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희 석화는 시에 대해 상당히 식견이 있다. 이른바' 시인 수양성' 이라 불리며 시세를 살피면 반드시 자만할 것이다. " 그는 또한 황정견의 한유의 시' 모래사장에서 자다' 를 인용했다. "밤방은 누울 줄 모르고, 소리는 감상할 수 있다." " 또 맹호연의 시를 찬양하는 것은 "동정이 넓고 기상이 웅장하다, 지금", "두보의 동정에 관한 시", "소릉이 얼마나 많은 운몽을 삼켰는지 가슴속에 있다" 는 것이다. 이 시학들은 시인이 생활 경험과 진실감이 있어야 하며, 정신을 차릴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서청시화' 도 "시는 선어로, 물에는 소금이 있고, 식수에는 소금 냄새가 난다" 고 말했다. 이 이론은 채가의 첫 창작은 아니지만, 시의 예술적 특징을 다루고 있으며, 시가 함축적이고 흥미진진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그는 또한 "백곡은 한 곡처럼, 곱슬머리는 곱슬곱슬하다" 며 "일반적으로 부스러기 사이의 대결은 평평하고 평평하여 냉장의 국면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고 비웃었다. 시인이 다정하고 오만해야 할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시의 서정적 특징을 강조하며 문구에 얽매여 내용이 부족하고 변태하지 않는 시풍을 비판한 것이다.
서청시는 또한 시가 창작의 예술적 개성을 강조하며 "가풍", "가개 없어서는 안 된다" 고 지적했다. 작가는 예술적 개성이 시인의 성격과 재능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개성이 강해야 한계가 있지만 너무 강해서는 안 된다' 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백두보는 체류했지만 비천하고 싶지만 너무 많이 말하고 싶지 않다. 나은과 관수는 편패가 자랑스럽지만 너무 말하고 싶다. 결론은' 쉽게 바꿀 수 없는 자연인이 있다' 는 것이다 이 이론은 비록 전면적이지는 않지만, 창의적 인격의 중요한 요소도 관련되어 있다. 그는 "단청, 독경, 아름다움은 상호" 와 같다. "사람의 호불호가 다르다"; "시인은 속담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그리고 몇몇 시 비평은 모두 바람직한 점이 있다. 약명시의 기원과 정문의 성행은 시사의 고증으로도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