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에 총을 쏘세요. ——속담
거대한 건물은 언제나 나무와 돌로 만들어지는데, 이런 나무와 돌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저는 여기저기서 조금씩 작업을 합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루쉰
건축의 목표는 완벽함, 즉 가장 아름다운 혜택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Bruno Taut, 현대 건축
그러나 더 강력한 진술은 건축이 예술이기 때문에, 유용성을 초월하기 때문에 살아남는다는 것입니다.
지오 폰티, 건축을 찬양하다
건축가의 열정은 단단한 돌에서도 기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 코르뷔지에
저는 감성적인 건축을 믿습니다. "건축"의 생명은 그 아름다움입니다. 이것은 인간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많다면 사용자에게 아름다움과 감성을 전달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건축이다.
——루이 바라간
건축은 공간을 낭비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예술입니다.
(건축은 공간을 낭비하는 방법의 예술입니다) -필립 존슨
건축은 프로젝트가 끝나는 곳에서 시작됩니다.
(건축은 엔지니어링이 끝나는 곳에서 시작됩니다) -발터 그로피우스
건축가는 훌륭한 조각가이자 화가여야 합니다. 위대한 조각가나 화가가 아닌 사람은 건축가가 될 수 없습니다. 조각가나 화가가 아니면 건축업자만이 될 수 있습니다.
공간과 형태의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건축 예술과 건축 과학의 본질 - 이오 밍 페이
건축은 사회 예술의 한 형태이다 - 이오 밍 페이
p>형태는 단지 사물의 차이를 인식하는 것이다. ...조금만 떼어내면 형태가 망가집니다. ...디자인은 연습, 즉 형태 인식을 통해 실체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임의의 예로, 소위 '숟가락'을 생각하면 용기와 손잡이가 떠오릅니다. 용기를 떼어내고 나면 남은 것은 검처럼 생긴 것뿐이었다. 손잡이를 떼어내면 컵이 됩니다. 한 곳에 넣으면 숟가락이 됩니다. 그러나 "숟가락"은 특정 숟가락이 아니라 "숟가락"이 형태입니다. 어떤 숟가락은 은으로 만들 수도 있고, 나무로 만들 수도 있고, 종이로 만들 수도 있고, 어떤 숟가락이 되는 것이 바로 디자인이다. ...이것은 우리가 만드는 모든 것과 집에 비유될 수 있습니다. - 루이스 칸
내 생각에 훌륭한 건물은 측정할 수 없는 조건에서 시작되어야 하며, 설계할 때 측정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통과해야 하며, 결국 그것은 헤아릴 수 없을 것이다. 집을 짓는 유일한 방법, 건물을 눈에 띄게 만드는 유일한 방법은 측정 가능한 수단을 통해서입니다. 자연의 법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일정한 양의 벽돌, 건축 방법 및 엔지니어링 기술이 모두 필요합니다. 결국 건물은 삶의 일부가 되고, 헤아릴 수 없는 기질을 생산하며 살아있는 정신으로 빛납니다. ——루이 칸 {고요함과 빛}
과거에는 무중력 물체가 있다고 믿었지만 이제는 건물이 무중력이고 떠 있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자하 하디드
건물과 대지 사이에는 일종의 경험적 연결, 형이상학적 연결, 시적 연결이 있어야 합니다! —— Steven Holl
Guilin은 도구에 대해 생각합니다/도구가 없을 때/도구의 사용/문을 잘라내어 방 만들기/없을 때/방의 사용/ 그러므로 가진 것은 이로움을 위한 것이고, 없는 것은 쓰임새를 위한 것이다. ——노자
건축은 굳어진 음악이고, 음악은 흐르는 건축이다.
"LESS IS MORE" 현대 건축의 명언 - 건축가 미스 반 데어 로에
"인간은 만물의 척도이다"(Manisthemeasureofallthings.) - 비트루비우스.
“건축가는 밀랍으로 벌집을 만들기 전에 이미 마음속에 벌집을 만들었습니다. 노동과정의 마지막에 얻은 결과는 이미 노동과정 초기의 노동개념에 존재하므로 개념적으로도 이미 존재한다. ”——마르크스의 『자본론』
허징탕의 명언: 사회의 큰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며, 건축가는 사회 전체를 가장 큰 주인으로 여겨야 한다. 이것은 모든 건축가가 추구해야 할 것이다. .
“장식은 죄다” “건물 자체가 흙에서 자라난 것처럼 보여야 한다. ”
“건축은 직업이 아니라 마음의 습관이다. ”
주택시장에는 “미분양 가격에 미분양 주택만 있다”는 유명한 말이 있다.
중국 건축가의 최우선 과제는 탐색이다.
제한된 물리학의 범위 내에 있고 우리 고유의 문화를 존중하는 건축 형태입니다.
——이오 밍 페이
“건축은 구조를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과학 예술이다” F. L. Wright
문명은 인간의 주거지를 변화시켰지만 동시에 변화하지는 않았다 ——Thoreau의 "Walden"
건축적 인용문: "건물 자체는 마치 흙에서 태어난 것 같아야 합니다. ”
건축은 견고한 움직임이다
최고의 건축은 바로 이렇다. 우리는 그 안에 깊숙이 들어가 있지만 자연이 끝나고 예술이 시작되는 곳을 모른다.
“기적을 설명할 때 기적이 사라질까 봐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 영국의 유명 건축가 렌 경
“의사는 자신의 실수를 숨길 수 있지만 건축가는 자신의 실수를 안고 살아야 한다”
——건축가 베일리 이오 밍
"모든 사람에게 젊음의 시대가 있듯이, 모든 국가와 모든 도시에는 고유한 "건축 시대"가 있습니다 - 유명한 일본 건축가 Kengo Kuma
"형태는 기능을 따릅니다" - 미국 건축가 Sullivan
"건축은 살기 위한 기계이다" - 유명 모더니스트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
우리 인간은 바람, 햇빛, 비, 눈, 추위, 더위 등 일반적인 기후 요인과 특수재해로부터 보호받아야 합니다. 지진, 화재, 허리케인 등. ——세계 무역 센터 건축가 야마사키
"기술이 진정한 사명을 실현하면 예술로 승화됩니다." "
"신은 디테일에 있다." - 유명 건축가
"건축가는 밀랍으로 벌집을 짓기 전에 마음속으로 그것을 만들었다. " ——마르크스
"현대 건축가의 주요 임무 중 하나는 자신의 작품이 자연환경이나 역사적 기념물과 충돌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구소련 출신의 유명 건축가 M.B. 포소킨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 - 미국 건축가 설리반
건축은 견고하지만 인문학적 사고를 담고 있다 - 바이에른
“건축은 살아 있다. 건축은 사고에 의존하고, 나머지 절반은 존재와 정신에서 나온다...” ——안도 다다오
“건축은 형태의 적절하고 장엄한 표현 아래서 빛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 코르뷔지에
“건축은 먼저 요구 사항에 적응해야 하며 이는 예술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요구 사항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예술 작품을 제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 —— 헤겔
수만 개의 건물이 있으면 세상의 모든 겸손한 사람들이 행복할 것입니다. —— 두보
건축의 본질은 공간이고 본질입니다. — - 존 포트만
도시에는 집이 2~3채 있다.
집 남쪽과 북쪽에 샘물이 있는데 거기도 있다. 매일매일 갈매기 떼가 찾아옵니다.
남조시대의 480개 사찰에는 안개 속에 많은 탑들이 방문객들로 휩쓸려간 적이 없습니다.
...귀중하고 이성적인 패턴은 우리가 사라진 후에도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이며 여전히 강한 생명력을 갖고 점점 더 끈질기게 나타날 것입니다... ——다니엘 H. . 버나드, 런던, 1910
"당신이 아는 것을 모두 말해 보세요. 모든 것을 말해 보세요. 백 명이 칭찬해도 비밀로 하지 마십시오. 사람들이 파괴해도 비밀로 하지 마십시오. 백 명." -- Zhuge Tingd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