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운은 거울이다. 가장 밝게 비춰지면 깨진다.
사랑은 우리를 피하는 사람들의 미친 욕망 일뿐입니다.
4. 노인들은 그렇게 많은 결함과 어리석음을 가지고 있어서, 그렇게 쉽게 비웃음을 당한다. 노인이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수확은 가족의 선의와 사랑이다. 명령과 경외심은 더 이상 그의 무기가 아니다.
아름다움은 사람들의 교류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아름다움은 앞장서는 것이다. 그것은 거대한 권위와 그 묘한 인상으로 우리를 유혹하고 우리의 판단에 영향을 미친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6. 일을 빨리 하고, 민첩함은 성격 탓이고, 냉정하고 느린 것은 이성 탓이다.
7, 정확한 생활은: 적당한 생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8. 도덕이 우리에게 주는 가장 큰 축복은 죽음을 경멸하는 것이다.
9. 두 가지 유형의 무지가 있다. 피상적인 무지는 필요한 조건보다 앞서고, 습득한 무지는 지식을 따른다.
10, 영예와 그림자처럼 텅 비어 있고, 영예는 때때로 사람의 그림자처럼 몸 앞에 오고, 때로는 몸보다 훨씬 더 길다.
1 1. 사물은 처음에는 항상 사람이 통제하지만, 일단 발전하면 역으로 통제하고 움직이므로 사람은 반드시 형세의 발전에 적응해야 한다.
12, 다른 사람이 성실하다는 것을 굳게 믿는 것은 나의 성실성에 대한 강력한 증거이다.
13. 두 개의 머리카락이 같은 것도 없고, 두 개의 곡식이 같은 것도 없고, 두 개의 관점이 같은 것도 없다. 이 세상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성이다.
14. 부는 수입에서 오는 것보다 질서 정연한 관리에서 오는 것이 낫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부의 창조자이다.
15, 세상에는 항상 그렇게 많은 예상치 못한 돌연변이가 있어, 우리가 어떻게 궁지에 몰릴 수 있는지 말하기 어렵다. 사람이 살아 있는 한 어떤 일에도 희망을 가질 수 있다.
16, 우리가 얼마나 많이 알고 있든, 우리가 모르는 것의 극히 일부분이다. 즉, 우리가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지식은 우리의 무지에 비하면 창해일속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17. 황제든 민간인이든, 인생에 영향을 미치는 각종 경험은 항상 사람에게 일어날 수 있는 일에 그치지 않는다.
18, 세상에서 가장 큰 일은 자신에게 주는 법을 아는 것이다.
19. 운명은 우리의 행동에 대해 어쩔 수 없다. 반대로, 우리의 행동은 운명에 영향을 미치고 그 위에 자신의 흔적을 남긴다.
20. 사랑은 육체적인 즐거움을 목적으로 하고, 일단 즐기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2 1, 마음은 평온함과 즐거움을 외부에 드러내고, 자신의 몰드로 몸을 빚는 행동으로 우아하고 활발하며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22. 누구나 성실하게 말을 할 수 있지만, 질서 정연하고 현명하고 적절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운명은 우리에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이익의 원료와 씨앗만을 공급하며, 그보다 더 강한 영혼이 수시로 변화하고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영혼은 자신의 화복의 유일한 주인이기 때문이다.
24. 사람들은 보통 사물 자체가 아니라 사물에 대한 그들의 견해에 시달린다.
25. 큰일이 없어도 수천 건의 사고가 완벽을 파괴한다.
26. 물질적 부족은 쉽게 메울 수 있지만, 마음의 빈곤은 메울 수 없다.
27. 매사에 옳을 때 인간성의 가장 큰 약점은 끝없는 욕망이다.
28.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은 한 사람이 자신의 주인이 되는 법을 아는 것이다.
29. 자신이 고통스러울까 봐 두려워하는 사람은 이미 그가 두려워하는 고통을 겪었다.
30. 가장 아름답고 정당한 것은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다. 가장 어려운 지식은 자연스럽게 좋은 삶을 사는 법을 아는 것입니다. 사람의 가장 위험한 병은 개인의 존재를 경시하는 것이다.
3 1, 정신이 만족되면 위축되었거나 피곤하다는 뜻입니다. 고상한 정신은 자신의 몸 속에서 영원히 머무를 줄 모른다. 그것은 끊임없이 자신을 초월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발걸음을 멈추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인간은 오만하다. 그들은 작은 벌레 한 마리를 만들 수는 없지만, 하늘 가득한 신불을 만들었다.
생명의 본질은 죽음에 있다. 그래서 살기를 원하는 사람만이 죽음의 고민을 진정으로 느낄 수 없다.
34. 여행은 나에게 매우 유익한 운동인 것 같다. 시행 과정에서 머리는 끊임없이 새로운 미지의 활동에 종사한다.
(35), 천사의 말의 덕행을 구하지 않고, 오직 한 사람의 양심만을 구한다.
36. 주는 본질은 야망과 특권을 포함하고, 받아들이는 본질은 복종을 포함한다.
37. 우리의 욕망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을 경멸하고 무시하지만, 우리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추구한다.
우리가 우리의 이웃을 비웃을 때, 우리는 늘 우리 자신을 비웃는다.
과학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결심과 지혜가 있는 사람만이 과학에 종사하기에 적합하다.
40, 만약 뇌에 할 일이 없도록 하고, 한계가 있다면, 그것은 상상의 광야에서 질주할 것이고, 때로는 방향을 잃을 수도 있다.
4 1. 독서는 일종의 즐거움이지만 서글픔으로 가득 차 있다.
42. 일단 이성이 생기면 그들을 지배하는 것이 미덕이다.
우리는 자연에 순응하는 것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좌우명은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다.
44. 반드시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습관 때문에 완전히 불가능하다.
45. 어떤 일에 대해 아는 것이 적을수록, 너는 더욱 열광적으로 그것을 믿을 것이다.
46. 참회는 네가 자책하는 부담을 짊어져야 한다.
47. 내가 선배의 말을 인용한 것은 그들이 나보다 잘 말했기 때문이다.
48. 사람은 모든 것을 측정할 수 있지만 자신을 측정할 수는 없다.
우리의 삶은 우리 말의 진정한 묘사입니다.
50. 우리는 자칭 자연의 양심 법칙에서 나온 것이지만, 사실 풍습에서 나온 것이다.
5 1, 정신의 위대함은 의기양양한 것이 아니라 절제와 중용으로 표현된다.
52. 사람을 괴롭히는 것은 사물에 대한 인간의 견해이지 사물 자체가 아니다.
불이 추울 때 더 활활 타오르는 것처럼, 우리의 의지는 막히면 강화된다.
54. 사랑에서 명령을 내리는 것은 효과가 없다.
55. 영혼에 명확한 목표가 없다면 자아를 잃는다. 속담에 어디에나 있다는 것은 어디에나 있다는 말이 있기 때문이다.
56. 싸움은 먼저 원인을 겨냥한 다음 사람을 겨냥한 것이다.
57. 정말로, 모든 나라에서 사람들은 일부 권위를 운명에 맡긴다!
만약 내가 다시 살게 한다면, 나는 내 인생을 반복하고 싶다. 왜냐하면 나는 과거를 후회하지 않고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이다.
59. 나는 외모만을 위한 정욕의 결합보다 더 일찍, 더 나쁜 결혼은 없다는 것을 보았다.
60. 사람을 정확하게 판단하려면 먼저 그의 평소 일거수일투족을 관찰하고, 그가 매일 무엇을 하고 있는지 놀라워해야 한다.
6 1, 자신의 무지를 아는 것이 세상을 아는 가장 믿을 수 있는 방법이다.
62. 다른 사람의 마음을 확인하려는 사람에게 플라톤은 지식, 선함, 용기의 세 가지를 갖추어 달라고 요구했다.
오만함은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자신을 과대평가하고 다른 사람을 과소평가하는 것이다.
64. 용기는 힘이지만 다리와 팔의 힘이 아니라 마음과 영혼의 힘이다. 이런 힘은 전마와 무기의 가치가 아니라 우리 자신에게 존재한다.
65. 잔인함에 대한 나의 감정은 나를 착하게 하는 경향이 있다. 이는 어떤 착한 예보다 효과적이다.
우리가 죽는 것은 우리가 아프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가 살아 있기 때문이다.
67. 인생의 목적은 길이가 아니라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있다.
68. 아름다운 마음은 태어나지 않을 것이다.
69. 나는 빨리 시간을 잡아서 쏜살같이 지나가는 날을 유지하고 싶다. 나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을 보충하고 싶다. 나의 여생이 짧을수록, 나는 나의 잘못을 보충하고 싶다.
70. 인생에는 좋고 나쁨이 없다. 좋든 나쁘든 모두 너에게 달려 있다.
7 1, 사회와 개인의 가장 큰 오류의 근본 원인은 사람들이 자신을 과대평가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72. 사람은 활약할 때 자신을 노출한다. 사람의 말과 행동, 일거수일투족이 모두 사람을 드러내고 있다.
73. 온화한 사람은 총명하지도 않고 어리석지도 않다. 가장 위험한 것은 그들입니다. 그들은 큰일을 할 수 없고 짜증이 난다. 그들은 단지 세계를 성가시게 하는 것에 불과하다.
74. 생명의 가치는 시간의 길이가 아니라 시간을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달려 있다.
나는 세 가지가 필요하다: 사랑, 우정, 책. 그러나, 이 세 가지가 얼마나 상호 연관되어 있는가! 열렬한 사랑은 책의 내용을 풍부하게 할 수 있고, 책은 사람들의 가장 충실한 친구이다.
76, 대화의 메아리는 완전히 재미없는 역할이다.
기적의 존재는 우리가 자연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기 때문이지, 자연의 상태 때문이 아니다.
78. 네가 말한 모든 것은 너의 생각에 맞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악의적인 사기다.
79. 사람은 세 가지 머리를 가져야 한다. 하나는 타고난 것이고, 하나는 책에서 나온 것이고, 하나는 생활에서 나온 것이다.
80. 나는 삶을 사랑한다. 신이 나에게 어떤 삶을 주셨는지, 나는 어떤 삶을 발전시켰는가.
8 1. 우리 삶의 일부는 어리석음으로, 일부는 지혜로 구성되어 있다.
82. 세상에는 두 가지 유형의 무지가 있다. 피상적인 무지는 지식 앞에 존재하고, 습득한 무지는 지식 뒤에 존재한다.
83. 일정한 목표가 없으면 지혜는 상실된다. 목표가 있는 곳에는 목표가 없다.
84. 자연은 인생에 단 하나의 입구만 있지만 출구는 천만 개라고 규정하고 있다.
85. 생명의 목적은 길이가 아니라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달려 있다. 많은 사람들이 며칠을 살 수는 없지만 오래 살았다.
86. 타인에 대한 착함에 대한 신뢰는 너의 착함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87. 사람들은 악을 모방하거나 악을 싫어한다.
비록 우리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왕좌에 앉아 있다 해도, 우리는 단지 우리 자신일 뿐이다.
89. 결혼은 새장과 같다. 밖에 있는 새가 들어오려고 합니다. 안의 새는 납득할 수 없다.
90. 결혼은 새장과 같다. 새 한 마리가 새장에 들어가려고 하지만, 그것은 결코 절망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미 새장에 들어간 새 한 마리가 새장에서 날아가려고 했지만 또 절망했다.
9 1, 정확히 말하면 지식이 아닌 습관이 사물의 낯설음과 낯설음을 쫓아낸다.
92. 풍습은 현자의 역병이며 어리석은 자의 우상이다.
93. 두려워하는 사람은 누구나 고통스럽다. 그는 이미 두려움 때문에 고통스러웠다.
94. 독서는 피곤하고 약한 운동으로 자극이 없지만 대화는 즉시 우리를 가르치고 훈련시켰다.
95. 한숨만 더 쉬면 사람들은 어떤 일에도 희망을 가질 수 있다.
96. 건강의 가치는 매우 귀중하다. 이것은 그것을 추구하기 위해 시간, 땀, 노동, 부, 심지어 생명을 바칠 가치가 있는 유일한 것이다.
97. 나는 내가 방안에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사람이 되지 않아서 다행이다. 이것은 내가 이렇게 여러 해 동안 다소 책을 읽는 것과 큰 관계가 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요한 것은 사물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사물을 보는 방식도 중요하다.
99. 무지와 부주의는 부드럽고 편안하고 안전한 베개로, 잘 설계된 머리는 위에서 쉽게 쉴 수 있다.
100. 아버지로서 가장 큰 즐거움은 자신의 생전에 걸어온 길에 따라 자신의 아이를 계발하고 교육할 수 있다는 것이다.
10 1. 화가 났을 때 귀에 거슬리는 말로 사람을 다치게 하지 마라. 특히 귀에 거슬리는 말로 주제로 직진하지 마세요. 화가 났을 때 반드시 남의 배경을 드러내지 마라. 노여움만 하면 포기하지 말고 돌이킬 수 없는 일도 하지 마라.
102, 언어는 단지 도구일 뿐, 우리의 소망과 사상을 통해 소통할 수 있다. 그것은 우리 영혼의 해석자이다.
103, 초보자의 무지는 배우지 않는 데 있고, 학자의 무지는 배우는 데 있다.
104, 침묵은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것보다 사교에 더 좋다.
105, 나의 이성은 아직 굽힐 정도로 훈련되지 않았다. 오직 내 무릎만이 할 수 있다.
106, 사람이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일관성이고,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무상이다.
107, 한 가족을 다스리는 것이 한 왕국을 다스리는 것보다 더 어렵다.
108, 어떤 사람들은 행복한 결혼은 맹녀와 귀머거리로 구성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나는 이 사람이 결혼에 대한 이해가 매우 투철하다고 생각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