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의 철학이 담긴 고시에 대하여. 과학의 철학이 담긴 고시에 대하여
여산의 진면목은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 있을 뿐이다
생수의 원천이 분명한지 운하에게 물어보라.
의심할 여지없이 길은 없고, 다른 마을이 있다.떠다니는 구름을 두려워하지 마시오, 당신은 가장 높은 곳에 있소.
오월의 눈은 세 번이나 하얗지만 매화 향기를 잃었다.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 더 웅장한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조수는 밀물과 썰물을 오가며
산불도 태우지 못하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나기도 한다.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달리고, 병든 나무 머리에는 만 년이 봄에 목욕하네.
모연은 어려움 없이 산을 내려와 백성들의 총애를 받았다. 높은 산의 원에 들어가면 한 산을 막 올랐을 뿐인데 다른 산이 단번에 당신을 막을 것입니다.
피아노가 머리카락이라면 왜 상자에 넣지 않습니까? 피아노 소리가 손에서 나온다면 왜 소리가 들리지 않을까요?
2. 과학의 철학을 담은 시
첸탕호의 남동쪽을 보면 조수를 바라보면 3~5개 현이 대도시입니다. 첸탕은 고대로부터 번영을 누려왔다.
연기와 버드나무 그림 다리, 바람 커튼 녹색 커튼 10만 명이 얽혀 있습니다. 제방 모래 주위에 구름과 안개 나무, 성난 파도가 서리와 눈을 굴리고 하늘은 무한합니다.
도시는 구슬과 보석으로 가득하고 집집마다 비단으로 가득하여 서로 경쟁합니다. 가라앉은 호수가 쌓인 풍경, 세 개의 가을 계수나무, 10마일의 연꽃. 창관 맑은 하늘, 밤은 색채로 가득하고 연꽃을 즐기십시오. 이빨을 드러낸 수천 명의 라이더가 술에 취해 북소리를 들으며 연기와 구름을 즐기고 있습니다.
미래의 지도는 좋을 것이다, 나는 풍치 자랑으로 돌아간다. 철학적 시. (노유의 산서유람:산은 무겁고, 물은 의심스럽고, 길은 갈 수 없고, 버드나무는 어둡고 꽃은 밝다.2. 왕지환의 헤론주막:한 계단만 올라가면 300리 전망이 펼쳐진다.3. 수시의 서림벽 비문:능선 쪽에서 보니 높이가 다르다.4. 수시의 수수 - 밝은 달은 언제인가.5.
6. 두보의 왕유: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7.수시의 혜총의 춘강 야경: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피면 따뜻한 샘물에서 오리가 가장 먼저 알아본다. 8. 왕안시, '날아오르는 봉우리를 기다리며':나는 가장 높은 곳에 있다고 해서 떠다니는 구름이 내 눈을 가리는 것이 두렵지 않다.9. 주, '봄날':나는 동풍을 알고, 색은 언제나 맑다.10.유유시, '우이재':옛 사회에서 왕서당은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갔다.10.유유시, '우이재':옛 사회에서 왕서당은 서민들의 집안으로 날아갔다. 밤은 태양의 바다에 자리를 내주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린다.12.백주이의 '고초(古草) 작별':산불에 완전히 타버리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커진다.
오 목가적인 노래 "정원으로 돌아 가기"중 하나 인 도원명은 적절한 운율이없고 그의 섹스는 가을 산을 좋아합니다. 나는 仕途网에 빠져서 십 년 넘게 밭을 떠나있었습니다. 새장 속의 새는 종종 과거의 숲에 집착하고 웅덩이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갈망합니다. 저는 미나미노의 땅을 개간하고 겸손한 자세를 유지하고 싶습니다.
집은 약 10에이커의 대지에 초가 지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버드나무가 집 처마를 덮고 있고, 복숭아나무가 마당 앞을 덮고 있습니다, 리리만.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고, 마을에서는 요리 연기가 피어오른다. 골목에서 개 몇 마리가 짖고 뽕나무는 수탉이 불렀다.
마당은 먼지와 어수선함이 없고 조용한 방에는 편안함과 여유로움이 있습니다. 새장에서 오랜 시간을 보낸 후 자연으로 돌아갑니다. 둘째, 야생에는 사람이 적고 가난한 골목길 바퀴가 적습니다.
낮에는 문을 닫고 와인을 생각합니다. 시장에는 사람들이 가득하고 풀이 자랍니다.
세속의 일이 아니라 오로지 정원의 뽕나무가 자라는 일만 만나고 이야기한다. 밭은 점점 더 커지고 쟁기질하는 땅은 점점 더 넓어집니다.
갑작스런 서리가 내릴까 두려워 농작물이 덤불처럼 시들어 버리기도 합니다. 남쪽 언덕 아래에는 세 종류의 콩이 있고 풀밭에는 콩 모종이 가득합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삽으로 뽑고, 해질녘 달빛 아래 호미를 들고 돌아옵니다. 풀이 염소가 다니는 길을 덮고 밤이슬이 제 옷을 더럽힙니다.
옷이 젖는 것이 부끄럽지는 않지만 내 의지에 반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넷째, 오랜만에 야마자에 가서 야생의 숲에서 내 집처럼 지냈습니다.
아들과 조카를 데리고 야생 시장에 가보세요. 과거에 살고 싶지 않아 산속을 헤매고 다닙니다.
우물은 망가졌고 뽕나무와 대나무는 썩었습니다. 제발, 누가 돈을 받느냐, 이건 다 다르다.
임금을 받는 사람은 죽음이 없다고 말합니다. 삶을 위해 도시를 버려라, 정말.
삶은 허무하고 결국 공허한 것처럼 보입니다. 다섯째, 자기 연민과 거친 달력.
계곡물이 얕게 흐르며 내 발에 닿는다. 나는 갓 빚은 와인을 마시고 있는데 닭 두 마리가 가장 가까운 게임으로 이어진다.
해가 지고 그 자리에 와틀 촛불이 켜져 있습니다. 키가 크고 키가 작아 짧은 밤을 불평하던 동쪽은 여명이 밝아오면서 희게 빛나고 있습니다.
군량주 가사 (당나라) 빛나는 술잔, 비파를 마시고 싶다면 즉시 촉구해야합니다. 모래 위에 취한 신사는 웃지 않고 고대는 몇 번의 전투를 치렀다.
군대에서 구, 리제는 하루를 빌려 산에 올라가서 불을 피워 하늘을 바라보고 경계 강에서 노란 황혼을 마시고 말을 마셨다. 어두운 바람은 숨겨둔 불만이 가득한 한나라 공주의 거문고 소리처럼 돌풍을 불었다.
벽도 없이 수 마일 떨어진 곳에 진을 치고, 눈 덮인 하늘이 광활한 사막과 맞닿을 때까지. 슬픔에 잠긴 후연예는 하늘을 날았고, HUS 병사들은 눈물을 흘렸다.
유먼 고개가 길을 막아서 병사들은 장군을 따라갈 수 밖에 없었다고 들었습니다. 매년 우리는 교황이 한나라에 입성하는 것을 보기 위해 사막에 시체를 묻습니다.
군대에서 왕창링 칭하이 긴 구름 어두운 눈 산, 외로운 도시가 위먼 고개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황사 백전백승은 금갑옷을 입고, 부러진 루란은 돌아오지 않는다.
관산월리백 하늘의 산에서 떠오르는 밝은 달, 구름 바다의 끝없는 어둠 속에서. 광대한 바람이 옥문 고개를 가로질러 만리를 날아간다.
그해 한나라 병사들은 곧장 산길을 향했고, 투보는 광활한 청해의 영토를 탐냈다. 여러 세대에 걸쳐 전쟁이 벌어진 곳이었지만 살아남은 병사는 거의 없었다.
그 병사는 외딴 국경 마을을 바라보았고, 그의 고향은 슬픈 광경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병사의 아내는 망루를 바라보며 언제쯤 먼 친척들을 볼 수 있을지 한탄합니다.
인서트에 수록된 여섯 곡 (한 곡 선택) 리바이 5월 천산 눈, 꽃은 없고 추위만 있다. 봄은 피리 "버드나무를 접다"에서만 상상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는 결코 볼 수 없습니다.
병사들은 낮에는 황금 북을 치며 적과 싸우고 밤에는 안장에서 잠을 잔다. 허리에 차고 있는 칼이 빨리 국경을 평정하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기를 바랍니다.
엉겅퀴 조상이 연막을 외치는 것을 보고 손님들은 놀라고 북소리가 하늘을 흔들며 한족이 진을 쳤다. 눈이 추위를 덮고, 추위의 밝음과 국경의 빛이 깃발에 비쳤다.
포격의 전장, 후월의 산 구름은 바다에 우뚝 솟은 만리장성과 같았습니다. 젊은이들은 군대에 펜을 던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학문적 장점은 자원 봉사를 배우고 싶습니다.
외출하기 전에 아홉 조각 (하나 선택). 활은 힘을 위해 활을 쏘고 화살은 길이를 위해 화살을 쏜다. 궁수는 말을 쏘고 대장은 대장을 잡아야 한다.
살인에는 한계가 있고 나라에는 국경이 있다. 적의 침략을 막는다면 더 많은 사람을 죽이는 것이 전쟁을 하는 것일까요?
초가을의 군사 도시 오연 어젯밤 가을바람이 한고개에 들어오고 초승달이 서쪽 산을 가득 채웠다. 용감한 병사들에게 적을 추격하라고 거듭 명령하여 적마 한 마리도 전장에서 달아나지 못하게 했다.
어느 날 밤 수왕의 성벽에서 이이가 다시 월풍의 모래를 눈처럼, 성 밖의 달을 서리처럼 부는 소리가 들렸다. 고향을 바라보는 밤, 황량한 갈대 피리를 어디에서 불어야 할지 모르겠다.
루룬 두 번째 (2) 숲이 어둡고 바람이 부는 풀, 장군은 야간 사격을 시도했습니다. 새벽에 화살을 찾으러 갔을 때, 그는 이미 바위 가장자리 깊숙이 들어와 있었다.
그날 밤 검은 기러기들이 높이 날아갔고, 산유는 밤을 이용해 조용히 도망쳤다. 그는 경기병을 이끌고 추격하려던 순간 활과 칼에 눈이 내렸다. 사람들은 유비가 늙었다고 불평했고, 진강은 다시 복구되었으며, 유비는 말을 이끌고 궁궐을 돌았습니다. 만리장성, 늦은 봄 눈 속에서 황하를 건너 흑산을 돌아가는 여정.
연문태수리 검은 구름이 도시를 뒤덮고, 빛이 태양을 지나간다. 가을 나팔이 하늘에 울려 퍼지고, 루즈 플러그 응축 밤 보라색.
홍기는 반쯤 굴러가고, 지원군은 이수로 달려가고, 밤 서리는 무겁고, 북소리는 우울하게 들린다. 황금 단상에서 보고하겠으니, 옥룡을 죽이겠다.
천도는 용서에서 훈족을 쓸어버리겠다고 맹세했고, 오천 마리의 검은 담비가 천후를 애도했다. 강가의 유골을 불쌍히 여겨라, 나는 아직 꿈속의 소녀다.
조송제의 나라는 스무 살에 전쟁터에 들어갔고, 백성들은 행복할 생각이 없었다. 한 사람의 성공을 위해 얼마나 많은 목숨을 희생해야 하는지, 호봉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마세요!
3. 옛 시의 삶의 철학이 담겨 있다
시린비(수시)
시 원문 능선 쪽 봉우리를 보니, 멀고 가까운 것이 다르다. 나는 노산에 있기 때문에 노산의 진정한 얼굴을 알아볼 수 없다. 철학사람은 서로 다른 위치와 각도에서 사물을 관찰하면 서로 다른 결론에 도달하게 된다. 사람들은 주관적, 객관적 한계를 벗어나야만 루산 밖에서 비로소 루산의 진정한 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사물의 본질을 이해하려면 객관적이고 포괄적으로 모든 각도에서 관찰해야 합니다.
비 기원하는 관우(당나라)
원시 뽕잎 무릉도원, 샤오관 환영 용수사(小泉 迎迎龍水寺). 주홍색 문 노래와 춤에 빠지는 몇 곳, 봄 소리에 대한 두려움은 현을 삼켰다.
(시에)의 웨이셴 그림 대나무
야자이의 샤오를 들으면, 원래의 시는 민중의 고통의 소리로 의심됩니다. 조주현, 일부 소규모 수집가들은 항상 자신의 감정에 관심이 있습니다. 철학적 유물론은 인지가 인간의 뇌에 객관적인 사물을 반영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동일한 객관적인 사물에 대해 생각할 때 서로 다른 인식과 결론을 형성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인간의 주관적 요인 측면에서 보면 주로 사람들의 다른 관점, 다른 세계관 및 다른 지식 구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시에 묘사 된 비를 기원하는 장면은 계급 사회에서 사람들이 서로 다른 계급에 속하고 계급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많은 문제에 대한 그들의 견해 (반영)가 매우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알려줍니다. 사물을 올바르게 이해하려면 먼저 인민의 근본적인 이익의 관점에서 사물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4. 물리학에 관한 시
I. 물도 없고 산도 없고 핀도 없는 떠 있는 산을 비추는 봉우리들.
--현대 우마이의 '구이린의 풍경' 물리적 원리: 빛의 반사와 굴절. 산은 물 위에 쌓여 있고 물에는 산의 반사가 있습니다. 매력적이지 않은 산과 매력적이지 않은 물은 없습니다.
2. 구수시 외곽 냉산사, 한밤중에 여객선으로 가는 종소리. --탕장지 "봉황강가에서 잠들다" 물리적 원리: 소리의 전파.
구수시 외곽의 외롭고 조용한 냉산사, 한밤중에 여객선으로 가는 종소리. 셋째, 푸른 언덕 양쪽에서 외로운 돛이 오네.
-- 탕리바이, '천문산을 바라보며' 물리적 원리: 지상의 푸른 언덕을 기준으로 하면 정지해 있지만, 움직이는 배를 기준으로 하면 움직이게 된다. 강둑을 기준으로 삼아 고독한 돛은 태양에서 나옵니다. 강 양쪽의 푸른 언덕의 아름다움은 떼려야 뗄 수 없으며 고독한 배는 하늘에서 나옵니다.
4월이 되면 대지의 아름다움, 산사의 복숭아꽃이 피네. --탕주이, '대림사의 복숭아꽃' 물리적 원리: 지형이 높을수록 기온이 천천히 상승합니다. 같은 계절에 산 위의 기온은 산 아래의 기온보다 낮습니다.
지상의 4월에는 모든 꽃이 지고 산속 고대 사원의 복숭아꽃이 막 피었습니다. V.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흘러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네.
--탕리바이 "술 속으로" 물리적 원리: 물의 순환.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흘러내려 동중국해로 곧장 흘러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5. 철학이 담긴 고대 시와 대사
강은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언제 서쪽으로 돌아올까? 젊은이가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한비자, '장송') 백 가지 학문을 먼저 정해야 한다. (주) 칼을 갈고 매화꽃은 매서운 추위 냄새를 풍긴다. 떨어지는 펜은 비바람을 흔들고, 시는 울음소리가 되네. (두부) 거짓된 몸은 자르지 말고 우아하게, 스승에게로 향하라.
(두푸) 넓은 시야, 남과 잘 어울리되 굵고 얇다. (수시) 배우고, 질문하고, 깊이 생각하고, 분별하고, 인내한다.
(예기) 높은 산에 오르기 전에는 하늘의 높이를 알지 못한다. 깊은 시냇물을 마주하지 않으면 땅의 두께를 알지 못한다. (순자) 날지 않으면 하늘을 날지 못하고, 노래하지 않으면 땅을 알지 못한다. (사마천) 자기 백성을 알지 못하는 것은 걱정하지 말고, 사람을 알지 못하는 것은 걱정하지 말라.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떻게 호랑이의 아들을 얻을 수 있겠는가? (한수) 멈추지 않으면 멈출 수 없다. (한유)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이 산 안에서만 알 수 있다. (수시) 나는 정상에 오르기 위해 떠다니는 구름이 두렵지 않다.
(왕안시) 둥글지 않고 거칠다. (맹자) 꽃을 따서 꿀로 만든 후, 누구에게는 힘들고 누구에게는 달콤하다.
(노음) 사실 곡식은 예절을 알고 있지만, 잘 먹고 따뜻해야만 명예와 불명예를 알게 된다. (관자) 천 곡을 연습하고 나서야 소리를 듣고, 천 개의 칼을 보고 나서야 무기를 알아본다. (유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루춘추) 작은 차이가 천 리의 실수다. (한수) 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곧장 항해하여 깊은 바다를 건너리라. (이백) 내 가슴에 자석이 있다고 해서 남쪽이 쉬지 않는 것은 아니다. (원천상) 침몰하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옆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유유시) 한 번 먹으면 지혜를 얻는다.
(옛 속담) 발은 짧고 한 뼘은 길다. 그러나 정복하기 전에 죽는다 (구원) 영웅은 울게 하라.
(두부)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매일 밤 초는 심지를 비운다. (이상인) 봄바람이 말발굽에 가득 차면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꽃을 볼 수 있다. (맹자오)봄빛이 정원을 가릴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담벼락을 뚫고 나온다. (예사왕) 봄날 밤은 천금보다 값지다. (수시) 선은 덩과 같고 악은 추락과 같다. (구유) 신사는 굴복하기보다는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베이치) 직설적이면 영리하고, 서투르면 서툴고, 논쟁적이면 논쟁적이다. (노자) 자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이 구름처럼 흘러가게 하라.
(두부) 오래도록 소원하라. (수시) 중단되면 혼돈이다.
(한수) 위정자는 혼란스럽고 구경꾼은 분명하다. (당서) 길을 얻는 자는 더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는 자는 더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산에 오르면 감격이 넘치고, 바다를 바라보면 의미가 가득하다. (유봉이) 동쪽에서 해가 뜨고 서쪽에서 비가 내리니, 날이 맑아도 길은 맑다. (유유서) 백 번을 읽어도 그 뜻을 알 수 있다. (삼국지연의) 만 두루마리를 읽는다는 것은 신처럼 글을 쓰는 것이다.
(두부) 읽는 방법은 점진적이고, 연습하면 완벽해진다. (주) 만 권의 책을 읽고 만 리를 여행한다.
(유이) 불의를 더 많이 행하면 목을 매어 죽는다. (주원) 어조의 시신과 이름은 폐하지 않겠다.
(두부) 모든 것은 이미 세워질 준비가(미리 계획되어) 있고, 모든 것은 이미 폐지될 준비가(미리 계획되어) 있다. (의례) 강을 지키는 것보다 남의 입을 지키는 것이 낫다. (푸통화) 세상으로부터 배우는 것보다 세상으로부터 배우지 않는 것이 낫다. (제갈량) 바람과 물은 차가우니 강한 자는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책) 부자와 권력자는 음란하지 않고, 가난하고 비천한 자는 움직이지 않으며, 강하고 고귀한 자는 복종하지 않아야 한다. (맹자) G는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싶다는 생각에 칼을 뽑아 아르테미시아를 열었다.
(천자장) 산이 솟아오르면 풍경이 멈춘다. (시)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연장을 갈아야 한다.
(공자)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이룬 사람들은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 (소시) 청중은 좋은 장인이고 청중은 좋은 의사다.
(시) 시간은 화살처럼 날아가고 해와 달은 우주선처럼 날아간다. (명나라 '정광선원') 양쯔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파도는 영웅들을 없애버렸다.
(삼국지연의)바다는 물고기가 뛰어오를 만큼 넓고, 하늘은 새가 날 수 있을 만큼 높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하늘은 우리의 이웃으로 남을 것이다.
(왕보) 밝은 달이 하늘에 떠 있고, 하늘은 지금 * * *이다. (장지우링) 밤에 불어오는 봄바람이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여는 것과 같다.
(전심)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두푸) 불행은 행복이고 행복은 솥 속에 있다.
(노자) 지 남에게 해주고 싶지 않은 것을 남에게 해주지 말라. (공자 논어) 편애의 빛과 어둠을 모두 들어라. (자통지검) 토끼를 보고 개를 사랑해도 늦지 않고, 양을 고쳐도 늦지 않다. (전국시대 전략) 정의를 보는 것은 용기가 아니다. (공자 논어) 강과 산에는 인재가 넘쳐나서 각각 수백 년 동안 길을 이끌고 있다. (조이) 금과 옥을 제외하면 그것은 패배다. (유자) 급수탑 근처는 봄이 되면 꽃과 나무가 변하기 쉽다. (수림) 주나라 근처에 의지하는 자는 흑인이다.
(푸쉔) 깨진 거울은 빛이 변하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기가 변하지 않는다. (맹자) 아홉 주의 분노는 바람과 천둥에 달려 있고, 천 마리의 말의 슬픔은 점검에 달려 있다.
나는 신이 자신의 영혼을 고양시키고 특정 규범에 집착하여 더 많은 사람들을 비하하지 않기를 촉구합니다. (공자) 머리를 숙이고 죽어라.(제갈량, 『사마의』)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갑자기 죽었다. (조자) 신사는 아름다움을 가진 사람이지 악을 가진 사람이 아니다.
(공자 논어) 신사는 개방적이고 정직하며, 악인은 근심한다. (공자) 신사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을 걱정하지 않는다. (논어) 군자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인의 우정은 물처럼 달콤하다. (장자) 늙고 강하면 차라리 흰 머리의 마음을 알고자 하고, 가난하면 강하면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노인은 웅크린 호랑이이자 숨은 용이며, 그의 야망은 천리이다. 순국선열은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조조) 배꽃 뜰에 달이 녹고 버드나무 연못에 바람이 희미하다. (염수) 시냇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날지 않는다. (루춘추) 오늘 수리하는 길은 멀다. (취원) 길은 멀고 낮도 길다.
(원구추감사)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며, 봄 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보호한다. (공자) 노을이 지고 가을물이 떨어지고 * * * 하늘은 같은 색이다.
(왕보) M은 손실과 빈약한 이득으로 가득하다. (상수) 매서순의 눈은 세 번이나 하얗지만, 눈은 매향의 한 조각을 잃었다. (뤄메이포) 퇴폐에는 시작이 없고, 끝이 있는 것은 신선한 것이다. (시) 예민하고 학구적이며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먹물 광대 앞에는 친구가 없지만, 온 세상이 당신을 알고 있다. (고사) 뽕나무와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고 황혼이 아직 하늘을 가득 채우고 있다.
(유유시)괜히 한가롭게 슬퍼하지 마라! (위페이)숲속 나무의 아름다움은 바람에 의해 파괴될 것이다. (구당나라)약간 초록색과 약간 붉은색, 감동적인 봄빛은 많지 않다.
(왕안시) 피부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머리카락을 붙일 수 있습니까? (주안) 하루살이 나무를 흔들고, 우스운. (한유) q 음악이 높고 조화가 드문 드문. (송유) 정은 있으나 질서가 없고, 몸은 곧지 않으나 순종하지 않는다. (공자 논어) 치원은 감사하고 의심하고 분석한다.
(도연명) 오랜 세월을 거치면서 가라앉고 떠오른 것들의 수는 끝이 없다. (신치지) 천리 길의 여행은 한 걸음에서 시작된다.
(노자) 내 앞에는 과거의 시대가 어디 있는가? 내 뒤에는 미래 세대가 어디 있는가? 오직 끝이 없는 무한한 우주만 있을 뿐,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멈출 수 없다.
(천지앙) 앞 차와 뒤 차가 겹쳐져 있다.
6. 철학이 담긴 시
철학적인 시:
1, 산을 빠져나갈 길이 없고,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노유의 산시 마을 여행기)
2, 수평으로 보면 산등성이가 서로 다른 거리에 봉우리가 된다. (서림벽에 새겨진 소시의 비문)
3. 그러나 계단 한 계단만 오르면 삼백 리의 시야가 열린다. (왕지환, '왜가리 오두막에서')
4. 가라앉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있고 앞에는 만 그루의 봄나무가 있다. (류유시,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를 감상하며'
5,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라, 생수의 원천이 있으니. (주자의 '독서에 대한 생각'
6,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음과 양이 있다. (수시의 '물의 노래 - 밝은 달은 언제인가')
7.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두보의 '월을 바라보며')
8.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피면, 오리는 샘물이 따뜻해지면 가장 먼저 알아차린다. (수시, '회충의 춘강 야경')
9. 떠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오직 가장 높은 경지를 두려워할 뿐이다. (왕안시 "비행봉을 기다리며")
10, ...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린다. (왕완의 '북부산 아래 웅덩이')
11, 동풍은 알기 쉽고, 색채는 언제나 봄이다. (주나라의 봄날)
12, 늙은 왕서연은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갔다. (류위시의 '메이데이 레인')
산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키지 못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한 번 우뚝 솟았다. (바이주이의 '고대 풀과의 작별'). 채택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 철학이 담긴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하수구가 어디가 그렇게 맑은지 물어보라, 그 근원에 생수가 있느니라. --주역, '독서에 대한 생각'
산불은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되살릴 수 있다. --백주이, '부국원에게 작별 인사'
여산의 참모습은 오직 이 산에 있다 -서림 벽에 새겨진 수사의 비문
침몰하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류유시,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에 대한 감상'
봄바람이 꽃을 피우고, 수천 개의 보라색, 사방에 봄의 풍경이 펼쳐져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다. --주(朱)의 '봄날'
중국 시 한 구절에 쓰여 있듯이 우리는 이미 산 정상에 올랐으니 먹구름이 시야를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왕안시, '날아오르는 봉우리를 기다리며'
산은 굽이굽이 돌아가고 길이 보이지 않아 걱정하는데 푸른 버드나무와 꽃이 만발한 사이로 갑자기 산촌이 나타난다. --루유 산시 마을 투어
봄을 맞아 쉬메이는 하산을 거부하고 시인 정자 평가 펜비를 내렸습니다. 메이 쉬쉰과 쉬 쉬는 세 번 흰색이지만 눈은 매화 향기 조각을 잃었습니다.
백발장대, 더 나아가 - 왕지루의 '왜가리집'
8. 철학을 담은 시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가라앉고 뜬다.
(수시의 '밍크머리 - 밝은 달은 언제인가?') 산등성이 옆에서 보면 멀고 가까운 봉우리가 된다. (소시, 「서림벽에 새긴 글」) 침몰한 배 옆으로 천 척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유유시,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에 대한 감상」) 운하가 어디가 그렇게 맑은지 물어보라, 그 근원에 생수가 있으니. (주자, 「독서에 대한 반성」) 나는 내 눈을 가리는 떠다니는 구름이 두렵지 않은 것은 오직 내가 가장 높은 경지에 있기 때문이다. (왕안시, 「비상봉을 기다리며」) 그러나 한 층만 올라가면 삼백리 밖의 경치가 펼쳐진다. (왕지루, '왜가리 숙소') 퀘궁의 모든 방은 접지되어 있다.
노래, 백성은 행복하지 않고, 백성은 행복하지 않습니다. (장 "산양 - 통관 화구") 당신은 모든 곳의 삶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이것은 홍패가 눈을 밟는 것과 같아야 합니다. (수시의 '만치화지'는 종종 사람들의 마음이 물과 같아서 아무렇지도 않게 바람과 파도를 일으키는 것을 미워한다. (류유시의 "대나무를 지지하는 말").