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산문지도 및

산문 명가 (1): 산문 산문의 분류 산문은 일종의' 집중미' 의 문학 장르이다. 문학은 생활을 표현하고 사상 감정을 전달한다. 일반적으로 소설, 시, 연극은 구조, 격법, 절단, 대화 등에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산문은 더 자유로울 수 있다. 무심코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표현했을 뿐, 대부분 생활의 단편적인 모습을 드러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레올 로지 및 분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대 산문

중국 고대에는 운율, 산문과 구별하기 위해 고전, 전기, 사서를 포함한 모든 산문 문장, 무운율, 짝순서를 재정렬하지 않는 것을 산문이라고 불렀다.

고대 중국 산문의 발전

(1) 진 전 산문

철학자 산문과 역사 산문을 포함해서요. 제자백가의 잡문은 논어, 맹자, 장자와 같은 논설을 위주로 한다. 역사 산문은 역사 제재를 위주로 하며, 역사적 사건과 역사적 인물을 묘사한 모든 문장 및 서적은' 좌전' 과 같은 역사 산문이다.

(2) 한대 산문

서한사마천의' 사기' 는 전기 산문을 유례없는 최고봉으로 몰아넣었다. 동한 이후 책, 노트, 비문, 수필, 서문 등 개인 산문 형식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한푸 네 사람 사마상루, 양웅, 반고, 장형은 후세 사람들에게 한푸 4 인으로 칭송받았다. 또한, 시마 xiangru, 메이 청, Jiayi, 화이 난 산.

(3) 당나라와 송 왕조의 산문

고문운동의 추진으로 산문의 글쓰기가 복잡해지면서 문학 산문이 등장해 산수여행기 우화 전기 잡문 등 많은 우수한 작품들이 생겨났고, 유명한 당송팔인들도 이 시기에 출현했다.

(4) 명나라 산문

먼저' 칠자' 는 주로 고대를 모방한 뒤 당송 () 이 작품을 제창하여' 모두 가슴에서 흘러나온다' 고 주장하는데, 비교적 유명한 것은 귀유광이다.

(5) 청대 산문

동성파를 대표하는 청대 산문은' 의 구현' 을 중시한다. 동성파 대표작가 야오 鼐은 고문의 체례를 총결하여 의논문, 서문, 기념, 서언, 증서, 성지, 전기, 묘비명, 잡언, 송송, 사부, 애도를 포함한 13 종류로 나누었다

2. 현대 산문

현대 산문의 정의는 소설, 시, 연극과 병행하는 문학 장르를 가리키며, 광의와 협의의 두 가지 이해가 있다.

넓은 의미의 산문은 시, 소설, 연극을 제외한 모든 문학 산문을 가리킨다. 서정적 산문을 논의하는 것 외에도 통신, 보고문학, 잡문, 회고록, 전기 등의 문체도 포함되어 있다. 작문 학과가 발달하면서 많은 문체가 자립하여 산문의 범위가 갈수록 좁아지고 있다.

협의의 산문은 문학 산문을 가리킨다. 서사나 서정적 위주의 문학 문체로, 취재가 광범위하고 필법이 유연하며 편폭이 짧고 사랑문이 풍부하다.

현대 산문의 특징은 현실 생활의 일부 단편이나 생활사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의 관점과 감정을 표현하고, 그 사회적 의의를 드러내며, 실제 사람과 일을 기초로 가공과 창작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반드시 완전한 스토리와 인물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작가의 생활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선택재의 의지는 민첩하고 서정적인 성질이 강하다.

산문의 "나" 는 보통 저자 자신이다. 언어는 리듬에 구애받지 않고 표현 형식이 다양하여 서사, 의론, 서정, 묘사를 융합할 수 있으며, 또한 중점을 둘 수도 있다. 내용과 주제의 필요에 따라 생활 단편, 심리 묘사, 렌더링 환경, 분위기 부각 등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형상화하여 어느 정도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소설에서 시와 같은 예술적 기교를 사용한다. 산문에는 수필, 단평, 스케치, 스케치, 클로즈업, 여행기, 시사통신, 편지, 일기, 회고록 등 다양한 표현이 있다. 결론적으로 산문은 편폭이 짧고, 형식이 자유롭고, 응용이 광범위하며, 문필이 유연하며, 언어가 아름답고, 생활을 신속하게 반영할 수 있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산문의 내용과 성격에 따라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서사 산문: 인물 노트 쓰기를 위주로 한 산문.

(2) 서정적 산문: 작가의 사상감정을 표현하고 작가의 사상감정을 표현한 산문.

(3) 경물 산문: 경물 묘사를 위주로 한 산문. 이런 종류의 문장 들은 대부분 풍경을 쓰면서 서정을 하거나, 서정을 빌리거나, 풍경의 특징을 파악하고, 이동 방법을 이용하여, 공간 변화의 순서에 따라 경물을 변화시켜 관찰된 변화를 전문의 맥락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철리 산문: 철리는 통찰력, 사상의 불꽃, 사상의 응집력, 지혜의 결정체이다. 교사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교육 내용을 결정합니다.

첫째, 저자의 개인화 된 언어 표현과 문장 구성. 산문의 언어는 자유롭고 다양하다. 가장 진실하고, 가장 웅변적인 언어도 있고, 세심하게 단련되고, 언어를 중시하는 가장 아름다운 언어도 있다. 그래서 산문 언어는 매우 가치가 있고, 학생들이 숙고하고 공부하기에 가장 적합하다. 이것은 국어의 사유이자 산문의 사유이다.

둘째, 저자가 보고 들은 것은 그의 개인적인 말 대상이다.

산문은 글에 관련된 대상이 아니라 작가의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산문은 확실히 현실적인 참고물과 외적인 언설 대상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산문은 문학 작품으로, 작가의 개성화된 언설의 산물이며, 작가의 눈에는 특수한 상황에서의 독특한 느낌이다. 객관적인 외적 대상은 산문 독서의 시야에 있지 않다. 모든 사람은 마음속에 자신의 "봄" 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봄' 이라는 문장 을 읽을 때, 우리는 주지청의 마음 속에 있는' 강남의 봄' 을 느낄 필요가 있다. 이런 전형적인 학자의 눈에는' 봄' 이 독특하고 독특한 동진과 동취를 가지고 있다.

셋째, 작가의 사상, 그의 독특한 감정 인식.

산문 이론의 연구 성과로 볼 때, 현재 대부분의 학자들은 산문의 예술적 이성을 강조하고 산문의' 정' 과' 이성' 을 강조한다. 산문은 사상을 강조하지만, 산문 속의 사상감정은 순전히 이성적인 사고와 논증이 아니라 감성적인 사상으로 가득 차 있다. 산문 교육은 산문의 이 뚜렷한 특징을 중시해야 한다. 이에 대해 우리는 북사대 부중의 성선생님을 초청하여 이 두 편의 본문을 상세히 분석하였다.

결론적으로, 본문이나 학생으로든 위와 같은 관련 내용은 모두 교학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다.

산문 명편 (2): 꿈이 나를 날게 해줘. 이상은 힘의 원천, 지혜의 요람, 돌격의 깃발, 가시덤불의 칼인 머리글이다.

꿈이 있는 곳은 항상 해가 뜨고, 꿈이 있는 곳은 항상 달이 흐릿하다. 꿈은 영원한 미소다. 너의 머리를 영원히 맑고 투명하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나는 어릴 때부터 하늘에 대한 동경이 있었다. 이런 동경은 단순히 비행기를 타고 구름이 옆을 지나가는 것을 보는 것이 아니다. 나도 이 또렷하고 먼 목소리에서 천체 운행에서 가장 신성하고 매혹적인 멜로디를 들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어린 시절은 녹은 사탕 한 조각, 가지각색의 사탕종이 한 장, 저녁바람에 나부끼는 추억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초등학교 때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는데, 이 그림들은 사람의 눈에는 못생겼지만. 무엇을 그릴까요? 색나비를 그립니다. 그때 색나비의 예쁜 날개가 부럽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는 늘 하늘을 바라보며 멍하니 있었다. 하늘은 항상 파란색이고, 파랗고, 맑고, 파랗고, 불순물이 하나도 없을 정도로 파랗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신이 점점 자연에 녹아들어가는 것 같다.

봄바람이 식물을 자극하고, 다투어 자신의 꽃을 피우고, 모든 경관을 장식하고, 새로운 성장을 맞이한다. 날씨가 나날이 따뜻해지고, 우리 나비네 가족도 나날이 활발하다. 마침내 나는 번데기 껍데기의 속박에서 벗어나 나비로 페더링되었다. 나는 나뭇가지 꼭대기로 올라가 날개를 폈다. 지금, 나는 번데기 껍데기의 완벽한 요새의 보호가 필요하지 않다. 나는 더 좋은 무기와 날개 그리고 더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다. 나는 아름다운 날개를 치고 화려한 옷을 끌고 출발했다. 나는 봄처녀의 그림자를 찾고, 이슬을 찾고, 강호에서 나의 자리를 찾을 것이다.

날 수 있는 청춘, 근심 걱정 없는 마음, 우울증이 없는 활력, 매일 즐거운 꿈이 있다.

지금도 나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지만, 나는 더 이상 나비를 그리지 않는다. 나는 더 이상 오색나비의 날개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항상 흰색이 가장 아름답고 순결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나는 천사의 흠잡을 데 없는 날개를 특히 좋아한다.

밤, 달은 가벼운 발걸음으로 얇은 망사 같은 얇은 구름을 가로질러 술취한 미소를 짓고, 작은 별들이 하나하나 튀어나와 즐겁게 게임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늘 밖은 어떤 모습인가요? 나는 백일몽을 꾸기 시작했다.

달이 더 이상 아름답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운 밤에, 나는 더 이상 마음속의 갈망을 억누를 수 없고, 거대한 하얀 날개를 흔들며, 내가 갈망하는 곳으로 달려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지구를 돌아보면 아기처럼 작고 귀엽지만 유리처럼 연약합니다. 태양은 그것의 열량으로 그것을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멀어지게 한다. 나는 감히 다가갈 수도 없고 가까이 가고 싶지도 않다. 나는 그의 거드름 피우는 태도가 싫다. 명왕성은 태양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어 그 위에 숨이 막힐 정도로 춥다. 나는 이렇게 무정한 놈과 이야기하고 싶지 않지만, 그녀 옆에는 사실' 친구' 가 있다. 나는 별들 사이를 오가며 돌아와서 달에 올랐다. 이 만신창이의 행성을 보면, 네가 태어난 역사는 지구보다 훨씬 더 길다. 너 뭐야? 어디서 왔지? 여기서 뭐하는 거야? 나는 생각하고 있다.

꿈은 시간이 지날수록 바뀔까요? 어른이 될수록 완벽하다고 말해야 할까요? 나는 한 쌍의 날개를 갖고 싶다. 천사처럼 자유로운 하늘에서 혼자 날고, 흰 구름을 쫓고, 지식의 뇌로 금교를 만들고, 몸으로 인생의 이상을 추구하고 싶다!

젊은이, 우리는 생활의 오미를 받아들이고, 독특한 맛을 즐기고 있다. 우리는 청춘의 불을 붙였다. 우리의 믿음에는 아무것도 아니다. 우리는 꿈을 가지고 우리 자신의 세계를 날고 있다. 우리는 청춘의 꿈이 자신의 손에 달려 있으며, 우리가 창조하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믿는다!

청년

젊음은 아름답다. 청춘, 생명의 꽃, 생명의 봄; 젊음은 가질 가치가있는 유일한 것입니다. 젊음은 불가사의한 위대한 힘이다. 그것은 젊은이들의 몸을 재촉하고, 그들의 지혜를 자극하며, 위인은 그들의 청춘의 영혼을 우리에게 남겨준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유명한 산문 1000 자

나는 청춘을 사랑한다. 왜냐하면 청춘은 매일 내 곁에 흔적을 남기기 때문이다. 운동장에서 활발한 모습은 청춘의 음표다. 넘어져서 다시 일어나 여전히 웃고 있다. 뛰는 마음이 얼굴을 붉게 한다. 청춘은 마치 지심 여행과 같다. 그는 반드시 앞에 돌진하는 그 사람이 될 것이다.

누군가 나에게 특히 재미있는 말을 한 마디 물어본 것을 기억한다. 그는 왜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나는 배고픈 듯이 말했다. "그럼 왜 거꾸로 가지 않니?" 결국 우리는 모두 웃었다.

나는 바쁜 공부에서 시간을 내서 친구와 함께 석양을 거닐고, 서로의 이야기를 듣고, 캠퍼스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함께 인생을 탐구하고, 함께 천지를 이야기하고, 함께 활짝 웃는 것을 좋아한다.

청춘은 경쾌한 노래이다. 그것을 들으면, 우리는 무한한 지혜를 배울 수 있다.

나는 나의 청춘을 사랑한다. 내가 젊기 때문에 우리는 기숙사에서 함께 각종 노래를 부른다. 결국 우리 모두는' 큰 소리로 노래하는 것이 무엇보다 낫다' 고 입을 모은다.

어떤 사람들은 요즘 젊은이들이 너무 미쳤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결과를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나는 이런 말이 매우 우습다고 말하고 싶다. 우리는 능력도 부족하고 경험도 없다. 이것은 우리가 손을 위에 올려놓을 것이고, 겁을 낼 수 있을까요? 아니, 절대; 우리는 생각이 있고, 우리는 젊은이이고, 우리는 열심히 성장하고 있다. 우리가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는 일을 하는 것은 일종의 시련이다. 누가 처음으로 해본 적이 없습니까? 우리는 많은 일을 잘못했는데, 그러면 어떻게 될까? 만약 우리가 오늘 틀렸다면, 우리는 내일 더 좋아질 것이다. 우리는 두렵지 않다. 바로 내일의 책임이 중대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감히 할 수 있다.

청춘이 실수라 해도 고칠 수 있는 실수다. 우리가 몇 번이고 멋진 꽃을 피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나는 나의 청춘을 사랑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힘을 주기 때문이다. 청춘은 아름답다. 청춘의 꽃이 가장 필요한 곳에서 피어날 수 있다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이다.

길에서 너의 미소가 그녀의 마음속에 피어날 것이고, 너의 도움은 반드시 마음을 따뜻하게 할 것이다. 너의 칭찬은 너에게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격려도 줄 수 있다.

나는 청춘을 사랑한다. 청춘이 햇빛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선생님과 학우들은 교실에서 절친한 친구가 되고, 선생님은 즐겁게 놀고, 학생은 풍성하게 먹는다. 정말 "식견이 있는 사람은 식견이 있는 사람보다 못하다." 밝은 큰 눈 한 켤레, 찬란한 웃는 얼굴, 가끔 작은 유머, 토론에서 유창하고 설득력 있는 대답.

젊음은 젊은 마음으로 젊은 꿈을 실천하는 것이다. 청춘은 구석구석에 있으며, 그 젊은 마음에 속한다. 젊은이, 우리 일을 시작합시다.

시간의 가치

시간은 한 사람의 가장 큰 비용이자 모든 사람의 자본과 재산이다. 시간은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다. 모든 사람의 하루는 24 시간 1440 분입니다. 네가 이 세상에 온 날부터, 그것은 너와 함께 있다.

하루를 잘 지내라, 네가 가난하든 부유하든 비싸든 비천하든, 시간은 결코 너를 떠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우리는 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그것은 우리 일생에서 가장 보존하기 어려운 것이다. 만약 우리가 같은 일을 한다면, 너는 한 시간이 필요하고, 다른 사람은 30 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업무 효율성의 차이가 너무 크면 우리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심지어 미래 사업의 실패까지 초래할 수 있다. 사실 이런 작업 상태는 관리할 수 있고, 시간도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계획도 필요합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어떻게 계획하고 계획하는지 보세요. 그러므로 모든 일은 반드시 경중완급을 구분하고, 경중완급을 구분하고, 목표를 명확히 하고, 맹목적으로 행동하지 말아야 한다.

한 가지 일을 하기 전에, 순서를 정리하고, 합리적으로 안배하고, 중점을 잡아야 더 적은 노력으로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시간은 제한되어 있고 무한하다. 1 년에 365 일, 하루 24 시간밖에 안 되는데, 이것은 제한적이지만, 그것은 순환적이다. 인생은 단지 수십 년 동안 서둘 렀을 뿐이다. 늙어가는 날까지 시간은 여전하다. 매 분마다 한없이 걷는 것처럼 보이지만 우리 각자에게 제한된 생명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유한한 생명에서 생명의 최고 가치를 창조할 수 있을까? 어떻게 더 의미 있게 살 수 있을까? 그렇다면 한정된 시간 안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자신의 시간을 합리적으로 안배하고, 자신의 시간을 잘 계획한다. 어떤 사람은 하루 종일 바쁘고, 일은 목표가 없고, 어떤 사람은 요점을 잡을 수 없고, 머리도 있고, 머리도 있고, 끝도 있고, 어떤 사람은 평생 먹고 마시고, 도박도 하고, 어떤 사람은 하루 종일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인생을 낭비하는 것은 목표가 없다. 이런 삶은 의미가 없다.

사람이 되려면 목표가 있어야 하고, 장렬한 사업을 해야 한다.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뒤돌아보고 자세히 생각해야 한다. 적어도 너는 노력했고, 시간 낭비도 없고, 시간 낭비도 없다. 속담에 "1 촌의 시간은 1 촌의 금이고, 1 촌의 금은 사기 어렵다" 는 말이 있다 돈은 한 푼으로 벌어들인 것이고, 얼마나 많은 시간을 낭비했는지는 얼마나 많은 돈을 낭비했는가에 해당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그래서 매일, 매 시간, 매 순간이 소중합니다.

저명한 작가 노신 선생은 시간은 생명의 물질이며, 다른 사람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돈을 위해 사람을 죽이는 것과 다름없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어떤 일을 하든지 진지하게 해야지,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다른 사람의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시간을 유지할 수 없고, 받을 수 없고, 돈으로 살 수 없다. 성공적이고 진취적인 사람들에게는 시간이 빨리 지나가고 매분마다 계산해야 한다. 게으르고 진보하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시간이 더디고 지루하다. 우리는 매일 많은 시간을 낭비한다 (예: 양치질, 세수, 식사, 전화, 텔레비전 시청 등). ) 그리고 진정으로 가치를 창출하는 시간은 매우 적다. 그럼 남은 시간을 어떻게 잡을 수 있을까요?

그래서 친구! 젊음을 틈타 분초를 다투고, 모든 세부 사항, 모든 동작, 모든 고리, 모든 일, 성공의 기초를 다지고, 시간을 더욱 풍요롭게 합시다.

생명은 분, 생명도 분, 사회의 발전은 시간이 지날수록 번영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것들은 시간이 의미 있게 이 모든 것을 목격했다. 어제는 이미 과거가 되었다. 오늘, 우리는 노력을 배가해야 하며, 내일은 희망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