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와인 성 두강
명청백수현지' 는' 두강, 본명 중옥, 우리 현 강가위인, 술을 잘 만든다' 고 기재했다. 두강구의 샘물은 겨울까지 미약하게 솟아올라 4 마일을 흘러 백수강으로 들어갔다. 마을 사람들은 이 물이 아직 술맛이 있다고 말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두강은 술을 담그기 위해 물을 좀 가져왔는데, 글이 있다. "그는 성주이고, 술이 가득하다. 백주는 단독으로 병을 치료한다. 따라서, 하루 종일 술을 마시고, 제멋대로 하지 않는다. 평생 그것을 취하면 기혈의 합계를 얻을 수 있다. 100 마일 떨어진 동네에서 화이트와인을 더 많이 팔아요. 선택의 유산은 현지만의 것이다. 지금까지 유적이 홈을 따라 보존된 것도 분명하다. "
두가 백수에서 죽은 것은 백수인의 자랑이다. 두강의 술은 순박한 풍토와 오래된 백수 문화를 만들어 냈다. 명청민국 시대에는 백수 요리솥 수천 개, 와이너리 네 개가 있었다. 삼국시대 조조는' 호탕하고, 잊을 수 없고, 왜 근심을 풀는가, 오직 두강뿐이다' 라는 천고의 절창을 불렀다. 당대의 시인 두보는' 밤길, 달빛은 백수산' 과' 두구상간' 의 절미시를 썼다. 만당 시인 피일휴도' 물방울이 더 울린다
둘째, 문성공자
공자 (기원전 55 1~ 479) 는 중니라고 불린다. 춘추 말기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유학 창시자. 루인. 그는 유교 학파의 창시자로,' 인' 이라는 사상을 제시했으며, 중국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가이다.
그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지식이 해박하며, 다재다능하다. 그는 사학하는 풍조를 일으켜 제자를 널리 받아 빈부를 가리지 않았다. 제자는 3000 명 중 72 명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그는 문화 교류의 사자가 되었다. 그는 열국을 주유하고, 만년에는 고대 문헌의 정리와 전파에 힘쓰고, 교육사업, 시문책 정리 등 고대 경전을 정리하며' 춘추' 를 삭제하는데 힘쓰고 있다. 그 학생은 그들의 사상과 행동을' 논어' 에 기록했다.
공자는 필생의 제창과 역대의 유교 사상의 발전을 통해 중국의 유교 사상을 중국 문화의 주류로 만들어 중국인의 2 천여 년의 지도 사상이 되었다. 공자사상체계의 핵심은 덕치이며, 그는 꾸준히 양성한 사회와 양성한 생활을 제창한다. 덕화 사회의 최고 기준은' 의식' 이고 덕화 인생의 최고 가치는' 인' 이다. 공자는 올바른 인생관을 세우고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기 위해'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 남에게 행하지 말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충용' 을 적극적으로 추구해야 한다고 가르쳤다. 공자는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처리하기 위해' 천인의 조화' 의 가르침을 제창했다. 그는 또한' 인민을 잘 대해야 한다' 는 가르침뿐만 아니라' 사물을 사랑하라' 는 가르침도 병행했다. 공자는 국가가' 교부' 의 도덕 정책을 실시하여 사회와 문화를 발전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자는 문명의 가장 높은 성취는 이상적인 인격을 키우고 이상적인 사회를 창조하는 데 있으며,' 내성외왕' 을 실천함으로써' 천하를 공적으로',' 천하일가' 의 경지에 도달하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공자의 걸출한 공헌과 깊은 영향으로 그는 중국 국민들에게 가장 신성한 선생님과 대대로 스승으로 칭송받았다.
셋째, 스산사마천
사마천-145 이전 또는 135 이전 ~? 서한 역사학자와 작가. 자장 (), 좌봉계 (), 하양 () 사람. 한경제에서 태어난 지 5 년 (기원전 145), 한무제 건원 6 년 (기원전 135) 에 태어났으며, 졸년은 고증할 수 없다고 전해진다. 사마천 10 세 고대 문헌 전기를 배우기 시작했다. 한원광 () 원삭 () 년 동안 스승은 현대 문학가 동중서 () 에서' 숫양춘추 ()' 를, 스승은 고문가 공안국 () 에서 왔다. 스무 살에 경성 장안 남하를 유람하고, 강회유역과 중원의 대지를 두루 돌아다니며, 가는 곳마다 풍토와 인정을 고찰하고 전설을 수집한다. 곧, 그는 한 무제 의 의사, 경호원, 지주 가 되고, 그와 함께 여러 차례 서양에 가서 바촉에 사절을 보냈다. 원풍 3 년 (기원전 108 년), 사마천 의붓아버지 사마가 태사령관으로 천문 역법과 왕실 지도집을 관장하기 때문에 역사가가 소장한 책을 봐야 한다. 태초 원년 (전 104) 그 이후로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을 쓰기 시작했다. 나중에 훈족 이릉 의 항복 을 방어 하기 때문에, 유죄 판결, 투옥, 썩었다.
출소 후, 그는 비서로 재직하면서 계속 분연히 책을 쓰고, 마침내' 사기' 의 글쓰기를 완성했다. 사람들은 그의 책을' 태사공서' 라고 부른다. 그것은 중국 최초의 전기 통사로 후세사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사기' 는 언어가 생동감 있고 이미지가 실감나는 우수한 문학 작품이다. 사마천은 또한' 임안'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그의 감옥 재해와 서립설의 야망을 묘사하여 역대 칭송을 받았다.
사마천은 중국 역사상 위대한 역사학자이다. "그는 솔직한 건의로 감옥에 갇혔지만, 그는 더욱 분노하여' 사기' 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동서고금의 저명한 역사학자는 중국인과 세계인민을 위해 귀중한 문화유산을 남겼다.
넷째, 시인 두보
두보 (7 12-770), 글자미, 하남현 (현재 하남현) 사람, 유명한 시인 두지손. 그는 장안 성남의 소릉에 살았기 때문에, 그는 소릉 나리라고 자처하며 두소릉이라고 불린다. 서른다섯 살 전에 책을 읽고 여행하다. 천보 시대에 그는 장안에 도착하여 군대에 들어갈 방법이 없었다. 10 년의 시련을 거쳐 우위가 조군 입대하는 작은 직위를 얻었다. 안사의 난초, 그는 유배되어 반군에게 포로가 되었다. 위험에서 벗어난 후, 그 관리는 좌측 피카를 받았다. 감원 2 년 (759), 그는 벼슬을 버리고 서쪽으로 갔다. 결국 그는 쓰촨 (Chengdu) 에 가서 청두에 정착했다. \ "jiannan jiedushi Yanwu \" 에서 yuanwailang 역을 맡았기 때문에 두공부라고도 합니다. 만년에 온 가족이 동쪽으로 이동하다가 도중에 기주에서 2 년 동안 머물며 협을 떠났다. 호북호남을 유랑하여 빈병이 교차하여 죽다.
자미는 당대의 성전이 쇠퇴한 역사시대에 살았는데, 그녀의 시는 대부분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인민의 질고를 소재로 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 그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고, 시예가 뛰어나' 시성' 으로 불린다.
두보는 고전시의 많은 체계를 잘 운용하고 창조적으로 발전시킨다. 그는 신악부 시풍의 창시자이다. 그의 악부시는 중당 신악부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다. 그의' 5 7' 고대 소설도 시의 역사로, 전체 이야기를 서술하고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시 예술의 높은 성취를 상징한다 .. 두보는 오칠율에서도 비범한 창의력을 보여 주었고 음률, 대결, 정제문 등에서 완전한 예술적 경험을 축적하여 이 장르를 완전히 성숙시킨 단계에 이르렀다. 두공부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다섯째, 의료 세인트 장 Zhongjing
장중경은 동한 시대의 명의이다. 그의 성은 장명기, 이름은 중경이다. 남양현 (이 허난성 등현 가동진) 사람은 150 에서 태어나 2 19 에서 죽었다. 장중경은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소년 시절 동군 장백조에서 의학을 공부하면서 널리 퍼졌다. 명대 이련의' 의학사' 는 "중경의술이 백조보다 낫다. 진찰은 귀신도 모르고 있지만 정말 묘의다" 고 말했다.
장중경박람군서, 각종 처방약 채택, 한대 이전의 의학의 정수를 체계적으로 총결하고 풍부한 의료실천 경험을 바탕으로 16 권의' 열병론' (당송 이후' 장한론' 은' 장한론' 과' 김궁요략' 으로 나뉜다. 후세의 의사는 장중경을' 의성' 이라고 부르며,' 장티푸스',' 금궁요요' 를 의학 고전으로 본다. 장중경의' 열병론' 은 인류의학사상 최초로 완벽한 이성, 법, 방, 약을 갖춘 의학 고전이다. 그는 처음으로 전염병과 각종 내과 질환의 원인, 병리, 치료 원칙, 치료법을 체계적으로 설명하여 후대 임상학과 발전을 위한 견고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여섯째, 관우 관우
관우, 자운장, 동한 말년 촉국 대장. 그는 충직하고 무공이 강하여 나중에는 관승, 관제라고 불렸다.
관우는 양양현, 경주도사로 공식 임명됐다. 조조가 한헌제를 초청해 한수정후를 하게 했다. 유비는 먼저 탕구 장군으로 봉쇄된 뒤 전 장군으로 봉쇄되어 촉한' 오호장군' 1 위에 올랐다. 그가 죽은 후 4 1 년, 즉 삼국촉국 3 년 (260 년, 마침 그가 탄생한 100 주년), 후주가 강무후로 추격되어 죽었다. 그러나 남북조부터 청말까지 관우는 역대 봉건 제왕의 존경을 받았다. "태자는 왕, 왕은 황제, 황제는 성, 하늘은 성" 이라며 엇갈렸다. 절당은 끝이 없고 관우는 국내외에서 가장 숭배받는 신성한 우상 중 하나가 되어 공자와 함께' 문무 쌍성' 이라고 불린다.
관우는 충성, 정의, 용, 무로 유명하다. 역대 봉건 통치자들은 수호신 같은 전형적인 인물이 통치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했기 때문에, 그들은 자신의 충의용무의 성격과 윤리도덕을 크게 과장하고 과장하여 더 많은 문신무가 관우처럼 왕에게 충성하고 용감하게 나라를 위해 노력하기를 바랐다.
일곱째, 서성왕희지
왕희지는 린이 (오늘 산둥) 에서 태어났다. 김회제는 영가년 (기원 307 년) 에서 태어나 흥녕년 (기원 367 년) 에서 죽었다. 우군 장군의 장교가 내사를 사열하기 때문에 후세는' 왕우군' 이라고 부른다. 그는 진나라의 한 귀족 집안 출신이다. 왕희지는 열두 살 때 아버지로부터 필법 이론을 전수받아 "언어가 강령 위주" 라는 것을 깨달았다. 어릴 때 스승은 당시 유명한 여서예가 위 부인으로부터 서예를 배웠다. 나중에 또 강을 건너 북상하고, 명산을 유람하고, 박채중장을 구경하고,' 합제법, 한 집 준비' 를 배우며,' 남보다 비싸고, 고금 1 위' 의 높이에 이르렀다.
왕희지의 해서체, 예를 들면' 악의론',' 황정경',' 동방삭화 짱' 등은 남조 때 유명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왕희지는 서예상의 혁신자이며, 주로 행서와 초서에서 이루어진다. 그의 초서는 세상에 의해' 초성' 으로 존칭되었다. 그는 역대와 당대 서예 작품에서 볼 수 있는 펜과 관자의 장점을 결합하여 새로운 서예 작품이 되었다.
여덟, 카오 shengxu 장 쑤
장욱 (생졸년 알 수 없음), 소주 사람, 상숙현 위. 당대의 대서예가. 그것은 초서로 유명하다. 당문종은 일찍이 전국에 이백의 시, 장욱의 초서, 페이민의 검춤이라는 희귀한 취지를 내놨다. 세계' 삼절대' 가 될 수 있다.
낙양에 도착하자마자 식견이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들은 잇달아 장욱에게 축하를 표하고, 그가 뛰어난 노력으로 최고상을 받은 것을 축하했다. 장욱이는 일일이 허리를 굽혀 감사의 인사를 하고 낙양 명사를 대접하기 위해 연회를 열었다. 술자리에서는 장욱이 초서의 비밀을 이야기할 것을 건의했고, 장욱은 완곡하게 거절했다. 그는 겸손하게 말했다. "네가 웃었구나, 내가 비천하다는 것을 알고, 황제가 나에게 무언가를 주었다는 것을 알고, 나는 이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비밀에 대해 말하자면, 단지' 의도' 라는 단어일 뿐이다. "
장욱이는 잠시 생각에 잠겼다. 그는 두소릉의 시' 공손 아주머니의 제자가 검을 추는 것' 을 떠올려 말했다. "소릉은 공손 아주머니의 검춤에 관한 시를 한 편 썼는데, 그 중 네 곡은 9 일의 맹수와 같고, 비룡날개 앞은 천사처럼 맹렬했다. 그녀는 벼락처럼 분노를 터뜨리기 시작했고, 반짝이는 잔잔한 강과 바다처럼 끝내기 시작했으니, 너는 반드시 알아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현에서 나는 공손 아주머니의 춤을 볼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매번 볼 때마다 나의 연상을 불러일으켰다. 그녀가 왼손을 흔들자 나는 즉시 이 손짓이 어떤 모습인지 만졌다. 그는 뛰어올라 회전했다. 나는 초서에서' 회전' 펜의 질주가 이렇게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의 춤 자세와 목소리는 전면적인 초서 구조로 나를 고무시켰다. ""
아홉, 거룩한 우 daozi 을 그립니다
오도자 (약 686~760), 당대 화가. 도현이라고도 하며, 회화사를 무성이라고 부른다. 양 이순신 (이 허난성 우현) 사람. 어려서부터 민간 화가부터 시작해서 젊었을 때 화명이 생겼다. 그는 추연 (이 산둥 자양) 시안 웨이 를 역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사직했다. 낙양에 정착하여 벽화 창작에 종사하다. 개원 년, 그림을 잘 그렸기 때문에, 궁중 () 에 소집되어 연이어 모시고 있다. 그는 내과학과 왕녕대학의 박사이다. 스승은 장욱 () 에서 서예를 배우고, 무검을 보고, 붓을 쓰는 기술을 체험하였다.
불도, 귀신, 인물, 산수, 새와 짐승, 식물, 파빌리온 누각 등에 능하다. 특히 불교, 도교, 인물, 벽화 창작에 능하다. 소개에 따르면 그는 장안 낙양 등지의 절에 300 여 폭의 벽화를 그렸고, 천기백괴하고, 전혀 비슷하지 않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변장지옥' 이 더 유명하다.
오도자의 그림 스타일은 독특하다. 그의 산수화에는 변화의 힘이 있고, 그린 인물이 걸려 있고, 선이 창건하여 물방패 묘사라고 불린다. 하늘을 날고 바람을 가득 채우는 효과가 있어 무중의 바람으로 불린다. 그는 또한 초묵의 선으로 대충 묘사하여 오장이라고 불린다. 깔끔한 라인 그리기? Quot 펜은 하나 또는 두 개에 불과하며 "스파 스" 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오도자의 그림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사람들에게' 화성' 으로, 민간 화가에게 개산의 시사로 존경을 받았다. 수시는 일찍이 그의 예술을 "법도에 입의하고 호방한 곳에 두었다" 고 칭찬했다.
오도자의 그림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온 적이 없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송자 천왕도는 송대의 모조품일 수 있다. 게다가, 불상 보갈로와 도교와 같은 다른 사본들도 있다. 돈황석굴디 103 굴의' 비모문경' 도 그의 화풍으로 여겨진다. -응?
X. 다성루유
중국 차 문화사에서 육우의 차학, 다예, 다도사상 및 그의' 다경' 은 획기적인 상징이다.
중국 봉건 사회에서는 경학이 학자의 바른 길로 여겨진다. 차학, 다예 같은 지식은 정통에 들어가기가 어렵다고 여겨지는' 잡학' 일 뿐이다. 노예는 다른 학자들과 마찬가지로 중국 전통 유학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으며, 진지하게 연구한다. 하지만 일반 문인들과는 달리 그는 유교 사상에 얽매이지 않고 그 속에 몸을 담그고 이를 뛰어넘어 차의 물질적 생활에 깊은 학문적 원리를 녹여 차 문화를 창조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루 유, 단어 홍은 점차; 한 차례의 병, 한 글자의 계절 결함. 번호 상 웽 이후, 그래서 jingling 아이 라고도 합니다. 당현종 개원년, 복주시 경릉현 (오늘 호북 천문현) 에서 태어났다. 유아노예는 어려서부터 부모가 없이 양육하여 제개사 대사와 제공 대사에게 입양되었다. 제공은 당대의 유명한 승려이다. 육기이에 따르면 당대종은 제공을 궁중으로 불러 그에게 특별한 예우를 했기 때문에 그는 많은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노예는 어려서부터 바다를 가르쳤는데, 불법에 대한 이해는 분명 깊을 것이다. 좋은 차를 쌓아서 육우는 오줌을 누면서 다예를 배웠다. 그러나, 결국 아침 종저녁 북은 한 아이에게 너무 지루하다. 게다가 육우는 어려서부터 유학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11, 2 살 때 사찰에서 도망쳤다. 그 이후로 나는 한 극단에서 연극을 공부했다. 루유는 말을 더듬지만 연기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어 극 중 어릿광대를 자주 연기하는데, 마침 그녀의 신체적 결함을 감추었다. 루도 극본을 썼고,' 유머 수천 자' 를 쓴 적이 있다.
육우는 시인 황보란, 황보와 밀접한 관계가 있었고, 황보 형제도 차에 대해 특별한 흥미를 가지고 있었다. 육우는 다향에 살면서 많은 시인을 사귀었고, 예술과 강남의 수미산수의 훈도를 받아 육우가 자연스럽게 차와 예술을 결합시켜 후세' 다경' 에서 깊고 아름다운 사상과 풍격을 형성하였다.
Xi. 손무, 병성
손무 (약 55 1-? ), 춘추시대의 명장, 위대한 군사이론가 오, 자장경, 지락안 (오늘 산둥 혜민) 사람. 그의 증조부와 할아버지는 모두 제나라의 명장으로 국내외 전쟁에서 혁혁한 전공을 세웠다. 가학의 영향을 받아 손무는 어려서부터 병법을 사랑했고, 전쟁에서 승리하는 길을 탐구하고, 앞으로 제단을 숭배하고, 병사를 시켜 전쟁터에 나가고, 전쟁 무대에서 천지를 놀라게 하는 일을 준비하기를 간절히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손무는 후세 사람들에게' 병성',' 군사가의 아버지',' 군사가의 사단' 으로 존경을 받았다. 그의 뛰어난 군사적 업적 외에도, 더 중요한 것은 그가 불후의 군사 거작' 손자병법' 을 남겼다는 것이다. 책 13 편, * * * 5000 여 자. 그러나 이 수천 글자는 심오한 이론 체계와 풍부한 사상 내용을 담고 있다. 우리나라 군사 예술의 발전에 중대하고 깊은 영향을 끼쳤다. 역대 군사학자와 군사가들은 모두 그로부터 영양을 섭취하여 전쟁 실천을 지도하고 군사 이론을 발전시켰다. 손자병법은 기원 18 세기에 유럽에 전해졌다. 오늘날, 그것은 이미 29 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적으로 널리 퍼지고 있다. 영국의 유명한 군사 이론가 리들. 하트는 군사 저서에서 그가 서술한 관점이 실제로 2500 년 전' 손자병법' 에서 찾을 수 있다고 사람들에게 밝혔다. 그는 손무와 그의 작품에 매우 흥미가 있다. 그는 영어판' 손자병법' 을 서열화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전략 대저 앞에서 손무의 격언을 인용했다. 199 1 걸프전 중 미 해병대 장교는' 손자병법' 한 권을 가지고 전쟁터에서 읽도록 명령을 받았다.
12, 거룩한 장량 을 추구
한초 대신, 자방은 부읍 (현재 안후이현 동남) 에 전해졌으며, 그 아버지, 아버지는 선혜왕 등 5 대였다. 진멸한 후, 한국을 회복하려고 시도하여 보랑 (이 하남 원양 동남) 에서 진시황을 공격했다. 듣자하니 그가 하우 (오늘 장쑤 성) 로 도피했을 때 황석공을 만났다고 한다. 나중에, 유방과 여후가 공모하여, 비밀리에 승상 소호 () 를 위해 기관을 설치하고, 친한 친구로 직접 한신을 장악궁에 가두었다. 여후는 역모의 죄명으로 긴급히 처형을 명령하고, 한신 가문은 그대로 베꼈다. 한 세대의 개국 공신, 천고의 군사 천재 한신이 참혹하게 소멸되었다. 그래서, 신선 부부와 함께 산속에 장량 숨어, 속세오곡을 먹지 않고 신선 오솔길을 따라 세상과 단절되었다.
여정을 모사의 본보기로 삼아 후세 사람들에게' 성욕을 구하다' 로 칭송받았다
열세, 목생 (kesheng) 장 헹
지금으로부터 약 1800 년 전 동한 시기 (기원 1 17 년) 에 동한 교토 낙양에서 수력적으로 구동되는 대형 천문 기구를 성공적으로 만들었다. 20 년 후 (기원 138 년) 교토 낙양에 설치된 또 다른 기구인' 기후동기계' 는 서방 천리 떨어진 지진을 정확하게 보고했다. 이것은 인류가 기기로 지진을 기록하고 연구하는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었음을 상징한다.
이 두 유명한 기기의 발명자는 동한 시대의 대과학자, 문학가 장형입니다. 장형은 중국 고대 천문학, 지진학, 역학 방면에서 모두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그는 남전도차, 기억 속 드럼차 등도 만들었다고 한다. 기계 제조 수준이 높기 때문에' 목성' 이라고 불린다.
열네. 의성손사우
손사우, 58 1-682 년 손실물이 태어났고, 수당 시대의 대의였다. 손씨는 어려서부터 총명하여 독서를 좋아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했다. 20 세는 백가학설에 능통하고, 노장 () 에 능통하며, 경전을 잘 풀고, 음양 () 을 통하고, 의학을 밀어낸다. 수당 황제는 그를 벼슬길로 불렀지만, 그는 무심코 벼슬길을 했다. 만년에 그는 의학 작문에 종사했다. 그는 문사의사, 특히 의학 종합전의 걸출한 인물이다. 손사우는 병으로 치료하여 결혼을 열심히 했다. 그는 지식이 해박하고 인품이 고상하다. 그의 고상한 의덕은 대의정성과 뛰어난 의술의 결합이다. 그도 학계에서 숭고한 본보기를 세우고 대대로 이어지는 의사들을 훈훈하고 있다. 손사우는 인병을 치료하는 정신을 구현했다. 그는' 대의정성' 이라는 책에서 이렇게 썼다. "모든 대의사는 마음이 평온하고 욕망이 없고, 먼저 큰 슬픔을 나타내고, 정신의 고통을 구하겠다고 맹세했다. 만약 누군가가 아파서 도움을 청하면, 그들이 가난한지 부자인지, 항상 적은지, 우호적이든 불우한지, 중국인인지 외국인인지, 바보인지, 공통점인지 묻지 마라. 모두 가족에 대한 그리움과 같다. 앞날을 내다보고 뒤를 돌아보지 말고 길흉을 걱정하며 목숨을 건져서는 안 된다. 그의 고민을 보고, 너도 있다면, 그것은 깊은 슬픔이다. 위험과 악을 피하지 마라. 너는 온종일 춥고, 배고프고, 지치고, 한마음 한뜻으로 절약하고, 어떤 노력도 할 마음이 없다. 이것은 평생 큰 의사가 될 수 있지만, 정신적인 도둑이다. 의사의 몸 ... 다시 병호 집에 가서, 다시 선단 가장자리를 이어가며 여기저기 걸어도 두리번거리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실크 대나무 보귀, 오락처럼 보이지 않는다. 귀중한 수치심과 반복적 인 추천, 맛없는 음식; 노와 진을 보고 무엇이 있는지 보자. 의사 법 남편, 농담, 농담, 옳고 그름, 인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명성을 과시하고, 의사를 파멸시키고, 자신의 덕행을 자랑스럽게 해서는 안 된다. 만약 그가 부주의로 병을 치료한다면, 그는 거드름을 피우지만,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일 것이다. 그는 큰소리를 치며 서쪽으로 여행하는데, 이 의사의 연고는 눈이 멀었다. " 이 몇 마디 말은 이미 손사우의 고상한 의덕을 보여 주었다. 손씨는 "인명이 무겁고 진귀한 금이 있고, 한편으로는 도우며, 덕행이 그 이상이라고 생각한다" 며 자신의 두 작품을' 천녀' 라고 명명하고' 천녀귀당',' 천녀귀익' 이라고 명명했다. 이 두 저작의 성과는 장중경의' 장티푸스 잡병론' 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가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장티푸스 잡병론' 을 연구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특히 넓은 의미의 장티푸스에 더욱 구체적인 내용을 더했다. 그는 방증 치료 세 방면에서' 열병론' 을 연구하는 방법을 창설하여 후세에 방증하는 선례를 세웠다. 천금방요' 는 중국 최초의 의학 백과사전으로 이론 방법 방약이 완비되어 있다. 하나는 고서 기록이고, 하나는 민간 일방적이다. 각 방면의 장점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아속공상하며, 적당한 경중완급이 있습니다. 오늘입니다. 많은 내용이 지금까지도 지도적 역할을 하고 있고, 높은 학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확실히 한약학의 귀중한 재산이다. 천금방요' 는 방약학 발전에 큰 공헌이다. 이 책은 장중경 시대부터 손사까지 수백 년간의 방약 성취에 대한 임상 경험을 담고 있다. 중경의 처방을 보고' 돈입방' 을 보면 확실히 눈을 크게 뜨고, 생각을 넓힐 수 있다. 특히 연원이 다른 처방약, 손사우 의원의 넓음과 의술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의술, 의술, 의술, 의술, 의술, 의술) 후세 사람들은 방술의 시조라고 부른다.
천금방요는 식이요법, 양생, 양로방면에 큰 공헌을 하였다. 손씨가 100 대까지 살 수 있었던 것은 그가 이 이론들을 적극적으로 제창하고 자신의 실천을 결합한 결과이다. 손사우의 생전의 빛나는 업적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약왕',' 실물',' 약성' 으로 불리는데, 수당 () 은 그를 매우 중시하고, 명사는 예의바르게 대한다. 그가 죽은 후 사람들은 그의 고향인 첨산변에서 성에게 제사를 지냈다. 조세닝서' 는 "산을 쌓고 분향을 하고, 번화를 관하고, 화설이 있지만, 진무는 잡히지 않았다" 고 말했다. 손사우는 일본에서도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특히 일본 명의인 단포강래와 작은 섬의 강유에서 더욱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