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은 어떻게 현대시로 진화했는가?

시경, 본명' 시경' 은 유가 경전으로 등재된 후' 시경' 으로 불린다. 그것은 춘추시대에 편찬되어 서주 초기부터 춘추중기까지 약 500 년의 시를 수록하여 총 305 곡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왕실은' 시 채집' 을 위해 민간 시문을 모으기 위해 전담자를 파견하여 시집을 편찬했다고 한다. 사기' 등 책에 따르면' 시경' 은 공자가 삭제했다고 판단해 의심을 품고 부인했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바람은 15 국풍이 있고, 우아함과 소아함이 있으며, 주송 (), 송로 (), 상송 () 이 있다. 산지는 산시, 산서, 허난, 산둥, 호북이다. 그중' 국풍' 은 민요가 많고,' 야' 는 잔치가 많고,' 송송' 은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시가 많다. 시 형식은 4 언 위주로 푸 () 비 () 흥 () 의 표현 수법이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시경》의 우수한 시편은 묘사가 생동감 있고, 언어가 간결하고 아름답고, 음절이 자연스럽게 조화되고, 예술적 감화력이 풍부하여 역대 추앙을 받고 있다. 한 왕조에는 루, 제나라, 한, 마오 네 곳이 있다. 루 () 치 () 한은' 현대시학 ()' 이고, 서한 () 에는 박사가 있으며, 위진 () 이후 점차 쇠퇴하고 있다. 시는 일종의 오래된 시학으로, 동한 이후 성행하여 위진 이후에 성행한' 시경' 은 돌창이다. 그 후로' 시경' 을 연구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많은 학자들이' 시경' 에 정력을 쏟으며 중국 문학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작가는 민족 문화를 사랑하고, 진정한 김미옥' 시경' 을 사랑한다. 그는 여러 해 동안의' 시경' 연구와 교학 업무를 결합하여 고금의 연구자들의 성과뿐만 아니라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고금의 민속과 언어 등을 연결하였다. , 그리고 시를 발굴하는 데 더 많은 숨겨진, 영감을 주는 것을 중시하여, 새로운 것을 얻기 위해 이 책을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중화민족은 수천 년의 문명사를 가지고 찬란한 고대 문화를 창조하여 인류에게 풍부한 정신적 부를 남겼다. 그것은 중화민족의 형성과 발전에 큰 응집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오늘날의 민족 역사를 정확하게 인식하면서 애국주의 교육을 받고, 도덕정서를 도야시키고, 전민족 문화의 자질을 제고하고, 사회주의 문화의 번영을 촉진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여전히 큰 현실적 의의가 있다. 그것들은 우리 중국인의 문화 정화로, 우리 중화민족의 민족정신을 형성했다.

중국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전승하고 문명고국의 역사유산을 발양하기 위해 우리는 중국 전통문화 고전문고 총서를 전문적으로 출판했다. 본 시리즈 도서는 새로운 것을 선보이며 전통의 취지를 발양하고 있다. 중국 역대 고전과 역사 하위 세트의 각종 명작이 고대 명작 현대 번역의 형식으로 출판되었다.

우선 중국 고대 철학, 역사, 지리, 문학, 과학 등 분야에서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 불후의 역사 명작과 역사상 천고의 유명한 선본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보급의 필요와 대상 관객을 감안하면, 모든 명작에 대해 소수의 번역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정선된 번역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즉, 이 명작의 선별된 부분을 번역하고 주석을 달기 위해서는 번역이 정확하고 순조로워야 하며, 독자가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고서의 고통을 피하고, 빠른 리듬의 시대에 적응하며, 독자가 중국 고대 문화의 정수를 직접 대면하고, 배우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노중청이 모두 읽고 이해하여 그로부터 교훈을 얻도록 하다.

중국 고대사, 원시 사회에서 노예 사회까지 오죽의 전임이다. 이때 글이 있든 없든 역사는 오죽의 마음과 입에 시로 보존되어 있다. 무당은 원래' 춤의 영으로 내려온 사람' ('설문 참조), 즉 신을 대표하여 발언을 하는 것으로, 그 역사에서 신화 () 와 역사 () 를 구분하지 않고, 표현 형식은 서사시 () 와 악무 () 의 결합이다. 이것이 바로 시경 () 에서 부의 기원이다. 2

이런 관점에서 오죽당은 최초의 시인이다. 따라서 소위' 사기' 에서 순제가' 천인조화' 라는 목적으로 고전음악을 지휘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근거가 있다. 시는 인간-신 관계의 맥락에서 비롯되며, 사람과 신이 대화하는 독특한 방식이며, 이것은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어야 한다. 이 독특한 언어적 맥락도 시의 다양한 독특성을 부여한다. 당시 사람과 신을 소통하는 가장 높은 사명을 짊어지고 있기 때문에, 그 언어스타일은 일반 구어와는 다를 수밖에 없다. 이는' 주역' 의 갑골문, 부점, 수사학과 일치한다. 시는 의식의 일환으로 음악, 춤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리듬과 리듬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는 시가 기원적으로 후세시의 심미 기능을 부여받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록 의식의 구체적 과정에서 장엄하고 신성한 배후에는 일종의 심미 성질이 있을 수 있다. 후대, 특히 근대 이후의 연구자들은 후세의 문학관념에서' 시경' 의 작품을 보고 있기 때문에' 바람' 과' 야' 의 작품을 중시하고' 푸' 를 경시한다. 서주의 문화적 맥락에서' 푸' 의 지위는' 바람' 과' 야' 보다 훨씬 높다.

주송' 31 곡을 보면, 절반 이상이 종묘 제사와 직결되어 모두 선왕에게 바치는 것이다. 또한 산신, 하신, 천지신에게 바치는 일곱 곡의 노래 [2] 가 있다. 학자들은 오주이, 환, 육, 범 1 등 시가 제사의 음악인지 여부에 대해 큰 무우의 음악으로 추정되는 호천유, 오, 주이, 환, 육, 반1등 시가 제사의 음악인지 논란이 일고 있다. 좌전 12 년' 에 따르면 후세 사람들에게 대무의 움직임으로 판정된' 다야 스마이' 와' 무 환운' 은 상조 때 한 것이라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시에서' 무왕' 이라는 명칭이 점술용이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무왕이 죽은 후 그를 제사하는 경사라고 의심한다. 왕 Guowei, Guo Moruo 텍스트 연구 후, 저우 왕조는 장례식이 없다고 생각, 그래서 "우 왕", "쳉 왕" 그의 일생 인감, 그래서 학계는 이러한 소위 "우" 운동은 우 왕 의 일생 에 대한 노래라고 판단했다. 최근 저명한 역사학자 조광헌 교수는' 오왕상능과 서주제왕' 이라는 제목의 문장 중 "비문과 문헌을 비교하는 것은 문무부터 유요에 이르기까지 모두 생명이 아닌 사후 번호여야 한다" 고 말했다. 이산 박사는 상세한 고증을 통해 조광현 교수의 관점에 동의했다. 인간-신 관계의 담화적 맥락에서 볼 때, 필자도 조의 이론에 찬성한다. 그래서 우리는 몇 편의 시가 대무의 악장으로서 조상묘를 제사하는 데 쓰이며, 사람이 신에게 하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송' 에는 살아 있는 왕을 찬양하는 시가 없다. 또한 고대와 현대론자들은' 경지' 와' 소야' 가 자기각성의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시의 의미에서 볼 때, 이것은 좋지만, 자경의 말은 진지한 말이어서 글이 된 이상 그 의미는 심상치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경, 자경, 자경, 자경, 자경, 자경, 자경, 자경) 그렇게 하는 것은 청자의 신분에 맞게 엄숙하고 엄숙하기 위해서이다. 그럼 누가 청중일까요? 일부 연구자들은 군신이라고 생각하는데, 왕은 군신 앞에서 스스로 경고하는 발언이라고 한다.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국왕이 그의 하인 앞에서 이렇게 겸손할 수는 없다. 남자애를 주다' 와 같은 함양어는 당시에는 매우 보편적이었지만 제왕들은 신, 조상, 어른을 대할 때만 사용했다. 예를 들어,' 상서' 에서 주공은 "한 소년에게 주지만 신을 위해 살 엄두가 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나씨의 특허에서 주공 앞에서 자신을' 지소년' 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이 두 구절도 천령에서 신조에게 쓴 것으로,' 전사' 이다. 자기 경각심과 자기신고를 통해 조상의 천령에 대한 동정과 보호를 얻는 것이 목적이다.

존재의 관점에서 볼 때,' 시경' 에서 가장 오래된 작품으로서' 주송' 은 인신관계의 맥락에서 탄생했고, 사람이 신에게 하는 말이다. 이것은 원래 고대인의 * * * 지식이었는데, 근대 이후에야 다른 견해가 나타났다. 예를 들어' 모시서' 는 "노래를 부르는 자는 아름다운 현숙자로 묘사되어 성공의 신을 고소한다" 고 말했다. 송대 이귀와 황춘은 마오쩌둥시에 대한 해석도 "하느님을 찬양하는 사람도 하나님의 운동을 알려준다" 고 말했다. 심지어 제사 활동에 직접 사용되지 않는 동작도 인신관계에서 말하는 것이다. 송대 시인 범초일은 "덕으로 신을 고발하고, 주송은 제사를 돕고, 묘를 구하고, 반지를 구하고, 도움을 청하는 것을 시로 삼는 것은 마치 신을 고발하기 위해서가 아닌 것 같다" 고 지적했다. 시, 음악, 모든 시가 노래하고 놀 수 있다. 미국이 제사를 돕는 것을 도와주면 제사에 대해 신들에게 알릴 것이다. 사찰의 묘미를 구하는 것은 신에게 사찰을 구하는 일을 알려주는 것이다. 반지 의 아름다움 에, 이 일 을 신들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사람을 구하는 아름다움은 신에게 사람을 구하는 일을 하소연하는 데 있다. " 이것은 매우 통찰력 있는 관점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경지',' 소야' 등의 시는 확실히 자경의 말이다. 그러나 신하들에게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신들 앞에서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신하들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신하들도 신들에게 성왕의 말을 알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주송이 탄생한 시대에 문화공간의 가장 기본적인 차원은 사람과 신의 관계였다. 따라서 인신 교류의 주요 방식인 제사는 귀족들의 가장 중요한 문화 활동 중 하나가 되었다. 당시 사람들은 천하의 모든 화복, 특히 왕조의 흥망은 신의 의지와 직결되어 신에 대한 깊은 존경과 제사 활동도 장엄한 의식이 되었다고 생각했다. 물론, 이런 맥락에서 연설하는 것은 일반적인 일상 연설이 될 수 없다. 언어의 신성함을 강조하기 위해 시는 깔끔한 문장, 간결한 단어, 압운 등 신성성을 반영하는 수사 방식을 얻었다. 게다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당시의 글은 후세처럼 보편적인 의사소통 방식이 아니었으며, 의미심장하다고 여겨지는 글만이 글로 기록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일단 발언이 기록되면 자연히 권위성과 신성성을 갖게 된다. 당시 문화공간의 핵심에 있던 사람과 신의 관계로 시가 표현되는 방식이 생겨났고, 시성은 먼저 신성의 형태로 나타났다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신성은 시를 글쓰기에 들어가게 하고, 글쓰기는 시의 신성을 강화시킨다. 이때 시는 일종의 텍스트로 나타났지만, 시는 이런 텍스트의 영혼으로서 나타나지 않았다. 시성 문화는 신성문화가 퇴위한 후에야 비로소' 나타난다' 는 것이다. 먼저' 시' 다음에' 시성' 이 있는 것은 비논리적인 것 같지만, 마침 역사의 현실이다.

위의 분석에서 알 수 있듯이, 인간-신 관계의 맥락은 고대시의 발생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바로 이런 맥락이 일상생활과 크게 다른 독특한 말체계를 만들어 간책으로 출판하고 후대를 전승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인신관계가 시를 탄생시켰지만, 시의 실제 방향은 현실에 있다. 이런 맥락에서 생겨난 시의 중요한 현실 기능은 주로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시라는 특수한 표현 방식 자체는 강한 이데올로기 기능을 가지고 있다. 시는 가장 장엄하고 신성한 의식의 일환으로 어휘의 내포에 관계없이 이미 정해진 사회질서를 긍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런 말하는 방식의 창조자와 사용자는 정치적으로 주도적인 귀족일 뿐, 특별한 문맥에서 생겨난 특별한 말이기 때문에 연설 자체는 화자의 특권 지위에 대한 긍정과 강화다. 시의 의식은 완전히 그 언설의 내용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그것의 글쓰기 형태에서도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인간-신 관계의 맥락에서 글쓰기는 신성하고 불가침한 지위를 가진 의식이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시의 이런 입장은 화자의 정치적 입장에서 나온 것이다. 서주의 예악 제도에서는 말하는 방식이 화자의 정치적 입장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와 동시에 시는 화자의 정치적 지위를 더욱 합법화할 수 있다. 이런 특별하고 서면 말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신비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신 관계와 그 의식의 맥락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시는 당시 중요한 사상 기능을 가지고 있었다. 둘째, 서주 () 인신관계의 맥락 형성은 원시 요술의 유산과 하늘의 축복에 대한 심리적 기대를 담고 있지만, 이들은 모두 귀족층의 정치의식 체계에 녹아들어 있다. 이에 따라 인신관계를 소통하는 의식도 등급제도를 확인하는 절호의 수단이 되고, 이런 의식 자체도 등급제도의 주요 표현 형태 중 하나가 돼 뚜렷한 정치적 공리적 특징을 가져왔다. 예를 들어 하늘의' 교외예배', 땅에 대한' 사제', 전왕에 대한' 제사' 등 중대한 제사 활동은 모두 군주의 특허이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도 네가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서주의 사당 제도에서는 계층마다 제조 권리가 완전히 다르다. 사서는 "제묘 7 개, 조묘 3 개, 무, 태조묘 3 개, 절 7 개, 제후 오묘, 조, 무, 모 이묘, 오묘; 박사 사찰이 세 개 있는데, 하나는 조묘이고, 하나는 무묘이고, 하나는 모묘이다. 석의사. " ("조무", 이른바 "좌소우무". 절 주인의 안배. 모 이하, 아버지는 조, 아들은 무, 손은 조. 이런 식으로, 인간-신 커뮤니케이션의 실제적 중요성 중 하나는 계층 구조를 확인하고 사람들이 평화롭게 지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이것이 자연스럽다고 생각하고, 배후의 권력 운영을 잊어버린다. 따라서 인간-신 관계 소통을 기본 기능으로 하는 시는 본질적으로 진정한 권력의 상징이다. 셋째, 송가의 내용으로 볼 때, 인신 교제는 사실상 인간관계를 조율하는 것이다. 신과 조상의 정의와 지혜를 찬양하는 위대한 목적은 인간관계의 가치 기준을 정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Tian Wei 의 삶", 희생 왕 Wen, 첫 번째 짱 운명, 끝 없는 끝 ("Tian Wei 의 삶, 끝 없는"), 짱 왕 Wen 의 고결 ("왕 Wen 의 덕의 순수한"), 그리고 마지막으로 연습에 넣어 ("범람하면") 혜준, 내 문학의 왕, 증손자들. " 결론적으로, "신이 그것에 귀를 기울이면, 그것은 결국 평화로울 것이다." (소야 벌목) 는 귀족들의 변하지 않는 목표이다. 이런 시는 그들로 하여금 진취심을 갖게 하고, 현실의 행동 규범을 위해 깨지지 않는 가치 기반을 확립하였다.

이전에' 모시서' 를 읽었던 그 말은 언제나 갑작스럽고 과장된 느낌이 들었다. 바로' 그래서 득실, 천지 이동, 귀신감, 근시' 였다. 시는 어떻게 이렇게 신기한 기능을 할 수 있습니까? 사실, 이것은 바로 인신관계의 맥락이 시를 부여하는 독특한 의미이다. 《모시서》의 저자는 결코 뿌리가 없는 것이 아니다. 시의 발생으로 볼 때, 그것은 확실히 천지귀신을 감동시키는 중요한 사명을 맡고 있다. 후세 시인이 발견한 역사를 묘사하고 현실의 의미를 반영하는 것은 화자의 자각 의식이 아니라 말 효과의 관점에서 나온 것이다. 심미 기능에 관해서는 시의 본의가 아니다. 평론가들은 종종 현대인의 시학 관념으로' 시경' 작품을 이해하는데, 많은 실수가 생기기 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