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렁이 무지개 문학원"은 문학 교류 플랫폼 중 하나로 순수하고 엄정한 시와 산문으로 구성된 곳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해주세요!
앞으로 환영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I. 선정 커플
네 쌍의 커플
지렁이와 외부인
(1)시 동인 "바다에 한 방울"
노기님의 글은 뜨겁고,
오래되고 귀한 철 벼루에서 새 냄새가 난다.
②양샤오우-자오델리안
난쉰 성운, 얼마나 사적인가?
둥지 나무는 높고 사방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주:①난순:책 이름 "시경-소야", "시경-소야-난순 서문":방어상의 효자 난순, 자신을 키우기 위해. 김숙시 "추모 난순시": "숲을 소유하고, 자식에게 먹이를 준다." 우우:진시미의 "천시환": "새의 문제를 기꺼이 구걸하겠다." 나중에 '개인적인 문제'가 양부모에 대한 효도의 표준으로 받아들여졌습니다. 조청이의 "칠십 년의 자기 설명": "6 년 밖에 남지 않아 우를 약간 위로합니다."
(3) "주홍색 모래 원푸 커플 그룹"에서 일합니다.
메이에게 얼마를 주나요?
뭐, 달이 얼마인지 알아야지!
(4) 불교 사원의 마하무드라의 이름
지렁이와 재가자
주루 3,000, 법당 문이 활짝 열려 신자들을 맞이하고,
수양은 다른 방법이 없고, 빈곤 퇴치는 좋다.
주 시메이 생일 쿠데타
니우 란 잔디
장유 연기와 비, 철도 정서, 과거의 공정한 숙녀, 하늘의 운명을 알기 위해 손가락을 튕기고
타이 백의 고향, 치마의 소매가 있고 여전히 말과시를 보내고 더 아름답게 돌아갑니다.
원래의 커플 "미녀와 야수"와 "마이 페어 레이디"는 심오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구절
청귀지
(1)
바람을 빌리고 싶으면 구름 속을 헤엄치면 된다.
그리고 밝은 달과 함께 떨어지는 복숭아꽃과 열 가지 향기로운 꽃을 꿈꾼다.
(2)
꾀꼬리가 은은하게 노래하네, 환한 복숭아꽃 십리길, 누가 나를 잃으랴.
맑은 물은 쫓기 어렵고, 초록빛은 죽기 쉽고, 반말은 스스로 만들 수 있네.
둘, 같은 제목의 청명
제목 소상궁 개원 및 청명절 조상 숭배
지렁이와 외부인
청정한 바람 양주덕;
밝은 달이 태양 가지에 비친다.
주:무무치희
주:무무치희:당나라 조묘록의 조화의 노래에 나오는 말:
"무무치희, 그 산물이다."
"무무치희, 그 산물이다."
청명상허투(淸明尙虛套)의 한 구절:
조무백, 조상을 섬기는 경건한 희생과 사려 깊음은 늙지 않고,
제나라를 다스리는 길이 있고, 평화를 다스리는 길이 있다. 대담하게 고개를 들어 가까운 물과 먼 산을 한꺼번에 사방으로 바라보라.
******************************************************
숙제조차도
용허판
낯선 깊은 봄, 떨어지는 날아다니는 꽃 무리, 맑은 비의 들판을 다치게 하고,
영토 혼란, 고향을 생각하고 조상을 소중히 여기는 교외, 교외 천 년의 향기로운 콩.
***********************************************
칭밍 숙제도
닝펑콩
온라인 메시지 헌신, 주데밍의 마음, 사랑과 슬픔으로 가득 찬
스크린 앞의 눈물, 가족 스타일은 잊을 수 없습니다.
칭밍 숙제도
바다에 한 방울
봄바람은 사람들의 꿈에서 깨어나기 어렵고, 연기와 비는 어머니의 친절을 더 그리워합니다.
청명 숙제조차도
보통 사람들은 표류하고 고향을 그리워하며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땅을 부수고
학생들은 무덤을 방문하여 눈물을 흘리며 에세이를 썼습니다.
청명 숙제까지
귀귀
한 어깨에 비바람을 맞으며 물길을 헤치고 산을 올라 고향으로 돌아가고,
향과 종이를 태워 영혼을 제사지내며 그리움에 가득 차 있다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가득하다.
청명 숙제 회사
장원성
청명 조상을 기억하고 향과 종이를 태워 새 흙을 갈고,
달마다 밤에 종공에게 경의를 표하고 글을 적고 옛 감정을 기억합니다.
***************************************************
야오지 량산 뮬리 불 영웅 리그
'황소 풀'
루오수이 슬픈, 영웅 노래 만 읽는 소리
눈물을 닦는 모래, 애도하는 순교자 영혼의 방울.
주: 뤄수이는 량산현 물리현 야롱강을 건너 판즈화시 장강 상류로 흐르는 진사강을 가리킨다.
량산 뮬리 화재 영웅 원격 의식 대화
루오수이 슬픈, 소리는 영웅 노래 (소혈 풀 문장)만 읽습니다.
량산은 눈물이 있고, 요점은 모든 아이들의 사랑입니다.
루오수이 슬프다, 소리는 영웅의 노래만 읽는다(소맥초 문장);
하늘에 눈이 내리고, 꽃은 모두 피눈물이다(리시옹균 커플).
물이 슬프면 소리만 영웅의 노래(牛栏草造句);
苍山泣血, 壮士之魂难消。
***************************************************
셋째, 문장의 조합
'어금산 그늘에 기울어진 배'
바람을 잔잔히 불어 부드럽게 항해한다.
"기울어진 배"의 낚시 돈산의 그림자;
샤용 호수는 수천 개의 황금빛 광선을 삼켰다.
"기울어진 배"에서 낚시 돈산의 그림자;
잎을 들고 있는 조용한 남자의 시 (야오산 저속한 대위법).
'기울어지는 배'에서 낚시 돈산의 그림자;
구름은 가볍고, 천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비 취한 건산은 봄에 문장을 썼다(소초가 지은 문장);
시아푸 완리는 귀신으로 가득하다(장건추의 대위법).
비 취한 건산은 봄에 문장을 썼다(소창초로 쓴 문장);
바람이 산새 네 마리를 속여 숲에 던져 버렸다.
기장 한 알이 단풍이 되고,
앞 언덕에는 국화꽃이 가득하다.
십리길 복숭아꽃이 나를 매듭짓네(정귀지 시);
꿈에 대한 생각의 장막. 비는 구름을 수 마일 날게 하고,
바람은 봄의 꿈을 깨뜨리고 밤을 깨뜨리네.
보라색 입김이 문(서민)에 비치고,
해가 푸른 언덕 너머로 지고, 색이 하늘을 채운다.
*************************************************
성운, 우는 얼마나 사적인가?
책 한 권을 들고 있는 북관, 잉어가 천 줄로 늘어선 모습(진윤 대응).
성운, 우는 얼마나 사적인가?
시 서원, 꽃은 세 봄에 떨어지네 (용허 판본 대).
성운, 우는 얼마나 사적인가?
북당의 노래와 시, 세 가지 죄(당나라 대위법).
거미줄로 지붕을 그리면 거미가 모서리를 숨긴다.
모든 방향에서 바라본 조감도.
여름의 긴 석양, 천리(가을 대화);
모든 방향에서 바라본 조감도.
새로운 목어 가지, 사방에 피어나는 꽃 (롱 딩안 대화);
사방에서 바라본 조감도.
날개를 펴고 가슴을 활짝 펴고 있다.
모든 방향에서 바라본 조감도.
푸른 하늘을 향해 날개를 펴고 사방으로 날아가는 모습(뮬란, 가을, 국화 대);
모든 방향에서 바라본 조감도.
***************************************************
그림자가 기울어져 있을 때 매화 쪽으로 얼마나 기울어져 있을까요?
물결이 일렁이는데도 3분 동안 달을 바라봤어요.
그림자가 기울어질 때 매화 쪽으로 얼마나 기울어지나요?
꽃을 한 줄로 피우면 천 개의 요정 뼈를 알아야 한다.
달에 기대어 아름다운 선에 시를 붓는다.
돌에 기대어 비파를 치며 음악을 연주하는 린시, 소울메이트를 찾는다.
<달을 바라보며 술을 마시며>라는 시는 아름다운 시입니다.
바람을 바라보며 풍경을 즐기며 긴 시를 지었다(장루홍의 대화).
달에 기대어 술을 따르니 그 시는 아름다운 시가 되었다.
바람을 맞으며 해안을 따라 걸으며 파도 소리를 들으며 새로운 단어(장원청의 대위법)를 얻었습니다.
연기와 버드나무는 천 개의 실을 엮어 극도의 낙심만 허락한다(牛栏草造句), 외로운 배 위의 나뭇잎 한 장은 외로움을 담는다.
연기와 버드나무는 천 갈래의 실로 극도의 낙심만을 허용한다(牛栏草造句);
꿈속에서 코난의 마음을 어떻게 위로하는가?
연기와 버드나무는 천 실이나 되어 극도의 우울함만 허락하고(牛栏草造句)
꽃 몇 방울은 약간의 외로움만 더한다.
강남에 봄이 오면 형형색색의 꽃들이 화사함을 더한다.
푸린 안뜰, 네 시와 여덟 시 (당나라의 대위법).
시옌 호수, 매화가 먹빛을 더한다(니우란 풀이 문장을 만든다),
아버지 둑 왼쪽, 비단 버드나무 줄이 현을 이룬다(리숑균 대위법).
서연호, 수많은 매화가 먹빛을 더하다(牛栏草造句);
도서관의 정자, 봄날의 힘은 층층이 모여든다(魅力在春天聚集。
시얀 호수 옆, 매화의 점들이 먹빛을 더한다(牛栏草造句);
왕장각, 단풍잎이 붉은 화장을 하고 뻗어 있다.
시얀 호수 옆, 매화 점들이 먹빛을 더하네(牛栏草造句);
袁希濂에는 시적인 향기가 있네(兰舟催句).
시옌 호수 옆에는 매화가 먹빛을 더하고(牛栏草造句);
实践学习中,张张宣纸飘香(唐的对仗).
복숭아와 매화는 향기롭고 버드나무 샘에는 발이 있다(장쯔싱의 문장);
해가 밝게 빛나고 원앙이 어깨를 움직인다.
복숭아와 자두는 향기롭고 버드나무 봄에는 발이 있다(장주싱의 문장), 시와 사랑으로 가득한 아름다운 산과 강(린하이잉 짝).
복숭아와 자두는 향기롭고 버드나무 봄에는 발이 있다(장주싱이 문장을 만든다);
풍경은 밝고 아름답고 뻐꾸기는 운율과 사랑으로 가득하다(펑잉지에).
산과 강을 가로지르는 하오치, 푸른 하늘에 강한 감정(닝펑공 커플);
샹인은 웃음과 이야기 사이에서 종종 고향으로 돌아가는 이상한 도시입니다.
연주는 마음보다 강하고 명성은 집 밖에 있다(창허 대위법),
향음은 낯선 도시로, 종종 웃음과 대화 속에서 고향으로 돌아온다.
수로는 낯선 도시로, 종종 수다와 웃음 속에 고향으로 돌아간다.
숙은 펭윈에게 물었다, 사랑은 수천 마일(바다 한 방울)을 보낼 수 있다;
향음은 이상한 도시이며, 이야기와 웃음은 종종 고국으로 돌아간다.
맑은 개울둑, 돌 아치 다리, 밝은 달 천 년을 비추다 (문장에서 황소 풀);
고대 나룻배, 소나무, 몇 번 올 수있는 잃어버린 엥 (닝 펑공 커플).
맑은 개울둑, 돌 아치 다리, 밝은 달이 천 년을 비추네(니우란추, 줄 외);
단풍나무 옆, 냉산사, 한밤중에 종소리 울린다.
*************************************************
수천 그루의 대나무와 몇 그루의 매화나무, 먹과 붓이 흐르고 있다.
한 잎 난초 배, 백로 떼 반 마리, 영원한 관현악 운율(정귀지의 대위법).
천 그루의 대나무와 몇 그루의 매화나무, 먹과 붓이 흐르고 있다.
수양버들 두 둑, 붉은 살구가 가득한 정원, 시적인 암벽.
수 천 그루의 대나무와 몇 그루의 매화나무, 흐르는 먹과 붓으로 그린 그림.
가부장적 규칙, 가훈, 자녀와 손자녀의 가풍(천자문)을 담은 백자(百字).
꽃은 화려하게 피고 버드나무는 푸르고 조국의 강과 산은 봄에 눈부시다.
달이 뜨고 달이 지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희미하고 펑라이의 밤은 광대하다(첸의 한시).
꽃은 화려하게 피고, 버드나무는 푸르고, 조국의 강과 산은 봄에 눈부시네.
개들이 짖고 연기가 피어오르고 농장은 시끄럽다(아시마 커플트).
봄 강물은 따뜻하고, 버드나무 실은 바람에 흔들리고, 기러기 노래하고 춤추고, 아이들 놀이(소쩍새 문장)
비 구름 드문드문, 솔잎에 이슬 맺히고, 나비들은 개구리를 좋아한다.
연못 달빛, 모닥불 솥촌, 춤추는 아시마(소싯풀의 한 구절);
난릉 풍경, 모래 숲 석순, 천천히 떠 있는 오색 구름(닝펑공의 한 구절).
봄 강물은 따뜻하고, 버드나무 실이 바람을 흔들고, 노래하고 춤추는 기러기와 아이들의 놀이(소밭 풀이 문장을 만든다);
바오디 산이 높고, 수 제방이 솟아오르고, 새소리와 나비가 펄럭인다. 술 취한 정자, 그림자가 기울어지고, 루이팡은 길쌈하듯 조용한 사람들(장쯔싱 문장);
호수 앞에 숨은 자수 건물, 달의 아름다움에서 태어난 왜가리.
가랑비가 선명하고,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고, 히비스커스 나라가 봄에 밝다.
바람, 나비의 춤과 꽃, 양류교 근처의 새로운 풍경(샤바이추 대위법).
가랑비는 선선하고 풀은 길고 꾀꼬리는 날아다니며 히비스커스 왕국의 봄은 밝다.
산들바람이 불고 나비는 꽃과 놀고, 피오니카 정원의 달빛(장위안청의 쿠페).
가랑비는 선명하고, 풀은 길고, 꾀꼬리는 날고, 히비스커스 왕국의 봄은 밝습니다.
사막은 차갑고 맑고, 바람은 느리고 해는 지고, 고비사막은 해질녘에 붉게 물든다.
중국인은 부유하다. 이 땅은 새롭다. * 중국의 천년의 꿈 (그는 반대);
동중국해, 하늘의 밝은 달, 푸른 들판은 따뜻하고 나무가 마른 쿤, 완과 함께.
북쪽 정원, 버드나무 녹색, 브로케이드 같은 개울가 꽃, * * * 지구상의 수천 가지 장면을 묘사 (당 - "대위법");
동해, 하늘의 밝은 달, 푸른 들판 따뜻하고, 나무가 마른 쿤, 완과 함께.
서호 말 아름답고 수 놓은 산시 향, * * * 당나라와 송나라의 운율 노래 (조화, 늙은 바보 대화);
동중국해, 하늘의 밝은 달, 푸른 들판 따뜻하고 나무가 마른 쿤, 완과 함께.
주:시우링, 리산의 능선, 두무의 "벽으로 가득 찬 시우링 진주당"이 있습니다. 시 등.
나네, 오로라, 용, * * * 국가의 천년 꿈 (반대편 들판);
동중국해, 하늘의 밝은 달, 푸른 들판의 온기, 나무 건조 군, 완과 함께.
넷째, 연어에 대한 지식
연어 작문의 기본 규칙 (3)
지렁이와 아마추어
셋째, 구조적 대응
구조적 대응이란 접속사의 구성, 의미의 조화, 말 순서의 배열, 가상의 단어와 수사의 사용, 법이나 관습에 따라 서로 균형 있게 대응하는 것을 말합니다.
현대 중국어 문법의 관점에서 볼 때, 소위 "구조적 대응"은 해당 문장 또는 단어 구조가 가능한 한 일관성이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즉, 주어-술어 구조에서 주어-술어 구조, 동사-목적 구조에서 동사-목적 구조, 편향 구조에서 편향 구조, 병치에서 병치, 빈빈 구조에서 빈빈 구조로 일치합니다.
중국어 어휘의 구성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주어-술어 구조입니다. 보통 "명사 + 동사"로 구성됩니다. 예: 일출, 꽃 등입니다.
두 번째는 동사-목적어 구조입니다. 보통 "동사 + 명사"로 구성됩니다. 예: 술을 마시다, 시를 쓰다, 노래를 부르다, 새해를 축하하다, 화를 내다, 편안해지다 등입니다.
세 번째는 파라택틱 구조입니다. 주어-술어 구조 및 동사-목적어 구조에 비해 부분 구조는 주로 이름(당시, 휴대폰과 같은 명사 + 명사), 형태 이름(좋은 와인, 밝은 달과 같은 형용사 + 명사), 동사(늦다, 거짓과 같은 형용사 + 동사) 및 동사(동사 + 동사)를 포함하여 더 복잡하며 편향 구조와 반대되는 편향 구조가 필요할뿐만 아니라 편향 구조의 어휘 속성이 동일해야 함을 필요로합니다. "긍정적
넷째, 병렬 구조. 병렬 구조는 편향 구조보다 약간 더 단순한 구조로, 주로 이름(예: 하늘과 땅, 해와 달, 구조물 등), 동사(예: 하늘과 땅, 해와 달, 구조물 등)로 구성됩니다. , 동사(예: 인지, 토론, 전복 등) , 형태(예: 아름다움, 추함, 고귀함 등) 및 기타 유형의 좌표 구조. 커플트를 쓰기 위해서는 병렬 구조가 병렬 구조에 상대적이어야 할 뿐만 아니라 병렬 구조의 어휘적 속성, 즉 "어휘적 및 누적적 상대성"이 동일해야 합니다.
다섯째, 빈-빈 구조입니다. 기본 구조가 "전치사 + 목적어"인 목적어-목적어 구조는 일반적으로 전치사 뒤에 동사를 수식하거나 보충하는 데 사용되는 명사, 대명사 또는 명사구(名詞句)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에게(서비스), 대중에게(말하다), 문을 열다(밀어 열다)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전치사는 그 자체로는 문장을 구성할 수 없으며 주로 명사나 명사구 앞에 사용되어 목적어-목적어 구성을 이룹니다. 목적어-목적어 구조는 보통 문장에서 동명사로 사용되며, 장소와 시간을 나타내는 보조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구조적 대응은 커플 글쓰기의 기본 요건입니다.
예를 들어, 주원장은 쉬다롄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족쇄와 야만을 깨고, 작품은 고대와 현대에서 처음입니다.
문 밖으로 나와 단계에 들어가면 세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커플에서 동사-목적어 구조는 "족쇄를 끊다", "평범", "일반에서 벗어나", "위상으로 ", "일 잘하다", "재능", "고대와 현대", "문학과 군사"의 주어-술어 구조입니다. "는 병렬 구조 명사, "첫 번째", "비할 데 없는"은 수량자의 부분 구조에 대한 "비할 데 없는"입니다.
또 다른 예:당의 칭호는 허베이성 주오저우의 호우(장페이) 사원입니다.
군주는 세상의 영웅이고 우정은 살과 뼈입니다.
쇼우는 신성하고 아름답고 사람들 사이에서 명성이 높습니다.
커플에서 "사신"과 "장수"라는 단어는 초자연적 구조의 명사이며, "영웅"과 "거룩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계의 영웅" "세계의 영웅" "쇼우성"은 주요 목적어 구조, "우정"입니다. "성자"는 주요 목적어 구조입니다.
또 다른 예 :불교 사원의 마하무드라 사원에 대한 제목이 있습니다 :
삼천 주엘루, 홀의 문은 신자들을 환영하기 위해 활짝 열려 있습니다.
수양 할 다른 방법이 없으며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커플에서 "지에루 산첸"과 "달마문 2호"는 타원이고 "지에루"와 "달마문"은 부분 구조 명사입니다. "는 부분 명사, "동전 세 개"와 "두 개가 아니다"는 수량 명사, "귀중한 책"과 "시샹 "은 부분 구조 명사이고, "홍카이"와 "두푸"는 부분 구조 동사입니다.
커플트 쓰기에서 "구조적 대응"의 기본 법칙에 대해 고대인들은 커플트 연습에서 단어의 상대성에만 기반을두고 구와 문장은 말할 것도없고 단어의 개념에 거의 손을 대지 않았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문장 구조에 해당하는 상하 커플트는 확실히 대위법을 형성 할 수 있지만 이미 대위법을 형성 한 상하 커플트가 반드시 문장 구조에 모두 해당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왕리 씨가 "쿠플렛의 문법 문제"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그는 문법 구조가 같은 문장이 쿠플렛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긍정적인 예입니다. 그러나 문자 그대로의 반대만 필요하고 동일한 구문이 아닌 다른 종류의 시적 대위법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한유의 "세이코로 바다를 채우다"에서 "입은 가늘고 마음은 바다를 바라본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가늘다"라는 단어는 수식어로 사용되었고, "고운 돌"은 "고운 돌"과 같으며, 그 반대는 바다 물결이 잔잔해지기를 바라는 희망입니다. 우리는 "입의 얇은 돌"을 거꾸로 말할 수 있지만 "바다의 잔잔한 파도"는 말할 수 없습니다.
위의 예에서 동일한 문장 구조에서 대위법이 너무 엄격할 수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고려할 때 '구조적 대응'의 파악은 주로 상하 접속사의 구조적 대응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단어 의미 조정, 말의 순서 및 수사적 사용에 대한 지식에 충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그래야만 '짝짓기'를 합리적으로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악의 척도는 "법이나 관습에 따라 서로 상응하고 균형 잡힌"이며 일관성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규칙 또는 관습"이란 무엇인가요? "규칙이나 습관에 따라"의 척도를 파악하려면 더 많은 고대 고전, 특히 당나라 및 송나라의 운문시를 읽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이 "척도"를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