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학술지는 학술논문의 일종이다. 컴퓨터 학술 논문의 일반적인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목. 제목은 논문의 창이며, 논문 내용에 대한 높은 수준의 요약이어야 합니다. 좋은 논문 제목은 일반적으로 저자의 연구 방향, 결과, 내용, 의의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제목 인용은 정확하고 간결하며 세련되고 대중적이며 참신해야 합니다. 주제를 정할 때는 주제가 집중되어야 하고, 탐색이 철저해야 하며, 진실이 깊고, 아이디어가 새로워야 합니다.
(2) 콘텐츠 요약. 독자가 기사의 개요를 이해하고 읽을 가치가 있는지 판단할 수 있도록 기사의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하는 것입니다. 요약은 200~300단어를 넘지 않아야 하며 너무 길지도 않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짧은 논문(3,000 단어 미만)에는 초록을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3) 서론(서론, 소개, 서문, 서문). 이 주제를 연구하게 된 동기, 목적, 의의 및 주요 방법을 요약하고, 선배나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했는지, 어느 정도 진행되었는지, 아직 해결되지 않은 부분을 지적하고, 자신의 연구의 주요 결과와 기여를 설명하십시오. 이 문제에 대해. 이 부분은 작은 비율로 소개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본문은 간결하고 명확하며 구체적이어야 사람들이 서론을 볼 때 기사의 기본 가치를 알 수 있습니다.
(4) 논문(텍스트). 이 부분은 논문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저자가 연구 결과를 표현하는 부분이다. 이 부분의 핵심은 주장, 즉 저자가 제안한 논제를 증명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주제 제안, 문제 해결 아이디어, 연구 과정(연구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문제 해결 방법, 수단, 주요 데이터), 연구 결과 등이 포함됩니다. 이 부분을 쓸 때에는 이론의 적용과 논리적 추론에 주의하고, 문단 간의 전환과 연결에 주의하며, 우선순위에 주의하고, 본질을 파악해야 한다. 내용이 많으면 자막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다양한 시퀀스 코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5) 결론. 전체 연구의 결정체이자 논증의 결과, 즉 이 이론을 분석, 비교, 귀납, 종합, 일반화하여 도출한 결론이자 전체 주제에 대한 답변이다. 결론을 작성할 때에는 독자가 저자의 독특한 통찰력을 볼 수 있도록 표현은 엄격하고 논리는 엄격해야 하며, 본문은 간결하고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아마도', '어쩌면' 등의 모호한 단어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명확한 결론을 도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는 점을 명시해야 합니다.
(6) 참고자료. 논문 말미에는 논문 작성 시 참고한 문헌을 표시하고, 타인의 원어나 원문을 인용할 때에는 검색의 용이성을 위해 출처도 함께 표시해야 합니다. 이는 저자의 과학적 태도와 현실적 정신을 반영하고, 타인의 업적에 대한 저자의 존중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 주제의 역사와 현재 상황에 대한 저자의 연구 정도를 반영하여 독자가 이 분야의 연구 상황을 더 쉽게 이해하고 논문의 수준과 결론의 신뢰성을 평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정보가 풍부하고 방대한 텍스트가 존재하는 오늘날에는 데이터를 카테고리별로 색인화하는 기능이 널리 보급되었으며 과학 연구에 실질적인 기여를 해왔습니다. 대조지는 색인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유사한 정보를 대량으로 읽는 과정에서 주최자 특유의 전문적 비전과 전문적 사고를 활용하여 선별하고 요약하고, 정보가 매우 집중되어 있습니다. 주최자는 다양한 논문에 흩어져 있는 학문적 본질을 체계적으로 종합하여 인간의 눈으로 보기에 명확한 질문으로 정리합니다. 이런 종류의 종합은 초록과는 분명히 다르다. 이러한 종합에는 전문적 전문성, 학문적 감상, 종합적인 귀납 능력, 학문적 가치의 문제를 발견하는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학술 논문의 창의성을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과학 발전에 기여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말을 베끼는 것'이나 새로운 아이디어가 없는 논문에 의식적으로 저항해야 합니다. 직업적인 타이틀을 홍보하기 위해 "빠른 성공을 위해 돌진"하고, 다른 사람들이 말한 것을 반복하고 외모를 바꾸는 기사를 쓰는 "앵무새". 에세이를 전문 직위로 승진하기 위한 '디딤돌'로 간주하는 것은 학문적 비극입니다.
그러나 학술 논문의 창의성에는 한계가 있다는 점도 보아야 합니다. 놀라운 발견, 위대한 발명, 격차를 메우는 것은 쉬운 창조가 아니며, 모든 학술 논문이 이런 창의성을 갖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자신만의 통찰력을 갖고 기존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추가한다면 가능합니다. 알려지지 않은 정보를 제공하고, 다른 사람의 주장을 풍부하게 하며, 다양한 각도와 측면에서 학술 연구에 기여하는 경우 일종의 창작물로 간주됩니다.
컴퓨터(computer/계산기)는 일반적으로 학문적이거나 공식적인 상황에서 사용되는 일반적인 용어이다.
일반적으로 컴퓨터란 전자 컴퓨터에 사용되는 개인용 컴퓨터를 말합니다. 컴퓨터는 각종 데이터와 정보를 지시에 따라 자동으로 처리, 처리할 수 있는 전자장치이다. CPU, 마더보드, 메모리, 전원 공급 장치, 그래픽 카드 등과 같은 여러 예비 부품으로 구성됩니다. 데이터를 수신, 처리, 제공하는 장치로 일반적으로 입출력 장치, 메모리, 산술 및 논리 부품, 컨트롤러로 구성되며 아날로그, 디지털, 하이브리드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