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천사에서 수영하다. 절은 란계 부근에 있고 시냇물은 서쪽으로 흐른다. ① 산하 난초 싹이 짧은 침계에서는 송간 모래길이 깨끗하고 진흙이 없다. 소곤소곤 울고 (2)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흰머리 노란 닭을 부르지 마라.
(1) 원풍 5 년 (1082) 3 월 황주 추방 기간. "동파" 권은 "(에서) 병에 걸렸기 때문에, 마교 사람 팡안 () 을 듣고 의술을 잘 한다" 고 말했다.
귀가 먹어서 치료를 받으러 갔다. ...... 치유, 그와 함께 qingquan 사원 수영. 절은 추수국 성문 밖 20 리에 있다. \ "린 물, 이 호북 지방 zhuoshui 카운티, 황주 동쪽에 있습니다. 란계, 초좌
죽산, 개울 양안의 다란초, 옛 이름.
(2) 부스럭 거리는 소리, 비 오는 소리, 비 오는 소리. 귀향, 뻐꾸기의 별명.
③ 휴장, 안 돼. 백발은 노년을 가리킨다.
현장을 건드리는 인생철리가 담긴 작은 단어로, 작가의 삶에 대한 사랑과 낙천적이고 활달한 인생 태도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첫 번째 영화는 늦봄에 청천사를 유람할 때 본 우아한 풍경에 관한 것이다. 산기슭의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시냇가의 난초가 새싹을 뽑아 시냇물에 번져 스며들었다. 송백간 모래길, 봄비가 씻겨 깨끗하고 진흙이 없다. 이미 황혼이라 소나무 숲 속의 뻐꾸기가 가랑비 속에서 울고 있다. 얼마나 아름답고 조용한 산경인가! 처음 일곱 글자는 청천사 여행 때의 계절과 란계 이름의 유래를 모두 지적했다. "침례" 라는 글자와 "고란 포위도, 길이 점점 가다" (초사 혼신) 의 "점차" 라는 글자는 "점차"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때 난초가 발아하기 시작했다. 그것의 새싹은 아직 짧지만, 생기발랄하고 빠르게 자란다. 그것은 이미 해안에서 개울로 번졌다. 뻐꾸기 울음소리는 여행의 고민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그러나 필자는 지금 개울가를 거닐며 장사 외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속세의 번잡함과 관직의 더러움을 잊고 기분이 즐겁다. 동시에, 질병이 완쾌되기 시작했고, 의사가 그와 함께 즐기기 시작했기 때문에, 두쥐안 울음소리는 이 시점에서 작가의 청흥을 방해하지 못했다. 요컨대, 첫 번째 영화는 실제 장면만 쓰고, 내면은 자연에 대한 사랑, 삶에 대한 뒷맛, 다음 영화가 인생에 대한 철학적 사고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다음 영화는' 개울이 서쪽으로 흘러가는' 장면에 대해 감개무량하고 논평을 한다. "백천동이 바다로 가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간다" (한 《장가행》). "꽃이 다시 피는 날이 있고, 사람도 적지 않다." 강은 동쪽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한 사람의 청춘이 단 한 번뿐인 것처럼, 이것은 저항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이다. 고금의 수많은 사람들이 탄식한다. 지금 이 순간 작가는 서쪽으로 흐르는 란계수를 마주하고 있지만, 개울이 서쪽으로 흐를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이 왜 청춘을 되찾을 수 없는가? 소생' 은 도가가 원하는' 젊어지고 젊어지는 아이' 가 아니라 젊고 낙관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해야 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세상을 바꿀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바꿀 수 있는 것은 세상에 대한 태도와 견해일 뿐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술취한 노래 라인" 시는 "누가 당신을 의아해합니까? 노란 닭과 하늘을 들어라. 노란 닭은 새벽소리를 재촉할 때 못생기고, 낮에는 연전일을 재촉한다. 허리춤의 빨간 리본이 불안정하여 거울 속 주연은 이미 잃어버렸다. " 이 문장들은 모두 케케묵은 감탄사이다. 작가의 마지막 말은 황혼이 되어도' 황닭이 새벽을 재촉한다',' 주연이 패배했다' 는 퇴폐적인 마음가짐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뜻을 거꾸로 사용했다. 이는 작가의 비하 기간 동안 활달한 정신상태를 반영한 것이다.
전어의 특징은 정경의 정을 표현하고, 순선으로 그린 수법으로 정경을 쓰고, 섬세하고 찰랑거리는 것이다. 감정이 고조되고, 인심을 고무하며, 철리가 충만하다. 앞서 희녕 6 년 (1073) 에 작가는 "강변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창랑과 같은 길이였다" 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창세도 사람이 늙기 쉽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강물의 서류를 가르친다. "("8 월 15 관조 오절 "3) 바로 그 강물이 전당에서 돌아오자마자 태어난 느낌이다. 이 단어의 취지와 비슷하다. 하지만 당시 필자는 밖에서 초청되어 태창 박사 직속역사박물관의 칭호를 가지고 아름답고 풍요로운 항저우로 심사위원으로 일했다. 그는 베이징 관원이 지방관으로 파견한 것으로 벼슬길에 대한 실망감은 그리 강하지 않다. 이때 그는 외진 황주에 배치되어 죄를 기다리는 관원이 되어 외롭고 고독한 심정을 쉽게 벗어날 수 없었다. 그래서 이 단어의 다음 영화가 보여주는 청춘의 활력에 대한 부름은 노소무익한 관점에 대한 거부가 특히 귀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인생은 모든 것을 압도한다' 는 역경 속의 낙천주의는 수시가 후세의 추앙을 받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