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 년대 초 몽롱한 시에 관한 논쟁의 원인과 결과를 설명하고 당신의 견해를 이야기해 보십시오

1980 년대 초 몽롱한 시 논쟁의 선행과 결과를 다음과 같이 설명하려 한다.

몽롱한 시가 사상적 내용과 예술수법상의 변화로 인해 중국의 시 전통과 감상 습관에 강한 충격을 주었고, 두 가지 완전히 다른 견해를 갖게 되었다. 몽롱한 시' 라는 명칭은 처음에는 다소 경멸적인 의미로 당대 시단에서 유행하며 1980 년' 시보' 제 8 호에 발표된 장명의 문장' 망정의 스모그' 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문장 은 옛 시인 두의 시' 가을' 에서 비롯된 것으로, 이 시는' 시보' 1980 1 에 게재됐다 장명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시의 표현은 사람을 이상하고 어색하게 하여 심리적 장애를 일으킨다.

그리고 그는 청년 시인 이효우의' 밤' 을 예로 들었다. 그는 이런 시가 난해하고 기괴하여 사람들이 알아듣게 하고, 반쯤 이해하며, 심지어 완전히 이해했다고 생각한다. 정말 답답하고 답답해서 이 문장 썼어요. 무례한 혐의를 피하기 위해서, 그는 이런 시풍을' 몽롱한 몸' 이라고 부른다.

그 이후로' 몽롱시' 라는 다소 비하적인 명칭이 향후 신시 트렌드의 통칭이 되어' 몽롱시' 를 둘러싸고 격렬한 논쟁이 벌어졌다. 논쟁의 한쪽은 긍정과 칭찬의 태도를 가지고 있는데, 주요 대표 인물로는 사관관, 손소진, 서정아가 있다. 그들은 새로운 궐기 앞에서, 궐기 중의 새로운 미학 원칙, 궐기 중의 시군을 썼다.

그것은 새로운시의 물결에 기여했기 때문에 "후기의 쇼" 라고 불린다. 사관관은 신시의 탐구와 혁신을 충분히 긍정하고 지지한다. 그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여 새로운 시인 그룹이 부상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들은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서구 현대시의 표현 수법을 과감히 참고하여, 보기에 특이해 보이지만 실은 참신하고 색다른 시를 썼다. 이 장면은 정말 짜릿하다!

이것은 새로운시의 탐구에 합리성이나 합법성을 부여합니다. 몇 달 후 손소진은' 새로운 미학 원칙이 떠오르고 있다' 라는 글을 발표했다. 그는 한편으로는 면류관의 관점을 지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것을' 새로운 미학 원칙의 높이' 로 올려 이해했다. 그는 이 시가의 흥기는 "신인의 흥기라기 보다는 새로운 미학 원칙의 흥기" 라고 생각한다.

이른바' 새로운 미학 원칙' 이란' 시대정신의 작은 나팔을 하찮게 여기고, 자기 감정 세계 밖에서 웅대한 계획을 펼치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는 것이다. 그들은 "직접 생명을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영혼에 용해되는 생명의 비밀을 추구한다", 즉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다. 서정아는 1983 에서' 궐기의 시군' 을 발표하는 것은 몽롱한 시의 사회역사의 근원이다.

시인의 시학 태도, 텍스트 실험, 스타일 특징에 대해 체계적으로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마치 중국 현대주의 선언서처럼 문단에 큰 파문을 일으켜 몽롱한 시의 논쟁을 새로운 단계로 몰아넣었다. 논쟁의 다른 쪽은 정력, 정백농, 성대희로 대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