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 (70 1-762), 본명은 태백으로 일명' 자속인',' 비방선' 으로 당대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불리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자신을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이 다시 합병되었다. "신당서" 에 따르면 이백은 (양왕 이귀) 의 아홉 번째 손자로, 제왕과 동종이다. 그는 성격이 명랑하고 대범하여 술을 마시고 시를 쓰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이백은 황로가 마을 사상을 정리하는 데 깊은 영향을 받았다. 이태백의 시집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그의 시 대부분은 술에 취했을 때 쓴 것이다. 대표작으로는' 망루산 폭포',' 행로난',' 촉도난',' 입주',' 리앙',' 초조백제성' 등이 있다.
2. 이세귀하
이하 (기원 79 1 년-기원 8 17 년경), 자장 () 은 "창길시의 창시자" 이다. 당나라 때, 하남 부창 (오늘 하남 낙양 이양현) 사람들은 부창장곡에 살고, 이장곡으로 불리며 당나라 종실과 당고조 이연의 숙부 이량의 후손이었다. 시귀' 로 불리며 당대와 두보, 이백, 시불, 왕위가 일제히 유명한 시인이다. \ "yanmen 현 행 \", \ "유 Liping 음 \" 및 기타 유명한 기사 가 있습니다. 그는' 장곡집' 의 저자이다.
시인 성 두보
두보 (7 12-770), 후베이 양양인, 사람, 한족, 하남 공현으로 이주했다.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소릉야노라고 자처하며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승고','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 명편을 창작했다. 간원 2 년 (759),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으로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인생 전체에 관심을 갖고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있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4. 시인 백거이
백거이 (772-846), 하남 신정인, 본적 태곡, 상산거사 롯데인, 가장 은씨. 그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당대의 3 대 시인 중의 하나이다. 백거이, 원직 * * *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며 유우석과 함께 세계' 백원',' 백류류' 라고 불렀다. -응?
백거이의 시가 제재는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언어가 소박하고 통속적이어서' 시인 마술',' 시인의 왕' 으로 불린다. 공식 핸린 학사, zuozan 좋은 의사. 서기 846 년에 백거이는 낙양에서 죽고 향산에 묻혔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장경집' 은 대표작으로는' 장한가',' 숯인',' 비파행' 등이 있다.
확장 데이터:
바이 주이 관직의 주요 업적:
1, 핸린 학사
초기는 제세 시기이고, 후기는 독선의 시기이다. 백거이 정원원 16 년 (800)29 세, 수재. 성학교 서기, 교조, 한림학사를 역임하다. 위안 과 년 동안, 그는 \ "진 음과 명나라 기사 \" 열, \ "신악부시 \" 50 곡 등 많은 풍자시를 쓰고, 고관 귀인이 이를 갈며 비통한 변색을 하게 했다. 원과 6 년 동안 백거이의 어머니는 정신 장애로 장안에서 돌아가셨다. 당시의 규칙에 따르면 백거이는 고향으로 돌아가 3 년 동안 효도를 지키다가 장례를 마치고 장안으로 돌아갔다. 황제는 그가 의사가 되도록 주찬선을 베풀었다.
2. 강주 사마
위안과 10 년 6 월, 백거이 사십 사십 살 때, 재상 오와 친차 장관 종성 배도가 암살되고, 오즉사, 배도가 중상을 입었다. 이렇게 큰 사건에 대해 당시 권력을 쥐고 있던 환관그룹과 구관료그룹은 모두 냉정을 유지하고 서둘러 처리하지 않았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매우 화가 나서 법을 처벌하기 위해 살인자를 처벌 할 것을 촉구하는 편지를 썼다.
그러나 권력자는 그의 열성적인 국사를 칭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가 동궁의 관원이라고 말하는데, 간간신 앞에서 국사를 이야기하는 것은 무단 침입행위이다. 그래서 그는 주도사로 강등되었다. 왕아는 그의 어머니가 꽃을 보면서 우물에 빠져 죽었다고 말했다. 그는 꽃과 우물에 관한 시를 써서 효도를 해쳤다. 그런 사람들은 군 을 지배 할 자격이 없어, 그래서 강주 시마 로 강등했다. 사실 그가 죄를 지은 이유는 바로 그 풍자시였다.
강주 (금구강) 의 강등은 백거우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그는 자신이 "표면적인 고민과 즐거움을 없애고 가슴속의 시비를 없앴다" 고 말했고, 그의 초기 불도 사상도 그에 따라 성장했다. 3 년 후, 친한 친구 최군의 도움으로 중주 도사로 승진했다.
3, 항주 사무국
원과 15 년, 당헌종은 장안에서 급사하고, 당무종은 계승하였다. 무종 애재, 장안 리콜, 외교대신, 의사, 박사, 국학을 차례로 했다. 그러나 당시 북한은 혼란스러웠고, 신하들은 권력을 다투고, 내투는 끊이지 않았다. 무종은 정치적으로 게으르고 충고를 듣지 않는다. 그래서 그는 석방을 요청했다.
822 년에 백거이는 항주 도사로 임명되었다. 그는 항주에서 근무하는 동안 항주 주변의 농지가 가뭄의 위협을 자주 받는 것을 보았지만, 관원들은 서호의 물로 농지를 관개하는 것을 거절했다. 그래서 그는 많은 장애물과 논란을 없애고, 민공을 동원하여 호제방을 높이고, 제방과 수문을 건설하고, 호수 용량을 늘리고, 전당 (오늘 항주) 과 엄관 (오늘 해녕) 사이에 수십만 묘의 농지의 관개 문제를 해결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또한 농지가 관개되지 않을 때 서호 (West Lake) 의 크기 수문과 두문 (Dumen) 이 제 시간에 폐쇄되어야한다고 규정했다. 누수 현상이 있으면 제때에 수리해야 한다. 바이 주이 (Bai Jiuyi) 는 또한 당대의 항주 도지사 리 바이 (Li Bi) 가 전당 문, 용진 (Yongjin) 및 기타 지역에서 발굴 한 6 개의 우물을 수리하기 위해 대중을 조직하여 주민들의 물 사용 조건을 개선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이백, 바이두 백과-리호, 바이두 백과-두보 바이두 백과-백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