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은 '모비딕'의 작가이자 미국 작가 허먼 멜빌(1819년 8월 1일~1891년 9월 28일)의 생일이다. 고전 문학 작품 '모비딕'에 관해 멜빌에 관한 책에 이런 일화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영미 문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모비딕'의 상징적 의미에 대한 분석을 추천합니다. 『모비딕』의 상징적 의미 분석 1부
요약: 『모비딕』은 19세기 미국의 유명 소설가 허먼 멜빌의 고전소설 중 하나이다. 이 소설은 많은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다. 이 글에서는 독자들에게 『모비딕』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에이허브 선장, 모비딕, 포경선 피쿼드의 상징적 의미를 주로 분석했다.
키워드: "모비딕"; 상징적 의미
1. 소개
Herman Melville, 1819-1891) 너다니엘 호손(Nathaniel Hawthorne)만큼 유명한 19세기 미국 소설가. 멜빌은 생애 동안 제대로 된 주목을 받지 못했는데, 1920년대가 되어서야 멜빌의 가치가 미국 문학계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세계의 중요한 문학적 걸작 중 하나. 멜빌은 미국의 '셰익스피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현대문학 평론가 헨리 하워드는 “삶의 모순에 깊이 관여하고 예술 작품에 표현된 정신적 모순에까지 예민한 독자들이 있는 만큼 이 책도 많은 의미를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책의 정확하고 정통적이며 권위 있는 의미는 책의 살아있는 영속성과 그것이 독자에게 가져다주는 흥분을 파괴하는 것이며, 이러한 영속성은 암시적이고 자극적입니다. 이 소설의 명백한 특징은 멜빌의 문학적 기술의 본질입니다.
2. '모비딕' 소개
'모비딕'은 40년 넘게 사냥을 해온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고래 경험이 풍부한 선장 아합의 이야기다. 흰고래(모비딕)를 추적하는 포경선 피쿼드호의 선원들.
에이허브 선장은 고래 떼와 싸우다가 우연히 사나운 흰고래에게 다리를 물렸습니다. 이 거대한 흰고래는 선원들에게 '모비딕'이라고 불렸습니다. 선장은 복수를 위해 무슨 수를 써서라도 모비딕을 사냥하기로 결심한다. 그는 경험과 직관을 바탕으로 모비딕의 위치를 판단하고 선원들을 이끌고 대서양, 인도양 등을 횡단하는 긴 항해를 했다. 도중에 그들은 돌아오는 포경선을 많이 만나 만전을 기했다. 아합은 포경을 포기할 계획입니다. 벨루가는 사악하고 사상자가 많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에이허브는 흔들리지 않고 모비딕을 사냥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피쿼드호는 폭풍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에이허브는 선원들에게 계속해서 전진할 것을 요청했고, 고난과 위험을 겪은 끝에 마침내 모비딕을 발견했습니다. 며칠 밤낮으로 치열한 싸움 끝에 에이허브는 온 힘을 다해 작살을 모비딕의 복부에 찔렀습니다. 이 치명적인 일격으로 모비딕은 죽었습니다. 작살을 묶는 밧줄이 에이허브의 목에 감겨 있었기 때문에, 모비딕이 몸부림치자 에이허브는 바다에 던져졌고, 동시에 피쿼드호는 전복되어 승무원 전체가 바다에 떨어져 목숨을 잃었다. 그리고 우리에게 그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3. 모비딕의 상징적 의미
<모비딕>은 미국 문학 작품에서 상징적 기법을 활용한 대표적인 예이다. 주요 이미지인 흰고래 모비딕은 소설 속 가장 상징적인 인물 중 하나로, 그 상징적 의미는 다각적이다. 우선 흰고래는 세상의 모든 '악'의 화신이다. 에이허브 일행이 흰고래와 싸우는 과정에서 흰고래가 바다에서 소리를 내며 에이허브 일행이 많은 고통을 겪게 하는 등 그 음험함과 교활함을 드러냈다. 그것은 사람을 미치게 하고, 비참하게 만들고, 심지어 사람의 정신과 삶을 파괴할 수도 있습니다. 어둠 속의 악마는 사람들을 겁에 질리게 만들지만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모든 악의 화신인 모비딕입니다.
둘째, 모비딕을 당시의 사회 환경에서 보면, 모비딕은 거대한 자본주의적 생산 과정에서 생산자들에 반대하는 힘을 상징하는 인간 모순이다.
흰고래의 힘은 인간이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가늠할 수 없는 것이다. 작가는 흰고래를 묘사하면서 당시 사회에 있었던 자본주의의 강력하고 통제할 수 없는 힘을 반영하며, 자신의 내면적 두려움과 불안함도 반영한다. 변화하는 시대에 인류의 운명에 대한 긴박감과 인간 조건에 대한 깊은 관심.
마지막으로 벨루가는 신비롭고 정복할 수 없는 자연의 힘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흰고래의 힘은 무한합니다. 한 번만 굴리면 배를 바다 밑바닥에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벨루가가 가지고 있는 흰색은 상징적인 의미도 있습니다. 인간과 자연의 순수함을 상징합니다. 흰고래와 싸우는 것은 자연과 운명에 맞서 싸우는 것이며, 그 결과는 파멸을 피할 수 없을 것이다. 인간은 자연 앞에 하찮은 존재이고 결코 자연의 힘을 이길 수 없습니다. 그러나 흰고래를 향한 아합 선장의 처절한 복수는 사람들이 무차별적으로 삼림을 벌채하고 동물을 죽이는 등 무차별적으로 자연을 파괴한다는 점이다. 인간은 즉각적인 이익을 얻고 일시적으로 자연을 정복할 수도 있지만, 결국에는 아합 선장처럼 자연의 보복을 받으며 죽게 될 뿐입니다. 인간은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기 위해 자연에 친절하고 자연법칙을 준수해야 한다.
4. 아합 대장의 상징적 의미
아합 대장의 상징적 의미는 매우 풍부합니다. 그의 이름은 성경에 나오는 모든 악을 행한 이스라엘 군주에게서 유래합니다. 그의 이름은 악, 폭력, 증오를 상징합니다. 이기적이고 오만하고 자기중심적인 그는 선원들의 감정을 무시하고 자신의 길을 고집하며 선원들의 생명을 전혀 무시하고 모비딕을 사냥하라고 강요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이기심, 편집증, 냉혈함, 폭력과 악의 상징입니다. 흰고래와의 갈등은 인간과 자연 사이의 갈등을 상징하고, 흰고래에 대한 그의 복수는 흰고래의 최후의 저항을 상징하며, 아합과 거의 모든 선원들의 죽음은 인류에 대한 자연의 복수를 상징한다. .
우리는 또한 아합 선장에게서 또 다른 자질을 봅니다. 그는 강인하고, 감히 악에 맞서며, 감히 운명에 도전하고, 모든 어둠의 세력에 맞서 싸웁니다. 그의 이러한 자질은 그를 진정 영웅적으로 만듭니다. 흰고래와 싸우는 과정에서 그는 두려움 없이 용감하게 전진했지만, 동시에 자연의 법칙을 무시한 탓에 결국 실패하고 자연의 희생자가 됐다. 아합은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이 공존하는 캐릭터다.
5. 포경선 피쿼드(Pequod)의 상징적 의미
피쿼드는 미국 백인들에 의해 식민지화 이후 멸종된 아메리칸 인디언 종족의 이름이다. Pequod라는 이름 자체가 죽음을 예고합니다. 피쿼드호의 항해는 인류의 긴 여정을 상징합니다. 피쿼드 포경선은 사실 세계의 축소판이다. 피쿼드 선장에는 전 세계의 에이허브 선장과 선원들이 함께 모여 항해한다. 사실은 서로 다른 피부색, 서로 다른 인종의 사람들이 같은 세계에 모인다는 뜻이다. 함께 일하면 피쿼드가 작은 세상이 됩니다. 이 배에는 인간의 지혜와 힘이 응축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함께 행복을 누리고 어려움을 극복하며 깊은 우정을 쌓아갑니다. 제작진이 외치는 것처럼 "서로를 꽉 쥐자, 버터 같은 우정 속에 우리 자신을 녹여보자"
6. 결론
《 <모비딕>은 풍부한 사회생활적 의미와 예술적 의미를 지닌 소설. 저자 멜빌은 현재의 사회 상황을 결합하고 다양한 상징적 기법을 활용하여 19세기 북미 어부와 포경선의 삶을 사실적이고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흰돌고래인 모비딕을 사냥하는 과정을 종합적이고 섬세하게 묘사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이 소설은 심오하고 감동적이다. 『모비딕』 2장의 상징적 의미 분석
1870년대 영국의 한 여성이 사모아 제도에 정박한 배에 올라 선장에게 “내가 당신과 당신의 승무원을 사겠습니다. 미국 작가 멜빌의 세 권의 책을 포함해 '모비딕'이라는 책을 읽었는데, 내가 읽은 것 중 가장 이상하고, 가장 거칠고, 가장 슬픈 이야기였다"고 승무원은 회상했다. 그 책은 표지부터 승무원에게 읽어졌다. "그리고 그가 책을 읽으면서 형이상학적인 이야기를 하기 위해 잠시 말을 멈췄지만 우리는 그를 용서했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미친 선장 Ehab, 용감한 스타벅의 1등 항해사, 그리고 그의 나머지 불운한 동료들에 대한 우리의 열정을 공유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승무원.
"(제프리 샌본,)
허먼 멜빌의 가치
허먼 멜빌은 19세기 미국의 가장 위대한 소설가이자 시인 중 한 사람이다. 그는 '셰익스피어'로 알려졌다. in America"
Moby-Dick은 1851년에 출판되어 엇갈린 평가를 받았지만 널리 칭찬받지 못했습니다. 1870년대에 Melville은 1920년대까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Moby-Dick"이 없던 시대에 고전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에는 널리 칭송받거나 존경받지도 못한 채 평범한 독자들의 마음 속에 있는 '가장 이상하고, 가장 거칠고, 가장 슬픈 이야기'로, 독특한 문학적, 철학적 문체로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는 그 어떤 문화적 의미를 설명하는 것보다 '모비딕'의 문학적 힘을 더 잘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화이트 딕'은 오랫동안 미국 문학과 관련된 다양한 도서 목록을 차지해 왔습니다. 그의 세대의 다른 미국 문학 거장들(호손, 에드거 앨런 포, 마크 트웨인 등)만큼 중국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한편으로 멜빌의 문체는 미국에서도 읽기 쉽지 않습니다. 많은 문학 학생들은 그를 존경하지만 소외감을 느낍니다. "Moby-Dick"의 글은 종종 고래 두개골의 크기와 작가의 주제 선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도 합니다. 한편, 이 책에 나오는 종교적 개념은 고래와의 싸움이라는 기독교 신앙을 은유적으로 바탕으로 하고 있다. , 모두 해석의 여지가 많아 독서를 지적으로 도전적인 여정으로 만듭니다. 그러면 일반 독자들에게 "모비딕"을 읽으면 고래의 상징적 의미는 무엇입니까?
'모비딕', 인민문학출판사, 2017년 6월호
'모비딕'의 줄거리는 복잡하지 않다. 화자는 이스마엘이다. 바다로 갈 기회를 찾고 있던 해변 마을. 그는 당시 약간의 기이함과 "야만적인" 종족을 지닌 고래 잡이꾼인 퀴퀘그를 만난다. 한동안 그는 퀴퀘그의 이교도 신앙을 용인할 수 있다는 것과 퀴퀘그가 친절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두 사람은 우정을 쌓았고, 함께 "피구드"(포경선 "피쿼드"의 계약 선원)라는 배가 되었습니다. 이상하게도 사냥한 고래의 이빨을 장식으로 사용하는 모습이 더욱 이상하다. 그는 한때 향유고래 모비딕과의 싸움에서 모비딕에게 다리를 물린 적도 있다. 그 후 그는 고래를 죽이겠다고 맹세하고 그것을 세상의 악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배에 탑승 한 후 이스마엘은 포경선의 파트너에게 알리지 않고 자신의 포경 팀을 배에 데려 왔습니다. 그는 예언 능력을 지닌 조로아스터 교인을 포함하여 보아가 죽기 전에 그를 볼 것이라고 예언했는데, 하나는 사람의 손으로 만들지 않았고 다른 하나는 미국에서 만든 것이었습니다. 일등항해사 스타벅은 모비딕에 대한 복수를 포기하라고 계속해서 Ehab을 설득했습니다. Ehab은 Moby Dick과 싸우는 것이 극도로 위험하다는 것을 알았지만 복수에 있어서는 거의 미친 듯이 끈질겼습니다. 책의 대부분은 피지오트(Pidgeot)의 항해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에이허브(Ahab)와 모비딕(Moby Dick) 사이의 마지막 전투로 끝납니다. "두 개의 관"에 대한 예언은 상징적인 방식으로 성취되고, 에이허브(Ahab)는 끌려갑니다. 목이 휘저어지고, 모비딕은 거대한 소용돌이를 일으켰고, 배는 소용돌이에 빠졌고, 이스마엘만이 살아남았습니다. 그는 중병에 걸린 퀴퀘그를 위해 선원들이 준비한 관을 바다에서 마주쳤습니다. 관은 그가 다른 배에 의해 구조될 때까지 그의 구명정이 되었습니다.
『모비딕』의 독자들은 아마도 이 책에 등장하는 큰 고래가 무엇을 상징하는지, 그리고 모비딕에 대한 에이허브 선장의 집요한 집착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고민하게 될 것이다. 고래를 쫓는 임무는 에합 선장의 존재의 일부가 되었고, 그에게는 존재의 의미였습니다. 마지막 추격전에서 고래는 포경선에 부딪혔고 선원들은 틈새로 쏟아져 들어오는 물소리를 무기력하게 들으며 배 위의 판자처럼 비틀거리며 나아갔다. 아합 선장은 예언에서 배 전체가 두 번째 관이 되는 것을 목격하고 삶과 죽음을 한탄하며 고래와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이 말은 또한 그의 마지막 말이 되었습니다. 그는 고래 밧줄로 묶인 창을 던졌고, 우연히 그를 목졸라 죽인 것은 바로 이 밧줄이었습니다:
아, 외로운 삶, 그리고 외로움 죽음! 아아, 이제 나는 나의 비길 데 없는 위대함이 비길 데 없는 슬픔에 있음을 느낀다. 호, 호! 내 전생을 상징하는 거대한 파도와 나를 죽음으로 몰아넣은 마지막 파도가 너에게서 멀리서 밀려온다! 나는 모든 것을 파괴할 수는 있지만 정복할 수는 없는 고래인 당신과 마주하고 있으며, 지옥 깊은 곳에서 당신과 끝까지 싸울 것이며 당신에 대한 증오를 발산하기 위해 마지막 숨을 쉬겠습니다. 너. (성시/번역, 인민문학출판사 2017년판)
아합 선장은 용감하고 미친 놈이지만 고래는 이길 수 없는 존재다. 포기할 수 있는 모든 지점에서 그는 고집을 부리기로 결심했다. 이러한 끈기는 이성적인 사고의 결과가 아니라 본능에 가까운 어떤 것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이 장의 시작 부분에서 아합은 고래가 다시 나타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는 좋은 날씨를 바라보며 세상을 다시 만들어 천사들의 여름 별장으로 만든다 해도 이보다 더 좋은 곳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아름다운 아침. 그는 아마도 생각해 볼 가치가 있는 일이라고 말했지만, 그는 그것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고 단지 느꼈을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감정은 인간에게 있어서 충분히 짜릿하며, 생각하는 것은 오직 신만이 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진 도전입니다. 그는 잡초처럼 자라는 자신의 머리카락과 지금 이 순간에도 여전히 자라는 무역풍, 그리고 바다의 무역풍을 생각했고, 바람에는 뭔가 밝고 온화한 것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무역풍, 아니면 그것만큼 강한 것이요. 바꾸기 어려운 것이 그의 전복된 영혼을 끝까지 날려버렸다. 이런게 운명인가? 아합의 운명은 어느 정도 그의 자기 이해와 영혼에서 비롯됩니까?
구약성서에 나오는 요나와 큰 물고기(일부 버전은 고래임)의 이야기에서 하나님은 요나가 이를 따르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현지인들에게 하나님의 진노를 경고하기 위해 요나가 니느웨로 가도록 마련하셨습니다. 지시를 받고 다른 곳으로 가는 배를 탔습니다. 배는 폭풍을 만났고, 요나는 선원들에게 자신을 배 밖으로 던지라고 요청했고 폭풍은 잠잠해졌습니다. 요나는 큰 물고기에게 삼켜졌습니다. 요나가 니느웨로 가서 그 도시의 임박한 멸망에 대한 예언을 전하기로 동의한 후에야 하나님께서는 큰 물고기가 요나를 뱉어내도록 허락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요나에게 혼란에 빠진 니느웨 성과 그 백성들을 돌보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모비딕』 이야기에는 큰 고래와 싸우는 것의 용기와 무익함을 설명할 믿음도, 궁극적인 가치도 없다. 에합은 스타브룩의 만류를 듣지 않고 고래와 목숨을 걸고 싸우는 것을 선택했다. 그의 선택 역시 배에 탄 거의 모든 사람을 그와 함께 묻히게 만들었고, 이 캐릭터의 영웅적 성격은 무색하게 되었다.
어떤 학자들은 큰 고래가 언뜻 평화로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위험해지며 사람이 이길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하다고 말합니다. 나아가 에합은 세상에 대해 슬프고 분노하는 멜빌의 '자아'의 일면을 외부로 표현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독자의 마음 속에는 이 세상에 존재함으로써 초래된 절망을 경험한 에합 선장이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고래의 강력하고 불변적인 측면에 부합하지만 이야기의 또 다른 측면도 무시합니다. 모비딕에 대한 복수를 주도한 사람은 에합이었고, 고래는 적극적으로 그를 공격하거나 파괴를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그를. 게다가 Ehaber가 포경을 직업으로 삼지 않았다면 Moby Dick을 만나지도 못했을 것입니다. 마지막 추격전까지 모비딕은 계속 헤엄쳐 나아갔다. 스타벅은 에이허브와 대결을 하고 싶지 않았지만, 에이허브가 미친 듯이 그와 결산을 하려고 한다고 지적했다. 에합과 그의 작살에 분노한 고래는 사납고 통제할 수 없는 면모를 보였다. 고래는 어느 정도는 변할 수 없는 운명과 인간의 자유 의지를 가로막는 세계를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모비딕』에서 인간의 운명은 '신'에 의해 미리 결정되거나 순전히 객관적인 것이 아니라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요인은 누군가의 참여로 결정됩니다. 사람들은 고래, 환경, 세계 등에 맞서 싸우는 것을 선택했기 때문에 이 선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피구드호 선원들의 운명은 강력한 흰고래뿐 아니라 에합의 편집증, 심지어 포경선 의사결정 과정의 강력한 권위주의적 성격에 의해 결정된다. 다양한 요인의 조합은 개인의 선택으로 이어져 집단에 끔찍한 결과를 가져옵니다. 아마도 일반 독자들에게 <모비딕>이 갖는 의미와 가치는 사람과 현실의 상호작용을 단순하게 그려내기보다는 복잡하고 다차원적으로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