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손사우' 비상용' 에서 발췌)
병을 치료하는 모든 큰 의사는 마음이 평온하고, 확고부동하며, 욕망이 없고, 먼저 자비를 베풀고, 감정을 숨기고, 영으로 고통을 구하겠다고 맹세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누군가가 병으로 도움을 청하러 온다면, 가난한 사람에게 책임을 지는지 부자에게 책임을 지는지, 젊은이에게 책임을 지는지, 노인에게 책임을 지는지, 친구에게 질투하는지, 중국에 대해 무지한지, 다른 사람과 평등한지 묻지 마라. 이것들은 모두 그의 가장 가까운 사람의 생각과 같다. 앞날을 내다보고 뒤를 돌아보지 말고 길흉을 걱정하며 목숨을 건져서는 안 된다. 그의 고민을 보고, 너도 있다면, 그것은 깊은 슬픔이다. 위험을 피하지 않고 낮과 밤, 한서, 갈증, 피로, 전심전력으로 사람을 구하면 평생의 큰 의사가 될 수 있다. 반대로, 너는 영혼이 있는 도둑이다. 종기, 설사, 악취가 나는 것을 볼 수는 없지만, 부끄러움과 슬픔을 볼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모든 훌륭한 의사를 해석하는 것은 반드시 한마음 한뜻으로, 마음이 평온하고, 다른 잡념은 없어야 한다. 첫째로, 그들은 동정심과 국민의 고난을 구하기로 결심해야 한다. 환자가 진찰을 받으러 온다면, 그의 지위, 부, 미추, 원수, 친족, 일반 친구인지 친한 친구인지, 한족인지 소수민족 (중외 포함), 똑똑한 사람인지 어리석은 사람인지를 보지 마라. 그들을 자신의 가족으로 대하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왜냐하면 당신은 우유부단하고, 자신의 장단점을 고려하고,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이 아픈 것을 볼 때, 당신은 병처럼 그를 배려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와 환자에게 같은 감정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위험을 피하지 말고, 낮이나 밤, 추위나 더위, 배고픔, 피로를 피하지 말고, 전심전력으로 그를 대해야 한다. 가장하지 말고, 마음속에 다른 생각이 있고, 입에서 핑계를 찾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국민의 좋은 의사가 될 수 있다. 반대로, 그것은 사람들에게 좋지 않지만, 오히려 큰 상처가 있다. 어떤 사람은 종기, 설사, 악취, 심지어 이것에 대해 혐오감을 느끼기도 한다. 의사는 반드시 마음에서 우러나와 환자를 동정해야 하고, 괴로워해야 하며, 어떠한 잡념도 있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나의 소원이다.
손사우의' 대의정성' 에 따르면 의사는 반드시 의덕을 갖추어야 하며,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살리는 인도주의정신을 발양해야 한다고 분명히 주장했다. 그런 다음' 대의사' 배양의 두 가지 측면을 논술했다.' 정' 과' 성실',' 정' 은 전문적인 숙련을 가리킨다. "정직" 은 고귀한 도덕적 자질을 의미합니다. 즉, 의사는 반드시 우수한 의술과 고상한 의덕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이다.
큰 의사의 정성을 다하다
장점이는 "고전에 정통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 고 말했다. " 오늘날, 내부와 외부가 있고, 내부와 외부가 있다. 따라서 오장육부의 허실, 혈관의 막힘은 눈과 귀가 관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먼저 진단한 후 기다려야 한다. 그리고 인치 함께, 기복, 붕괴; 유혈은 높고 낮은 점수를 가지고 있다. 피부 골격과 근육의 두께, 경도, 부드러움은 모두 다르다. 마음이 미묘한 사람만이 말할 수 있다. 일을 세세하게 생각할수록 좋고, 거칠게, 얕게 찾는 것은 결코 위험하지 않다! 흑자 이익, 가상, 피해, 침투, 차단, 정체, 추위, 열, 온도, 그 질병을 악화시키는 경우, 그 삶을 바라며, 나는 그 죽음을 본다. 따라서 의학측이 점을 치는 것은 예술적 능력이 정련하기 어렵고, 더욱 신이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어떻게 미묘할 수 있습니까? 세상에는 어리석은 사람이 있고, 3 년 동안 책을 읽고, 천하에 병이 없다고 말한다. 3 년간의 치료 끝에 나는 쓸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학자들은 반드시 의학원을 박학해야 하고, 부지런하고 지치지 않고, 귀담아듣지 말아야 한다. 의료 관행으로 볼 때, 그들은 완전히 틀렸다!
대의는 병을 치료하면 먼저 마음을 가라앉히고, 욕심도 없고, 먼저 큰 슬픔을 드러내고, 영으로 고통을 구하겠다고 맹세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만약 누군가가 아파서 도움을 청하면, 가난한지 부자인지, 늘 적은지, 우호적인 친구를 질투하는지, 중국인이 아닌지, 우매한지, 평등한지, 모두 가족처럼, 앞을 내다보지 말고, 나쁜 생각을 하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의 고민을 보고, 너도 있다면, 그것은 깊은 슬픔이다. 근심을 피하지 않고, 밤낮으로, 한서, 배고픔, 피로, 저축에 전념하고, 무심코 어떤 노력도 하지 않는다. 이것은 평생 큰 의사가 될 수 있지만, 정신적인 도둑이다. 예로부터 유명 인사가 병을 고치고 목숨으로 위급함을 돕는다. 동물이 고귀하다고 하지만 생명을 사랑하는 것은 사람과 동물도 하나이다.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이기적이 되는 것은 사람에게 좋지 않다. 남편은 생존을 위해 사람을 죽이고, 생활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간다. 이 처방에는 죽을 약을 쓸 필요가 없다. 나에게 좋다. 그것은 벌레와 거머리속에 속한다. 만약 도시에 고인이 있다면, 이런 상황이 아니라 도시에서 사용할 것이다. 계란처럼, 그 혼돈은 반드시 많은 긴박함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어쩔 수 없이 그것을 사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당신이 그것을 사용할 수 있다면, 당신은 위대한 철학자이며,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나의 야망은 부끄러움, 슬픔, 동정이다. 흉터, 설사, 악취 때문에 기억이 나지 않는다.
큰 의사의 몸은 똑똑히 보고 싶어, 마치 닮아 보인다. 그것은 관대하고 똑똑하지도 무지하지도 않다.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하고, 병을 치료하고, 진단을 하고, 가장 깊은 뜻을 얻고, 그 모양을 자세히 살피고, 그 병을 살피고, 잃어버리지 말고, 그 곳의 침술과 약물을 판단하는 데는 차이가 없다. 병은 빨리 구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상황을 미혹시키는 것은 매우 불친절하다. 진실을 판단하고, 문제를 생각하고, 자신의 생명을 그 위에 올려놓지 말아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오만방자하고 우쭐대며 공로를 청하는 것은 매우 불친절하다! 내가 다시 양로원에 갈 때, 나는 다시 인연을 이어가는 것이 어디에나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나는 이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 나는 스스로 즐기고 싶지 않다.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나는 그것을 먹고 싶지 않다. 나는 무엇이 있는지 보고 싶다. 그래서 혼자라면 기분이 나쁠 것이다. 하지만 환자는 고통스러울 것이고, 당신과 함께 있을 것이고, 의사는 마음이 편안할 것이고, 득의양양할 것이다. 이것은 인신공분이며, 의사가 그를 비호하려는 초심이다.
남편은 의사 법으로서 놀려서는 안 되고, 장난치며 떠들어대고, 시비를 이야기하고, 사람을 이야기하고, 명성을 뽐내고, 모든 의사를 파멸시키고, 자신의 덕행영으로 삼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가끔 병을 치료하면 그는 거드름을 피우며 자신 있는 모습을 한다. 그는 큰소리를 치며 서쪽으로 여행하는데, 이 의사는 매우 성공적이었다.
따라서 의사는 자신의 장점에 의지하여 재산 관리에 집중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고난과 구원을 구하고 어둠 속에서 복을 느껴야 한다. 부와 진귀한 약으로 그를 대하는 것은 그를 발견하기 어렵게 하고, 그의 기능을 과시하는 것은 충성과 용서의 길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목적은 해방을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또한 깨져서, 선비는 속세를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2. 의덕에 대하여 대의정성을 제외하고는 문어문 원문: 대의병을 치료하려면 마음을 가라앉히고, 욕심이 없고, 먼저 큰 슬픔을 드러내고, 영으로 고통을 구하겠다고 맹세해야 한다. 만약 누군가가 병으로 도움을 청하러 온다면, 부자인지 빈궁한지, 늘 적은지, 우호적인 친구를 질투하는지, 평범하지 않은지, 사람과 동등한지, 모두 친척과 같은지 묻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앞날을 내다보지 말고 길흉에 대해 걱정하고, 평생을 지켜주고, 너를 보고 고민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있으면 슬프고, 위험을 피하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고, 배고프고 피곤하고, 저축에 전념하고, 아무 일도 할 시간이 없다. 그래서 당신은 훌륭한 의사가 될 수 있고, 반대로, 당신은 매우 영적인 도둑이 될 것입니다. 예로부터 지혜로운 사람은 병을 고치고, 목숨으로 위급함을 돕는다. 동물이 비천하고 비싸다고 하지만 생명을 사랑하는 것은 사람과 동물이 하나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다른 사람보다 사람에게 더 나쁜 것은 무엇입니까? 남편은 생존을 위해 사람을 죽이고, 생활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간다. 나는 지금 생명이 약물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나에게 좋다. 그것은 파리류와 거머리류에 속한다. 만약 도시에 고인이 있다면, 이런 상황이 아니라 도시에서 사용할 것이다. 계란처럼, 그 혼란이 있고, 그 급함이 있고, 그 인내가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그것을 사용할 수 있다면, 큰 철학자는 그보다 못하다. 부끄러움과 슬픔은 나의 포부이고, 생각하지 않는 것은 나의 포부이다. 상식
의사의 몸은, 풍족하고, 관대하고, 밝지 않고, 질병 진료를 하고, 그 마음을 깊이 알고, 그 병을 자세히 살피고, 한 푼도 잃지 않고, 심심침약을 살피고, 들쭉날쭉하게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병은 가능한 한 빨리 구해야 하지만, 감정에 현혹되지 않고, 진실만 판단하고, 깊이 생각하고, 생명보다 우선하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자신감은 빠르고 명예는 초대된다. (서양속담, 자신감속담) 요양원에 한 번 더 가서 다시 앞 가장자리를 따라 둘러보세요. 실크 대나무 보귀, 오락처럼 보이지 않는다. 귀중한 수치심과 반복적 인 추천, 맛없는 음식; 그래서 당신이 혼자 있다면, 당신은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환자는 고통스러울 것이고, 당신과 함께 있을 것이고, 의사는 마음이 편안할 것이고, 득의양양할 것이다. 이것은 인신공분이며, 의사가 그를 비호하려는 초심이다.
의사 법 남편, 농담, 농담, 소란, 옳고 그름, 인륜에 대해 이야기하고, 명성을 과시하고, 의사를 파괴하고, 자신의 덕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조심하지 않아 병을 치료하면, 그는 거드름을 피우며 얼굴에 병색이 걸려 있지만, 자신감있는 모습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는 큰소리를 치며 서쪽으로 여행하는데, 이 의사는 매우 성공적이었다. Laojun 는 말했다: 사람은 현혜적이어야 하고, 자신을 신고해야 한다. 사람들은 어둠 속에서 걷고, 귀신 보고; 사람이 악을 행하고, 사람이 스스로 보고하고, 사람이 악을 행하고, 귀신이 사람을 해친다. 이 두 번째 길을 찾으세요. 음양에는 보상이 있습니다. 가짜인가요?
따라서 의사는 자신의 장점에 의지하여 재산 관리에 집중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고난과 구원을 구하고 어둠 속에서 복을 느껴야 한다. 진귀한 약으로 그를 벌하여 종적을 찾기 어렵게 하고 현란하게 하는 것은 충성과 용서의 길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구제를 구해야 하기 때문에 깡통을 깨뜨리고 넘어져도 창피하지 않다!
고대 중국 "저주 의사" 는 다음과 같이 번역됩니다:
한 의사가 한 환자를 진찰하고, 환자 가족에게 네가 괜찮다고 말했다. 환자 가족은 많은 돈을 썼다.
그러나 환자는 전혀 호전되지 않아 병이 나서 일어나지 못했다.
그래서 나는 의사에게 뼈에 사무치는 것을 미워하고, 한 집안 하인을 보내 의사를 욕했다. 잠시 후 하인이 돌아오자 주인이 그에게 물었다. 너는 그 바보를 욕한 적이 있니? 하인이 말하기를, 없다.
사회자가 물었다. 왜 욕하지 않느냐? 하인은 그 어리석은 의사를 욕하기를 기다리는 사람이 너무 많다고 말했다. 나는 심지어 앞으로 밀칠 수도 없다. 내가 어떻게 저주해야 하나?
원문:
의사가 진찰을 받으면 아무것도 허용되지 않는다. 병든 가정은 많은 돈을 썼지만 감당할 수 없었다. 그들의 증오 때문에 그들은 하인을 보내 그들을 욕했다.
잠시 후, 그는 돌아와서 물었다: "당신은 욕을 한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절대 안 돼." 라고 하더군요. " Q: "왜 욕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하인이 대답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때리고 싶어 하는데, 내가 어떻게 비집니까?" 。
확장 데이터:
문장' 외과의사' 와 비슷합니다
원문
수술을 잘한다고 주장하는 의사가 있습니다. 장병 (1) 한 명, 중간비행, 심막심 (2), 치료 지연. 그래서 저는 Bing (3) 가위를 들고 화살관을 잘라서 무릎을 꿇고 감사했습니다. 장군은 "누가 막 안에 있으면 긴급히 치료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의사는 이렇게 말했다. "이 내과의 일은 뜻밖의 일이니, 나를 탓한다."
(Xue Tao 의 소설에서 발췌, 편집자가 추가 한 제목)
외과 수술에 능숙하다고 주장하는 의사가 있다. 중위 한 명이 전선에서 돌아와 난화살에 맞아 다쳤다. 그는 끊임없이 몸을 찌르며 의사에게 전화를 걸어 치료를 받았다.
의사는 손에 큰 가위를 들고, 몸 밖에 드러난 화살을 잘라 무릎을 꿇고 장군의 상을 기다렸다.
장군은 "화살은 아직 몸속에 있으니 빨리 처리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의사는 "고기에서 화살을 채취하는 것은 내과의 의무이다. 같이 치료해 줄 줄은 몰랐어! " ""
4. 고문의' 대의정성' 번역문 백화문은 당손사우의' 대의정성' 을 해석한다. 진대 학자는 "의덕을 파악하기가 어렵고, 유래가 길다" 고 말했다.
이는 질병이 같은 내인을 가지고 있지만 외인 증상이 다르고 내인과 같은 외인 증상이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오장육부가 충실한지 공허한지, 기혈영위기가 원활한지 통하지 않는지, 사람의 귀와 눈만으로는 알 수 없고, 먼저 맥박을 잘라야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인치 게이지의 세 부분의 맥동 상황은 부동, 침몰, 현, 타이트함 등 다르다. 혈의 기혈순환과 관류는 차이가 있다. 피부가 두껍고 얇으면 차이가 있고, 뼈 근육에는 강약이 있다. 세심한 사람만이 그와 이런 이치를 이야기할 수 있다.
가장 거칠고 피상적인 생각으로 매우 섬세하고 미묘한 의학 진리를 탐구하는 것은 위험하지 않습니까? 실증은 법치를 보좌하고, 허증은 법치를 보좌한다. 기혈 수혜자는 소통해야 하고, 원활하지 않으면 막을 수 밖에 없다. 한증은 그에게 감기약을 먹이고, 열증은 그에게 온약을 먹였다. 이 치료들은 환자의 병세를 가중시키고 있다. 너는 그를 회복시키고 싶지만, 나는 그가 더 위급한 것을 보았다.
그래서 의사와 점술은 익히기 어려운 기술이다. 신선교가 아니고서야 어떻게 그런 심오하고 미묘한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단 말인가? 세계에 있는 몇몇 어리석은 사람들은 3 년 동안 의료를 보면 치료할 만한 병이 없다고 자랑한다. 3 년간의 치료 끝에 나는 세상에 기성된 처방전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따라서 의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반드시 광범위하게 의학의 원리를 깊이 탐구하고, 근면하고, 결코 게을리하지 않고, 약간의 지식만으로 의학의 원리를 이해한다고 말할 수 없다. 이 경우, 당신은 자신을 크게 해칠 것입니다! 성품이 우수하고 의술이 뛰어난 모든 의사는 냉정하고 자각해야 하며, 욕망이 없고, 먼저 자비와 인류의 고난을 구하겠다는 결심을 보여야 한다.
만약 누군가가 진찰을 받으러 온다면, 그가 부자든 가난하든, 늘 적든, 미든 못생겼든, 적이든 친구이든, 친구이든, 한족이든, 소수민족이든, 어리석고 총명하며, 모두 동인이다. 모두 가장 가까운 사람과 같은 생각이다. 앞을 내다보지 못하고, 자신의 장단점을 고려하고,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길 수 없다. 환자의 고민을 보면 자신처럼 마음이 슬프고 위험을 피하지 않고 밤낮으로 한더위, 갈증, 피로, 전심전력으로 환자를 구하며 회피와 거드름을 피우는 생각을 해서는 안 된다. 그래야만 그는 국민의 좋은 의사로 불릴 수 있다.
오히려 국민에게 큰 상처다. 예로부터 대부분의 명의들은 살아있는 동물로 위중한 환자를 치료하였다. 사람들은 동물을 하등하다고 생각하지만, 사람들은 사람을 고귀하다고 생각하지만, 생명을 소중히 여기면 사람과 동물은 같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남을 해치는 것은 모두 얄밉다, 하물며 사람이랴! 동물의 생명을 죽여서 사람의 생명을 구한다면,' 생명' 의 도덕에서 더 멀어진다. (존 F. 케네디, 동물명언) 이것이 내 처방전이 생물학적 투여를 하지 않는 이유이다! 이 약들 중 일부는 벌레, 거머리와 같은 약이 시장에서 죽었기 때문에 사서 쓰는 것은 이런 상황이 아니다.
계란 같은 것, 아직 프리폼 상태에 있기 때문에 비상사태에 부득이하게 사용해야 한다. 생물이 없어도 살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알 수 있는 비범한 사람이다. 나는 비교할 수 없다.
만약 환자가 종기, 설사, 악취가 나고 다른 사람이 보기 싫다면, 의사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동정과 연민과 관심을 표현할 수 있을 뿐, 어떤 불쾌한 생각도 할 수 없다. 이것은 나의 야망이다. 덕예 쌍형 의사의 풍채는 사상이 순결하고, 내성적으로 나를 알고, 시선이 다른 사람에게서 멀어지고, 표정이 점잖고, 당당하고, 정직하고, 비굴하지 않을 수 있어야 한다.
병을 진단하고, 온 정신을 집중하며, 증상과 맥박을 상세히 이해하고, 실수가 있어서는 안 된다. 방침에 따라 착오가 있어서는 안 된다.
병은 빨리 치료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임상적으로 혼란스럽지 말고 자세히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인명과 관련된 대사에서 자신의 걸출한 재능을 과시하지 말고, 동작이 빠르고 경솔하게 이름을 사냥하지 마라. 이렇게 하는 것은 비도덕적이다! 또한 환자의 집에 도착하면 모든 것이 아름답게 꾸며져도 두리번거리지 말고, 두리번거리지 말고, 거문고 피리 소리가 귓가에 가득하다. 너는 그것의 주의를 산만하게 해서 행복할 수 없다. 맛있는 음식을 차례대로 드리니 맛이 없는 것 같아요. 여러 가지 술이 함께 진열되어 있는데, 마치 네가 보지 못한 것처럼. 그래서 이렇게 하는 이유는 한 사람이 슬퍼하면 방 안의 사람들이 모두 기분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환자의 고통은 말할 것도 없고, 그는 한시도 떠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만약 의사가 근심 걱정 없이 자유분방하다면, 이것은 인신공분의 행동이고, 덕이 있는 사람이 하지 않는 일이라면, 이것들은 아마도 의사의 기본적인 자질일 것이다. 의사가 되는 준칙은 단어 사용을 조심해야 한다. 함부로 다른 사람과 농담하지 말고, 큰 소리로 말하지 말고, 남의 결점을 말하고, 자신의 명성을 과시하고, 다른 의사를 비방하고 공격하여 자신의 장점을 자랑하지 마라.
우연히 환자를 치료하고, 우쭐거리고, 자화자찬하는 모습도 있고, 자기가 큰소리 치는 줄 아는 것은 모두 의사의 나쁜 습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노인이 말했다. "만약 한 사람이 공개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덕이 있다면, 사람들은 당연히 그에게 보답할 것이다. 한 사람이 은밀히 다른 사람에게 덕이 있으면 귀신은 그에게 보답할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공공연히 다른 사람에게 악을 행한다면, 사람들은 당연히 그에게 보복할 것이다. 한 사람이 은밀히 악을 행할 때 귀신은 그에게 해를 끼칠 것이다. "이 두 방면의 행동을 탐구하고, 보고하고, 보답하는 것은, 사람을 속이는 것이 아닌가? 따라서 의사는 자신의 전문 지식만으로 오로지 재물을 챙길 수는 없다. 그들이 타인의 고통을 덜어 줄 생각이 있다면, 그들은 명계에 가면 자신이 얼마나 복이 있는지 느낄 것이다.
또한, 다른 사람이 부유하고 지위가 있다고 해서 값비싼 약을 마음대로 처방해서는 안 된다. 그가 찾기가 어렵고 자신의 기술을 과시하기가 어렵다. 이것은 정말 유가 충서의 도리에 맞지 않는다. 나의 목표는 세상을 돕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그것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했다.
의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나의 비열한 것을 부끄럽게 여겨서는 안 된다. 원문: 장점씨는 "남편의 경방은 파악하기 어렵지만 연원은 좋다" 고 말했다. 오늘은 내면은 비슷하지만 외적인 차이가 있고, 내재적인 차이와 외적인 유사성이 있다. 그래서 오장육부의 허실은 핏줄이 통하지 않고 눈과 귀가 관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먼저 확진을 하고 재판을 기다려야 한다.
그리고 인치 함께, 기복, 붕괴; 유혈은 높고 낮은 점수를 가지고 있다. 근육.
5. 중학교 문어문 원문 및 번역 원문: 편까치가 채환공을 보고 방이 있다. 편까치가 말했다. "네 마음속에 병이 있어, 치료하지 않으면 무서워할 거야." 결과는 말했다: "나는 아프지 않다. 클릭합니다 。 편작이 나왔을 때 환후는 "병을 고치는 것은 공로다" 고 말했다. 열흘 후, 편까치가 다시 보고 말했다. "당신의 병은 당신의 피부에 있습니다." 。 만약 당신이 그것을 치료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결과는 또 그것을 무시했다. 편까치가 떠난 후, 결과는 결코 즐겁지 않았다. 열흘 후, 편까치가 다시 보고 말했다. "군자의 병은 위장에 있다. 만약 그가 치료를 받지 못한다면, 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결과는 또 그것을 무시했다. 편까치가 떠난 후, 결과는 결코 즐겁지 않았다. 또 열흘이 지나자 편까치가 멀리서 결과를 보고 달아났다. 그래서 환후는 그에게 물었다. 편작이가 말했다. "병이 가래에 있고, 탕다림 (한약용 천으로 환부에 뜨거운 약을 싸는 것) 도 촉수가 닿을 수 있다. 피부에서는 침석 (한약용 바늘이나 석두 혈) 도 닿을 수 있다. 위장에서 화기 (한약탕제의 이름, 화기탕) 도 닿을 수 있다. 골수에서 생명이 속한 곳에서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지금 골수에서 나는 초대하지 않았다. \ "5 일 동안 살았고, 환공은 몹시 고통스러워 편작을 만나자고 했다. 그는 진나라에서 탈출하여 환공이 죽었다.
번역
어느 날, 유명한 의사 편작이 채환공을 방문하러 갔다.
편까치가 채환공 옆에 잠시 서서 말했다. "폐하, 제 생각에는. 피부에 약간의 문제가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아마도 몸속으로 발전할 것이다. " 채환공이 대답했다. "저는 몸이 좋아서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편작이 물러난 후 환공은 이렇게 말했다. "이 의사들은 항상 병이 없는 사람을 치료하기를 좋아하며, 병이 없는 사람을 치료하면 그들의 총명함을 쉽게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0 일 후, 편까치가 다시 채환공에 와서 말했다. "당신의 병은 이미 살코기 사이에 도착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깊어질 것이다. " 채환공은 매우 불쾌해서 그를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편까치가 다시 물러났다. 10 일 후, 편까치가 채환공을 다시 방문해 말했다. "당신의 병은 이미 위장에 들어갔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각해질 것이다. " 채환공은 매우 기분이 좋지 않아 편작이 곧 물러났다. 열흘 후, 편까치가 멀리서 채환공을 보았고, 단지 몇 눈만 보고 돌아서서 달아났다. 채환공은 매우 이상해서, 그는 사람을 보내 그에게 물었다. Bian que 는 말했다: "표피에 질병, 뜨거운 압축은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근육과 피부 사이의 질병, 침술은 치료할 수 있습니다; 병이 위에 있으면 청화탕으로 치료할 수 있다. 만약 병이 골수에 있다면, 그것은 생명을 관장하는 신의 책임이다. 나는 치료할 수 없다. 환공의 병은 이미 골수까지 발전했으니, 나는 더 이상 묻지 않겠다. " 닷새 후, 환공은 온몸이 아프다는 것을 느꼈고, 사람을 보내 편까치를 찾아갔다. 이때 편까치는 이미 진나라로 도망쳤다. 얼마 지나지 않아 채항공이 병으로 죽었다.
이 글은 고대 신의가 제후왕을 위해 진찰을 받아 왕에 의해 난폭하게 거절당하고 결국 도망친 이야기를 묘사한다. 주로 두 사람의 3 단 대화의 단편을 가로채고 마침내 신의토론병리학과 왕의 죽음으로 끝났다. 이야기는 기복이 심하고, 단서가 분명하며, 구조가 완전하다. 저자는 편작의 날카로운 진단, 병리 이해, 환자에 대한 하소연의 어려움과 높은 책임감이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대비와 심화에서 드러났고, 편작의 고결한 의덕도 드러났고, 그는 이렇게 완고한 환자에게 충고를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시에 제후왕은 충고를 듣지 않고, 강민제 (b √), 자신감, 병을 두려워하고, 의사를 두려워하고, 고집을 부리며, 결국 자업자득을 하고, 병으로 죽었다. 이 문장 묘사는 채환공의 신의에 대한 의심과 편견을 쓰고,' 안 한다' 와' 행복하지 않다' 는 독단적인 전행을 쓰고, 신의편까치를 써서 병을 치료하지 못하고 도망칠 수밖에 없다는 저자의 암시를 담고 있다. 이들은 모두 봉건 통치자의 독재를 폭로했다. 작문 수법과 목적에 있어서 한비의 작문 수준은 매우 높고, 문장 풍자 기능도 매우 좋다. 그러나 고대인의 지식 수준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편찬한 물건에 문제가 있다. 예를 들어, 표피, 근육, 뼈까지 움직이는 병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채환공이 말한' 의사 치료 거공' 은 매우 객관적이다. 왜냐하면 많은 질병들이 스스로 치유되기 때문이다! 지금 이 문장 보면서 주의해야 할 것은 어떻게 포기하느냐 하는 것이다. 양: 우리는 너무 독단적이어서는 안 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겸허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포기: 의사는 모두 날조한 것이고, 의사라고 주장하는 사람은 대부분 사기꾼이다. 한비가 현대에 살면 이런 문장 쓰지 않을 거야. 현대인의 지식 수준은 적어도 고대인보다 훨씬 높다!
6. 나는 문어문 형식으로 쓴 문장, 대의를 읽는 진지한 감정이 필요하다. 오늘' 대의정성' 이라는 책을 본 사람들은 갑자기 의학의 지혜가 수행의 필수 수단이라고 느꼈고, 자신의 덕을 먼저 고치고, 고성선현덕의 위대함을 체득해야 했다. 의사를 메고 다니는 사람은 수술로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수술로 사람을 구하는 것이다. 의술자는 천리에 의지하고, 방연 창시자는 천지의 장을 인간에게 보낼 수 있을 정도로 대단하다고 한다.
의사는 덕이 있고 덕이 있고, 고상하고, 청빈하고, 매끄럽고, 어려움이 있지만,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결백해야 한다. 이 세상에서, 대부분의 의사들은 이익을 갈망하고, 그들은 이익을 갈망한다. 그중에서도 그들은 환자의 이익에 대해 결코 걱정하지 않았고, 그들의 마음은 슬펐다. 만약 그들이 어떤 성과를 거두었다면, 반드시 빨간 스카프를 착용해야 한다. 이는 천하가 먼저 내가 모든 것이 좋다고 말한 것을 시사해야 한다. 노자',' 장자' 의 지식을 읽고 그것의 성황과 쇠퇴에 대해 약간의 개념을 가지고 있으며, 위기와 복은 모두 그 안에 있다. 나는 세상이 과거를 안고 현재를 방비하는 것에 개의치 않는다.
손자가 생약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아는 것은 나에게는 충분하지 않다. 이 원칙을 따르는 사람은 의사가 도살자에 대해 유리한 인식을 얻게 될 것이다. 그들은 부지런히 공부하여 신을 구별해야지, 책에서 연습하는 사람을 편향해서는 안 된다.
모든 노력을 다해 의덕을 세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