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술, 묘사, 의론, 서정적인 네 가지 표현 방식 중에서 묘사와 서정이 고사의 중점이다.
☆ 서정: 직접 서정 (마음의 직접적인 표현) 으로 나눌 수 있다. 간접 서정 (경정 서정, 탁물 서정, 정경이 어우러짐).
☆ 설명: 운동 결합, 허실 결합, 점면 결합, 명암 결합, 전방 결합, 성정 결합, 굵은 묘사, 공필 등.
서정적인 방식
분류: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
직접 서정은 직접 표현 사상이라고도 한다. 시인이 시에서 마음을 드러내고 자신의 열정, 기쁨, 가을의 심정을 숨기지 않고 표현한 것이다. 이 방법은 비교적 직관적이어서 여기서는 심도 있는 토론을 하지 않는다.
간접 서정, 일명 완곡하고 함축적인 시인은 종종 각종 수사예술을 이용하여 자신의 사상 감정을 완곡하게 표현한다. 차용, 차용물, 위탁물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모든 풍경 단어는 모두 사랑의 말이다.
(a) 서정 차용: (일명 경정, 경결정, 사랑 쓰기, 경교)
시인이 풍경이나 객관적인 사물에 대해 깨달을 때, 그는 자신의 감정과 사상을 경물에 위임하여 경물과 대상에 대한 묘사를 통해 표현한다. 이런 서정적 방식을 차용이나 차용물로 그의 감정을 표현하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즐거움감정을 쓰는 희경, 슬픔은 슬픔을 표현하지만, 희경으로 서경을 쓰거나, 악감정으로 서경을 쓸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음악 장면으로 상을 쓰거나 음악으로 상을 쓰면 상효과를 두 배로 늘릴 수 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신진대사는 비교적 훈훈하다.' 사태송별':' 형이 배를 잘못 해석하자 단풍청산이 돌진했다. 일몰에서 깨어나려면 아직 멀었다. 비가 서루에 내린다. " 연맹 제 1 부' 단풍청산산' 의 아름답고 시적인 경치는 시인의 근심과 이별의 심정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단풍, 단풍, 단풍, 단풍, 단풍, 단풍) 강재시화' 는 "희경으로 애가를 쓰고, 애경으로 애도하며 음악을 쓰면 슬픔과 기쁨이 배가된다" 고 말했다.
낙락의 1
예를 들면: 전당호 춘유백거이고산사 북가정서, 처음에는 수위가 낮았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동행의 결호를 사랑하고, 청양그늘 아래의 백사제방을 사랑한다. 시에' 가장 좋아하는' 이라는 단어가 없어도 방금 봄옷을 입은 서호, 상업적인 서호, 작가의 글줄 사이에 사랑이 가득하다. 영정',' 제비쪼아',' 청양',' 백사' 는 시인의 서호 풍경에 대한 독특한 사랑을 곳곳에 반영하고 있다.
또 다른 단어를 보고 행복한 장면을 쓰십시오.
풍인송 (술방가) 은 봄날 금을 흙처럼 휘두르며 매일 호숫가에서 취한다. 우겸은 이전에 서호로를 알고 술집 앞에서 오만하고 오만했다. 살구향에 노래와 춤을 싣고, 청양그림자 속에서 왔다갔다하다. 봄바람은 10 리 길은 아름답고, 머리 위의 꽃은 편향되어 있다. 화초가 봄을 싣고 돌아오니, 나는 호수 연기를 지불한다. 내일은 남은 취기를 가지고 호숫가로 가는 길에 잃어버린 꽃집을 찾아갈 것이다.
봄빛이 밝을 때 살구꽃 백양방, 유람객들이 배를 타고 유람하고,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고 적혀 있다. 독자들에게 봄나들이의 즐거움을 충분히 느끼게 하다.
2. 애곡으로 애통해하다.
예:' 단풍교 야박' (장계),' 한야',' 강단풍'.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분석: 이 시는 작가가 조봉에서 밤숙하는 모습을 묘사하며 산수시에 속한다. 시에 묘사된 경치는 슬픔, 황량함, 외로움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작가의 여행에 대한 걱정과 일치한다.
또 다른 예: 고든 (두보) 은 큰 바람이 광활한 하늘원숭이에서 흐느껴 울며 새가 집으로 날아가는 맑은 호수와 하얀 모래사장이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해석: 시의 처음 네 구절은 황량한 가을경인 애락의 장면을 묘사한다. 갑작스러운 바람이 하늘을 뒤흔들고 울부짖고, 원숭이의 울부짖음, 죽청죽백, 새그림자가 한죽에 반사되고, 나뭇잎이 떨어지고, 강물이 세차게 흐르고, 늦가을의 색깔이 슬프다. 다음 네 구절을 위해 강한 슬픔감을 표현하여 서정을 위한 좋은 기초를 다졌다. 다음 네 단락의 서술은 서정적인 슬픔입니다. 국운의 어려움에 대한 걱정과 오프사이트 패배에 대한 슬픔이 얽혀 있습니다.
또 다른 예: 샤오 중산 (첸 리앙)
파란색 커튼 속의 한 가닥의 붉은색. 밤에 나뭇가지가 울고, 차가운 연기가 짙다. 작은 건물은 그림 동쪽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월명, 퉁소 블루, 바람 블루. 과거는 비어 있었다. 꿈은 날 수 없다, 초궁. 최는 거즈와 눈물로 몰래 막았다. 강남은 광활하여 번화할 곳이 없다.
이 시의 첫 번째 단락은 슬픈 경치로, 한 가닥의 빨강, 새소리, 차가운 연기, 저녁 달, 피리 한 소리가 짙고 숙살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신의 심정을 부각시키고, 다음 단락의 표현의 충절에 호응하여 시 전체의 슬프고 완곡한 정서를 이루었다.
청평 음악 (연 슈)
금풍이 얇고 오동잎이 붙어 있다. 청주는 처음에는 취하기 쉬우며 베개를 베고 작은 창문을 베고 잠을 잔다. 대엽자웨이 주근화, 석양이 시들다. Shuangyan yugui 시즌, 실버 스크린 지난 밤 약간 추운.
첫 번째는 늦잠을 자고 술에 취하는 것이고, 다음 편은 황혼에 깨어나는 느낌입니다. 현란한 꽃송이가 시들어 석양이 시인의 그윽한 한가함을 불러일으켰다. 쌍으로 된 제비는 시인의 외로움과 외로움을 반영하고 시인의 그리움을 암시한다. 특히' 어젯밤 미한' 은 날씨의 특징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외로움을 함축했다.
표현 및 기술:
서술, 묘사, 의론, 서정적인 네 가지 표현 방식 중에서 묘사와 서정이 고사의 중점이다.
☆ 서정: 직접 서정 (마음의 직접적인 표현) 으로 나눌 수 있다. 간접 서정 (경정 서정, 탁물 서정, 정경이 어우러짐).
☆ 설명: 운동 결합, 허실 결합, 점면 결합, 명암 결합, 전방 결합, 성정 결합, 굵은 묘사, 공필 등.
서정적인 방식
분류: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
직접 서정은 직접 표현 사상이라고도 한다. 시인이 시에서 마음을 드러내고 자신의 열정, 기쁨, 가을의 심정을 숨기지 않고 표현한 것이다. 이 방법은 비교적 직관적이어서 여기서는 심도 있는 토론을 하지 않는다.
간접 서정, 일명 완곡하고 함축적인 시인은 종종 각종 수사예술을 이용하여 자신의 사상 감정을 완곡하게 표현한다. 차용, 차용물, 위탁물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모든 풍경 단어는 모두 사랑의 말이다.
(a) 서정 차용: (일명 경정, 경결정, 사랑 쓰기, 경교)
시인이 풍경이나 객관적인 사물에 대해 깨달을 때, 그는 자신의 감정과 사상을 경물에 위임하여 경물과 대상에 대한 묘사를 통해 표현한다. 이런 서정적 방식을 차용이나 차용물로 그의 감정을 표현하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즐거움감정을 쓰는 희경, 슬픔은 슬픔을 표현하지만, 희경으로 서경을 쓰거나, 악감정으로 서경을 쓸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음악 장면으로 상을 쓰거나 음악으로 상을 쓰면 상효과를 두 배로 늘릴 수 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신진대사는 비교적 훈훈하다.' 사태송별':' 형이 배를 잘못 해석하자 단풍청산이 돌진했다. 일몰에서 깨어나려면 아직 멀었다. 비가 서루에 내린다. " 연맹 제 1 부' 단풍청산산' 의 아름답고 시적인 경치는 시인의 근심과 이별의 심정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단풍, 단풍, 단풍, 단풍, 단풍, 단풍) 강재시화' 는 "희경으로 애가를 쓰고, 애경으로 애도하며 음악을 쓰면 슬픔과 기쁨이 배가된다" 고 말했다.
낙락의 1
예를 들면: 전당호 춘유백거이고산사 북가정서, 처음에는 수위가 낮았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동행의 결호를 사랑하고, 청양그늘 아래의 백사제방을 사랑한다. 시에' 가장 좋아하는' 이라는 단어가 없어도 방금 봄옷을 입은 서호, 상업적인 서호, 작가의 글줄 사이에 사랑이 가득하다. 영정',' 제비쪼아',' 청양',' 백사' 는 시인의 서호 풍경에 대한 독특한 사랑을 곳곳에 반영하고 있다.
또 다른 단어를 보고 행복한 장면을 쓰십시오.
풍인송 (술방가) 은 봄날 금을 흙처럼 휘두르며 매일 호숫가에서 취한다. 우겸은 이전에 서호로를 알고 술집 앞에서 오만하고 오만했다. 살구향에 노래와 춤을 싣고, 청양그림자 속에서 왔다갔다하다. 봄바람은 10 리 길은 아름답고, 머리 위의 꽃은 편향되어 있다. 화초가 봄을 싣고 돌아오니, 나는 호수 연기를 지불한다. 내일은 남은 취기를 가지고 호숫가로 가는 길에 잃어버린 꽃집을 찾아갈 것이다.
봄빛이 밝을 때 살구꽃 백양방, 유람객들이 배를 타고 유람하고,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고 적혀 있다. 독자들에게 봄나들이의 즐거움을 충분히 느끼게 하다.
2. 애곡으로 애통해하다.
예:' 단풍교 야박' (장계),' 한야',' 강단풍'.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분석: 이 시는 작가가 조봉에서 밤숙하는 모습을 묘사하며 산수시에 속한다. 시에 묘사된 경치는 슬픔, 황량함, 외로움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작가의 여행에 대한 걱정과 일치한다.
또 다른 예: 고든 (두보) 은 큰 바람이 광활한 하늘원숭이에서 흐느껴 울며 새가 집으로 날아가는 맑은 호수와 하얀 모래사장이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해석: 시의 처음 네 구절은 황량한 가을경인 애락의 장면을 묘사한다. 갑작스러운 바람이 하늘을 뒤흔들고 울부짖고, 원숭이의 울부짖음, 죽청죽백, 새그림자가 한죽에 반사되고, 나뭇잎이 떨어지고, 강물이 세차게 흐르고, 늦가을의 색깔이 슬프다. 다음 네 구절을 위해 강한 슬픔감을 표현하여 서정을 위한 좋은 기초를 다졌다. 다음 네 단락의 서술은 서정적인 슬픔입니다. 국운의 어려움에 대한 걱정과 오프사이트 패배에 대한 슬픔이 얽혀 있습니다.
또 다른 예: 샤오 중산 (첸 리앙)
파란색 커튼 속의 한 가닥의 붉은색. 밤에 나뭇가지가 울고, 차가운 연기가 짙다. 작은 건물은 그림 동쪽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월명, 퉁소 블루, 바람 블루. 과거는 비어 있었다. 꿈은 날 수 없다, 초궁. 최는 거즈와 눈물로 몰래 막았다. 강남은 광활하여 번화할 곳이 없다.
이 시의 첫 번째 단락은 슬픈 경치로, 한 가닥의 빨강, 새소리, 차가운 연기, 저녁 달, 피리 한 소리가 짙고 숙살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신의 심정을 부각시키고, 다음 단락의 표현의 충절에 호응하여 시 전체의 슬프고 완곡한 정서를 이루었다.
청평 음악 (연 슈)
금풍이 얇고 오동잎이 붙어 있다. 청주는 처음에는 취하기 쉬우며 베개를 베고 작은 창문을 베고 잠을 잔다. 대엽자웨이 주근화, 석양이 시들다. Shuangyan yugui 시즌, 실버 스크린 지난 밤 약간 추운.
첫 번째는 늦잠을 자고 술에 취하는 것이고, 다음 편은 황혼에 깨어나는 느낌입니다. 현란한 꽃송이가 시들어 석양이 시인의 그윽한 한가함을 불러일으켰다. 쌍으로 된 제비는 시인의 외로움과 외로움을 반영하고 시인의 그리움을 암시한다. 특히' 어젯밤 미한' 은 날씨의 특징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외로움을 함축했다.
연습 예
웨이 우 잉, Chuzhou 웨스트 크릭
혼자, 잔디는 개울가에서 자라고, 나무에는 황달울음소리가 있다. 봄물결이 가져온 비는 늦게 왔고, 급해서 밤에는 나룻배가 없었다.
이 시는 어떤 기교를 사용했습니까? 시인은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A: 이시는 토사물언지의 수법을 사용합니다. 대비법을 사용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산골 옆에 있는 고독한 풀을 썼지만, 무심코 황달을 하여 시인의 여유로운 심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밤을 건너 무인을 건너고, 물이 배를 건너는 장면은 그 자리에 있지 않고, 사용할 수 없는 무력감과 슬픔감을 담고 있다.
아래의 시를 보고 그들이 어떤 서정적 방식에 속하는지 봅시다.
가을의 매미는 이렇게 처량하고 다급하게 울며 장정을 마주하고 있는데, 바로 저녁 무렵이었고, 갑작스러운 비가 막 멎었다. --Liu Yong "린 Yuling" (서정적 인 풍경을 빌려)
부러진 뼈를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에 결백을 남기다. -유 키안 \ "라임 노래 \" (소품 단어 치 지원)
나비는 때때로 나풀나풀 춤을 추고, 매혹적인 명조는 도처에서 울고 있다. --du fu "꽃 찾기 혼자 은행 7 곡" (서정 차용)
국화를 그리다' 정사쇼
꽃이 피면 함께 있지 않고, 각자 독립해야 헤지가 재미있다. 북풍 속에서 쓰러지는 것보다 가지 끝에서 향을 안고 죽는 것이 낫다.
정사쇼는 송말 시인으로 강한 민족의식을 가지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국화가 꽃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단독으로 피면 원나라에 맞지 않음을 나타낸다. 마지막 두 문장은 국화가 북풍에 쓰러지지 않고, 국화의 도도함을 묘사하고, 고상한 절개를 고수하며, 원나라에 굴복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표현했다.
아까 네 편의 시를 비교해 보면 물언지와 경서정이 어떻게 다른가요?
A, 물건을 들고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것은 종종 어떤 물건의 어떤 특성에 의존한다. 이 "물건" 은 "경" 이 아니며, 중얼거리는 것도 서경이 아니다. 서정적인' 경' 은 어떤 물체가 아니라 자연경관을 가리킨다.
B, 포부를 표현하는' 포부' 는 감정, 포부, 정서, 취미, 소원, 요구 등을 가리킬 수 있다. 경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정' 은 사랑, 미움, 짱, 기쁨, 슬픔 등의 감정을 가리킨다.
다음 두 편의 시를 읽고 시를 완성한 후의 문제:
국화 (정곡)
아들의 아들은 국화 묘목을 일반 들풀, 중양절, 국화가 귀밑머리에 있는 것으로 여기지 말고 우열을 다투었다. 이슬의 햇빛은 국화를 더욱 풍윤하게 하고, 풀 기슭에 향기가 가득하기 때문에, 그다지 높은 곳에 기생하는 오송을 질투하지 않는다.
화회 정사쇼
꽃은 온갖 꽃을 피울 수 없고, 독립울타리는 끝이 없다. 향을 북풍에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를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질문: 국화와 국화는 각각 어떤 특성을 보여 줍니까?
[기교] 두 시 모두 영물 서정적 방법을 사용한다. 영물언지는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상세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이른바' 감물언지' ('문심조각용') 이다. 저자가 선택한 객관적인 사물은 그가 표현하고자 하는 주관적인 재미와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예술적 감염과 사상적 계몽을 줄 수 있어야 한다.
국화'' 국화 그리기' 는 모두' 국화' 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를 통해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국화' 는 작가의 고상한 지향을 표현하고, 사람에게 유익한 지향이지, 고위와 영광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국화화' 는 대의를 고수하고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 숭고한 민족의 기절을 보여준다.
제나라 는 웨이 작별 인사를 했다
이른 아침, 나는 나그네가 작별가를 부르는 것을 들었고, 어젯밤 서리로 네가 황하를 건너는 것을 들었다. 가장 걱정스러운 사람은 백조의 노래를 듣는 것을 두려워하고, 외로운 여행자는 산운 짱 침묵 속에 있다. 성수색은 추위를 재촉하고, 어루 소리는 더 늦다. 장안이 쾌락의 땅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귀중한 시간을 헛되이 낭비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참고: 송별곡: 송별곡. 관청: 관관, 하코구 관. 로얄 가든: 로얄 팰리스. 모루 소리: 차가운 옷을 두드리는 소리.
1. 1 연과 여련이 표현한 계절 (이별 환경) 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시인은 그중에서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답:' 미서리'' 기러기' 는 송별할 때 늦가을의 쓸쓸한 분위기를 지적하며 시인의 슬픔과 슬픔을 표현했다.
2. 어떤 예술수법으로 사상 내용을 표현합니까?
답: 윌리엄은 한 어른의 말투로 웨이만에게 자신의 권고를 직설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장안을 쾌락의 땅으로 여기지 말고 자신의 좋은 시간을 낭비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이것은 시를 보내는 가장 흔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