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승은 오공이 도로 차단 강도를 죽였기 때문에 그를 내쫓았다. 손오공이 간 후에 관음을 찾아라. 유이손오공은 기회를 틈타 오공으로 변하고, 당승에게 상처를 입히고, 짐을 빼앗고, 또 요괴를 당승, 팔계, 사승으로 바꿔 서천에서 경을 취하려고 했다.
사승은 관음보살에게 물어보러 갔고, 오공과 사승은 돌아가서 끝까지 탐구했다. 진짜와 가짜를 구별하기 정말 어렵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뇌음사의 여래가 되어서야 부처님은 가짜 오공이 진면목을 드러내게 했다. 손오공이 그를 죽이고 당승에게 돌려주었다.
확장 데이터:
손오공은 관대하고 낙천적인 희극적인 성격이다. 익살스럽지만 단순하고 소박한 저팔계 이미지. 그들의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대화는 문장 색채를 많이 더했다. 인물의 성격은 종종 웃긴 대화를 통해 통쾌하게 표현된다. 이는' 서유기의 호기심' 의 또 다른 특징이다.
인물 묘사에서 신성, 인성, 자연성의 결합도' 서유기' 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중요한 원인이다. 신성이란 이미지에 대한 환상을 가리킨다. 인간성이란 이미지의 사회성을 말한다. 자연이란 동물의 속성을 가리킨다. 서유기' 는 신화된 동물의 세계를 보여주면서 동시에 사회생활의 내용에 녹아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