙후를 판단하는 근본 기준이자 모든 사회력이 역사의 조류에서 진퇴하는 분수령이다. 당대 중국에서' 인민' 은 가장 광대한 인민 군중을 가리키며 노동자, 농민, 지식인이 국가와 사회 주인으로서의 가장 광범위한 대연맹이다.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것은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정신을 제창하고, 인민을 존중하고, 인민을 이해하고, 아끼고, 인민을 배려하고, 인민을 위해 일을 많이 하고, 일을 잘 하고, 실제적인 일을 하는 것이다. 바로 가장 많은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 모든 일의 발판, 출발점, 초점을 가장 많은 인민의 근본 이익에 두어야 한다는 것이다. 인민을 섬기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인민에서 벗어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은, 모든 사상을 판단하고 영욕을 실천하는 기준으로, 가장 광대한 인민의 근본 이익을 실현하고, 보호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견지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것은 사람 중심의 과학 발전관을 실천하는 내재적인 요구이자 중국 * * * 사람들이 시종' 당을 공립하고 집권을 민으로 삼는다' 는 정치적 책임이다.

"과학을 숭상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무지를 부끄럽게 여긴다" 는 사회주의 시민의 도덕과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과학 문제 처리의 기본 요건이다. 과학은 인류가 자연을 인식하고 개조하고 물질적 부를 얻는 중요한 수단이며, 사람들이 사회를 인식하고 개조하고 영적 해방을 얻는 중요한 무기이다. 현대 중국 사회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전면적으로 진보하는 사회로, 점차 맹목적, 낙후, 우매에서 벗어나 현대 문명으로 나아가고 있다. 과학기술의 발전은 바로 이 역사를 전진시키는 것이다 ..... >; & gt

질문 4: 명예와 불명예라는 사회주의 개념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조국을 사랑하는 자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조국을 해치는 자를 부끄럽게 여긴다

인민을 섬기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인민을 배반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과학을 추구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교육을 거부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근면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안일함과 혐오를 탐내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서로 돕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자기를 이롭게 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신용을 지키는 사람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성실을 이익으로 바꾸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규율과 법을 준수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고된 분투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질문 5: 어떤 인생관과 가치관이 영욕관을 결정합니까? 영욕관은 영욕관이고, 영욕감은 영욕에 대한 실제 느낌이다. 영욕관은 영욕관의 느낌을 바탕으로 형성되며, 영욕관도 그에 상응하는 느낌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영욕관과 영욕관의 형성은 자의식과 계급의식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평가의식과도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저는 제 또래들이 저를 평가한다는 것을 알고 있거나 믿는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평가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광이나 치욕을 느껴보세요. 같은 몸 속에 사는 한, 같은 몸의 자신에 대한 평가에 신경을 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때문에 영욕관과 영욕관은 사람의 언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질문 6: 사회주의 영욕관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조국을 사랑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조국을 해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인민을 섬기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인민을 배반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과학을 추구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교육을 거부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근면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안일함과 혐오를 탐내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서로 돕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자기를 이롭게 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신용을 지키는 사람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성실을 이익으로 바꾸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규율과 법을 준수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고된 분투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