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직입법, 문장 시작 부분에서 직접 자신의 관점을 표명하고, 빙빙 돌지 않고, 진흙과 물을 끌지 않고,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보고, 간단하고 명쾌하며, 눈과 귀가 신선하고 직접적인 느낌을 주는 것을 말한다.
예: 낮은 자세라는 고귀한 자세가 있다. -"낮은 키 귀족".
2. 반입법은 문장 시작 부분에 일반적이고 일반적인 관점을 제시하고 180 도' 대반전' 을 하는 것을 말한다. 자신의 관점이 정반대라는 것을 지적하고 독자의 주의를 끌며 독서를 계속하려는 욕망을 불러일으켜 작가가 왜' 역조' 를 부르는지 보자.
탈출기: 사람들은 종종 "위대한 선생님이 위대한 선생님을 만드셨다" 고 말한다. 명교에 들어가 명사를 따라가면 학업에 성공하여 뛰어난 인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나,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위대한 선생님이 위대한 제자를 만드셨나요? 꼭 그렇지는 않아! 을 클릭합니다.
3. 인용법은 문장 시작 부분에 구체적인 사례를 간단히 설명하거나 유명 이론을 총결하여 자신의 관점을 소개하는 것을 말한다. 이 개회사는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어 설득력이 있다.
예: 말이 거리 정자를 잃어버리고, 관우는 적을 업신여기고, 경주를 사수하도록 명령했다. 역사는 세 글자로 간단하고 정중히 우리에게 한 가지 이치를 알려준다: 교만한 자는 반드시 패한다!
4. 의문법은 자신의 관점을 둘러싸고 문제를 설정함으로써 독자들의 사고를 불러일으킨 다음 자신의 관점을 밝히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시작하면서 독자들은 먼저 문제를 생각하고 저자의 관점을 보면 일리가 있고 설득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예: 생활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지식이 풍부하고, 지혜가 뛰어나며, 근면하고 집착하지만, 시종 성공하지 못했다. 왜 그럴까요? 대부분 그들이 방향을 잘못 선택했기 때문이다.
5. 인용은 명언, 속담, 격언, 경구 등을 인용하는 것을 말한다. 당신 자신의 관점으로. 이 개회사는 매우 설득력이 있다.
예: 도연명은 "학문을 부지런히 공부하면 봄묘목과 같다" 고 말했다. 증가하지 않으면 이미 나날이 커진다. " 이 말은 매우 일리가 있다. 학습은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로의 과정이다. 매일 눈에 띄는 개선이 없는 것 같은데 시간이 길어서 배움과 배움의 차이가 나타났다.
6. 비유는 처음에 비유로 자신의 관점을 설명하고 이끌어내는 것을 말한다. 이런 개편 언어 형식은 가볍고 활발하며 엄숙하고 엄밀해야 할 논점을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서술하여 신선함을 준다.
밧줄로 나무 한 조각을 톱질하는 것은 불가능한 것 같지만, 매일 밧줄로 같은 곳을 톱질하면 몇 년 후 어느 날 톱질된다. 마찬가지로, 성공을 위해 우리의 매일의 노력은 성과가 미미할 수 있지만, 올바른 방향을 고수하기만 하면 장기적으로 꾸준한 노력을 하면 결국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7. 서정법은 문장 시작 시 서정적인 언어로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여 문장 감화력을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강은 바다에 바쳐지고, 별빛은 긴 밤, 장마철은 대지에 바쳐진다 ...' 상호 헌신' 은 자연계의 존재의 비밀이자 사람 사이에 조화로운 관계를 맺는 비밀이다.
8. 비흥법은 문장 시작 부분의 비흥법을 이용해 자신의 관점을 내놓는 것을 말한다. 이런 방식은 문예 색채가 풍부해 언어와 이미지미의 즐거움을 주고, 문장 호감을 불러일으킨다.
화초는 봄의 문을 열고, 그늘은 여름의 문을 열고, 과일은 가을의 문을 열고, 눈은 동방의 문을 열고, 우정의 문은 진심으로 열린다.
에세이 글쓰기의 세 가지 요소:
1, 논점. 그것은 정확하고 명확하게 작가의 관점을 서술하는 문장이며, 문장 한 편의 영혼과 통령이다. 어떤 문장 든 지 단지 1 개의 중앙 논쟁이 있고, 일반적으로 논쟁이 있을 수 있다.
2. 논증 (무엇을 증명하는가). 논점을 지지하는 자료와 저자가 논점을 증명하는 이유와 근거로, 사실논거와 이론논거로 나눌 수 있다.
데모 (증명 방법). 엄밀한 논거로 논점을 증명하는 과정이다. 논증의 목적은 논점과 논점 사이의 내적 논리 관계를 밝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