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 싱페이 (yuan xingpei) 와 중국 고전시의 이미지

중국 고전시의 이미지-yuan xingpei

고대인들이 이미지라고 부르는 것은 여러 가지 용도가 있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이미지로 표현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 순수한 개념 추리, 직설적인 서정은 이미지를 구성할 수 없다. 따라서 이미지가 존재하는 요소는 이미지와 객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그것은 인간의 존재에 의존하지 않고, 인간의 희로애락에 의해서도 변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미지가 일단 시인의 경지에 들어가면 시인의 주관적인 색채를 띠게 된다. 이때 두 방면의 가공을 해야 한다. 한편으로는 시인의 심미 경험의 세탁과 선별을 거쳐 시인의 심미 이상과 정취에 부합해야 한다. 한편, 시인의 사상감정의 조합과 보급을 통해 시인의 개성과 정취에 스며들었다. 이 두 방면의 가공을 거쳐, 이미지가 시에 들어가는 것이 바로 이미지이다. 시인의 심미 체험과 개성적인 재미는 이미지 의미의 내용이다. 따라서 이미지는 주관적인 감정에 녹아든 객관적인 대상이거나 객관적인 대상을 통해 표현된 주관적인 감정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매' 라는 단어는 객관적인 것, 모양, 색깔, 어떤 이미지를 의미한다. 시인이 그것을 작품에 쓰고 자신의 인격과 심미 이상에 녹아들면 시의 이미지가 된다. 고대 시인의 재사용으로' 매' 의 이미지는 청고, 향기, 청결, 오설, 오서리의 뜻으로 정해졌다.

이미지는 천문학, 지리, 동물, 식물 등과 같은 자연의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쟁, 공무여행, 어렵, 혼상결혼 등 사회생활.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사지, 이목구비, 내장, 심리 등과 같은 인간 자신.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건물, 그릇, 장식품, 도시 등과 같은 인간의 창조를 가리킨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의 소설, 예를 들면 신선, 귀신, 신선, 저승과 같은 소설.

하나의 이미지는 여러 가지 의미와 흥미를 가진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다. "구름" 으로 구성된 이미지 (예: "외로운 구름") 는 가난한 사람과 외로운 사람의 외로움을 담고 있다. 도연명의 가난한 사람들은 "각 민족은 각자 기르고, 고독한 구름은 홀로 온다" 고 칭송한다. 두보 "유람객": "고독한 구름도 무리를 이루고, 신선은 돌아온다." 따뜻한 구름' 은 봄을 띠는 느낌이다. 나은은 "북송": "따뜻한 구름이 산만하고 말이 위하교를 건넜다." 구름멈춤' 은 친척과 친구들의 그리움으로 도연명의' 구름 멈춤': "구름이 멈추면 비가 내리고, 여덟 탁자가 어지럽고 길이 막힌다." 신 qiji \ "그는 xinlang \": "동쪽 창 긁힌 머리, 시를 멀리 보고 싶다. 이때 맛있겠다. " "버드 나무" 와 같은 "버드 나무" 로 구성된 이미지는 이별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버드나무는 밥 짓는 연기를 모락모락 할 힘이 없다' 는 것은 무심코 지친 이미지이다. "1000 그루의 약한 버드나무가 늘어지고, 100 마리의 배회하는 꾀꼬리가 그들 주위에 장을 지었다." 이 이미지는 시인의 초기 엄숙함을 담고 있다. 같은 이미지, 융합의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전혀 다른 이미지를 구성한다.

시인은 한 이미지의 특징을 과장하여 시의 예술적 효과를 증강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백발이 창성하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외를 벗어나는가' 와 같다. 너는 또 다른 이미지의 특징을 이 이미지로 옮길 수도 있다. 예를 들면, "나는 명월이 걱정된다. 나는 밤까지 너를 따라갈 것이다." " \ "congju 두 눈물 멍멍, 외로운 배는 고향 마음이다. 클릭합니다 "마음이 자라서 말머리를 걸어 베개가 없으면 잠을 잘 수 없다." 이 시들은 모두' 마음' 에 관한 것이고, 마음은 몸을 떠날 수 없지만, 이백의' 근심' 은 명월을 맡기고, 두보의' 향심' 은 고독한 배, 진도옥의 귀향은 말머리를 달고 있다. 이 이미지들은 모두' 마음' 이 가지고 있지 않은 성질을 가지고 있다.

시인은 이미지를 형성할 때 하나의 이미지를 연상의 출발점으로 사용하여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것을 창조할 수도 있다. 이하시 속의 도깨비 대부분이 이런 부류에 속한다. 불은 모두 밝았지만 이하는 "불을 칠해서 사람을 맞이한다" 고 말했다. 저승의 모든 것이 세상과 뒤바뀌었다. "납수처럼 왕을 기억하라", 납눈물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금동선자의 눈물이니까 당연히 납눈물일 수도 있다.

요컨대, 이미지는 이미지의 기초이지만, 이미지는 이미지의 객관적인 기계 모방이 아니다. 물체에서 이미지까지 예술의 창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