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중국어 어휘는 매우 풍부하다고 할 수 있다. 성인 영국인을 예로 들어보죠. 그의 총 어휘량은 5,000 자밖에 안 되지만, 우리 중국은 다르다. 동음어와 복음어가 많다. 셀 수 없이 많은 문자, 문자의 수, 문자의 구조 표현이 있다. 특히 우리의 4 자 성어는 우리 중화민족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고, 일종의 전통문학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에게는 이것이 있다.
정위는 얼굴 신농의 막내딸로, 그녀의 이름은 여와이다. 어느 날 소녀는 동해에 놀러 가서 익사했다. 그가 죽은 후, 정위는 꽃머리, 흰 입, 붉은 발톱의 정위가 되어 매일 산에서 석두, 초목을 가져와 동해에 던졌다. 바로 성어의 이야기 때문에 그 속내를 생각하게 하고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이 성어의 매력이다. 환경을 묘사한다면 인물의 심리와 감정을 표현하고 슬픔을 억누르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경우가 많다. 시간을 문장 밝은 선으로 삼으면 긴장과 초조한 분위기가 조성된다. 인물의 비참한 사건을 묘사한 것은 슬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이다. 관용어는 다양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류녹색 분홍색은 생기와 활력이 넘치는 분위기이다. 바람이 불어와 구름이 솟아오르고, 대기가 웅장하다.
어떤 성어는 글자 그대로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즉 단어로 해석할 수 있다. 그러나 어떤 성어는 암시와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그의 전고를 이해해야만 그의 진실한 뜻을 이해할 수 있다. 성어는 중국 특유의 언어 표현 방식으로서 중국의 넓고 심오한 문화에 대한 가장 좋은 해석이라고 할 수 있다. 바로 그 풍부한 배경 때문에 이런 문화가 전파될 수 있다. 성어가 우리나라 문화사에서 출현하는 것은 중요한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