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풍부한 이미지, 활기찬 문체, 다채롭고 신선하며 자연스러운 언어로 '시의 불멸자'로 불립니다.
대표 대사:
오, 영혼이 있는 사람은 어디든 모험을 떠나고, 달을 향해 황금 잔을 비워두지 말자!
하나님이 재능을 주셨으니, 그 재능을 사용하자! 돈은 흩어졌지만 다시 모일 것이다.
--"술에 들어갈 것이다"
2."시인의 현자" 두보
두보는 유교에 대한 경외심과 그의 시의 영향력으로 인해 후대에 '시인의 현자'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성인'이라는 용어는 유교적 인물에 대한 고대 신격화이자 칭호입니다. 그의 시는 시사 문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사상이 심오하고 범위가 넓습니다.
대표적 구절:
장안은 망하고 나라는 무너졌으나 산천만 변함없고, 봄은 오고 인구가 드문 장안시는 숲이 우거지네.
국가의 슬픔,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으며, 새들은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놀랍습니다.
--"봄의 희망"
3."시불" 왕웨이
이 제목은 왕웨이 시의 불교적 의미와 왕웨이의 종교적 성향을 모두 담고 있으며, 당나라에서 왕웨이의 높은 지위를 긍정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대표 구절:
가보고 놀고, 자기 감상을 즐기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때로 물 끝에 가서 그 근원을 찾거나, 앉아서 백 개의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바라본다.
마지막 남쪽 산에서의 은거
4. '시의 포로' 맹자
맹자의 삶에서 '춘풍'의 시대는 매우 짧았다. '봄바람'은 맹자의 인생에서 매우 짧은 기간이었다. 그는 거의 평생 가난했고 장례식조차 한유와 같은 친구들이 주관했습니다. 그의 시는 불만으로 가득 차 있으며 "가늘다"와 "어렵다"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그의 시는 불만으로 가득 차 있고, 사용된 단어는 '얇음'과 '단단함'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원하오원은 그를 '시적 포로'라고 불렀을 정도로 고뇌에 찬 헌신과 비참하게 운영된 시를 남겼습니다.
대표 대사:
어머니는 먼 길을 떠난 아들을 위해 손에 쥔 바늘과 실을 이용해 옷을 만든다.
방황하는 아들
5. '시인' 류위시
그의 시는 세련되고 미묘하며 차분하고 위엄이 있으며, 자연스러운 문체와 거친 운율로 종종 신선한 언어를 사용하여 인생이나 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를 표현하여 백주이로부터 그의 시 중 가장 중요하다는 찬사를 받았다. 그의 시는 종종 신선한 언어와 삶이나 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를 표현했으며, 백주이로부터 '시인'이라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대표적 대사:
동쪽에서 해가 뜨고 서쪽에서 비가 내리고,
맑으면 맑다.
-'대나무 가지'
6. 이허(李贺)
언어를 녹여내고, 상상력을 과시하며, 신화와 전설을 사용하고, 화려한 이미지를 창조하는 데 능하여 '시의 유령'이라고 불린다.
대표 대사:
부부의 이별의 연기 속에서 오윤과 유수는 서로에게 메아리칩니다.
가을의 푸른 단풍을 붙잡고 구룡은 서늘한 밤파도 속에서 노래하네.
--"페이샹"
7."시인" 왕보
그의 시는 유창하고 관대하며 독특하여 "뛰어난 시인"으로 불렸다.
대표 대사:
세상은 결국 작은 곳일 뿐이다.
시인 허장즈(何张之)
자신을 "시메이의 광인"이라고 불렀던 열린 마음을 가진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시의 대담함 때문에 "시인 미치광이"라고 불렸습니다.
대표 대사:
젊은이는 고향을 떠나고 늙은이는 돌아오지만 시골의 억양은 변하지 않았다.
아이들은 낯선 사람을 만나면 웃으며 어디서 왔느냐고 묻는다.
--"고향으로 돌아오다"
9."시의 노예" 지아다오
지아다오는 평생을 시인으로 살았기 때문에 열심히 시를 외쳤습니다. 그는 "시의 노예"라고 불렸다.
대표적 대사:
이웃이 거의 없는 이곳에서 편안하게 살면서 무성한 길은 광야로 이어진다.
수영장 옆 나무에 새들이 자유롭게 앉아 있고 수도사들이 문을 두드린다.
--"리닝의 암자"
10."시구" 천자앙
그의 시는 열정과 높은 어조로 가득하며 매우 "한위 스타일"입니다. "시의 뼈"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 대사:
고대 왕들의 옛 지혜는 누구도 볼 수 없고, 오직 사후 세계를 볼 수 없는 현자만이 볼 수 있다.
한없는 무한한 우주만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멈출 수 없다.
--'요주의 탑에서'
11. '시의 황제' 왕창링
7언절구의 시 '깊고 쓰라린 사랑, 숨어 있는 음색'은 '시인 중 천하의 아들'이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왕창링은 '시인의 천자'라는 칭호를 받은 최초의 시인입니다.
대표 구절:
내실에 있는 젊은 여인, 슬퍼하지 않네, 봄이 와서 옷을 곱게 차려입고 홀로 이름에 올라갔네.
문득 푸른 버드나무를 보니 마음이 힘들었네, 아, 남편에게 호봉에 가자고 말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후회하네.
--"내 마음 속에 영원히"
12."시인 마술"백주이
백주이는 스스로 말했듯이 시를 열심히 썼다."술 취한 사람의 마음은 술에 있지 않고, 술은 그의 마음에 있지 않고, 술은 그의 마음에 있지 않고, 술은 그의 마음에 있지 않고, 술은 그의 마음에 있지 않고, 술은 마음 속에 있지 않고, 술은 마음 속에 있지 않고, 술은 마음 속에 있지 않고, 포도주는 마음 속에 있지 않고, 포도주는 마음 속에 있지 않습니다. 술 취한 사람의 마음은 와인에 있지 않고 오후의 서쪽 하늘을 걱정합니다." 과도한 독서와 글쓰기는 그의 혀와 손가락에 통증을 유발했습니다. 그래서 "시인의 마술"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대표적 대사:
하늘을 날고 싶다,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어 땅에서 자라고, 나무의 두 가지가....
땅도 살고 하늘도 살고 언젠가는 둘 다 끝나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지속되리라.
영원한 미움의 노래
13. 류창칭(刘长卿)
시 전체의 78%를 차지하는 5언시에서 뛰어나 '만리장성의 시인'으로 불렸다. 그의 시는 응축되고 진흙탕 같으며 깊고 섬세합니다.
대표적 대사:
저무는 해는 산에서 멀리 있고 하늘은 춥고 집은 가난하다.
목문에서 개 짖는 소리가 들리고 눈 내리는 밤에 집으로 돌아온다.
눈 내리는 히비스커스 산의 주인
14. 두위자와 두무
꽃을 이용해 사물을 서정적으로 표현한 '두위자화'를 지어 자신을 칭송했다. 그는 그것을 "두위지"라고 불렀다.
대표 구절:
연기가 찬물을 덮고 달이 모래를 덮고, 진해 식당은 밤 계류장 근처에 있네.
사업가들은 조국을 미워하는 줄도 모르고 강 건너 뒷동산 꽃을 노래하네.
- "보친화이"
15."원바자오"텍스트
그는 매우 재치 있고, 시험 때마다 여덟 갈래로 갈라진 손을 "원바자오"라는 운율로 표현합니다.
대표 구절:
향기로운 등불은 꿈에 동행하고, 세상 끝의 초나라.
달이 떨어지고 살구꽃이 지상에 있네.
-"비전 소이시"
16."시의 신" 소시
소시의 시는 자유롭고 신선하며 강하고 독특하여 시 불멸의 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 대사 :
앞과 옆의 봉우리와 골짜기, 멀리서, 가까이서, 높고 낮은 곳에서 루산을 바라보면 루산은 여러 가지 얼굴을 보여준다.
나는 루산에 있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얼굴을 알아볼 수 없었다.
--제목 시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