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도게송조문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생명의 기반은 언제나 참된 호흡에 있습니다. 육신에 따르면 영생은 공허한 것이 아니고 공허한 것이 아닙니다. 영혼의 거울은 하늘의 모든 것을 포괄합니다.
태극권은 멋진 사람에게 하나를 얻으라고 가르치고, 좋은 것을 얻으면 잃지 않도록 조심한다. 궁전은 텅 비어 있고 신들은 스스로 생각하며 영혼은 괴로워하며 피를 말리고 있다.
하나는 슬프고, 하나는 기쁘고, 하나는 생각하고, 하나는 방탕하고, 하나는 피곤하고, 하나는 곤경에 처해 있고, 하나는 아침에 상처받고, 하나는 저녁에 길을 잃습니다. 혼란스러운 정신에는 근거가 없습니다.
소중히 사용하면 점차 사라져 활력과 정신이 고갈됩니다. 걷는 동안 명상하고 앉아있는 동안 명상하십시오. 성자는 이렇게 평범할 수 없습니다.
새싹은 아삭아삭하고 부드러워지며, 뿌리는 혼수상태에 빠지기 쉽습니다. 가시덤불은 때를 모르고 치워졌고, 메마른 들판에는 아름다운 곡식이 들려오지 않았다.
9년의 작업 끝에 불은 충분하고, 일이 속도를 낼 생각은 없다. . 무의식적인 마음이 진실한 마음이다. 움직임과 고요함을 모두 잊는 것은 욕망과 분리되는 것입니다.
신은 자연이고 기(氣)는 운명이며, 신은 스스로 결정한 기일 뿐이다. 두 가지가 더 친밀한 것으로 밝혀졌지만 잃어버린 경우 원래 손잡이가 될 것은 무엇입니까?
하나와 잊혀진 것이 뒤섞여 원화와 함께 나타나고 사라질 수 있다. 금은 어려움 없이 돌을 뚫고 들어가 죽음은 앉거나 일어서듯이 갑작스럽게 찾아온다.
이 길은 알기는 쉽지만,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잊어버리면 끝나기 마련이다. 숨을 참는 것을 진실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도표에 따라 숨을 세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최근 바깥 세상 일을 내려놓고 내면의 고민을 갖는 것과는 너무 다르다. 하지만 아기의 순결을 보면 숨겨진 의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없습니다.
헌신적인 에너지는 정신을 오랫동안 부드럽게 유지하고 진정한 호흡이 자유롭게 오가게 만듭니다. 구불구불한 바람은 원명의 운명으로 돌아가고, 영적인 샘은 언제나 저절로 흐릅니다.
3만 6천은 대단한 성취인데, 그 중에는 음양축제도 있다. 관경이 증발하여 근육과 뼈로 변하고, 곳곳에 빛이 있다.
삼봉은 은 시체 저택에서 나왔고, 만국은 붉은 황제 궁으로 모였다. 실제 인물은 어디서 왔는지 묻고 싶습니다. 과거에는 링타이에만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구름과 안개가 깊고 흐릿했는데, 오늘 우리는 만나 눈을 떴다. 이것은 하룻밤 사이에 일어나는 일이 아니며, 그것은 기술이 아니라 나의 진정한 본성입니다.
수한견은 금과 돌을 잘 알고, 악귀를 물리치고 지혜를 얻는다. 그들은 모두 약한 것에서 약한 것, 그리고 완전함으로 나아갑니다. Huaxu의 사랑과 평온함입니다.
처음에는 무슨 일이든 기초를 다지고, 그 다음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든 일을 하게 된다. 마음속의 이미지는 제거되어야 하고, 꿈속의 정신은 확고하게 고수되어야 합니다.
움직이지 않고 고요하지 않은 것이 근본이고, 네모도 둥글지도 않은 것이 궁극의 길이다. 원화의 내적 교련은 진실될 것이며 외적 호흡의 추구는 끝이 없을 것이다.
생명력이 유지되지 않고 정신이 불안한 나무에는 뿌리도 없고 가지도 없고 잎도 없다. 눈물, 침, 에센스, 피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단지 사실일 뿐입니다.
이 물건은 위치가 없고 기분에 따라 수시로 변합니다. 몸에 느껴지는 뜨거운 느낌은 땀이고, 눈에 느껴지는 슬픈 느낌은 눈물이다.
신장에서 생각을 느끼는 것이 본질이고, 코에서 바람을 느끼는 것이 콧물이다. 종횡으로 흐르면서 몸에 수분을 공급하지만 결국 신수에서 나오는 것은 아니다.
신수는 그것을 아는 자에게는 형언할 수 없으며, 모든 것은 진정한 에너지로 창조된다. 그러나 나는 내가 평안하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으며 금식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며 말을 삼가는 줄을 압니다.
맛있는 과즙 슬러리는 배고픔과 갈증을 해소하고 진정한 본성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시 그는 자신의 성취에 만족하고 마음이 편했으며, 초창기에는 연습과 요리에 열심이었다.
힘든 일 속에서도 부지런히 일할 필요는 없고, 여가 시간에는 영혼을 기르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나에게는 여유 시간이 없고, 그를 잡는 것은 나에게 달려 있다.
나는 지금 더욱 괴로워하며 나무, 풀, 옷을 먹으며 외롭고 조용하다. 나는 큰 길을 걸을 수 없으며 나의 명예와 몸이 심각하게 아프다는 것을 마음 속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가 시간에 열심히 일하는 것은 고요하고 차분하게 앉아 있는 것과 같습니다. 몸과 영혼이 딜레마에 빠져 있어도 자연이 먼저 해결될 수는 없습니다.
명예와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부탁을 거부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결정적인 힘은 어떻게 사람 안에 머물 수 있고, 누가 내 안에 그것을 통제할 수 있습니까?
가격이 비싸든 아니든 상관없이, 말을 타고 쓴 글은 충분히 저렴하지 않습니다. 음식과 의복을 아끼지 않지만 옥과 금을 모아도 소용이 없습니다.
숙련된 글과 시는 떨어지는 꽃과 고양이 옆에서 한가롭게 지내는 안개와 옅은 연기처럼 수행의 길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하늘과 땅 사이의 안개가 자욱하고 고요한 공간에는 비도 이슬도 되지 않습니다. 이름과 정체성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반평생 동안 서로를 따라다닌다.
최근 영을 의지하다 보니 영이 불안하고 공허합니다. 좋은 재단 사이트에 주인이 없다는게 아쉽네요.
오랫동안 거기에 머물도록 주인을 설득하고, 쓸모가 없도록 폐쇄 된 곳에 남겨 둡니다. 좋은 것은 없지만 붙잡기가 어렵습니다. 아기를 부양하려면 엄마에게 의지해야 합니다.
현명한 자를 옹호하고 현자를 경멸하는 반면, 책을 거두는 정신은 어리석어진다. 밝은 미래를 이루겠다는 결심과 결심을 하십시오. 위대한 길은 결코 다른 사람들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도는 한 순간도 떼어놓을 수 없지만 도가 아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보이지 않는 것을 조심하고, 들리지 않는 것을 두려워해야 한다.
”
다음 문장은 중국 문화, 동서양 문화, 즉 종교, 종교철학, 신학철학 등 모든 인문학과 문화를 가리킨다. '도'가 우리를 떠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운명은 자연이라 불리며' 누구에게나 도가 있기 때문에 누구나 도를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 "한 순간도 떠날 수 없습니다." 후세 불교에서 한 순간에 해당하는 중국 형용사. 불교에서는 순간을 말하는데, 이는 매우 심각한 순간입니다. 중국인은 한 순간, 얼마나 많은 순간을 포함하는지를 말합니다. 한 순간에 몇 번의 손가락 스냅(손가락 튕기기)이 포함되는지에 대한 규정은 없습니다. 어쨌든 가장 빠른 속도는 순간이고, 갑자기 눈 깜박임도 많은 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도'는 위에서 말한 것과 같습니다. 한 순간도 도를 떠나지 않는 것입니다. 이 "하지 말라"는 것은 실제로 "도를 본다"는 측면을 분명히 가르쳐 줍니다. 사람은 길을 갖고 태어나지만 그것을 잊어버립니다.
잠깐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도여, 도여, 닦으면 생긴다. 닦지 않으면 생기지 않는다. 그것은 도라고 하지 않는다. 닦을 수 있는 것이니 쓸모가 없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우리는 지금 도교를 수련하고, 쿵푸를 하고, 명상을 합니다. , 아, 아주 좋습니다. 다리를 내려놓으면 부처님이 사라지고 도가 있게 됩니다. 없어졌다는 것을 다리를 닦는 것이라 하고 도를 닦는 것이 아니라 다리는 잠시 놓을 수 없고 놓을 수 있는 것은 도가 아니니라 하였느니라. 이것은 언제 어디서나 우리와 함께 있습니다. "떠날 수 있는 사람"은 도가 떠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지금 도를 수행해야 합니까? - 도가 사라졌으니 가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길이 '운명의 본성'이고, '분리될 수 있는 것은 길이 아니다' 자, 열심히 하고 돌아오면. 하다가 잃으면 도가 아니다! 이것은 도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이것은 불교도들이 깨달은 것과 똑같다. 멸하지도 않고, 더러워지지도 않고, 멸하지도 않고, 늘어나지도 줄어들지도 아니하니, 이 말은 동서양의 종교와 철학 사이의 철학이요, 영원한 말이니라. 잠시 헤어졌지만 그것은 도가 아니다. ”
“도를 닦는 것을 가르침이라 한다”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사실 우리 인간은 태어난 후에 도를 떠났습니다. 떠난 것이 아니라 도가 당신을 떠난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속고, 속고, 우리의 본심에는 이렇게 큰 보물이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스스로 도를 볼 수 없습니까? , 이 도를 막는 생각, 개념. 그는 우리가 도교를 어떻게 수행하기를 원합니까? "군자는 보이지 않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범위 - 주의,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조심하라 공자는 『논어』에서 “소인이 방에 혼자 있을 때 좋지 못하다”고 말씀하셨다. , 잠겨 있고 보이지 않는데, 당신은 온갖 이상한 표정을 짓고 무엇이든 스스로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수련자의 표준이 아닙니다.
당신은 아무것도 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아무도 볼 수 없고 귀신도 볼 수 없는 곳은 불당이나 교회나 유교절이나 조상님 앞이나 다름없느니라. 이것이 도교를 수련하는 행위이다. 그러므로 보이지 않는 것을 조심하라. 표면과 뒷면이 똑같다면,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은 합치되지 않는다. 도덕적 기준, 행동 기준. "두려움은 들리지 않습니다." 두려움은 우리가 그에게 몇 마디 꾸짖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 자신의 도덕성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비록 아무도 그것을 듣지 못하더라도, 그것은 여전히 공손하고 진지해야 합니다. 수천년 동안의 중국 문화. "대학", "중용", "시경"교육은 모두 이런 식으로 진행됩니다. 과거의 우리 교육은 지난 수십 년 동안 매우 강력했습니다. 아니면 팔십년.
그러나 이 두 문장에 대한 설명은 위의 “도를 닦는 것을 가르침이라 한다”는 뜻이고, “도를 닦는 것을 가르침이라 한다”는 것은 “수행”을 의미한다는 것에 근거한 것이다. 정신수양을 이야기하면 앞의 "운명을 자연이라 한다"라는 문장과 다르다. 글쎄, 당신은 이 두 단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보다"는 눈으로 본다는 뜻이고, "듣다"는 귀로 듣는다는 뜻입니다. 그는 말했다, 말씀은 어디서 발견됩니까? "보이지 않는 것을 조심하라." 보이지 않는 것, 보이되 보이지 않는 것, 그곳이 바로 도의 몸이다. 그러므로 도의 본질을 보고자 한다면 '도라고 알려진 것'은 바로 당신 자신의 '운명으로 규정된 본성'이다. 앉아서 명상하면 앞에 빛이 있지만 그것은 도가 아니고 보이지 않는 도입니다. 빛을 본다, 불상을 본다, 공자를 본다는 것은 그렇지 않다! 도(道)는 눈에 보이지 않고 형태도 없고 소리도 없다. 그러므로 중용의 말미에는 “하늘이 가지고 다니는 것, 조용하고 냄새가 없는 것”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그러므로 보이지 않는 것을 조심하라 하신 것이니,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곳이 바로 자기 본성을 보고 도를 깨달을 때이다. 하지만 도교를 실천하는 사람은 누구나 무엇인가를 잡아야 하는데, 때로는 무엇을 보게 될까요? 아, 나는 연꽃을 보고, 보살을 보고, 신을 본다. 무언가나 도를 보는 데 익숙하더라도 말이다. "운명을 자연이라 한다." 이 "자연"은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 생명의 본질을 깨달으면 거의 다 온 것입니다. 그러므로 "듣지 못하는 것을 두려워하라." 즉, 소리와 색으로 듣고 불안해지는 것은 도가 아니며, 눈으로 볼 수 있는 것도 도가 아니다. 그러므로 금강경을 공부하는 여러분도 마찬가지입니다. 석가모니부처님도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를 형상으로 보고 소리로 구하면 잘못된 길로 가고 여래를 볼 수 없느니라.” 그럼 『중용』과 비교해 보세요. 둘은 같지만 표현 방식이 다릅니다. 그러므로 자연의 상태는 "운명이 자연을 부른다"는 것을 볼 수도 들을 수도 없습니다.
덕을 존중하지 않으면 백성은 싸우지 않을 것이다. ⑴, 구하기 힘든 물건을 귀하게 여기지 않으면 보지 않으면 백성이 그것을 훔치지 않을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것이면 사람들은 혼란에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⑶. 그러므로 성자는 ⑷ 마음을 비우고 ⑸ 배를 튼튼하게 하며 ⑹ 뜻을 약하게 하고 ⑹ 백성을 항상 어리석게 하고 ⑺ 현명한 사람으로 하여금 감히 아무 것도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치료될 것입니다 ⑼.
노자는 눈을 감는 것을 이(儀)라고 하고, 듣지 못하는 것을 시(秦)라고 한다. 이 세 가지는 반대 심문으로 이어질 수 없으므로 하나로 혼합됩니다. 위에는 부끄러움이 없고 아래에는 무지가 없으며, 끈은 이름이 없고 다시 무(無)로 돌아가느니라. 형체가 없는 상태, 무상(無象), 무아지경이라 한다. 누군가를 환영할 때 첫 번째 사람이 보이지 않고, 따라갈 때 뒤가 보이지 않습니다. 현재를 통제하는 고대의 방법을 고수하십시오. 고대의 시작을 알 수 있는 것을 도교라고 한다.
진정한 호흡을 유지하려면 마음을 잡고 야망을 약화시키세요. 눈을 감고 듣지도 말고 싸우지도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