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리뷰: 19 개의 고대시에서 "cowherd star" 에 대한 감사

머나먼 견우성, 응석받이 하한녀.

교묘하게 베틀을 만들다.

하루 종일 뒤죽박죽이 되어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강물이 맑고 얕아 차이가 매우 많다.

물과 물 사이에는 맥맥맥이 말이 없다.

고시 19 곡 《먼 견우성》

감사:

이 시는' 오언의 왕관' 의' 고시 19 곡' 에서 나온 것으로 누구의 손에서 나온 것으로 고증할 수 없다. 아마도 집단 창작에 속할 것이다. 내용으로 볼 때, 아마 칠석으로 애인을 그리워하는 시일 것이다. 시 * * * 오행, 줄마다 교차, 한 편 * * * 50 자, 글자 수는 많지 않지만 감정용량은 커서 백 번 천 번처럼 느껴진다.

이 시의 가장 두드러진 예술적 특색은 교묘하고 정확하게 겹친 단어를 운용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견우성의' 점프' 와' 하한처녀' 를 묘사한다. 멀리 견우성과 하한처녀 (직녀) 의 거리를 묘사하다. 애교가 쓴 하한 여성 (직녀) 의 이미지는 순수하고 아름답다. 두 번째 줄에 이어 하한 여자의 수수를 썼다. 수수는 이 손에 매니큐어를 바르지 않은 자연미를 말한다. 섬세한 두 글자로 장식하여 직녀 이미지의 아름다움을 더욱 부각시켰다. 이 노래는 가늘고, 하얗고, 굵지 않아 직녀의 손재주와 민첩함을 표현했다.

그것의 활동을 계속 쓰자. 우리는이 연결이 매우 가깝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자연의 법칙이 세심하고 철저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베틀에 묶여 일하다. 직기는 직기를 가리킨다. 자자, 의성어. 장식 베틀이 작동할 때 나는 소리. 독자는 자세히 감상할 수 있어야 한다. 세 번째 선: 하루는 장이 없어 비가 오는 것처럼 울었다. 하루 종일 하루종일. 장이 없으면 장이 없고, 설명이 짜지 않을 것이다.

왜 이렇게 짜면 안 돼요? 다음 문장에서 이유를 밝혔다. 눈물이 비 오듯 쏟아지기 때문이다. 슬픔을 뜻한다. 사람이 슬퍼서 울 때 한 가지 일을 잘 하기 어렵다. 이 사람은 모두 깊이 체득해야 한다. 그런데 직녀는 왜 슬퍼합니까? 견우를 볼 수 없으니까? 견우가 누구예요? 저건 견우성이야! 견우는 견우성에서 왔다. 왜 안돼? 너무 멀어서요. 나는 처음부터 먼 길을 말했다. 그것은 너무 멀어서 절망적이다.

네 번째 줄을 보세요. 강물이 맑고 얕아 차이가 매우 많다. 하한이란 은하계를 가리킨다. 은하계의 물은 매우 맑고 얕아 보이지만, 사실 몇 피트밖에 떨어져 있지 않지만, 사실은 매우 멀다. 분리는 분리입니다. 이 선은 매우 가까워 보이지만 사실은 아직 멀다. 접근하는 것은 심리적 거리 때문이다. 사실, 그것은 우리에게서 수억 광년 떨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긴 거리는 넘을 수 없는 격차이다. 그래서 견우직녀는 영원히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볼 수밖에 없다.

이것이 마지막 행이다: 물이 수로로 되어 할 말이 없다. 겉으로는 허한 (은하수) 을 장식하는 데 쓰이지만, 실제로는 우리에게 눈물을 떠올리게 한다. 눈물, 영롱한 눈물. 맥박은 눈을 손질하는 데 쓰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심리역학을 수식하는 데 쓰이는 단어이다. 맥박이 다정하고, 설명이 매우 집중적이고, 매우 다정하다. 둘째, 이 시의 시공간은 매우 넓다.

먼저 하늘을 쓰고, 땅을 쓰고, 하늘을 써라. 이것이 거리입니다. 그런 다음 시간의 길이입니다. 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아침부터 저녁까지 봄부터 여름까지 해마다 직녀가 남편을 그리워하고 눈물로 얼굴을 씻는 것도 날씬하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녀의 손은 모두 가늘고 가늘어서 칠석까지 만나고, 안아주고, 안아줄 수 없다. 지상의 직녀는 하늘의 직녀보다 훨씬 고통스럽다!

적어도 하늘의 직녀는 묵묵히 견우를 쳐다볼 수 있고, 심지어 그녀의 손끝을 만질 수도 있다. 꼭 손을 완전히 잡을 수는 없지만, 적어도 지상의 직녀와 만나 다정하게 서로를 응시할 수 있다. 땅 위의 직녀, 춘하 기다리고 춘하 기다렸는데도 그녀의 견우 (남편, 애인, 남자친구) 가 돌아오지 않았다. 오늘은 칠석인데, 하늘의 견우직녀가 만날 수 있는데, 우리는요? 언제 끝날까요?

원한을 품고, 고통을 안고, 고통을 안고, 그들은 모두 울며 눈을 붉혔지만, 직녀는 여전히 견우를 보지 못했다. 처음 두 문장, 줄곧 견우성, 하한녀. 사실, 그것은 비교 기술의 응용이다. 이런 수법의 운용은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예를 들면' 관문 비둘기',' 관문 새 소리' 와 같다. 여기에서는' 견우성과 하한처녀' 를 견우직녀에 비유하여, 매우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게 사물의 이미지를 묘사하였다.

이 시의 또 다른 특징은 결말이다. 결말은 하나의 장면으로, 매우 화면감이 있고, 글과 끝없는 의미로 가득 차 있다. 견우직녀가 만날 때 만질 수 없는 고통을 진실하게 전달해 우리에게 기억에 남는 예술적 매력을 남겼다. 비록 우리는 고통을 좋아하지 않지만, 고통을 맛보는 것은 종종 우리를 빠져들게 한다.

따라서 이런 예술 글은 감동적이고 영구적인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 사실은 또한 칠석 제재의 시를 언급할 때 후세의 독자들이 분명히 이 시를 더 좋아한다는 것을 증명하는데, 이는 이 시가 천백 년 동안 시들지 않고 지금까지 전해져 온 이유이기도 하다!

범옥경 20 14.8.3 베이징 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