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문제: 글쓰기를 배우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관점 1: 글쓰기를 배우는 것은 중학생에게 중요한 학습 임무이다. 점진적이고 장기적으로 축적되는 과정이며, 지름길은 없다. 첫 번째는 책을 많이 읽는 것이다. 독서는 기초이고, 글쓰기는 응용이며, 독서는 글쓰기에 매우 중요하다. 문장, 특히 명작을 잘 읽다. 첫 번째는 본문으로, 전문가가 세심하게 골라서 각종 문체 특징을 대표할 수 있어 학생들이 공부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우리는 먼저 이 문장 들을 잘 배워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제 2 교실을 적절히 개설하고 과외독서의 진지로 확장하여 과외독서의 혜택을 받는다. 책을 읽는 과정에서 반드시 언어 학습의 축적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좋은 단어와 문장을 책에 기록해야 한다. 작은 공책 하나를 준비하고, 휴대하고, 언제 어디서나 학습 언어를 발췌하는 것이 가장 좋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신의 언어는 점점 더 풍부해져서, 문장 쓰기를 위한 기초를 다질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언어명언) 두 번째는 열심히 생각하는 것이다. 책을 읽는 과정에서도 머리를 쓰고 잘 생각해야 한다. 문장 한 편을 읽을 때마다 작가가 어떻게 구상하고 계획하고 쓰는지, 어떻게 시작하고 끝낼지, 언어 구성 방법, 문장 사이, 단락 사이 등을 이해하고 이해해야 한다. 우리는 좋은 단어와 문장의 아름다움을 고려해야 한다. 동시에 배워서 응용할 수 있는 의식이 있어야 하고, 약간의 지식을 습득해야 하므로, 어떤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생각해야 한다. 요컨대, 읽을 때는 열심히 생각해야 하며, 학습과 사고를 결합해야만 가능한 한 빨리 작문 수준을 높일 수 있다. 세 번째는 글쓰기를 자주 연습하는 것이다. 작문을 잘 하려면 글쓰기도 자주 연습해야 한다. 습작을 부지런히 연습해야만 선생님과 책에서 배운 지식을 구체적인 작문에 적용해 지식에서 기술로의 이전을 실현할 수 있다. 글쓰기를 자주 연습하려면 먼저 선생님이 꾸민 작문을 열심히 완성해야 한다. 둘째, 본문의 구성과 결합해도 글쓰기를 모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창작 요소를 점진적으로 늘리고,' 라이브' 라는 글자를 쟁취하고, 상상의 날개를 꽂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쓰고, 문장 들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요컨대, 학생이 이 몇 가지를 열심히 하기만 하면, 글쓰기 능력은 점점 견실해지고, 사고도 활발해져 좋은 문장 쓰기를 할 수 있다. 관점 2: 글쓰기를 배우려면, 이 몇 가지 방면에서 노력해야 한다: 하나, 독서, 사람이 세상을 아는 것은 대부분 다른 사람의 경험을 차용하는 것이다. 책은 아주 좋은 매체이다. 독서는 시야를 넓히고 많은 사람들의 지혜를 자신에게 집중시킬 수 있다. 둘째, 그 대사는 "종이에서 얻은 것이 매우 얕다" 고 한다. 아마도 너는 책의 모든 삶의 맛을 읽었을 것이다. 그러나 문장 한 편을 쓰려면 항상 너의 마음속에 천언만어가 있다는 느낌이 들지만, 문필은 매우 싱겁다. 왜냐하면 너의 인생 경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잊을 수 없다' 는 두 글자는 아직 미지수이다. 따라서 문장 글을 잘 쓰려면 생활로 들어가 직접 어떤 일을 겪어야 한다. 읽기와 연습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또한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생활감정의 물장부만 쓸 수 있다. 즉 자질구레한 생활 속에서 자신의 삶의 깨달음을 승화시키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으로 언어 표현입니다. 너무 많이 생각하고 너무 깊이 생각하면 쓸 수 없다. 쓸데 없고, 자신의 언어 표현능력을 훈련시켜야 한다. 관점 3: 첫째, 생명을 발견하는 안목이 있어야 한다. 우리 주변의 많은 개인 생활은 모두 글쓰기의 소재이다. 만약 네가 진정으로 생활을 체험할 수 있다면, 너는 주변에 매우 생동감 있고 전형적인 소재가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학생들이 발견한 안목을 키우고 생활 속에서 선별을 발굴해야 한다. 둘째, 자신의 언어를 개성있게 훈련시켜야 한다. 현재 학생 작문에는 많은 상투적인 어조가 있는데, 대부분 일부 공공언어이며, 개인적 색채가 없다. 다른 사람의 언어를 배우는 동시에 자신의 개인화된 언어를 단련해야 한다. 셋째, 입체적인 독서로 자신의 축적을 풍요롭게 한다. 중학생들의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니, 가장 좋은 방법은 그들이 독서를 통해 시야를 넓히게 하는 것이다. "손에는 식량이 있고, 마음은 당황하지 않는다." 이 "쌀" 은 생활에서 비롯되며, 교사는 학생들이 어떻게 삶을 느끼고 어떻게 삶을 생각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매일 15 분 동안 책을 읽어 신문을 읽어야 합니다. 그들이 끊임없이 하는 한, 결국에는 많이 쌓일 것이다. 넷째, 글쓰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이 글을 쓰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는 것이다. 학생들은 매일 글을 쓰는 습관을 길렀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매일 관찰되는 점과 잊을 수 없는 세부 사항을 적어 앞으로의 작문에서 소재가 되었다. 따라서 학생들이 작문을 "두려워" 하고 글쓰기에 "어려움" 을 느끼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독서축적된 문제 외에도 매일 글을 쓰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다섯째, 자신에게 적합한 글쓰기 방법을 찾아 파악하는 것이 문제의 관건이다. 이 방면의 책과 설명이 많아서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단 한 마디. 많이 쓰면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습니다. 관점 4: 어디서 글쓰기를 배워야 한다고 말한다면, 사실 설이 어떻게 바뀌든, 아마 이렇게 몇 개: 1, 축적, 이것이 1 위입니다. 전문가가 말했듯이, 당신 손에는 여유 식량이 있지만 급하지는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여기서 주로 말하는 것은 어떻게 축적되는가이다. 좋은 문장, 아무리 높고, 아무리 혁신적이라도 언어를 통해 이뤄져야 한다. 즉, 언어를 통해서만 그녀의 생생한 생명이 실현될 수 있다. 이곳의 축적은 지식의 축적과 생활 경험의 축적이라는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유형적이고, 하나는 무형이며, 이것은 작문을 잘 쓰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2. 습작 연습, 많은 학우들이 작문제목을 받았는데, 첫 번째 느낌은 아무것도 모르는 것이고, 머리는 텅 비어 있다. 이것은 인생에 익숙하지 않은 것과 큰 관계가 있다. 통속적인 비유를 해 보니 생활 조건이 개선되어 도시 사람들은 집에서 요리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갑자기 집 잔치를 해야지, 예전의 요리 솜씨가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좀 어지러울 거야! 글을 쓰는 학생으로서, 너는 마음속에 짐을 내려놓아야 한다. 네가 무엇을 썼는지 생각하지 마라. 누군가 비웃을 수 있을까.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이것들은 모두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니다. 감히 쓰다. 글쓰기를 연습하는 방법에는 일기, 작문, 낙서 등 여러 가지가 있다. 내용상의 좁은 공간에 얽매이지 말고, 너의 생각을 가능한 한 멀리 갈 수 있고, 만 여보를 마음껏 유람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렇게 규칙적인 연습은 자신의 글쓰기 사고를 열 수 있다. 3. 선생님으로서, 학생들에게 인용 방법, 의제 방법, 수업시간에 단편 작문 연습을 하는 등 적절한 지도를 해 주어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학생들의 작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요컨대 작문을 잘 써야지, 평소에 열심히 해야 한다. 고시 한 구절을 응용하여 "수로가 이렇게 명료하다.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문장", "아니면 삶을 쌓아야 한다." 요즘 학생들은 공장에서 고속으로 돌아가는 기계인 것 같다. 나는 그들의 축적이 어디서 왔는지, 생활 축적이 없는지, 문장 잘 쓰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빈말이 아니냐고 묻고 싶다. 관점 5: 작문 능력의 향상은 한 번에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개인은 다음 세 가지 측면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는 독서와 축적이다. 단어, 구, 문장, 문장 등 가장 기본적인 원자재든 또는 생활경험, 방법사상, 감정체험은 끊임없이 축적되어 결국 자신의 비축이 된다. 학생들이 작문에서 머리를 긁는 것을 볼 때마다 나는 그들을 위해 고통을 느꼈다. 하루 종일 교실, 기숙사, 식당에서 3 시에 뛰어다니는 이 친구들은 종종 할 말이 없다고 말하고, 자주 두세 마디 생각하면 끝난다. 소위 800 글자는 대부분 긁어모으거나 반복한다. 치약을 짜는 것처럼 짜내기가 어려울 때도 있지만, 내가 한 말은 원래 생각했던 대로가 아닌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치약, 치약, 치약, 치약, 치약, 치약) 이것들은 모두 생활에 대한 감정과 어휘 문장 축적의 부족으로 인한 것이다. 사실, 공부하기를 원하지 않는 학생은 없다. 그들은 선생님이 문장 읽는다는 말을 듣자마자 알게 되었다. 두 번째는 체험생활을 관찰하는 것이다. 너는 그 눈빛이 산만하고 표정이 무감각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머릿속에는 밥을 먹고 잠을 자는 것 외에는 쓸데없는 내용이 없는 학우들이 영원히 좋은 문장 글을 쓸 수 없다. 그리고 어떤 학생들의 영성도 한눈에 알 수 있다. 그들은 세심하고 민감하며 민감하다. 그들은 책을 많이 읽지 못할 수도 있지만, 적어도 쓸 만한 것이 있으면 문장 쓸 줄 안다. 제가 학생들과 공감하는 한 가지는 책을 읽을 때 어떤 장면이나 느낌을 자주 느낀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제가 직접 경험한 것입니다. 즉, 강한 * * * 소리를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런 방식으로 표현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럴 때, 나는 이 말을 반복해서 읽거나, 혹은 스스로 표현하려고 노력하면 매우 유창하게 느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앞으로 어떤 감동이 생겨서 말하거나 쓰는 것은 그런 감동을 마음속에 남기는 것과는 완전히 다르다. 나는 학생들에게 류영의 산문을 읽는 것을 자주 추천하는데, 그들은 매우 깨우침이 있다고 생각한다. 세 번째는 감히 말하고 쓰는 것이다. 이양의 미친 영어처럼 글쓰기를 배우려면 낯가죽이 두꺼워야 한다. 유치하고 거칠고 직설적일 수도 있지만 유치하고 거칠고 직설적인 기초 위에서 조금씩 쓰고 개선해야 한다. 천층대는 기토에서 시작되지만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