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x) 성은 세 가지 영역에서 유래했다.
1, 강성에서, 나라를 씨로 하여 신농의 후손입니다.
역사서에 따르면 서씨는 제가의 시조로 백이, 고월 네 집에 버금가는 시조이다. 서주 () 가 상인을 멸망시킨 후, 주성왕 () 은 대규모로 제후를 분봉했는데, 여기에는 희성 (), 강씨 () 제후국 () 이 포함되어 있다. 곽욱은 주조가 분봉한 강씨 제후국 중 하나로, 그 시조는 태악이 인문숙을 계승하고, 일명 약속이다. 서국제는 오늘 하남 허창시에서 춘추때는 정 추 등의 나라에 핍박했다. 기원전 576 년에 쑤 (Xu) 는 남쪽으로 추 (Chu) 의 땅으로 이주해야했다. 기원전 534 년, 쑤 daogong 과 도시 아버지 로 이동; 5,38 년 전, 경산으로 이주했습니다. 529 년 전 예지 이전; 기원전 506 년, 영성을 이전하다. 전국 시대 초, 마침내 초나라에 의해 멸망되어 영성으로 이주했다. 자손이 중원 강남 () 을 이전한 후, 나라를 씨로 하여, 허씨 () 를 칭송하고, 역사는 허씨 () 의 정통 () 이라고 부른다.
염제는 고대 부족 수장 소전의 아들이라고 전해진다. 소전은 초조하게 결혼하여 염제를 낳았다. 염제가 유역에 살았기 때문에 그는 강을 성으로 삼았고, 그 자신도 강씨 부족의 우두머리로, 동명과 함께 역산으로 봉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씨, 강씨, 강씨, 강씨, 강씨, 강씨, 강씨) 후에 염제는 동쪽으로 발전하여 영향력이 중원에 도달하여 황제의 영향력과 충돌하였다. 그들은 한천 (오늘 하북 사슴동남) 에서 싸우다가 염제가 패하여 중원에서 물러났다. 염제는 신농이라고 하는데, 그는 농업과 의약품의 발명자라고 한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채집, 낚시, 사냥 생활을 했다. 신농은 나무로 미완성 시체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농업 생산에 종사하도록 가르쳤다. 그는 또한 수백 가지의 약초를 맛보았고, 약재를 찾아 병을 치료하도록 가르쳤다.
보도에 따르면 염제의 후예 백이는 당요의 4 대 신산이다. 그의 후손 손주들은 재재벌상 전쟁에 참가했다. 서주가 건립되었을 때 제후로서 쑤 (오늘 하남) 에 봉하여 세명이 말했다. 그는 서주에 중원에 있는 제후국 중의 하나이다.
춘추시대에는 정 추 등의 국력이 강해서 서씨가 이들 제후국의 공격을 끊임없이 받았다. 실력이 약하고 반항할 힘이 없어 굴욕을 참고 타협할 수밖에 없었다. 예를 들어, 기원전 654 년에 초나라가 서벌하여 저항할 힘이 없고, 고기사죄를 바치고, 초국이 퇴출했다. 추 통치 때, 쑤 공격, 다시 사과 했다, 그를 퇴각시켰다. 이런 상황에서 곽욱이 할 수 있는 일은 날카로움을 피하기 위해 이주하는 것이다. 기원전 576 년에 허 () 는 어쩔 수 없이 이주해야 했다. 기원전 533 년, 수도 이전 아버지 (현재 안후이 보현 동남); 기원전 529 년에 그는 다시 잎으로 이주했다. 기원전 524 년에 영성 (현재 허난성 루산 동남부) 으로 이전하다. 나중에 거의 3 ~ 5 년마다 이주하여 당시 직면한 험악한 처지를 알 수 있다. 수도 영성 이후 오랜 숨결을 받았지만 당시 주 왕실의 세력이 약해 제후분쟁을 막을 힘이 없었고 이런 작은 나라도 합병될 수밖에 없었다. 전국 시대 무렵, 허 재위 때 초공에 의해 멸망되고, 뒤이어 위에게 멸망되었다. 곽욱이 멸망한 후 곽욱의 부족은 사방으로 흩어져 도망쳤다. 디아스포라에 흩어져 있지만, 고향을 잊지 않지만, 나라를 씨로 삼는 것은 서씨의 한 원천이다.
2. 요디 허우의 후손은 조상의 이름을 성으로 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요순은 쑤 () 를 봉서 () 에서 귀사 () 성인으로 삼았다고 한다. 야오는 늙어서 황위를 그에게 양보할 작정이다. 그는 불복하여 직산으로 도망쳐 농사를 지어 밥을 먹었다. 나중에 야오는 그에게 큐슈의 장관이 되라고 청했다. 그는 물그림자에 가서 귀를 씻고 듣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그가 죽은 후 지산에 묻혔고, 후세 사람들은 남을 칭송했다.
전설에 따르면 허유는 고대 은둔자 둥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았다. 야오는 처음에 그의 왕위를 계승하기를 원했지만 거절했다. 야오 는 은둔 을 가르치기 위해, 방법을 주고 싶어. 그러나, 후후의 서성이 도대체 어느 것이 후예인지 우리는 알 수 없고, 그 가계도 분명하지 않다. 서씨는 여남 (이 합성 남루산, 평유, 예현 일대) 과 레빈 (하북성 고양 현 동고성) 을 씨로 삼았다. 모두 서씨 후예이기 때문에 서성의 기원은 강성을 기초로 해야 한다.
3. 다른 근원에서 보면 서석도 있습니다. 청대 광시사성부 (현재 광서장족자치구 링운현 서남) 의 토스트와 만주족, 여족, 요족, 이족, 토가, 아창족, 회족, 몽골족, 북한 등은 모두 서성을 가지고 있다.
★조상: 쑤 유. 허 씨는 서준을 요순시대의 고사와 성인으로 칭찬했다. 야오 디 의 나이, 그는 쑤 에 의해 왕좌 를 양도 할 계획, 하지만 쑤 는 jishan 자신의 농장 식사 로 도망, 수락을 거부 했다. 나중에, 야오는 그에게 큐슈 장관이 되라고 청했고, 그는 강가에 가서 귀를 후비며 듣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죽은 후 직산에 묻혔고, 후세 사람들은 칭송했다. 후세 사람들은 그 이름을 씨라고 하고, 서성이라고 부르며, 서성의 시조로 기념되었다.
둘째, 마이그레이션 분포
서조적은 오늘 하남이다. 봄과 가을 기간 동안, 장쩌민 (Jiang) 은 청 추 (Zheng Chu) 로 구성된 자손으로, 예 (이 허난 성 예 현 남서쪽), 성부 (이 안후이 성 보현 동남), 경산 (이 후베이 성), 룽성 (이 허난 성 루산 남동쪽) 및 기타 지역으로 여러 차례 이주했고 추 (이 허난 성 루산 남동쪽) 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이것은 서 씨의 첫 번식과 이주라고 할 수 있다. 진한시대에는 서성이 하남과 하북성의 대부분 지역에 널리 퍼져 있다가 역사상 가장 큰 서성 가문인 여남군을 형성했다. 본 현 () 은 레문현 (), 태원현 (), 회계현 () 등 서성 () 발전에서 주요 지위를 차지하는 명문으로 나뉜다. 여남군의 시조 허의는 진나라 말귀족으로, 증손서덕은 서한시대 임안정 (현재 간쑤성 닝샤회자치구 서부 평량), 여남 (현재 허난성 중부 남쪽 안후이성 화이하 북쪽) 지사, 여남평여군에 정착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삼국 양진 남북조 시대에 서는 북방의 전란을 피하기 위해 남이주자와 함께 강소성, 호북, 복건, 광동 등지로 이주했다. 여남 후예 서태임조위유주도사, 서세임평원 (현 산둥 평원현 서남) 지사, 서무임레문 (현 하남) 지사, 남조 서임계양 지사, 엄욱임양주 도사, 소기는 김릉군후, 북위 서종의 어떤 정주도사, 서모인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사회가 안정되는 경향이 있었다. 북방에 거주하는 서성과 남천의 서성은 모두 비교적 큰 발전을 이루었고, 서성은 인구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위의 여남 서씨 후예도 새로운 발전이 있었다. 허슨은 평원 (오늘 산둥) 지사, 서홍주는 여주 도사, 서원은 수양 지사, 서현은 원주 도사였다. 송 원 명 청기 서성의 주요 특징은 남천과 해외 이민이다. 송원 시대의 남천은 서 () 성 남장북 () 의 짧은 발전 추세를 촉진시켰다. 청대에 이르러 허성의 많은 사람들이 대만성으로 이사를 갔는데, 그들은 타이베이, 핑동, 가오슝 등지에 살고 있다. 이 점에서 서성은 천하에 지사를 두고 여기저기 방송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오늘날의 장쑤, 산둥, 운남, 광동, 허난, 안후이, 절강 등의 성은 서성의 다수이며, 이 7 개 성은 전국 한서성 인구의 약 55% 를 차지한다. 서씨는 중국 제 35 대 성으로 인구가 많아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53% 를 차지한다.
셋째, 역사 유명 인사
서행: 전국시대 초나라 사람, 이름은 서이며, 가장 먼저' 사기' 에서 볼 수 있다. 그는' 성현과 민경식, 민이 자치한다' 고 주장하며 고대 사회 농민의 이상, 학생 수십 명을 반영했다.
허신: 여남 소릉 (오늘 하남 염성) 사람, 동한 유생, 문헌학자, 고대 중국 최초의 사전 작가,' 설문해자' 14 권과' 설문해자' 15 권이 있습니다.
서소: 여남 (오늘 하남) 평우인, 삼국 때 조위는 유명한 인물로 사람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는 조조를 "청평한간, 난세의 영웅" 이라고 평가했다
서형: 원나라의 이학. 즉위 후 그와 유씨는 조신관제를 확정하고 원통치자를 위해' 개국 규모' 를 계획했다. 류음, 오청과 함께 원대 3 대 이학자라고 불린다.
허소: 삼국 시대의 위국명인. 좋은 평론가, 한 달에 한 번 바꿔서 여남' 월평' 이라고 합니다. 그는 조조를 "천하를 다스릴 수 있는 신하, 난세의 한간" 이라고 평가했는데, 이는 거의 조조의 일생의 결론으로,' 세대 한간' 이 조조의 대명사가 되었다.
당대의 시인 허혼. 그의 시에는 "비가 오려고 하는데, 바람이 만루에 가득하다" 는 말이 세상에 전해져 온 것이다.
서맹영: 당나라 경조 장안 (오늘 산시 Xi 안) 사람, 인사 부서에서 인사 관리 부까지, 동쪽은 모두 남아 있다.
쑤: 초기 당나라, 진 18 학사 중 하나. 항주 신도시 (현재 저장 푸양 서남) 사람은 작가 서예가 웨이터 서예가를 한 적이 있다. 무후가 추수양을 몰아내고 손창무극과 상관의를 죽이도록 돕다. "무덕지", "정관지", "진서" 편찬에 참여하다.
서도녕, 장안 (현 산시 Xi) 사람, 송대 화가는 나무 평원 야생수 삼경을 그리는 데 능하다.
송대 화가 서도녕. 그것은 나무, 평원, 야생수를 잘 쓰는 것으로 유명하다. 장세훈의' 증여시' 에는' 범폭이 죽었을 때 이성이 죽고 서도녕이 장안에 있다' 는 문구가 있어 그의 작품을 찬양했다.
허는 (오늘 장쑤 의정) 사람, 송대 의가입니다. 저작에는' 열병론' 등이 있다.
서부인: 원초 그녀의 봉기의 여영웅. 1278 년, 그녀는 황화 봉기에 참가했다. 당시 원군은 이미 복건에 들어왔고, 송신하 보수경은 이미 원수의 손에 떨어졌다. 항원 장군 장사걸은 민서남으로 이주했다. 그녀의 지지로 그녀는 민들레와 원군을 토벌하여 여러 차례 이겼다.
허유임: 당인 (오늘 하남) 은 원나라의 유명한 정치가입니다. 그는 관직 7 조 거의 50 년 동안 정치 겸 집현당 수재였다.
서천신: 민현 (이 푸젠 민후) 사람, 명나라 홍치년 동안 진사. 그는 벼슬을 위해 강직하여,' 황문집' 이 있다.
허복원: 절강덕청인, 명대 남경병부 좌시랑,' 호정 당길' 이 있습니다.
서자장: 명대 오현 (오늘 장쑤 쑤저우) 사람, 아주 기이한 책,' 수호전',' 텔레파시',' 사재기',' 집행시계' 등의 책이 있습니다.
허: 청대 산둥 지닝인, 안후이동지, 사주 등을 역임했습니다. "유 팡 텍스트 연구", "xiliao 지" 등이 있습니다.
쑤 zongyang: 청나라 광시 사람들, 태평군 장군. 그는 석다개와 함께 안후이에 가서 위장휘와 함께 양을 죽였다. 나중에는 알 수 없었다.
서경성: 절강 가흥인, 청말 외교관. 그는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등에 사절을 파견한 뒤 총리부 외무부 장관을 역임했다.
서설추: 광둥 해양 (이조안) 사람, 근대 민주혁명가, 중국 혁명군에서 동강 총사령관을 맡았습니다.
허광평: 광둥 반유인 노신 부인,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중앙인민정부 국무부 부사무총장, 전국부녀련 부주석, 중국민주촉진회 중앙부주석을 역임했습니다.
허디산: 본적 푸젠, 대만성에서 태어나 유명한 소설가, 산문가. 그의 저작에는' 거미 짜기',' 공산비',' 인도문학',' 중국도교사',' 대장경 색인' 등이 포함된다.
쑤: 허난 신현인, 유명한 군사가. 소년 시절 소림사에서 무술을 익히고, 초창기에 국민혁명군에 참가하여 중국 * * * 산당에 가입했다. 그의 일생은 매우 전설적인 색채로, 술을 목숨처럼 즐기며, 지도자는 여러 차례의 유명한 전투를 지휘하여, 전공이 탁월하다. 1955 는 장군 계급을 수여받았다. 1979 년 중기 * * * 대월발한 국경전쟁에서 광저우 군구 사령관의 허가가 동선에서 전투를 지휘했다. 1985 10 은 간암으로 10 월 22 일 난징 군구 남경총병원에서 80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가 죽은 후 당시 국가 지도자인 덩샤오핑은 허 장군의 안장을 승인하여' 사후에 효를 다하라' 는 뜻을 나타냈다. 덩 샤오핑 (Deng Xiaoping) 의 지시는 "이런 일은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 이다.
넷째, 현청 번호
왕준 1
여남현: 한무제 () 가 현을 세우고 채채 () 를 다스리다. 서 씨의 이 지점의 시조는 허의이고, 진 말단의 은둔한 선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씨, 서씨, 서씨, 서씨, 서씨, 서씨)
레문군: 동한환제설군, 레빈 (현재 허베이 () 성 고양 () 현 동 (). 쑤 의 이 지점, runan 쑤 의 한 지점, 제 5 세 손고양 현 쑤 마오 의 집, 16 개국 이 수여했다.
하남현: 진나라 때 고한 황제는 그것을 삼천현으로 바꿨다. 낙양은 현재 허난성 낙양시 동북부이다. 서 씨의 이 지계는 문숙의 직계 후예이다.
태원군: 전국시대에 진장왕항치군이 진양 (현재 산서태원 서남) 을 통치했다. 서 씨의 이 지점은 여남 서 씨의 한 지점으로 동한 말년 저명한 학자 서소후.
Hueiji 카운티: 진시황은 오현 (현재 장쑤 성 쑤저우시) 에서 통치하는 군을 설치하였다. 허씨의 이 지점은 동한 저명한 문학가 허신에게서 유래했다.
2. 홀 번호
힐당: 요제 시대에는 허유라는 귀족 학자가 있었다. 야오는 늙어서 천하를 그에게 양보하려고 하는데, 그는 승복하지 않고 쓰레받기의 발밑에서 농사를 짓는다. 큐슈의 머리가 되라고 하자, 그는 달려가 귀를 씻고, 야오의 말이 그의 귀를 오염시켰다고 생각했다. 허 씨는 귀를 씻는 것을 당명으로 삼았다.
덕인당: 주조멸상 후, 백의와 유숙이 모욕을 참으며 훔쳐 먹고, 수양산에서 굶어 죽었다. 공자는 그를 "덕인을 구하다" 고 칭찬했다. 서 씨는' 덕인' 을 당명으로 한다.
훈고당: 한대에는 허신 () 이 있어 많은 책을 읽는 것으로 유명하다. 당시 사람들은 그가 "오경이 허에 비할 수 없다" 고 칭찬했다. "설문해자" 를 저술하여 고금의 유교 경전과 훈고를 한데 모은 것은 지금까지도 문자학 연구에 꼭 필요한 도구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한 서당명은 레빈당, 여남당, 세덕당, 영제당, 고려당, 돈속당, 돈본당, 임진당, 당, 서판당, 와이의당, 소입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일족 특징
1, 여남 서성, 조상의 허의는 수많은 군현의 중견력일 뿐만 아니라 역사상 서성 이동의 주요 원천이기도 하다. 그 지점으로 볼 때, 그것은 끝없는 영광으로 붙여졌다.
2. 서성은 조상의 고풍량절을 이어받았다. 그는 착하고 검소하며 근면하여 많은 유명 인사들이 나타났다.
3. 서성선이 깔끔하고 분명하여 서성만의 독특한 특성을 드러냈다. 서보운이 참여한' 서씨 족보' 는 절강서의 일자 행위를 담고 있다.' 용봉, 임표, 영동지능, 미와 함께 수련한다.' 서주학' 서씨 족보' 에는 허베이인 서라는 글자가 있다. "입숭문 신학은 석유석덕이다." 서수탕의' 서씨지' 에는 장쑤 서라는 글자가 실려 있다. "영림, 상수민, 이군."
여섯째, 쑤 이민의 역사
춘추시대
춘추시대에는 정 추 등의 국력이 강해서 서씨가 이들 제후국의 공격을 끊임없이 받았다. 실력이 약하고 반항할 힘이 없어 굴욕을 참고 타협할 수밖에 없었다. 기원전 654 년에 초나라가 서벌을 벌하여 반항할 힘이 없어 사과를 하고 초국이 물러났다. 추 통치 때, 쑤 공격, 다시 사과 했다, 그를 퇴각시켰다. 이런 상황에서 곽욱이 할 수 있는 일은 날카로움을 피하기 위해 이주하는 것이다. 기원전 576 년에 허 () 는 어쩔 수 없이 이주해야 했다. 기원전 533 년, 수도 이전 아버지 (현재 안후이 보현 동남); 기원전 529 년에 그는 다시 잎으로 이주했다. 기원전 524 년에 영성 (현재 허난성 루산 동남부) 으로 이전하다. 기원전 523 년에 서 씨는 말라리아에 걸렸고 태자는 약 제공을 중단했다. 서 씨는 병을 고치지 않고 오히려 죽었다. 태자는 자기가 큰 사고를 치는 것을 보고 진국으로 도피했다. 또한 추 쑤 보, 청 쑤 결함, 진, 조 쑤 6 월, 웨이 쑤 리, 웨이 쑤 완 이 있습니다. 그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허국에서 망명했지만 집에 갈 수 없어 현지에 정착했다. 나중에 거의 3 ~ 5 년마다 이주하여 당시 직면한 험악한 처지를 알 수 있다. 수도 영성 이후 오랜 숨결을 받았지만 당시 주 왕실의 세력이 약해 제후분쟁을 막을 힘이 없었고 이런 작은 나라도 합병될 수밖에 없었다.
이 시기에 각국에 분포하는 서성은 대부분 서씨가 멸망한 후 어쩔 수 없이 이주해 왔으며, 대개 자신의 귀족 신분을 보존하고 있다. 그러나 전국 후기에 이르러 사회변화의 가속화와 사회분화의 치열함으로, 서성이라는 일부 사람들은 차츰 원래의 귀족 신분을 잃었는데, 예를 들면 조국의 허립과 같이, 그들은 자신의 재능으로 공덕을 되찾아야 더 높은 사회적 지위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위에서 언급한 것 외에 제나라 고려 연국 등국에도 서성이 있어 하층 사회를 포함한 다양한 직업에 종사한다. 이 시기를 보면 각국의 서성은 그리 많지 않다. 이 상황의 원인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 Xu 는 인구가 제한된 작은 나라입니다. 둘째, 서국이 멸망한 후 서씨는 기존의 정치적 기반을 잃었고, 그들의 활동은 사서에도 기록되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 완전히 이해하기 어렵다.
진나라와 한 왕조
진한시대에는 레빈 성을 제외하고 서씨는 산둥, 허베이, 하남, 산시, 랴오닝, 산시, 호북, 절강 등지에 분포해 산시, 하남, 하북 등지에서 인구가 가장 많고 집중되었다. 이 지역들은 고르게 분포되어 있지 않지만, 예를 들어 산시는 주로 관중에 집중되어 있고, 하남은 낙양과 예남에 집중되어 있으며, 하북은 주로 창중 평원에 집중되어 있다.
수나라 시대
서남천은 위진 남북조 시대에 시작되었다. 당나라 이후 서성은 이미 남쪽으로 옮겨져 장쑤, 절강, 호북, 복건, 광동 등의 성에서 번식했기 때문에 당나라 이후 많은 서성 유명인들도 이곳에서 나왔다.
송원시대
요국은 중국 북부에 위치하여 경내에는 서성이 거의 없다. 김조가 북송 () 을 멸망시킨 후, 화이하 () 북쪽의 광대한 지역을 점령하여 한족을 위주로 하여, 김조 시대의 서성 분포 범위는 요보다 훨씬 넓다. 원나라 통치 영토는 광활하고, 인구가 많고, 민족이 복잡하기 때문에, 강내에는 서라는 성이 많은 사람들이 많이 있다. 또한 이 시기 서성의 민족 구성도 바뀌었고, 소수민족 중에는 서성이 많이 나타났다.
명청 두 세대
명청 시대에는 인구 이동이 비교적 빈번했고, 어떤 것은 정부 행위였고, 어떤 것은 전란에서 탈출하여 이 시기 성씨 분포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을 구성하였으며, 명청 이래 서성 상황은 더욱 두드러졌다. 명청시기는 서성 인구가 크게 발전한 시기로, 기재된 서성의 수가 전대를 크게 넘어섰다. 또한 문화적 자질도 크게 향상되어 진사들이 생겨났고, 시험에 합격한 진사 수도 전례 없이 늘어났다. 또 다른 특징은이 기간 동안 소수 민족들 사이에서 많은 수의 서성이 출현하여 역대 합계를 훨씬 초과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