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도 1: 언어의 관점에서 고전시 언어의 전신성 (이미지 형성), 함축성 (표의성), 간결성 (표의성), 점프성 (리듬과 상상력 연상), 전체적인 스타일이 수능의 출제점이 되는 경우가 많다. 단어 추출의 관점에서 키워드의 표현적 의미를 파악하고 시인이 정련한' 의미' 를 감상할 수 있다.
각도 2: 캡처한 이미지의 각도에서 이미지란 무엇입니까? 아청 시인 오교는 "시는 대부분 옆에서 나온다" 고 말했다. ("난로를 둘러싸고 시를 이야기하다") 시 창작은 매우 함축적이고 간결하다. 시인의 서정은 종종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이나 사상의 직접적인 주입이 아니라, 이와 관련하여 한 사람의 의도를 표현한 것이다. 풍경을 쓸 때, 그들은 풍경을 이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지만, 영물은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다. 여기에 쓴' 풍경' 은 여기서 부르는' 물건' 은 모두 객관적이다. 풍경을 빌려 표현한' 정', 영물 표현의' 지' 는 모두 주관적인' 뜻' 이다. "코끼리" 와 "의미" 의 완벽한 결합은 "코끼리" 입니다. 그것은 현실 생활의 묘사이자 시인의 심미창조의 결정체이자 감정 사상의 전달자이며, 시가 감정과 소망을 표현하는 기본 단위입니다.
시는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단순한 이미지와 풍부한 내포로 승리하는 것이다. 또 다른 종류의 이미지는 구조가 풍부하고 복잡하며, 언뜻 보면 현란하지만, 자세히 씹은 후에는 내면이 또렷한 감정의 맥락을 파악하기가 어렵지 않다.
각도 3: 표현수법으로 볼 때 시에서 주로 네 가지 표현 수법을 사용한다: 서술, 의론, 묘사, 서정, 그 중 묘사와 서정이 고찰의 중점이다. 설명 방법에는 전면 설명과 측면 설명 (호 일, 렌더링, 움직임 결합, 점 면 결합) 이 있습니다. 직접 서정 (직접 마음을 표현) 과 간접 서정 (경정 서정 또는 정융경) 이 있습니다.
각도 4: 수사적 관점에서 고전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사수법은 비유, 비유, 차용, 이중성, 과장, 설문조사, 반문문, 전고, 인터텍스트, 반복, 각성 등이다.
각도 5: 표현수법으로 볼 때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수법은 연상, 상상, 대비, 허실이 병존하고, 표지, 두드러짐, 렌더링, 상징, 선묘사, 억압적 좌절, 배려 등이다.
각도 6: 시 구조와 텍스트의 관점에서 시의 일반적인 구조는 병렬 구조, 계층 구조, 비교 구조, 순환 구조, 개폐 구조 등이다. 텍스트의 특징은 계승, 표현 의지, 정경 융합, 깔기, 호응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