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저택의 꿈에서의 다이옥의시에 대한 논평

《홍루몽 시사감상》한 권을 살 것을 건의합니다

임대옥

가동 중지 시간은 아깝지만, 인재를 칭찬하는 것은 아깝다.

옥대는 숲 속에 걸려 눈 속에 묻혔다.

구불구불한 눈썹 두 개가 구겨진 우리 같다.

행복해 보이는 한 쌍의 불행한 눈.

나는 두 가지 나쁜 일이 걱정된다.

한 가지 병에 걸렸다.

눈물이 조금 나고 숨이 가쁘다.

게으름은 마치 아름다운 꽃이 수면을 비추는 것과 같다.

행동이 약한 버드나무와 같다.

심장은 줄기보다 훨씬 더 많이 알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 병이 나서 3 점을 이겼다.

임대옥, 본명은 청청 () 으로 일명 샤오샹 공주 () 라고도 한다. 두 굽이는 것은 눈살을 찌푸리고, 한 쌍의 눈은 희희희처럼 보이고, 슬프고 징그럽다. 아름다운 꽃처럼 한가롭게 수면에 비친다. 한 폭의 오래된 병적인 아름다움이 연약한 버드나무처럼 움직여서 종이에서 솟아올랐다. 그녀는 냉막, 마음이 좁고 재능이 있다. 그녀는 고모수, 임여해, 자민의 외동딸로 12 금비녀이다.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셨기 때문에 할머니는 그녀의 외로움을 불쌍히 여겨 곽용의 집으로 데리고 가서 양육해 주셨고, 매우 사랑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녀는 남의 울타리 밑에 있는 고아였지만 천성이 도도하고 순진하며 직설적이어서 보옥과 함께 봉건 반역자였다. 그녀는 보옥에게 봉건을 관직의 길로 가라고 권하지 않았다. 그녀는 명리를 경멸한다. 자보옥이 베이징 정왕이 준 성자의 진귀한 묵주를 그녀에게 선물했을 때, 그녀는 말했다. "나는 냄새 나는 남자가 보낸 이 물건을 원하지 않는다!" " 그녀는 보옥과 의기투합하여 진심으로 사랑했지만, 이 사랑은 외할머니 등에 의해 잔인하게 교살되어 임대옥 눈물을 머금고 죽었다.

다이유

반 두루마리 커튼은 문을 덮고, 얼음은 흙옥으로 부서져 대야를 만든다.

배 핵 3 센트를 훔치고 매화 영혼을 빌리다.

월동 선인은 옷을 꿰매고,' 가을은 항상 내 마음 속에 있다' 는 여자는 울음 자국을 발랐다.

누가 수줍어하고 침묵합니까? 서풍의 밤, 나는 기절했다.

1 xianglian: 대나무로 만든 커튼. 향비주, 즉 점주 위에는 작은 갈색 반점이 있다. 이 시는 사람이 꽃을 보는 것을 말한다. 반권'' 반커버' 는 마지막 연꽃의 수줍음과 피로를 울린다. 깨진 얼음' 이라는 말: 꽃의 고귀하고 깨끗하기 때문에 보통 흙과 도자기에서 재배해서는 안 된다고 상상해 얼음과 옥으로 염색을 말린다.

2 "도적" 문장: 흰색은 배꽃과 같고, 멋은 매화와 비슷하다. 그러나 매우 교묘하고 색다르다. 송대 루메이포' 설매' 시: "메이허슨은 하얗고 눈은 매향을 잃는다." 설근조사 조인은' 콩팥빛 이슬, 연꽃미향' 이라는 시를 썼는데, 이 대련은 아마도 참고할 수 있을 것이다.

3 월동: 월궁. 선녀: 창어. 백소매. 실크: 염색하지 않은 실크. 울음 자국: 눈물자국.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월궁에서 창아가 바느질한 하얀 무용복과 같다. 가을 규방에서 슬픈 소녀가 눈물을 닦고 있는 것 같다.

제 1 련은 "항목의 커튼은 반권이고, 문은 반쯤 덮여 있고, 얼음은 흙으로 깔고, 옥은 대야" 이다. 먼저 꽃을 쓰고 꽃을 쓰지 않는 것은 설보채 시와 같다. 첫 번째 문장은 커튼이 반쯤 열려 있고 문이 반쯤 열려 있다. 꽃을 심는 사람은 기세를 부리고 출발을 기다리고 있지만, 멋은' 미인 백일장문' 과 완전히 다르다. 하나는 소탈하고 활발하며, 하나는 점잖고 점잖으며, 마침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두 번째 문장은 꽃을 심는 사람이' 얼음을 갈아서 흙으로',' 옥을 대야로' 라고 말하는데, 그러면 꽃을 심는 사람의 고귀함을 알 수 있다. 옥대야의 빙토에 흰 연못의 우아함이 더욱 두드러진다. 이 대련은 꽃집을 묘사함으로써 꽃집과 베고니아의 매력을 그려냈다.

전욱의' 배꽃 한 송이를 훔쳐 3 분 동안 한 가지 매화를 빌려 한 가닥의 영혼을 바꾼다' 는 백해당화에 대한 긍정적인 묘사를 통해 그가 배꽃 한 가지와 매화 한 송이를 얻는 풍채정신을 부각시켰다. 이 연합은 해당화는 이화처럼 하얗고, 멋은 매화와 같지만,' 도둑질' 과' 차용' 이라는 두 글자는 다른 마음을 가지고 시인의 지혜를 드러낸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목걸이 대련은' 월동 속의 선녀가 긴 셔츠를 꿰매고, 내 마음 속의 영원한 여자는 가을에 까마귀의 흔적을 닦는다' 는 것이 흐르는 한 쌍이다. 베고니아 꽃은' 가을은 항상 내 마음 속에 있다' 는 여성이 까마귀의 흔적을 닦는 가운에 비유되는데, 이 가운은 달구멍에 있는 선녀가 바느질한 것으로 시인의 풍부한 상상력을 보여준다. 중화전련의 뜻은 규중 원망의 딸, 창아로 바느질한 흰뻐꾸기 소매로 눈물을 닦는' 가을은 항상 내 마음 소녀다' 가 다이옥 자신이라는 뜻이다. 그때 다이옥은 아버지를 위해 상복을 입고 하얀 상복을 입고 있었다. 이 시인은 현실주의와 환상을 결합하여 베고니아의 슬픈 초상화를 그렸다.

미련은 "누가 무언하고 서풍에 지치고, 밤이 어지럽다" 며 계속 사람들과 꽃을 쓴다. 그녀는 밤에 서풍에 기대어 수줍고 침묵하며 다정하게 하소연할 곳이 없었다.

국화를 읊다-xiaoxiang 공주

건달 시인 악마가 무의식적으로 침입하여 담장 석두 주변에서 묵살했다.

나는 머리 끝의 서리에 쓰며 입에 향기가 가득한 달을 향해 노래를 불렀다.

종이는 자기 연민과 원한으로 가득 차 있어 누가 처심에게 말할지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타오에서 장까지, 장풍이 오늘을 말하다.

[주석]

1 .. 건달-지루하고 생각할 수 없다. 시적 마법-불교는 인간의 욕망을 마법으로 묘사하고, 마음을 보수하여 마법성을 줄이는 것을 주장한다. 따라서 바이 주이 (Bai Juyi) 의 "여가 노래" 시는 "빈 문 법을 배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최선을 다한다. 시인과 악마만이 타락하지 않고 매번 빈둥거린다. " 나중에 시인 요염과 시가 창작 충동이 가져온 불안에 대해 이야기했다. 약한 침입-아침부터 저녁까지 침입.

2. 얼굴--여기는 흔히' 기대어' 로 쓰인다. 묵념-마음속으로 묵독하다.

3.mm 끝-펜 끝. 운수-은영수. "발단의 아름다움" 은 내면의 아름다움의 수사 표현이다. 서리에 글을 쓰다-국화가 수사법을 읊다. Pro 는 복사 및 게시된 "pro" 입니다. 서리는 백지가 아니라 국화를 뜻하는데, 예전에는 늘 흔했다. 쓰고, 묘사하다. 여기에 경을 읊고 있다.

4. 구향-이봐, 함. 향기는 수사적으로 국화, 사람, 시와 관련이 있다.

5. 소원-즉 추원, 그리고 다음 문장' 추심' 은 상호문이다. 가을은' 수추' 라고 불린다. 설보채' 백해탕부' 를 보고' 백티를 위해 빚을 갚는다' 고 적었다. "수" 는 이런 의미의 해석은 아니지만 순결하고 순결하다는 뜻이 있다. 평원원한' 과' 추심' 은 모두 국화의 외로움을 통해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6. 이후. 동진 시인 링 타오-도연명 (365-427), 글자명, 말은 은둔, 글자는 깊다. 그는 80 여 일 동안 펑택현령을 맡았기 때문에 그는 능도라고 불린다. 그는 국화를 좋아해서 시에 자주 쓴다. 댓글-감상, 토론. 장풍악 평론과 같이 읊조리기도 한다.

7. 고풍-품격이 고상하다. 이것은 도자기와 국화를 가리킨다. 도겸부터 학자들은 국화를 찬양하고,' 은일' 과 비교하거나,' 군자' 와 비교하거나, 풍상 속의 용감함을 찬양하거나, 그 오만함에 감탄하며 도연명을 언급한다.

국화에게 물어보십시오-xiaoxiang 공주 (Daiyu)

가을 일을 듣고 싶어, 넌 몰라, 네가 손을 지고 동리를 두드렸다고 중얼거리고 있어.

외로운 라벨에 누가 숨어 있나요? 늦게 꽃이 피나요?

왜 정원은 외로운가요? 홍계가 상사병에 걸리지 않을까요?

만약 당신이 세상의 어떤 것도 이야기하지 않는다면, 왜 잠시 얘기하지 않습니까?

[주석]

1 .. 가을감-중간 양련이 묻는 그런 사상적 감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른다" 고 해서 국화만 지음으로 간주 될 수 있기 때문에 나는 물었다.

2. 작은 소리로 중얼거린다-계속 작은 소리로 중얼거린다. 부정적인 손-손을 등 뒤에 두는 것은 심사숙고한 것이다. 버클-물어보세요. 동쪽 울타리-국화를 가리키며, 앞시를 본다.

외로운 마크-냉막 성격. 마크 마크. 와 함께 ...

4. 하위층의 경우-왜. 바닥, 뭐.

5. 진드기. 하지만-그렇지 않나요? 기러기, 이가, 국화는 모두 의인화된 단어이다.

6. 수련-말을 할 줄 안다. 여기 뜻은 꽃이 말을 할 수 있다면. 왕인우의' 개원 천보유' 에서 당현종은 귀비를' 석화' 에 비유했다고 한다.

국화 꿈-xiaoxiang 공주 (다이유)

나무 울타리 옆은 가을이 개고, 구름 달은 맑지 않다.

도성선 () 은 모장 () 과 나비 () 가 아니라, 지난 일을 돌아보며 도자기를 찾는다.

잠을 잘 때는 거위와 함께 나쁘고, 놀라면 짜증이 난다.

잠에서 깨어나면, 누가 불평할 것인가: 풀이 차갑고 연기가 무한하다!

시가 감상

코멘트: 이 노래는 리 완 (Li wan) 이 3 위로 평가했습니다. 팔경' 의 운을 사용한다. 시의 제목은' 국화꿈' 인데, 이것은 의인화된 국화꿈을 쓰는 방식이다. 사실, 그것은 다이우 자신의 환상적인 느낌에 관한 것으로, 뚜렷한 예언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구름 동반 달" 은 이미 불길한 징조이다. 불멸의' 은' 죽음' 의 또 다른 대명사이다. "선계에 가는 것은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는 뜻은 죽어서 선계에 가는 것도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과거를 돌아보고 도맹령을 찾다' 는 것은 주선과 신영 웨이터의' 목석연맹' 을 다시 화해시키는 것이 당신의 진정한 소망이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 목련, 꼬리련 네 마디, 보편적인 쓸쓸한 퇴폐적인 기운이 드러났고, 대옥의 결말에 대한 암시도 있었다.

[주석]

1 .. 가을의 청면-가을의 곤히 자고 조용한 꿈.

2.' 하운' 문장-당대의 장본은' 서리와 달 동반' 으로 국화를 썼는데, 지금은 한 글자로 국화를 바꿔 꿈을 꾼다. "몽롱하다" 로 꿈은 흐리멍덩해졌다.

3.' 승선' 이라는 그 말-신선처럼 꿈을 꾸는데, 사실 장자화나비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주몽중화나비' 는' 장자' 의' 만물론' 에서 찾을 수 있다. 여기에' 추생식나비' 를 인용하여' 꿈' 을 가리킨다.

4. 지난 일을 회상합니다. 사실' 과거를 꿈꾸다' 입니다. 시제에는' 꿈' 이 없는 문장이 없습니다. 사물을 읊는 기교입니다. 연맹을 구하는 것은 친구를 사귀는 것을 의미하며, 언어는' 좌전' 이다. 이 대련의 구상은 원대코의 시' 나비가 인간의 꿈을 바꾸고 갈매기가 해상연맹을 찾는 것' 에서 영감을 받은 것 같다.

5.' 자야 한다' 는 말은 귀기러기를 꿈꾸며, 그리움은 날아갈 때까지 오래 따라다닌다.

그래서-반복적으로, 수시로.

임대옥 [당도령]

가루가 백화주에 떨어졌는데, 향연루는 여전히 남아 있다. 각 구성 쌍이 나타나다. 떠돌아다니는 것은 얇은 인생처럼 공허하고 낭만적이다.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도 근심을 알고, 청춘은 대머리다. 이생을 한탄하는데, 누가 주웠는가! 아랑곳하지 않고 동에게 시집가다. 혼자 가자, 오래 참았어!

1 부드러운-죽은 매듭; 분리하지 말고 분리하지 마세요.

2 오래 머물다-오래 머물다

3 동방 악의 세력

배경: 복숭아꽃 시사회가 다시 문을 열었을 때, 모두 스샹운이 우연히 만든 버들개어 한 마디로 작사를 결정했습니다.

"분락", "향잔자" 감상은 버들개지가 가지를 떨어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아름다운 죽음을 뜻한다. 백화주는 임대옥 고리에 고모수를 두고, 자신의 처지를 표현하기 위해 단어에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공" 과 "공" 의 해음, "배우자" 를 뜻하는 말 장난. 결혼과 동풍춘' 은 당대의 이하가 남원에서 지은 시' 불쌍한 석양홍향향, 인연은 중매를 쓰지 않는다' 는 시구로 번역된다.

임대옥 불행한 인생 경험은 매우 민감한 성격을 만들어 냈고, 그녀의 시사가곡은 모두 매우 슬프고 쓸쓸했다. 이' 당도령' 은 감동적이고 애절하며, 자신의 불행한 인생 경험에 대한 깊은 슬픔을 전달하고, 사랑의 이상은 곧 무너질 것이라는 예감을 가지고 슬픔과 분노가 섞인 마음을 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전어가 쌍관으로 가득 차서, 작가가 류솜을 빌려 인사에 대해 이야기하려는 의도가 매우 뚜렷하다. 예를 들어, "초목은 근심을 다 알고, 어린 꽃은 늙어간다", 흰 버들개지가 있고, 근심으로 청춘이 늙은 사람보다 대옥에 더 적합하고, "초목 모두 병사" 라고 자처했던 그녀를 돌볼 수 있다. 이 시는' 장화' 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인생 경험에 대한 임대옥 애가의 고전이며, 슬픔에는 억울함에 대한 억압이 담겨 있다. 장화' 의' 시집과 동풍춘'' 유사우 콩꼬투리 자방피, 복숭아꽃이 흩날리든 이비' 라는 단어는 냉혹한 세계에 대한 분노와 인정에 대한 따뜻한 그리움을 전하고 있다. "1 년 360 일, 풍검이 핍박한다", "자신으로 오래 참는다." 어느 말이 그녀를 장기간 박해하는 무정한 현실에 대한 비난과 어쩔 수 없는 말이 아닌가? 바람과 함께 왔다갔다하며, 잔홍이든 버들개지든, 매우 깨끗한 방식으로 세상에 작별을 고하며, 다이옥의 비굴하지 않은 거만한 성격을 표현했다.

불후의 정원의 풍비-임대옥

명원이 어디에 지어졌는지 선경은 붉지 않다.

수미 산천을 빌려 새로운 풍경을 더하다.

항목용금곡주, 꽃미옥당인.

그는 싱 애완 동물 을 초대, 궁전 자동차 왕래가 빈번하다.

1 아니요-다릅니다.

2 금곡주—호화로운 잔치를 가리킨다. 금곡은 진나라 석충이 지은 금곡가든을 가리킨다. 진나라 석충의' 금곡시서' 에서 "우리 각자는 중국에 대한 우리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세 차례의 전투를 벌일 것이다" 고 말했다. 나중에' 금곡주 수' 는 일반적으로 잔치에 술 세 잔을 붓는 관례를 가리킨다.

옥당인 3 명. -원춘, 옥당은 황궁을 가리킨다.

4 윙크—헌신의 의미

생화 장례식 연설

꽃이 시들고, 꽃이 만발하는데, 누가 붉은 향을 불쌍히 여기는가?

유사가 부드럽게 춘정을 날리며, 솜을 떨어뜨려 자수막을 가볍게 건드렸다.

규중의 딸은 봄날 황혼을 아끼고, 얼굴에 근심이 가득하다.

손으로 꽃괭이를 수놓은 내실을 꺼내 한 번 참으며 낙화를 밟는다?

버드나무와 느릅나무는 방피에서, 복숭아가 떠다니든 이비든 상관없다.

복숭아는 내년에 다시 보낼 수 있다. 내년 규방 당신은 누구를 알고 있습니까?

3 월 초, 향기로운 둥지 건물, 리앙 간연은 너무 무정하다.

내년에는 꽃을 쪼아 털을 쪼을 수 있지만, 사람이 빈 둥지에 가는 것은 쉽지 않다.

일 년 삼백육십일, 풍검이 핍박하다.

밝고 신선한 연구가 언제까지 지속될 수 있는지, 일단 표류하면 발견하기 어렵다.

꽃은 쉽게 찾을 수 없고, 꽃을 묻는 자는 앞으로 근심한다.

호미, 어둠 속에서 눈물을 흘리며, 위의 가지 끝에 핏자국이 보인다.

두쥐안 황혼에는 말이 없고, 호미는 무거운 문을 덮었다.

파란 빛이 벽에서 잠이 들었지만 창문은 따뜻하지 않았다.

밑바닥의 책망은 두 배의 좌절이고, 반은 연민이고, 반은 고민이다.

연민 봄은 갑자기 귀찮게 하고, 또 적막하게 간다.

어젯밤 법정 밖에서 슬픈 노래를 했는데, 화혼새의 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한 마리의 꽃과 한 마리의 새의 혼은 늘 남기 어렵고, 새는 글자 없이 스스로 부끄러움을 느낀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날개가 위협 아래 태어나고 꽃을 가지고 하늘 끝까지 날아가기를 바랍니다.

결국 향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절묘한 방법이 없다. 정토가 바람을 막는다.

도랑에 갇히는 것보다 깨끗하게 하는 것이 낫다.

나는 죽고 묻힐 것이다, 그러나 나는 언제 죽을까?

오늘 꽃을 묻은 사람이 웃었는데, 그가 묻힌 사람은 누구일까?

봄의 잔화가 점점 떨어지는 것을 보자. 바로 미인이 늙어 죽을 때이다.

슬픈 노래가 없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어!

유명한 리뷰:

장화가' 는 임대옥 일생에서 만난 모든 슬픈 노래의 대표이자 조설근이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인격적 특징을 드러내는 중요한 작품이다. 그것은' 연꽃의 딸' 과 마찬가지로 작가가 복제하려고 시도하는 텍스트이다. 초당 풍격을 모방한 이 노래는 서정이 통쾌하고 예술적으로 매우 성공적이다.

이 시는 단지 슬픔과 슬픔일 뿐만 아니라, 불공평을 억누르는 느낌도 있다. "류종방필장, 복숭아나 이비", 냉혹한 세계에 대한 분노와 인정에 대한 따뜻한 그리움이 있다. "일 년 360 일, 바람, 검, 서리가 서로 힘차게 눌려 있다" 는 것은 그녀를 박해한 지 오래된 무정한 현실에 대한 고소가 아닌가? "노예가 날개를 가지고 꽃을 가지고 하늘 끝까지 날아가기를 바랍니다. 결국 향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절묘한 방법이 없다. 정토가 바람을 막는다. 도랑에 갇히는 것보다 깨끗하게 하는 것이 낫다. " 자유롭고 행복한 환상이 실현될 수 없을 때 모욕을 당하고 더럽혀지지 않고 고개를 숙이고 굴복하지 않는 거만한 성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이것들은 그것의 이데올로기 적 가치이다.

이 시의 또 다른 가치는 조설근이 쓴 보대의 비극을 탐구하는 데 중요한 단서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가서에는 원래' 장화' 를 읽고 서너 시를 읽었는데, 그 슬픔과 아쉬움이 자신의 인생 경험을 잊게 했기 때문에 더 이상 승인할 수 없었다' 는 비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손님 날:' 선생은 보주가 아닌데, 어떻게 붓을 쓸 수 있습니까? "모든 글자는 이중이고, 글자는 불후의 것이지만, 서로의 뜻을 표현하기는 어렵다. 우형을 다 보고 다시 한 번 읽겠습니다. 오, 이봐! 멈추고 싶은 것도' 석두기' 에서 왔기 때문에 붓을 멈추고 기다렸다. 주목할 만하게도, 비준어는' 옥형 후문' 을 읽지 않고는 이 시에 대해 논평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마침 이 시와 관련된' 후문' 으로, 평론계가' 붓을 멈추고 기다리다' 고 했다. 이른바' 후문' 이란 원고의 후반부에 대옥의 죽음에 대한 글을 가리킨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 시가 낙화미인의 불행을 막연하게 상징한다면 다음 편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 시에 쓰여진 것이 범범하지 않고, 나중에 대옥의 죽음의 줄거리와 관련이 있을 때만, 뒷말을 다 보고 이 시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기 위해 돌아갈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보시다시피' 장화' 는 사실 임대옥 () 가 쓴 시입니다. 이 점은' 문제의 홍루몽' 의 절문에서 증명될 수 있는데, 이 절구들은 저자의 동시대 사람들이 쓴 것으로, 아마도 작가의 친구가 쓴 것이다.

시;

슬픈 장례식시가 현실이 된 것 같다.

앤드류는 한 가닥의 사랑을 위해 죽고, 중부채는 붉은 비단을 계속합니까?

"진짜인 것 같다", 작가가 쓴 다이옥의 사연을 아는 사람만이 말할 수 있다. 과거에 우리는 익명이 염지처럼 소설 전체를 읽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지금 보기에 그는 후반부의 원고를 다 읽었거나, 적어도 작가의 교제를 듣는 집단의 사람들이 후반부의 주요 줄거리를 상세히 이야기할 가능성이 높다. 이명 절문에 언급된 후의 일을' 봄꿈처럼 흩어지다',' 돌밑에 기운이 없다' 와 같이 말한다면, 우리는 여전히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렇다면' 왕손마른 뼈가 장작 같다' 는 빈곤한 시와' 불행한 스키론' 을 이렇게 묘사해 유죄 판결을 받은 시를 쓰는 것은 불가능하다. 위에서 인용한 시 중 마지막 두 구절도 마찬가지다. 그는 정말 죽어서 살아난' 사랑을 위해 죽는다' 가 다이옥을 구하고, 보물과 두 연인의 마음을 서로 각인시키고, 월하가 노인에게 잘린 붉은 줄을 다시 연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만약' 밑바닥컵' 이 일어날 수만 있다면' 홍아야' 가 계속될 수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이후 책 속편은 비자발적 결혼으로 보물을 상상하고 비극을 입는 것과는 다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만약 모든 것이 정위원과 고추편의 속편으로 쓰여졌다면 보옥은 이미 그에게 속한다. "쉔" 다이옥의 사용은 무엇입니까? 속홍아야' 는 그녀를 보아 아줌마로 만드는 건가요?

이 시 "레논은 오늘 꽃을 묻고 웃는다. 그가 장례를 치를 때 누구를 알게 되었습니까? "? "마지막 몇 구절, 예를 들어 책에서 여러 번 반복되고, 특히 앵무새를 써서 시를 외우는 법을 배웠다. 미인이 늙어 죽는 날, 정말 봄꽃이 떨어졌을 때, 허사 대비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와 함께' 그가 묻힐 때 누군지 안다' 는 말을 하고, 앞서' 향소옥은 누가 동정향석옥을 가지고 있는가',' 한 번 떠돌아다니기 어렵다' 는 말을 했다. 그래서 대옥이 청문처럼 처참하고 고독한 처지로 죽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당시 모두가 보옥에게 결혼식을 올리느라 바빴던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관리할 시간이 없었다. 반면 보옥과 봉누이는 모두 재난을 피하기 때문에 외지로 떠돌아다닌다. 그것은' 집이 망하고, 집집마다 복을 구하는 날' 이었다. 시에서 "버드나무 꼬투리는 들풀에서 나오는데, 복숭아가 이비와 함께 날아가든" 라는 뜻이다. " 3 월 향 둥지 가 구축 되었습니다, ​​리앙 간연 은 너무 무정하다. 내년에는 꽃을 쪼아먹을 수 있지만,' 양빈 둥지는 아무도 갈 수 없다' 는 말의 의미는 이해하기 어렵고, 풀 수 있는 것과 풀 수 없는 사이에 있다. 자, 만약 당신이 그것을 예언적인 방식으로 본다면, 그것은 더욱 명확해질 것이다. 봄이 되자 보다의 혼사는 기본적으로 정해졌다. 이른바' 향둥지' 가 세워졌다. 그러나 가을이 되자 한 가지 일이 일어났습니다. 양중연이 무정하게 날아가는 것처럼 보옥은 어쩔 수 없이 가출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을명언) 그래서 그녀는 "꽃과 새의 영혼은 항상 머물기 어렵다" 고 한탄하며 "날개를 낳을 수 있다" 고 상상하며 그녀와 동행했다. 그녀는 하루 밤 울었고, 마침내 눈물을 흘렸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보면,' 꽃이 떨어지면 언제 죽을지 모른다' 는 것은' 꽃이 떨어진다' 를 대옥,' 사람이 죽는다' (유배) 와 비교하면 완전히 적절하다. 보옥이 이른바' 추악' 을 당할 때마다 항상 다른 사람이 재수가 없다. 먼저 금황아, 그 다음은 맑은, 마지막에 대옥을 봉했다. 그래서 시에는' 질결하고 깨끗하다, 도랑에 갇히는 것보다 낫다' 는 이중관어가 있어 해부하고 기절을 표현하는 데 쓸 수 있다. 이듬해 가을 보옥이 자부로 돌아왔을 때 홍의정원은' 빨강, 날씬, 녹색' (뚱평), 소호관은' 낙엽이 쓸쓸하고 쓸쓸하다' (뚱평) 의 처량한 광경이었다. 다이옥규 중 보옥장헌과 함께' 거미줄 조각 빔' (비료 평론은 보비녀의 숙소를 가리킴)' 내년에는 꽃을 쪼아먹을 수 있지만, 사람은 양빈 둥지에 갈 수 없다! " 그 게 무슨 뜻인지 아닌가요? 위의 내용은 비만평이 언급한 단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세부 사항일 뿐, 모두 그렇게 적절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이 시와 보다의 비극적인 줄거리는 반드시 이 점을 고려해야 한다. 이것은 주관적이지 않은 것 같다. 사실' 실현될 것 같다' 는 시는 그 이상입니다. 다이옥의' 추창 송별',' 복숭아꽃 행' 도 이런 성질이 있다. 전자는 불행하게도 그녀가 나중에 보옥을 떠났다고 말한 것 같은데, 후자는 그녀의' 울고 눈물 없는' 결말을 미리 묘사한 것 같다.

장화' 는 당인 (홍루몽) 의 두 시 중' 탈태' 에서 나왔다고 한다. 시는 당연히 다른 사람을 본보기로 하는 것이지만, 문예창작의' 근원' 과' 류' 의 관계는 혼동해서는 안 된다. 선인의 작품이 일부 단어, 문장, 예술 풍격에 활용되는 것과 관련해서는 명인문집에 가서 찾을 필요가 없다. 초당 유희이' 대북백두옹' 에서' 올해 꽃색이 변하면 내년에 누가 다시 열까'' 꽃해가 비슷하고, 사람이 해마다 다르다' 등 회자되는 시구가 충분하지 않은가? 꽃을 묻는 줄거리가 당인의 모란꽃' 뾰족한 약주 동해안 채우기' 의 이야기를 따르지 않을 수도 있다는 얘기다. 작가의 할아버지 조인이' 고묘에 복숭아꽃을 묻어둔 백년' 의 시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그의 생각을 자극하기에 충분하지 않은가? 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흐름" 입니다. 그들은 시의 주체 정신을 대표할 수도 없고, 작가가 현실 생활에서 벗어나는 창작을 대신할 수도 없다. 더구나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 시에서 작가의 독창적인 표기법은 겉으로 상춘석화를 슬퍼하는 시조들에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물론,' 장화' 의 부정적인 우울증도 매우 강해서 무시할 수 없다. 분석적 사고력이 부족한 독자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쳤다. 이런 감정은 예술상의 임대옥 환경 입장에 의해 형성된 사상적 성격과 완전히 일치하지만, 작가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의 입을 통해 자신의 생명체험감을 의식적으로 표현하며 어느 정도 자신의 사상의 약점을 드러냈기 때문이다. 우리는 임대옥 동정, 하지만 우리는 또한이 감상적인 귀족 아가씨 생각과 감정적으로 매우 깨지기 쉬운 참조 하십시오.

임대옥: 복숭아꽃

복숭아 커튼 외부 동풍 부드러운, 복숭아 커튼 내부 아침 메이크업 게으른.

커튼 밖의 복숭아꽃 커튼에는 사람이 있고, 사람은 복숭아꽃에서 멀지 않다.

동풍이 일부러 커튼을 열고, 꽃이 커튼을 엿보려고 한다.

밖에 복숭아꽃 커튼이 아직 열려 있고, 커튼에는 복숭아꽃보다 더 날씬하다.

꽃은 사람을 불쌍히 여기고, 꽃도 슬프고, 커튼 밖 소식은 스며든다.

바람이 커튼을 지나가자 꽃향기가 정원에 가득하고, 법정 앞 봄빛이 두 배로 나빠졌다.

한가한 이끼원의 문은 텅 비어 있고, 난간은 자립한다.

사람들은 열 동풍 에 기대어 울고, 스커트 는 복숭아 옆에 서있다.

복숭아꽃 잎이 어지럽고, 꽃이 피고 단풍이 곱다.

연기로 둘러싸인 안개가 1 만 그루의 식물을 봉쇄했고, 구운 건물의 벽은 흐릿하게 붉어졌다.

비결은 원앙 비단을 태우고 봄에 일어나 베개를 옮기는 것이다.

여종 금 분지 침수, 향기로운 봄 그림자 차가운 루즈.

어떤 연지가 비교적 밝습니까? 꽃의 색깔은 사람을 눈물나게 한다.

사람의 눈물을 복숭아꽃에 비유하면 눈물이 길게 흐를 수 있다.

눈은 꽃 눈물을 보면 쉽게 마르고, 봄에는 꽃이 마르면 초췌해진다.

초췌한 꽃이 초췌한 사람을 덮고, 날으는 꽃은 황혼에 쉽게 피곤하다.

두우의 봄이 끝나고 외로운 커튼이 비었다!

복숭아꽃 여행은 슬픈 목소리로 가득 찼다. 보옥은' 비음' 을 알아듣고, 더 이상 아무 말도 할 수 없고, 짱 없게 되었다. 이 시는 제 70 회에 나타나 부용의 몰락과 대옥의 조기 사망에서 멀지 않았다. "꽃을 보면 눈물이 마르고, 봄이 되면 눈물이 마르다" 는 것은 명백한 예언이다. 두예춘귀만 하면 모든 꽃이 다른 방식으로 시들어 대옥이 먼저 시들어 버린다.

다이옥이 꽃을 울다.

화혼은 침묵하고 무정하다.

새의 꿈에 무슨 놀라움이 있습니까

유명한 리뷰:

임대옥 이홍원에 가면 문을 열 수 없다. 그녀는 화가 나서 혼자 구석에 서서 꽃그늘 아래에서 울었다. 그녀는 이 대구와 아래의 시를 삽입하여 그녀에 대한 동정을 나타냈다.

울화와 시를 읊다

모든 아들은 재능이 있고 아름답습니다.

자수 심벌즈, 단독 향제.

오열하는 것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낙화가 땅에 가득하자 작은 새가 놀라 날았다.

& lt "가을 창 바람과 비"&임대옥

가을꽃은 쓸쓸하고, 가을풀은 노랗고, 가을빛은 길고, 가을밤은 길다.

나는 이미 가을 창문이 끝이 없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에 비바람만큼 처량하다!

가을의 바람과 비가 얼마나 빨리 오나요? 가을의 창문을 깨고 가을의 꿈은 녹색이다.

나는 차마 가을에 잠을 잘 수가 없어서 가을로 향하는 스크린에서 눈물을 옮겼다.

눈물과 촛불이 흔들리는 단발머리는 슬픔과 혐오감을 느끼게 한다.

누구의 가을 뜰에는 바람이 없다? 비가 오지 않는 가을 창문은 어디에 있습니까?

나주는 가을바람에 저항할 수 없고, 여음은 가을비를 급하게 한다.

밤에도 맥박이 불고 있고, 등불에도 눈물이 뒤따르는 것 같다.

차가운 연기가 움푹 패인 곳으로 변해 대나무가 텅 비었을 때 뚝뚝 떨어졌다.

나는 비바람이 언제 멎을지 모르지만, 나는 이미 나의 눈물을 가르쳐 창사를 적셨다.

추창' 의 뜻을 심화시키지 않으면' 상화' 와 마찬가지로 임대옥 자신의 인생 경험을 애도하는 작품으로 볼 수 있지만, 달리' 상화' 에서 충혈을 억제하는 정신과 오만함을 잃은 태도가 더욱 답답하고 답답해 보인다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다음과 같은 상황으로 설명할 수 있다. 다이옥은 당시 병마에 얽매여 있었고, 바오 차이 (Bao Chai) 는 그녀에게 관심을 보이며, 자신의 고마움을 깊이 후회하게 했다. 과거의 모든 고민은 자신의 걱정으로 인한 것이며, 심지어 실수까지 저질렀다고 느꼈다. 다이옥은 원래 연약했는데, 지금은 병세가 깊어짐에 따라 이런 정신적 부담이 더해지면 자연히 더욱 우울해질 것이다. 하지만 저자가 이 시를 쓰는 것은 전반적으로 대옥의 다정다감함을 표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 깊은 의미를 연구하기 위해서라면 자연스럽게 몇 가지 문제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우선,' 가을은 항상 내 마음 속에 있다',' 재회',' 대별',' 악부',' 음악부',' 남녀분리의 비분',' 고향을 떠나 고립된 내용' 을 쓸 필요는 없다. 더구나 이때 다이옥의 부모는 이미 세상을 떠났고, 집에는 친척이 없었고, 시의' 이별',' 이별',' 이별' 등의 단어는 더욱 불필요하다. 눈물촉추면' 시와' 춘강화월야' 원시를 보면 남녀분리라는 생각도 써냈다. 그녀의 과거 생활 경험 때문에' 다이옥은 마음이 별로 느껴지지 않는다' 고 말하기는 어렵다. 나는 이것이 미래의 운명에 대한 모호한 예감일 뿐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는 보옥이 체포돼 다이옥이 어디로 갔는지 ('홍루몽' 등 시사감상',' 만트라 눈썹',' 장화' 등) 의 후반부에서 확인됐다. ), 카오 Xueqin 의 쓰기는이 잔디 뱀 회색 선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홍루몽' 에서 다이우의 비극적인 결말은 "당신의 눈에 얼마나 많은 눈물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어떻게 가을이 겨울로 흘러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지, 봄이 여름으로 흘러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을까요!" 안재가 읽은 소상관 후기 장면은 "낙엽이 쓸쓸하고 한기가 짙다" 는 것이다. 이것들은 이 시에서도 미리 그려졌다. 소설에서 다이옥이 시를 다 쓰자마자 보옥이 들어왔다. 다음은 대옥이 보옥이 어부 같다고 먼저 말한 뒤 입을 놓쳐 자신을' 그림 속, 연극에 담긴 어부' 에 비유해 얼굴이 빨개졌다. 이에 대해 꼼꼼한 비판은 저자가 이렇게 쓴 의도를 폭로했다.' 멋진 문장! 다이옥이 부부에게 직접 말하게 하는 것은' 그림' 과' 척' 에 불과하다. 이것은 유언비어이지만 불길한 징조이다. 이른바' 그림 속 사랑 총애' 도 사실이다. 누가 아니래요? " 이 평론은 우리가 작가가 이 시를 쓰려는 의도를 이해하는 데도 똑같이 깨우침이 있지 않습니까?

다이유

철갑 사령관은 죽을 때까지 잊지 않고 먼저 색깔을 맛보는 것을 좋아한다.

연옥을 합친 것은 포만할 뿐만 아니라 껍데기가 볼록하고 붉은 지방 덩어리 향을 띠고 있다.

고기가 얼마나 불쌍한가, 누가 나를 도와 달라고 권할 것인가?

명절, 향기로운 국화에 서리를 띠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게를 먹는다.

계음좌상, 장안은 중양을 바라고 있다.

앞길은 경위가 없고 춘추 피부는 검고 노랗다.

술이 비린내를 내지 않을 때도 국화를 사용하고 생강을 써서 한적함을 방지해야 한다.

오늘 주전자에 빠지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월포에는 여곡과 좁쌀향이 있다.

게의 시에 대하여 보옥은 마지막 곡이고, 보비녀는 첫 곡이다. 국화시를 다 쓴 후, 가보옥은 또' 게시' 를 썼다. 나는 그가 다른 사람을 유혹하여 좋은 시 한 수를 쓰려고 한 것 같아서, 마음대로 한 수를 썼고, 자보옥은 벽돌 한 장을 던졌다. 임대옥 (WHO) 는 이런 표기법을 말하는데, 나는 100 개의 대문자를 모두 써서 마음대로 한 곡을 왔다. 물론 잘 쓰지 못해서 마음대로 나왔다. 결국 정말 옥 한 조각을 끌어냈는데, 바로 설보채. 시 전체가 게를 말하는 것이지만, 그 중 두 개로부터 나는 게시를 쓰는 데 약간의 기탁이 있다. 너는 그것을 어떤 위에 두지 않니? 계략이 많은 사람은 잠시 약자를 업신여기고 강경을 두려워하다가 결국 다른 사람에게 먹히다가 결국은 게처럼 비참한 결말을 맞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앞길에 경위가 없다." 게는 이렇게 곧장 가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경위를 모르고 종횡을 가리지 않고 횡행하고 있다. "길 앞에는 경위가 없고, 춘추 피부는 검고 노랗다." 옛날 사람은 복내에서 좋고 나쁨을 하고,' 춘추' 는 사람을 칭찬하고 폄하하는 데 쓰였다. 표정도 없고 창자에는 귀신의 문양이 많고 게에도 도안이 많아요. 노랗고 검죠? 그 피부에서, 그 껍데기 안에 있습니다. "빈 검은 노란색", "빈" 단어, 쓸모가 없다. 왜냐하면 너는 결국 다른 사람에게 삶아 먹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연맹도 옳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렇게 논평했습니다. "이것은 게를 먹는 절창이다! 이 작은 주제들은 대략적인 생각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큰 수재라고 할 수 있다. 이 세상을 풍자하는 것은 너무 독하다! 클릭합니다 조설근은 이 곳에 두고 풍자하여 설보채 들이 가장 잘 쓰게 했다. 설보채 들은 세상 물정에 정통하다. 나는 많은 책을 읽고, 많은 것을 배웠고, 문제를 보는 것도 심오하고, 사고도 심오했다. 그래서 그녀는 이런 시를 썼는데, 임대옥 처럼 소박하지 않고, 스샹운처럼 사람을 비꼬지 못한다. 이곳은 게 중에서 최고다. 원래' 홍루몽' 은 어려서부터 대범하게 보다가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그가 쓰는 범위는 한 가족이다. 사실, 그것은 종종 당신에게 한 나라를 상기시키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왕 Xifeng 보좌 닝 구오 푸". 너는 이것이 가사와 장례식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게 무슨 뜻이야? 아니요. 그녀는 한 나라의 총리, 국무원 총리, 혼란스러운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것과 같습니까? 이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소설에서 마침내 이 점을 지적했다. 그것은 "국가를 다스리는 사람과 수천 개의 금과 보라색" 이라고 불리며, 수천 명의 관리들이 보라색 가운을 입고 있다. 어느 것이 나라를 다스릴 수 있습니까? 한두 명의 소녀가 한 가정을 잘 할 수 있다.

또 다른 주장은 바오 차이 (Bao chai) 가 게시로 상대방을 공격한다는 것이다. 바오 차이 (Bao Chai) 와 다이유 (Daiyu) 의 사랑 경쟁의 존재는 그들 모두가 바오 유 (Baoyu) 앞에서 자신의 재능을 보여줄 수있게했다. 37 회 해당시와 38 회 국화시는 이 투쟁의 묘사이며, 게시는 이 국화 재능쇼의 후속이다.

보옥은 이번 분쟁의 시초이다. 그는 앞장서서' 게 행부' 를 쓰며 누가 감히 할 수 있는지 물었다. 임대옥 그를 비웃다. "한 번에 100 곡의 시를 가질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사실 바오 차이 (Bao chai)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아까의 영국에서는 대옥이 국화를 비유로 사용했기 때문이다. "가을정을 알고 싶어, 몰라, 동울타리를 중얼거렸다. 외로운 라벨에 누가 숨어 있나요? 늦게 꽃이 피는 것 같다. " 국화를 묻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다이유 (Daiyu) 의 관심에 코웃음을 쳤다. "동리가 한가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화면에 붙어 중양을 위로하라. 클릭합니다 국화를 그리다. 그래서 다이옥은 기회를 틈타 그녀가' 동울타리를 알아보지 않고 빈둥거린다' 는 말을 반격했다. 동시에' 게 푸' 를 써서 바오 차이 (Bao chai) 를 비추었다. 그러나 나중에 나는 내가 너무 지나쳤다는 것을 깨닫고 곧 나의 시를 찢었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내키지 않고 더 신랄한 시를 썼다.

이제 차이다이의 게시를 구체적으로 분석해 봅시다. 첫째, 다이옥의 분석:

진짜 맏형은 죽지 않았다' 는 말이 먼저 공격당했다. 송 () 나라 진유 () 는 황제에게 게 계획에 대한 회신에서 "내황 (), 중미 (), 외청 ()" 이라고 말했다. 오늘 대청이 입상할 것이다. "특히 보비녀는 나이가 많고, 사람됨이 매끄럽고, 자부의 신임을 받는다. 연옥이 풍만하고 고기가 얼마나 불쌍한가' 의 조합은 보비녀의 뚱뚱함에 대한 직접적인 조롱이다. " 바오 차이 (Bao Chai) 는 오켄나 밸리 (Okenna Valley) 에서 태어 났으며 피부는 쉽게 퇴색됩니다. 보옥은 하얀 팔을 보고, 마음이 부러워한다 "(제 28 회). 보옥은 양귀비로 보비녀를 묘사했는데, 두 사람은 작은 싸움을 했다 (제 30 회). 미련은 경고다. 게가 그렇게 출중하였지만 추석 때 탈출할 수 있다는 것은 인간의 맛있는 운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