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송 시대의 몇몇 유명한 시인들의 언어 풍격: 맹호연의 언어는 가볍고 조용하며 건강하다. 왕 웨이의 평온함은 "그림에 시가 있다" 고 전했다. 왕 Changling 강한; 이백의 하늘하늘하고 소탈하다. Du fu 의 우울증과 좌절; Gaoshi, censhen 의 씩씩하고 특별한 당겨; 웨이 신선하고 우아한; 지아 섬 쓸쓸한 가을; 이하의 우울함은 기이하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밋밋하고 신선하다. 유우석의 맑은; Li shangyin 의 아름다움과 우아함; 두목의 함축적 완곡함; Li Yu 의 슬픔은 섬세합니다. Ouyang xiu 는 아름답고 아름답습니다. 팬 Zhongyan 황량한 비장한; 얀 슈 명나라 스파 스; 수시의 무단결달과 호마이; 류영의 느린 측은함; 진관은 진실하고 진지하다. 이청조의 완곡한 슬픔; 양완리의 신선하고 활기찬; 육유는 분방하고, 맑고 매끄럽다. 신 qiji 기세가 웅장하다; 강원의 세심함과 심사숙고, 아름다움과 심원 등.
이백: 부유하고 교양 있는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바로 청년 시절의 이런 것들의 영향으로 그는 도도하고, 하늘거리고, 소탈한 기질을 갖게 되었고, 그의 시에도 그런 강렬하고, 솟구치는 정서와 분방한 기세가 생겼다.
수시: 유학에 정통하고 진부하지 않고 참선은 탐닉하지 않는다. 유가의 충군은 백성을 사랑하고, 도가는 자연에 복종하며, 불가의 자기해방은 모두 시기마다 다른 역할을 하며, * * * * 소시의 완전한 삶을 유지하고 있다. 수시의 인격도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정직하고, 진솔하며, 뜻을 잃지 않고, 의리를 잃지 않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의 인격에는 매우 엄숙하고 집착적인 면이 있다. 반면에, 그는 또 적응적인 사람이기 때문에 성격에는 매우 캐주얼하고 자유롭고 개방적인 면이 있다. 그 시의 예술적 특색은 (1) 재재재학, 재재재재학이다. (2) 많이 토론하다. (3) 비유를 잘 이용하다. ④ 우아한 농담이 있다.
백거이: 그의 시의 기본 스타일은 간단하고 명료하며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도연명은 진나라의 유명한 산수전원시인입니다. 이름이 숨겨져 인물이 밝아졌다. 평평한 예술 스타일, 간결한 언어 스타일. 예를 들면: "귀원 5 곡"
당대의 유명한 산수전원시인 왕위는 매력적인 단어가 있다. 시는 조용하고 한가하며 격조가 참신하고 멀다. 예를 들면: "산거추색"
맹호연은 당대의 유명한 산수전원시인으로 담백한 예술 풍격을 가지고 있다. "춘효" 와 "건덕 야박" 과 같은
당대의 유명한 변두리 시인은 고상하고, 이름은 대부이며, 풍격은 고풍스럽고 소박하며, 창력은 비장하다. 예를 들면, "갈염행"
삼삼은 당대의 유명한 변두리 시인으로, 고적합 () 과 함께 유명하다. 스타일과 고급스러운 것 모두 호방하고 비장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눈 속의 송별전-사무원 오집' 도 같은 시대의 변두리 시인, 왕창령의' 출세외' (진시 명월관, 한장징인은 돌아오지 않았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 왕 zhihuan 의 "Liangzhou 단어", "헤론 숙박" 등. , 그들의 스타일은 비슷하다.
이백은 당대의 유명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풍격이 호방하고 우아하다. 여산 폭포를 바라보다.
두보는 당대의 유명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그의 시풍이 침울하다. 예를 들면: "산에 오르다" "차점". 소위' 유' 란 두보의 시로, 광활하고 깊은 현실, 대담한 의경, 깊은 감정을 구현한다. 이른바' 좌절' 이란 우울증에 적응하는 예술적 표현을 말하며, 주로 감정의 표현이 우여곡절되고 음조가 변동하는 것을 가리킨다.
백거이는 당대의 유명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그의 시 스타일은 소박하고 진솔하다. 예를 들면:' 탄소옹을 팔다'.
한유, 중당 시대의 유명한 산문가, 그의 시풍은 고풍스럽고 상큼할 뿐만 아니라,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그의 이경 배교, 시적이 풍부하다.
맹교, 중당의 유명한 시인, 명동야. 고음으로 유명한 시인이다. 그 스타일은 무뚝뚝하고 공허하여 매우 위험하다. 예를 들면:' 망라교의 밤'' 천진교 초빙이 떨어졌을 때 낙양은 낯설었다. 유옥소서회정, 명월이 곧장 송산눈을 보러 온다. "라고 말했습니다
지아 섬 (Jia Island) 은 맹교 (Mengjiao) 보다 조금 늦었고 맹교 (Mengjiao) 와 함께 유명한 시인이기도합니다. "정밀 조사" 의 이야기가 가장 좋은 증거입니다. 그의 시 스타일은 특이하고 씁쓸하다. 예를 들면:' 이녕은둔기'' 새가 연못가에서 머물면 스님이 문을 두드린다'.
중당의 유명한 시인 유우석, 시풍은 함축적이고 호쾌하다.
류종원은 중당 시대의 유명한 시인으로, 그 시가 풍격이 청려하고 소박하다. 예를 들면 강설.
중당의 유명한 시인 이하가, 단어는 길조가 길고, 시풍은 남달리 냉염하다. 예를 들면: "이평어록"
두목, 만당의 유명한 시인, 명목지, 시풍이 호쾌하고 준랑하다. 예를 들어, "하이킹"
이상은은 만당의 유명한 시인, 자일산, 시풍이 섬세하고 다정하다. 예를 들면:' 비가 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주는 쪽지'' 귀기할 때, 늦비가 가을못까지 온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라고 말했습니다
응답자: 슈추-학자 3 급 2-23 18:42
이백의 작문 스타일
문학사에서 육조부터 수당 () 에 이르기까지 심미 관념이 크게 달라졌다. 조비는 일찍이' 문기위본' (전논문) 을 제기했지만 종루도' 자연영의 의미' (시품) 를 주장했지만, 특정 역사적 조건 때문에 육조의 예술적 재미는 여전히 아문학에 더 치우쳐 있다. 가장 번영한 당대에는 시가 주체적 재미의 천재적 표현과 자연적 표현으로 바뀌었고, 선인들의 이런 심미이상은 진정으로 충분히 구현되었다. 이백은 바로 이 방면의 집중 대표이다. 명대 왕세정은' 이순신 안연' 에서' 기 위주, 자연 교육' 이라는 두 마디로 이백시의 전반적인 면모를 요약했다. 이 두 문장은 이백시의 예술적 이미지, 서정 방식, 시 언어에 모두 나타나 그의 뚜렷한 예술적 개성을 형성했다.
이백은 이미지를 캡처하는 능력이 강하지만, 시인이 급증하는 시가 일반 이미지에 맞지 않을 때 시인은 그의 허황된 상상력과 환상을 펼쳐 글로 예술의 전환을 실현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변형의 기초는 시인 감정의 강렬함으로, 이미지를 관례를 깨고 환상적인 색채를 얻을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시인은 실생활에서 사물의 크기, 수량, 무게의 비례 관계를 자주 바꿔 물리적 규모의 변형을 통해 강한 예술적 효과를 얻는다. 그는 갑자기 "폐하의 은혜가 생명보다 무겁다, 높은 산을 넘어 가볍게 한 깃을 던진다" ("스타킹"), "시부북창 물 한 잔" ("왕 12 한야"), "흥한낙필이 오악과 같이 갑자기 경중을 무겁게 만들었다. 이백의 산수시는 종종 공간 방위의 제한을 깨고 천지를 사방팔방에 임의로 배열하여 공간의 변형을 통해 시인의 넓은 마음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Hengjiang 에 관한 그의 여섯 편의 시는 원래 Hengjiang (오늘날의 안후이 카운티) 의 위치에 집중되어 있었지만 시인의 시각은이 장소에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갑자기 Jiangning 외부 기와통 파빌리온 에 점프, 심지어 Jiangning 카운티 북쪽, 기와탱크 파빌리온 보다 더 먼 산 에 점프, 그리고 갑자기 전당강 조수 를 쓴 때 삼십 마일 을 칠했다. 또 다른 예로, "뒤에서 시중랑 아저씨를 동반하여 동정하고, 취했다." 가 있습니다. 셋째:
군산의 절단 군산은 동정호의 수위를 바깥쪽으로 확산시켜 끝없이 보인다. 발릉주는 술을 충분히 마시지 못하고 동팅 레이크의 가을에 함께 취했다.
시인은 술에 취해 군산을 자르고 싶었고, xiangshui 가 자유롭게 흐르게 하여 자신의 호탕하고 얽매이지 않는 호정을 드러내고 싶었다. 또한, 예를 들어, 루산 폭포 쓰기, "강물은 일찍 떨어지고, 하늘은 반 뿌린다 ... 바닷바람이 끊임없이 불고, 명월빛은 여전히 비어 있다" (망루산 폭포 중 하나), "곧장 3 천 피트,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제목 2 번) 는 모두 상상 속에서 공간을 바꿔 기세를 높인다. 이백의 시에서는 시간의 속도도 감정의 요구에 따라 변할 수 있어 이른바' 주관적 시간' 이 나타났다. 예를 들어,' 입주' 에서' 군은 고각 명경을 보지 않고, 아침색은 실처럼, 밤은 눈처럼' 는 사람의 일생을 아침저녁으로 묘사하는 것이다. 위남령빙을 부치다'' 달빛이 취하다',' 산색꽃'. 봄바람은 미친 듯이 사람을 죽이고, 하루에 3 년을 놀고, 하루를 3 년으로 확대한다. " 긴 아카시아 "는 잠시 더 멋지게 굳혔다. 시는 말했다:
나는 먼 곳에서 너를 그리워하고, 푸른 하늘 밖에 있다. 예전에는 눈시울이었는데 지금은 눈물샘이다. 만약 네가 검자를 믿지 않는다면, 돌아와서 내 앞에 있는 거울을 보아라!
시 속 여주인공은 거울 앞에서 우는 순간을 봉해 미래의 증거로 삼아야 한다. 이것은 육조 때의 민요' 모수악' 과 같다.' 환온 양주 () 에서 추 () 를 보내다. 손을 뻗어 허리를 감싸면 강물이 흐르지 않는다. "이곡 동료들의 묘미가 모두 시간의 변형으로 여자의 치정을 돋보이게 한다. 더 많은 시에서 이백은 유선이나 꿈, 환상으로 화면을 보충하거나 조직하는 데 능숙하며, 가상의 묘사에서 자신의 이상과 감정과 바다를 더욱 자의적으로 표현한다. "몽등천목산" 에서 시인이 서두에서 묘사한 묘사처럼, "양반도, 성계공간 울음", "곰, 용, 산하 파도, 경림이 높다" 와 같은 허구의 성분이 많이 있다. 이들은 모두 시인의 마음 속에 있는 산천유곡들이니, 취급할 수 없다. (마크 트웨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구름이 비를 띠고, 물이 옅은 연기가 온다" 는 시로부터 신화 세계에 들어섰고, 유선은 시인의 자유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켰고, 결국' 아아, 내가 어떻게 고위 관리들에게 공손하게 절을 할 수 있단 말인가' 라는 반항적인 목소리를 냈다. 시인은 환상의 경지를 통해 권세에 대한 거부 태도를 표현했다. 또 다른 예는' 윤' 입니다.
나는 용을 타고 주를 만날 것이고, 뇌주는 북을 치고 솥을 부수고 황제를 때릴 것이다. 3 시에 나는 웃으며 번개를 켰는데 갑자기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9 문을 넘지 못하면 이마로 문을 닫으면 화가 난다. ......
열아홉 번째 고풍:
서쪽의 연화산으로 가서 별을 바라보다. 두 손에 하얀 부용화 한 송이를 들고 웅크리고 있다. 가지각색의 옷을 입고 하늘하늘한 구름이 고공으로 날아간다. 나는 운홍채대에 올라 위숙청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초조하게 그들을 따라다니며 기러기를 데리고 자선으로 갔다. 무심코 낙양 평원에는 안사의 난잡한 병사들이 곳곳에 널려 있었다. 시체 뼈 범혈, 반역자 등 왕조.
모두 환상 속에서 현실과 이상의 대립을 충분히 보여주거나 고난의 현실을 잊을 수 없는 마음을 보여준다. 풍부한 현실 생활 감각을 꿈속에 맡기고 몽환적 이미지에서 각성한 투쟁의식과 열정을 드러내는 것은 굴원시 정신에 대한 계승과 발전이다.
이백의' 중기' 는 그의 창랑 서정 형태에도 나타난다.
창작 과정에서 시인의 감정은 종종 솟구치는 급류와 같고, 기세는 막을 수 없고, 강력한 힘이 안에 있다. 그래서 시신의 선택에서 그는 비교적 제한된 율시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고체시, 특히 칠언율시를 선호하며, 쉽게 질주하고 자유롭게 표현한다. 그리고 이백처의 이런 시풍은 이전보다 더 자유롭다. 예를 들어, \ "슈 도로 어려움 \" 은 길이가 고르지 않은 잡사를 많이 사용했고, 처음부터 독특한 문장식을 사용했다.
\ "아아, 아아,
위험성이 높습니다.
이런 여행은 푸른 하늘을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
그리고 다섯 글자, 일곱 글자, 때로는 서너 글자까지, 때로는 십여 글자까지 자란다. 예를 들면, "이 위급함은 조석에 있는데, 너는 왜 멀리서 왔니?" " 망루의 좁은 입구는 견고하고 험준하지만,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이길 수 없다.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 대한 것이라면? 。 "문장의 굴신에서 시인의 격정을 한 걸음 고조로 밀어 넣었다. 이백의 시도 매우 점프적이어서, 개폐의 격동 속에서 변덕스러운 감정 활동을 자주 드러낸다. 이러한 비약을 관통하는 것은 생활의 논리가 아니라 감정의 흔적이다. 예를 들어, \ "xuanzhou 시에 빌라 작별 장관 슈 윤 \" 구름:
어제부터 저는 저와 볼트를 떠나야 했습니다. 오늘은 내 마음을 더 아프게 한다. 추기러기는 긴 바람을 호위하고, 나는 이 별장에서 그것들을 대하고, 나의 술을 마시고 있다. 대작가의 뼈에는 모두 너의 붓이 있다. 천국의 학교에서 나는 어려서부터 네 곁에서 자란 고마움이다. 우리 모두는 먼 곳을 향한 생각을 높이 들고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안아주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끊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잔을 들어 우리의 걱정을 덜어주자. 이 세상이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나는 내일 내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전체에는 열두 마디 밖에 없지만 시인의 감정 활동은 몇 차례 기복을 겪었다.
처음 두 문장은 슬픔으로 시작했지만, 세 번째 문장부터 경지가 갑자기 변했다. 시인은 정력이 왕성하고 정서가 고조되어 하늘에서 밝은 달을 껴안고 싶어 한다. "칼을 뽑는다" 라는 단어가 하늘에서 내려와 땅으로 떨어졌고, 슬픔은 다시 되살아났다. 그러나 시인은 이런 억눌린 감정에 삼키고 싶지 않아 결국 다시 벗어나 자유의 공간으로 날아갔다. 이런 기복 속에서 시인은 그의 마음속 깊은 곳의 고통을 드러내고 그의 철학적 품격을 보여 주었다.
이백시의 언어 풍격은 그 자신의 시구로 말하자면,'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한다' ('대란 후 천은유야랑이 헌책을 추억하여 장현 호재를 증정하다') 이다. 그는 많은 악부시를 썼는데, 거의 모든 시의 4 분의 1 을 차지하며 당대에 악부시를 가장 많이 쓴 시인이다. 그의 가장 좋은 칠언절구는 악부에서 유래했다. 당대는 악부의 절구로 사용되었고, 이백도 자유롭게 운용되었다. 이 모든 것은 이백의 시가 가요에 가깝다는 것을 보여준다. 실제로는 생동감 있는 생활언어에서 시 언어를 풍부하게 하고 풍부하게 하며 정련했다. 악부시는 초당 이후 많이 발전하지 못했고, 이백은 한위의 소야악부와 육조의 싱그러운 명랑악부를 결합하여 싱그러운 시 언어를 만들었다.
그의 많은 시는 모두 악부 민요에서 직접 유래했다. 예를 들어' 정야사' 는' 자정 가을가' 의' 가을바람이 창문으로 들어온다' 라는 글에서 유래했다. 하지만 그의' 바람이 내 마음을 불어 선양나무' ('금상이 서경을 보내다'),' 내 마음 명월은 바람에 따라 밤랑서' ('왕창령이 왼쪽으로 용표요를 옮긴다고 들었다') 와' 내 마음은 오월야에서 경호명월을 건너는 꿈을 꾼다' ('꿈속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그의 시' 삼협에 가다' 는 고대 민가' 삼협가요' 에서 취재한 것이다. 가요의 원어는 "소는 새벽에 있고 소는 저녁이다. 삼조, 소도 마찬가지다. " 이백시는 "삼조가 소에게 늦게 간다. 삼조 삼저녁, 실크처럼 느껴지지 않는다. " 민요에서 직접 바뀌지는 않지만, 언어 스타일에서는 솔직하고 자연스럽고 명랑한 스타일을 유지하며 민가의 매력을 깊이 느낄 수 있는 시가 많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슈는 귀새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고, 선성도 진달래꽃을 본 적이 있다. 하나는 회장 하나, 하나는 부러지고, 3 월 3 월 세 개의 추억이다. ("선성 진달래꽃 좀 봐") 추산 진산은 모두 흰 구름이고, 흰 구름의 주임은 너와 함께 있다. 용이 너를 따라오고, 너는 초산지에 들어갔고, 흰 구름도 너를 따라 샹수를 통과했다. 호남, 장미를 입은 선녀가 있다. 흰 구름은 누울 수 있다. 일찍 돌아오고 싶다. ("백운가가 유산을 배웅하다")
하지만 이백의 시 언어가 악부 민가로 제한되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그는 전대 문인시의 정수를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통속적이고 청려하며 함축적이고 신선하고 명쾌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그의' 자연' 은 조각할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의미도 풍부하다. 요컨대 이백은 선인의 성과를 잘 참고하여 언어의 대가이다.
이백의 죽음
당대의 대시인 이백, 보응원년 (762) 은 안휘당투에서 62 세를 일기로 죽었다. 그런데 이백은 어떻게 죽었습니까?
이백은 당숙공을 칠하는 이씨와' 초당집' 의 순서를 정하며 "그 때 시현곡을 바르면 마음이 좋지 않다" 고 말했다. 여가 시간은 나를 싫어하지 않는다. 나는 평평한 배에서 너를 돌본다. 내가 위험에 처했을 때, 나는 매우 조급해했다. 나는 수천 장의 초고를 가지고 있는데, 나의 수집은 아직 수리되지 않았다. 내 베개에 간단한 주문을 해 줄게. " 당대의 이화' 한림학사 이준묘지명서' 는 "고수동남에는 당대의 학자 이백의 무덤이 있다 ... (이백) 육십이 살에 절창으로 죽었다" 고 말했다. 이백이 사망한 지 29 년, 정원 6 년 (79 1) 에 쓴' 당대 한림학사록' 도 "여명백, 천보 초조 귀산" 이라고 말했다. 나는 가끔 여기까지 수영을 하다가 병으로 죽었다. 내가 여기에 묻혔기 때문이다. 모든 백인 청년들은 시로 유명하다. 만약 그들이 여기에 목매어 죽으면 황량한 무덤이 파괴될 것이고, 그들의 목소리와 목소리는 기억될 것이며, 그들의 슬픔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 고대 문학에서 이른바' 병사하다',' 죽음에는 사가가 있다',' 병사하다' 는 것은 이백이 병으로 죽었다는 것을 분명히 알려준다.
이백은 평생 술을 목숨처럼 즐겼는데, 왜냐하면' 취선' 이라는 호칭이 있기 때문이다. 이백의 시를 놀면 진한 술냄새를 맡을 수 있다. 시인의' 입주' 는'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아서, 나, 300 그릇, 한 입에 긴 술을 마시게 한다! " 。 "강양 도살여조각 증정" 은 "곤드레만드레 웃으며 평생을 즐기다" 는 말이 있다. 유 씨에게' 는' 4 석 회담, 하루 천제' 라는 말이 있다. \ "xuncen 검색, 위안 danqiu 시 대기 와인 모집 \" 은 \ "오픈 연의 음주, 기쁨 갑자기 술에 취해. \" 있다. 독작명월 4 부' 3 부는 "나는 취해서 천지를 잃었지만, 외로워서 내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것이 가장 즐겁다" 고 말했다. 이렇게 학자들은 자연스럽게 이백의 죽음을 치명적인 술 취함과 연결시켰다. 만당 시인 피일휴는' 이한림시화' 에서 "나는 부패의 위협을 받아 극도로 취했다" 고 썼다. 이백은 술에 취해 치명적이어서 승천한 영혼까지 술에 취한 것이다.
당대 학자 곽모로는' 위협론' 에 영감을 받아 의학적 관점에서 연구와 추측을 진행했다. 그는 이백이 6 1 세 때 금릉을 여행하며 선성과 양현 사이를 오가는 것을 생각했다. 이광필 동진은 화이하 부근에 있었고 이백은 군대에 합류하기로 결심했다. 아쉽게도 그는 금릉에 가서 병이 나서 중도에 돌아왔다. 이것은' 의증' 의 초기 단계이니 농흉으로 여겨야 한다. 1 년 후 이백은 양병, 농흉만화, 흉벽 천공으로' 썩음' 으로 치명적이어서 결국 당투로 죽었다.
이백은 술을 좋아하고 달애광이 좋아서 그의 죽음을' 물 속에서 달을 잡는 것' 과 연결시켜 낭만주의의 익사설을 탄생시켰다. 5 대 왕은' 당인어' 에서 "이백은 궁금포를 입고 채석강을 유람하며 교만한 기슭을 자랑해 아무도 보지 않고 취해 물에 취해 달을 잡아 죽었다" 고 말했다. 그 후, 위안 새로운 \ "당나라 천재 전기 \" 는 말했다: "(리) 백야 축제 그래서 황구, 소 zhuji 세트 여러 날, 와인 캐치 월, 물에 침몰, 첫 보상 xiejiaqing 산. 이 무덤은 구름 위에 있다. " 원대 주청' 연화당 시리즈 시' 도 "민중검 남인 송호프, 돌을 새기고 강을 건너며 이백시 한 곡을 걸었다" 며' 원망금 루안, 나쁜 매미 한 마리가 이 강 위에서 기운이 없다 "고 말했다. 그때는 술에 취해 달을 찾았는데, 지금은 한만리 춥다. ♫ 스시 는 당나라 사람들이 한 일을 의심, 그것을 참조하십시오,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럼 송대의 대작가 소동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송대 진산' 진이가 신론' 은 "비탈 (소동파) 이 반고 () 시를 증여한다" 며' 한 번 인파가 이백을 찾아도, 세상에 묵선이 보이지 않는다 "고 기록했다. 이백이 술에 취해 물 속에서 달을 잡고 익사하는 일이 고대에 널리 퍼져 있음을 알 수 있다.
시적 기질을 지닌 당대 학자 안기는' 이백의 탐구' 라는 책에서 이백의 임종 정경을 신기하고 아름답게 묘사하며 "밤이 이미 깊다" 고 썼다. 사람들은 술에 취해 있다; 노래는 끝났습니다. 눈물이 이미 다 흘렀다. 이백의 생명도 막판에 이르렀다. 이때 야월은 하늘 한가운데 있고, 물결은 고요하고, 달은 강 위에 거꾸로 비쳐 하얀 옥반처럼 비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차례 바람이 불어서 만도의 은빛으로 흩어졌다. 얼마나 아름다운가! 얼마나 밝은가! 얼마나 매혹적인가! 뱃전에 취해 쓰러진 이백은 두 손을 뻗어 은빛 광화를 향해 돌진했다. 뱃사공은 어렴풋이 그에게 세 잔을 마시라고 한 이선생을 보았는데, 이미 고래 등에 타고 표류하며 멀어져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확실히, 몇 년 동안, 사람들은 이 재능이 넘치고 운명이 많은 당대의 위대한 시인이 고래 등을 가로질러 생겨났다고 믿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백의 죽음은 술에 취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 같은데, 그렇다면 죽느냐 아니면 물에 빠지느냐? 아청인은 "나는 고대에 익사하지 않았기 때문에 석가는 하얗다" 고 말했다. 소설과 시인의 호기심을 참으며 휴가에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왔습니까? "다른 말로 하자면, 이 두 가지 가능성은 모두 배제하기 어렵다. 당대의 항스 이경백묘에서' 이 강에 취해 죽었다' 는 말과' 구당서 이백전' 의 공식 기록을 다시 보자.' 나는 선성에서 취해 죽었다. "그것에 관심이 있는 것 같다.
이백의 예술적 특색
주관적 색상 상상력, 특징 이미지 유형 및 단어 톤
성당 시인 중에서 이백은 예술적 개성이 매우 뚜렷한 사람이다. 중국 시가사에서 그 작품의 예술적 개성도 독특하다.
이백의 시사 창작은 강렬한 주관적인 색채를 띠고 있으며, 주로 영웅적인 기개와 격앙된 감정을 중시하는 것으로, 객관적인 이미지와 구체적인 사건에 대한 세밀한 묘사는 거의 없다. 이백의 시는 왕왕 분방한 기세로 관통하고, 종횡무진, 단숨에 성공하는 것을 중시하며, 가스로 승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이영": "붕새는 하루 바람이 불면서 만리를 흔들었다. 바람이 멎어도, 그것은 여전히 거센 물을 날릴 수 있다. " 붕새를 비유하는 것은 장자식의 근심 걱정 없는 붕새가 아니라 용감하게 날아다니며 충격과 놀라움을 불러일으키는 붕새이다. 이런 비범한 기세에서 자신감과 진취적인 야망과 독립자주의 인격력을 구현했다. 이것이 이백의 시가 영원을 어지럽히는 이유이다. 그가' 하송' 시에서 말한 바와 같이, "흥한은 오악 () 을 흔들고 시 () 는 창주 () 의 웃음을 자아낸다."
소탈한 기질, 도도하고 독립된 인격, 접근하기 쉽고, 강렬한 감정이 튀어나와 이백의 서정적 풍격의 뚜렷한 특징을 형성했다. 그것은 종종 폭발적이다. 일단 감정이 자극되면, 마치 하늘에서 기승을 부리고 넘쳐나는 화산처럼 무절제하게 분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예를 들어,' 고송송송송송송정균' 은 정치적 어둠, 시비에 대한 분노를 표했다.
닭이 모이면 모이고, 닭이 혼자 날아가면 이웃이 없다. 잠자리는 용을 비웃고, 어룡은 뒤섞여 있다. 말쑥한 옷차림이지만, 실급이다. 둥지, 법사 족쇄 수갑, 먼지 속의 용과 다르다면?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여, 아낌없이 격앙되다. 억양의 음조와 리듬의 변화로 감정 충동이 발생했을 때 감정 분출의 기복을 거슬러 올라가 마음의 충격을 직접 느낄 수 있다. 또' 답왕 12 한야' 는 처음부터 강렬하고 격렬한 감정을 물처럼 표현하다가 통제할 수 없는 감정의 물결이 일었다.
너는 황금거리에서 닭싸움을 배우고 앉아서 흥얼거리며 무지개를 불 수 없다. 너는 서가에게서 배울 수 없다. 네가 칼을 들고 밤마다 청해로 달려가서 서투석보자포를 가져가라. 시는 북창의 물 한 잔에 맞지 않는다. 세상은 이 소식을 듣고 돌아서서 마치 동풍이 말을 향해 쏘는 것 같았다. 물고기 눈도 나를 비웃으며 그들이 밝은 달과 같다고 말했다. 주먹은 먹을 수 없고 당나귀는 봄바람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 "접양 \" \ "노란 꽃 \" 공동 속속, 김군은 금청호를 듣는다. 바인 누가' 양춘', 초연원과 싸고 이상하다. 김산은 사귀지 않고, 백수는 유소의 이가 아니다. 우리가 미소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은 색깔을 잃었고, 파리는 비명을 질렀다.
이런 감정 표현은 완전히 이백식이다.
폭발적인 감정 표현과 결합해서 이백시의 상상력은 변화무쌍하고, 왕왕 이치에 맞지 않고, 천기백괴하다. 예를 들면, "서악이 얼마나 웅장한가! 황하는 실크 하늘과 같다 ... 인정이 노호하고, 두 산을 부수고, 홍파가 동해를 뿜어낸다. " ("서악운대 노래 단추자") "황하가 동해에 떨어지자 만리가 가슴에 적혀 있다." ('증배 14') "고청 명경 속 귀여운 리본을 못 봤어요. 아침은 비단 같은 검은 색이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건가요?" ("나는 술에 들어갈 것이다", "백발 3 천 피트, 걱정이 긴 것 같다." ("추포 17 가" 제 15 호) "원숭이 소리가 백발로, 길이가 모두 실크이다." ("추포 17 가" (넷째) "바람이 내 마음을 불고, 서쪽에 함양나무가 걸려 있다." ("김양이 위발서경을 보내다") 나는 정말 하늘에서 떨어질 것이다. 정말 놀랍다.
그의 이상한 상상력은 보통 심상치 않은 연계로 감정의 흐름에 따라 변한다. 하나의 상상력과 다음 상상력은 큰 도약을 가지고 있으며, 이미지의 조합도 장거리, 기괴한 꿈, 종횡 변화, 가능한 한 영리하다.
기백과 풍부한 상상력과 연관이 있는 이백시에는 산천과 일월을 포함한 장려한 이미지가 많다. 그는 특히 부피가 큰 장관에 끌리는 것 같다. 붕어, 고등어, 긴고래, 대강, 바다, 설산은 모두 그가 읊는 것을 좋아하는 대상이다. 이백은 그것들을 매우 넓은 공간 배경에 넣어 묘사하여 아름답고 아름다운 시가상을 이루었다. 예를 들어, "나는 정상에 올랐다. 나는 천하를 종람한다' 는' 여산가 여서주' 에서 강은 끝이 없어 돌아갈 수 없다. 황운만리는 바람을 옮기고, 9 류는 백설봉을 맴돈다. "웅장한 이미지 조합은 숭고한 느낌을 준다. 또 다른 예는 형문 나루터에서 한 친구를 송별하는 것이다. "여기는 산의 끝,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이미지도 매우 넓고 장관이다.
그러나 이백의 시에도 많은 아름다운 이미지가 있다. 예를 들어, "보행자의 거울, 새의 화면" ("청계투어") "푸른 물은 맑고 백로는 달이 내리고" ("추포가" 제 13 부). "대나무는 개울 아래에서 푸르고, 연꽃은 거울 속에서 향기롭다" ("부재중"). 옥계 한로, 실크 바닥이 젖어서 배회한 지 오래다. ". 그녀가 굳게 닫힌 창문 뒤에서, 그녀는 왜 아직도 크리스탈 유리를 통해 가을달의 광채를 보고 기다리고 있는가? "("옥족 "). 청계, 명월, 백로, 죽색, 백로로 구성된 이런 아름다운 이미지들은 이백시의 예술적 내포를 크게 풍요롭게 한다. 그래서 이백의 시에는 장려함과 아름다움이라는 두 가지 이미지가 있다.
이백은 "남산 () 이 자정 () 을 보내 은둔자 ()" 시에서 "때로는 흰 구름이 일고 하늘이 펼쳐진다" 고 말했다. 내 마음속에서 나는 결코 얕지 않다. " 그는 흰색 투명체에 대해 본능적인 사랑을 가지고 있는데, 가장 가까운 것은 달이다. 그는 혼자 달과 술을 마시면서 이렇게 말했다.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세 사람을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나는 노래를 불렀다. 달은 나를 격려하고, 나는 춤을 춘다. 내 그림자가 뒤에서 뒹굴고 있다. " 달의 이미지가 이백의 시에서 반복적으로 나타났다. 이백의 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색어는' 흰색' 이고, 그 다음은 금, 청청, 노랑, 녹색, 보라색이다. 그는 천성이 명랑하고 밝은 색을 좋아하며 어두운 색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백시의 언어 스타일은 순수하고 명쾌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명쾌하고 밝은 것이 그 단어의 기본 기조이다. 그의 입에서 나오는 꾸밈없는 시는 종종 투명하고 순수하며 눈부신 광채를 보이며 세속적 인정을 거부하는 고귀한 인격을 반영한다.
리퍼
[별칭: 화이트, 시선] 이백, 글자는 태백, 롱서인. 리앙, 왕진 9 세의 손자. 또는 산둥, 또는 슈. 백기의 천부적인 재능이 많지 않고, 야심만만하며, 초연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민산에서 처음 사라졌을 때, 익주 도사귀비는 "나는 천재다. 너와 비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천보초, 나는 장안에 가서 무엇을 볼 것인가. 장은 그의 문장 을 보고 감탄했다. "쯔이도 신선이다." " 명성조와의 대화, 김종전을 불러 추모사를 쓰다. 황제는 음식을 주었고, 친척은 숟가락으로 삼았고, 조한림이 있었다. 화이트 투어와 주객이 도시에서 술을 마시고, 황제는 침향각에 앉아, 뭔가 생각하고, 하얀을 동정으로 삼고, 부름을 받고, 백은 이미 취했다. 좌우 양쪽은 모두 물이고, 약간 풀렸으며, 쓴 필치가 매우 예쁘게 잘렸다. 황제는 그의 재능을 매우 좋아해서 여러 연회에서 그를 보았다. 백은 늘 황제를 시중들고, 술에 취해, 고렉스가 부츠를 벗게 했다. 기네스 는 그를 땀 나게 할 정도로 비싸서, 그의 시를 골라 양귀비를 불러일으켰다. 황제는 벼슬을 해야 하고, 공주는 손을 닫아야 한다. 가까이 가지 말라는 것을 알고 산으로 돌아가라고 간청했다. 황제는 금을 돌려주었다. 유랑강호로 하루 종일 술을 마신다. 임은 강릉의 통수로 그의 조수로 임명되었다. 모란으로 패배하고,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는 것도 당연하다. 양빙, 일족, 전당포 명령을 하고 복종하는 것은 헛수고이다. 대대는 좌측으로 유환을 수습하고, 백은 이미 죽었다. 문인 아사, 백송신시, 배민의 검춤, 장욱초서를 삼절운으로 삼다. 30 권을 설정하다. 오늘 시 25 권을 편찬하였다.
응답자: ζ → 팅 창작-트레일 시대 1 층 2-24 02:26
이백: 부유하고 교양 있는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바로 청년 시절의 이런 것들의 영향으로 그는 도도하고, 하늘거리고, 소탈한 기질을 갖게 되었고, 그의 시에도 그런 강렬하고, 솟구치는 정서와 분방한 기세가 생겼다.
수시: 유학에 정통하고 진부하지 않고 참선은 탐닉하지 않는다. 유가의 충군은 백성을 사랑하고, 도가는 자연에 복종하며, 불가의 자기해방은 모두 시기마다 다른 역할을 하며, * * * * 소시의 완전한 삶을 유지하고 있다. 수시의 인격도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정직하고, 진솔하며, 뜻을 잃지 않고, 의리를 잃지 않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의 인격에는 매우 엄숙하고 집착적인 면이 있다. 반면에, 그는 또 적응적인 사람이기 때문에 성격에는 매우 캐주얼하고 자유롭고 개방적인 면이 있다. 그 시의 예술적 특색은 (1) 재재재학, 재재재재학이다. (2) 많이 토론하다. (3) 비유를 잘 이용하다. ④ 우아한 농담이 있다.
백거이: 그의 시의 기본 스타일은 간단하고 명료하며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도연명은 진나라의 유명한 산수전원시인입니다. 이름이 숨겨져 인물이 밝아졌다. 평평한 예술 스타일, 간결한 언어 스타일. 예를 들면: "귀원 5 곡"
당대의 유명한 산수전원시인 왕위는 매력적인 단어가 있다. 시는 조용하고 한가하며 격조가 참신하고 멀다. 예를 들면: "산거추색"
맹호연은 당대의 유명한 산수전원시인으로 담백한 예술 풍격을 가지고 있다. "춘효" 와 "건덕 야박" 과 같은
당대의 유명한 변두리 시인은 고상하고, 이름은 대부이며, 풍격은 고풍스럽고 소박하며, 창력은 비장하다. 예를 들면, "갈염행"
삼삼은 당대의 유명한 변두리 시인으로, 고적합 () 과 함께 유명하다. 스타일과 고급스러운 것 모두 호방하고 비장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눈 속의 송별전-사무원 오집' 도 같은 시대의 변두리 시인, 왕창령의' 출세외' (진시 명월관, 한장징인은 돌아오지 않았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 왕 zhihuan 의 "Liangzhou 단어", "헤론 숙박" 등. , 그들의 스타일은 모두 비슷하다.
이백은 당대의 유명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풍격이 호방하고 우아하다. 여산 폭포를 바라보다.
두보는 당대의 유명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그의 시풍이 침울하다. 예를 들면: "산에 오르다" "차점". 소위' 유' 란 두보의 시로, 광활하고 깊은 현실, 대담한 의경, 깊은 감정을 구현한다. 이른바' 좌절' 이란 우울증에 적응하는 예술적 표현을 말하며, 주로 감정의 표현이 우여곡절되고 음조가 변동하는 것을 가리킨다.
백거이는 당대의 유명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그의 시 스타일은 소박하고 진솔하다. 예를 들면:' 탄소옹을 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